서구 미학의 주요 범주는 무엇입니까: 아름다움, 숭고함, 비극, 추함
고대 그리스 및 로마 미학 고대 그리스에서는 신화, 건축, 조각, 시, 드라마 등 모든 예술은 고도로 발전하여 미학의 탄생을 위한 조건을 마련했습니다. 미학은 예술과 미적 활동에 대한 철학적 사색의 산물이다. 그리스 미학사상은 일단의 철학자들에 의해 처음 제안되었으며 세 단계로 나눌 수 있습니다.
첫 번째 단계는 소크라테스 이전의 미학으로, 그 중 가장 중요한 대표자는 피타고라스학파이다. 이 학파는 음악에서 현의 길이와 소리의 관계에서 영감을 얻어 사물의 틈새적 성격을 믿었다. 그 차이는 "조화"의 관점을 제시하는 숫자의 비례 관계에 달려 있으며 궁극적으로 그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더욱이 헤라클레이토스는 조화는 숫자로 축소될 수 없는 서로 다른 특성 간의 대립으로 구성된다는 점을 강조했습니다.
인간이 동물을 모방한다는 데모크리토스의 견해는 모방론의 싹이 났다. 그리스 미학의 두 번째 단계에서는 문화의 중심지가 아테네로 옮겨가는데, 이 시기에는 플라톤과 아리스토텔레스의 미학이 미학의 대표자가 되었다. 초기 그리스 미학의 '조화론'으로 대표되는 형식미와 모방론으로 대표되는 예술적 시각은 플라톤에 의해 계승되었다.
플라톤은 『히피아스』에서 당시 유행하던 다양한 미관을 비판했지만, 『필리포스』에서는 정도, 비례, 대칭이라는 복잡한 개념에 초점을 맞춰 사물과 사물에서 아름다움을 찾는다. 단순한 기하학, 질서, 순수한 톤 및 색상과 같은 형식적인 측면.
그는 사람과 사물을 모방하기 위해 무생물 매체를 사용하는 것을 매우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그는 매체가 그 자체로 존재하는 것이 아니라 다른 사람이나 사물의 표상으로 존재한다고 믿습니다. .
그는 모방에 대해 비판적인 태도를 취하며 모방이 환상을 만들어낸다고 믿었다. 그는 관념의 침대, 현실의 침대, 화가의 침대라는 이론을 제시했다. 현실의 침대는 이상적인 침대의 모방이므로 화가의 침대는 '그림자의 그림자'이다.
형식미와 모방이라는 이상에 대한 플라톤의 논의는 이후 서양 미학의 핵심 주제가 되었다. 또한 그의 예술도덕적 원칙과 영감론은 후대에도 중요한 영향을 미쳤다. 아리스토텔레스의 사상은 플라톤에 대한 대답이자 발전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