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실하고 법을 준수하는 문어문

1 .. 성실하고 신용을 지키는 명언 (문어문) 몇 가지 성실하고 신용을 지키는 작은 이야기

성실은 충성스럽고 정직하며, 언행이 일치하며, 겉으로는 한결같다. 신용을 지키는 것은 약속을 지키며 바람을 피우지 않는 것이다. 천 년 동안 전해 내려오는 이런 고어는 중화민족의 성실과 신용을 형상적으로 표현했다. 중국의 수천 년 문명에서 사람들은 성실하고 신용을 지키는 미덕을 칭송할 뿐만 아니라 그것을 실천하기 위해 노력한다.

2000 여 년 전에 공자는 그의 제자에게 성실해야 한다고 가르쳤다. 공부에서, 너는 네가 아는 것을 알고, 너는 네가 모르는 것을 모른다. 그는 이것이 올바른 학습 태도라고 생각한다.

증자도 매우 성실하고 믿을 만한 사람이다. 한번은 증자의 아내가 장을 보러 갔을 때 아이들이 울며 떠났다. 아내는 아이를 달래며 가지 말라고 했다. 내가 돌아와서 돼지를 죽일 것이다. 그녀가 장터에서 돌아왔을 때, 그녀는 증자가 정말로 돼지를 죽이려고 하는 것을 보고 재빨리 앞으로 나가 그를 저지했다. 증자는 네가 아이를 속이면 그들은 너를 믿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말을 끝내고 그는 그 돼지를 죽였다. 증자는 아이를 속이지 않고, 그들의 신용을 지키는 품성을 길렀다.

진 말기에 여포 () 라는 사람이 있었는데, 그는 항상 약속을 지키며 약속을 지킨다. 사람들은 "100 파운드의 금보다 한 가지 약속을 받는 것이 낫다" 고 말한다. " 바로 이 성어이다. 친구의 도움으로 우리는 살아남을 수 있다. 그리고 만약 당신이 편지를 가지고 있다면, 당연히 여러분을 얻게 될 것입니다.

과거에는 중국의 상점 앞에서, 사람들은 일반적으로 "진짜와 진짜가 진짜라, 아이들은 속일 수 없다" 고 적었다. 예로부터 상품 거래에서는 공정거래, 성실하게 손님을 대하고, 사기를 치지 않고, 거짓을 꾸미지 않는 것을 제창해 왔다.

당대 중국에서는 성실하고 신용을 지키는 미덕도 발양되었다. 이런 미덕은 일과 공부에 있어서, 직업을 좋아하고, 성실하고, 실사구시하는 것이다. 사람들과의 교제에서, 그것은 진실하고, 서로를 신뢰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국가와 집단에 대한 태도를 표현하는 것은 규율을 준수하고 성실하고 성실하다는 것이다.

남북조 때, 명선빈이라는 매우 성실한 사람이 있었다. 그는 주 관직을 할 때 창고를 열어 빈궁을 구제하고, 조정의 기분을 상하게 하여 해직되었다.

어느 날, 그는 집이 정말 열리지 않는 것을 보고 아버지가 남긴 마른 소를 시장에 내놓아 팔았다. 그러나 집에 돌아와 아내의 아들의 입에서 소가 다리병에 걸렸다는 것을 알게 되자 시장에 달려가 구매자를 찾아 상황을 설명하고 주동적으로 돈을 반씩 환불했다. 주위의 사람들은 모두 경탄해 마지않는다.

정직에 관한 고전 중국어 원본:

이 예는 어마하다. 나는 제국 이공대에 가는 횟수가 적었다. 모든 학생들을 위해 여남과 장소에서 친구를 사귀었다. 와드득. 이 두 사람은 함께 집으로 돌아갔다. 원보가 말했다. "저는 2 년 후에 갚겠습니다. 친척들에게 세배를 드리고 아들을 보러 가겠습니다." 오늘은 * * * 입니다. 어슬렁어슬렁 늦게 온 원보에는 백인 어머니가 한 분 있었는데, 그녀에게 밥 한 끼를 차려 달라고 부탁했다. 어머니는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 "2 년 만에 천리에 결론이 났다. 너는 어떻게 심판의 악을 믿을 수 있니? "네, 그가 말했습니다." 만약 당신이 진정한 신자라면, 당신은 불순종하지 않을 것입니다. " 어머니는 "그렇다면 술을 만들어 드리겠습니다. "그날 국화청이 도착하자 로비에 가서 술을 마시며 기뻐하며 떠났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팬 후아 양 산 장 진 (금산 현, 산둥 성) 사람입니다. 나는 젊었을 때 국자감에서 공부하여 많은 학자 중 한 명이 되었다. 나와 장소는 여남에서 동창 친구로, 두 사람은 동시에 국자감을 떠나 귀국했다. 패러다임이 장소에게 말했다. 2 년 후에 나는 너의 부모님을 방문하고 너의 아이를 방문할 것이다. 그래서 나는 예약을 했다. 나중에 약속한 날짜가 다가오자 장소는 이 일을 그의 어머니에게 알리고 음식 모형을 준비하라고 요구했다. 어머니께서 물으셨다: 너희들은 헤어진 지 2 년이 되었는데, 천리 떨어져 있다. 너는 이렇게 진지하게 그를 믿느냐? 장소가 대답했다: 패러다임은 신용을 지키는 사람이라 약속을 어기지 않을 것이다. 어머니께서 그러시다면 제가 술을 만들어 드릴게요. 약속한 날이 되자 패러다임이 정말로 왔다. 우리 같이 술 한 잔 하자, 안녕

& lt& lt;; 증자가 죽이다 >>

증자의 아내의 도시에서 그의 아들은 울었다. 그의 어머니는 말했다: "그 여자 ("너 "처럼) 가 돌아와서 몸을 돌려 그녀를 위해 돼지를 죽였다." 증자는 그의 아내가 반란을 일으켰을 때 그녀를 붙잡고 죽이려고 했다. 그의 아내는 즉시 그를 제지하며 말했다. "나는 단지 내 아들과 농담을 하고 있을 뿐이다." 쩡 지 (Zeng zi) 는 "아기는 놀이와 아무 관련이 없다. 아기는 반드시 식견이 있어야 하고, 부모 학자를 대하고, 부모의 가르침을 들어야 한다. 이 아이 깡패, 깡패 를 가르치는 것입니다. 어머니는 아들을 속였고, 아들은 어머니를 믿지 않고 선생님이 되었다. ""

3. 약속을 지키는 문언문 증자가 돼지를 죽이는 것에 관한 것이다.

증자의 아내 머성 ①, 그의 아들은 울었다. 그의 어머니는 "여자가 ② 를 돌려주면 몸을 돌려 그녀를 위해 ③ 을 죽여야 한다" 고 말했다.

아내가 시장에 있을 때, 증자는 네 번째를 잡고 죽이고 싶어했고, 아내는 더 이상 "나는 아기와 놀고 있다" 고 말하지 않았다. "

쩡 지 (Zeng zi) 는 "아기는 귀로 놀아야한다. 아기는 반드시 식견이 있어야 하고, 부모 학자를 대하고, 부모의 가르침을 들어야 한다. 오늘의 괴롭힘은 용심의 괴롭힘이다. "만약 어머니가 그녀의 아들을 속이고, 그가 그의 어머니를 믿지 않는다면, 그는 교사가 될 것이다."

그런 다음 요리 할 수 ​​있습니다.

한비자에서 뽑힌 중화서국' 유림외사 통합', 1954 판.

주다주석을 달다

① 도시: 시장.

② 여성 귀환: 집에 가라. 여자, 같은' 예', 인칭 대명사, 너.

(3) 여자를 죽여라: 내가 돌아올 때, 나는 너에게 돼지를 죽일 것이다. 뒤돌아보다: 나는 거리에서 돌아왔다. 뒤로, 뒤로, 뒤로. 필: "그것" 을 읽다. 돼지를 의미한다.

(4) (증자가 죽이려 함) 1: 대명사, 돼지를 가리킨다.

⑤ 아내가 방금 시장에서 돌아왔다. 이것은 늘 있는 일이다.

⑥ 아기와 놀아 라: 단지 아이들과 농담을 한다. 특별 ... 어: 하지만 그것뿐입니다. 하지만 인튜이트, 그냥. 귀,' 어' 와 같은 것, 그것뿐이다.

⑦ 놀지 마라: 농담하지 마라. ...

오늘 아이가 그를 속였다: 이제 너는 그를 속였다. 아들: 너, 서로 불러요.

⑨ 그럼: 그냥.

성인 교육에 참가하다: 교육은 효과가 있다.

⑵ 그것들을 하나씩 삶았다: 그래서 나는 고기를 끓인 돼지를 죽여서 먹었다.

[이 단락 편집] 번역

증자의 아내가 시장에 갔을 때, 그녀의 아들은 울면서 따라가려고 했다. 그의 어머니가 그에게 말했다. "집에 가라, 내가 돌아와서 돼지를 죽일 때까지 기다려라." 증자가 장터에서 돌아오자마자 돼지를 잡아 죽여야 했다. 그의 아내가 그를 가로막고 말했다. "이것은 단지 아이들과 하는 농담일 뿐이다." 쩡자는 말했다: "(아내), 아이는 그와 농담을 할 수 없다! 아이는 사고하고 판단할 능력이 없어 부모가 가르쳐 주고 부모의 가르침을 듣기를 기다리고 있다. 만약 네가 오늘 한 아이를 속인다면, 너는 그에게 다른 사람을 속이도록 가르치고 있는 것이다. 만약 어머니가 아이를 속인다면, 아이는 어머니를 믿지 않을 것이다. 아이를 신사가 되도록 교육하는 방법이 아니다. 그래서 (증자) 돼지를 죽이고 고기를 삶았다.

[이 단락 편집] 참조 스토리

증자의 아내가 시장에 나갔을 때, 그녀의 아들은 울면서 그녀의 뒤를 따랐다. 그의 어머니는 "돌아가서 (엄마) 돌아와서 돼지를 죽일 때까지 기다려라" 고 말했다. 아이는 진짜라고 믿고 기뻐서 집으로 달려가 "고기가 있으면 먹고, 고기가 있으면 먹어요." 라고 소리쳤다.

아이가 하루 종일 집에 있다가 엄마가 돌아오자 마을 친구들이 놀러 오자 그는 모두 거절했다. 그는 벽에 기대어 햇볕을 쬐면서 돼지고기 냄새를 상상하며 얼마나 기뻤는지 말할 필요도 없다.

저녁에는 아이가 멀리서 어머니가 돌아오는 것을 보았다. 그는 세 걸음을 내딛고 한 걸음 앞으로 달려가 그를 맞이하며 소리쳤다. "엄마, 엄마, 돼지를 죽여라, 나는 욕심이 죽을 것 같다."

증자의 아내는 이렇게 말했다. "돼지 한 마리가 우리 집의 두세 달 동안 음식을 지탱할 수 있다. 어떻게 마음대로 돼지를 죽일 수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아이가 와 하고 울었다.

증자는 그가 진상을 알았을 때 아무 말도 하지 않았다는 것을 들었다. 몸을 돌려 집으로 돌아가다. 잠시 후, 그는 식칼을 들고 나왔는데, 증자의 아내는 겁에 질렸다. 증자가 아이에게 줄곧 엄했기 때문에, 그가 그들을 한바탕 훈계할 줄 알았고, 재빨리 두 팔로 그들을 껴안았다. 하지만 증자는 직접 돼지우리에 갔다.

아내는 의아해하며 물었다. "식칼을 들고 돼지우리에서 뭐하는 거야?"

Zeng zi 는 생각없이 대답했다: "돼지를 죽여라."

아내는 피식 웃으며 말했다. "그런데 설날에 무슨 돼지를 죽여야 하나요?"

Zeng zi 는 진지하게 말했다: "당신은 아이가 돼지를 죽이겠다고 약속하지 않았습니까? 이왕 승낙한 바에는 마땅히 해야 한다. "

아내는 이렇게 말합니다. "나는 단지 아이를 속이고 있을 뿐이다. 내가 그들과 이야기할 때 왜 진지하게 받아들여야 하는가? "

증자는 "아이들에게 약속을 지키는 것이 더 중요하다" 고 말했다. 그렇지 않으면, 아이가 부모가 거짓말을 하는 것을 배워야 한다는 것은 분명하지 않습니까? " -응? 어른이 말하는 것은 말이 아니다. 앞으로 어떤 자격이 아이를 교육시킬 수 있습니까? ""

아내는 듣고 부끄러워 고개를 숙였다. 부부는 정말로 돼지를 죽여 아이에게 먹이고, 연회를 열어 마을 사람들을 대접하며, 아이들에게 솔선수범하도록 가르치라고 했다.

증자는 일부 사람들에게 비웃음을 당했지만, 그는 성실하고 신용을 지키는 아이를 교육했다. 증자가 돼지를 죽이는 이야기가 지금까지 전해지면서 그의 품격은 줄곧 후세 사람들의 존경을 받았다.

4. 다른 사람을 설득하거나 자신이 성실하고 신용을 지키도록 독려한다.

-'주역'? 젠장? 문어문의 용어는 성실을 근본으로 삼아야 한다. 2, 불성실, 감동해서는 안 된다.

-'장자'? 물고기 아버지 "3, 빛은 몇 글자를 약속합니다. 노자' 제 63 장은 다른 사람에게 쉽게 약속을 하는 사람은 약속을 거의 지키지 않을 것이다.

나는 하루에 세 번 자신을 방문한다: 당신은 다른 사람에게 불충실한가? 친구를 사귀는 것을 믿지 않습니까? 좀 전해 주시겠어요? -'논어'? 학습 "5. 친구를 사귀고 약속을 지키다. -'논어'? 학습 \ "6, 사람들은 믿지 않는다, 나는 그것이 할 수 있는지 모른다.

-'논어'? 정치는 다음과 같을 수 있습니다: 당신은 세상에 설 수 있습니다. 7. 사람은 믿음이 없으면 설 수 없다.

-'논어'? 안원 "8. 약속을 지키며 자기가 하고 싶은 일을 하다. -'논어'? 루즈 "과일: 결정적인 9,1000 달러의 약속.

-'사기'? \ "시즌 천 및 루안 천 전기 \" 10, 편지로 사람을 평가하면 세상은 모두 믿는다. 만약 네가 다른 사람을 믿지 않는다면, 너의 아내는 그들을 의심할 것이다. -상권, 진나라 은둔자, 1 1. 충성이 없으면 사람은 세상에 발붙일 수 없다.

쳉 이순신, 송나라 철학자, 12, 얼마나 허망한가. 진부, 송대 철학자, 13. 성실하게 사람을 대하는 것은 타인에게 유익할 뿐만 아니라 자신에게도 유익할 것이다.

양견, 송대 학자, 14, 의지가 견고하지 않고 지혜롭지 못하다. 믿지 않으면 반드시 패한다. 전국 시대의 사상가, 15 입니다.

한비, 전국 시대의 철학자, 교육자, 16, 선함은 밖으로 나가지 않고, 공명은 헛되이 얻을 수 없다. 굴원, 전국시인, 17, 진정한 사람은 진실하고 탈속적인 성실이 아니라 감동할 수 없다.

-주앙 저우, 전국 철학자, 18. 신용을 지키지 않는 사람은 유명하지 않다. 유향, 한대 학자, 19, 식언.

-'좌전'? 22 년 messire 20. 거짓된 왕따는 오래갈 수 없고, 공허함은 오래갈 수 없고, 썩은 나무는 조각할 수 없고, 사랑은 오래갈 수 없다. -한영, 한대 시론가.

5. 성실하고 신용을 지키는 수필이 많을수록 좋고, 성실할수록 가치가 있다. 환불 이야기를 읽으면' 인생은 거짓말에서 찬란한 꽃을 피울 수 없다' 고 생각한다. 이는 내가 환불을 읽은 이 문장 이후 알게 된 것이다. 이 문장 는 나 에게 중화 민족 의 전통 미덕 과 영광스러운 혁명 전통 을 더 잘 이해하게 하여 우리 가 어릴 때부터 인생관, 세계관, 가치관 을 세우는 데 도움이 되었다. 이것은 읽을 만한 좋은 문장 한 편이다. 이 영화는 방지민이 환불을 한 이야기를 주로 소개했다. 그는 성실한 사람이라 강직하다. 사망 당시 나이는 겨우 36 세였다. 이 짧은 글을 읽고, 나는' 성실하고 신용을 지키라' 는 것이 우리 중화민족이 예로부터 추앙해 온 미덕이며, 한 사람의 도덕사상과 행동의 구현이며, 사람들 간의 상호 이해의 친화력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 그것은 사람의 마음을 소통하는 다리이며 개인과 개인, 개인과 사회 관계의 기본 도덕 기준이다. 이 짧은 글을 읽고, 나는 성실하고 신용을 지키면 어떤 어려움도 극복하고, 응당한 성과를 거두고, 세상을 무한히 만들고, 삶을 무한히 아름답게 만들 수 있다는 것을 깨달았다. 이 짧은 글을 읽고, 나는 성실하고 신용을 지키는 것이 한 사람이 사회에 발붙일 수 있는 기초이며, 한 사람이 갖추어야 할 기본적인 도덕적 자질이라는 것을 깨달았다. 이것은 우리의 성장과 성공에 큰 의미가 있다. 어려서부터 성실하고 신용을 지키는 좋은 습관을 길러야 하고, 성실하게 사람을 대하고, 믿음으로 사람을 대해야 한다. 다른 사람에게 약속하기 전에 반드시 꼼꼼히 생각해야 한다. 일단 대답하면 반드시 백방으로 잘해야 남에게 믿음을 잃지 않을 수 있다. 그래야 남에게 신뢰를 받지 않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우리 손을 잡고 우리의 순결한 마음을 함께 보호합시다. 이 문장 충분히 좋다! 내놔! & 。

6. 성실성에 관한 문어문:' 상양립목조신' 원문: 백성들이 진짜라고 믿게 하려면 국성남문에 서서 북문으로 이주할 수 있는 사람을 10 금으로 들어야 한다.

사람들은 그것을 탓하고, 감히 이주하지 못한다. 그는 "이주할 수 있는 사람은 50 금을 받는다" 고 대답했다. "

한 사람이 그곳으로 이주하여 50 금을 내야 하는데, 분명히 속이지 않을 것이라고 분명히 밝혔다. 졸령.

질서 년 동안 진나라의 수도는 새로운 질서가 수많은 사람들에게 불편하다고 말했다. 그래서 왕자는 법을 어겼습니다.

위양은 "법이 안 되면 위에서 범한다" 고 말했다. 태자, 군사도 고문하지 않는다.

그의 아들 푸공자를 징벌하고, 그의 선생님 공을 징벌하다. 내일 진 사람들은 모두 질서를 갈망한다.

10 년의 여행 끝에 진민-다는 산에 도둑이 없다고 말했다. 이 가족은 다른 사람에게 충분한 돈을 주었다. 민용공전, 사적인 투쟁, 향진기치.

상양이 법을 바꾼 법령은 준비되었지만 발표되지 않았다. 그는 사람들이 (명령) 베이징 남문 앞에 3 피트 높이 나무 를 넣어, 그를 믿지 않는 것을 우려하고있다, 북문으로 이동할 수 있는 사람을 모집하고, 그들에게 열두 금을 주었다. 사람들은 이것들을 보고 놀라서 아무도 감히 이 나무를 건드리지 않았다.

(상양) 또 "나무를 옮길 수 있는 사람은 50 금을 받는다" 고 말했다. 한 사람이 나무를 옮겨 그에게 50 금을 주었는데, 이는 그가 속이지 않았음을 나타낸다.

변법이 공포된 지 1 년 후, 진 () 사람들은 상경 () 에 가서 신법이 백성들에게 수천수만의 불편을 가져왔다고 고소했다. 이때 왕자도 법을 어겼다. 공손양은 "신법이 순조롭게 시행될 수 없는 것은 상층계급이 앞장서서 위반하기 때문이다" 고 말했다.

태자는 군주의 후계자로 벌을 받을 수 없어 경건하게 자신의 스승의 아들을 죽이고 또 다른 스승인 공손가에 문신을 새겨 처벌의 상징으로 삼았다. 다음 날, 진 사람들은 이 일을 듣고 모두 법에 복종했다.

새로운 법이 시행된 지 10 년 후, 진나라는 태평한 광경이 나타났고, 받을 길이 없었고, 산에는 도둑이 없었다. 백성들은 용감하게 나라를 위해 싸우고, 더 이상 사적인 싸움을 감히하지 않고, 향진은 모두 다스린다. 이 문장 기록의 사건은 주헌왕의 제 10 년 (기원전 359 년) 에 발생했다.

신법이 시행되기 전에 진 () 은 남문 () 에 서서 백성들의 신뢰를 얻었다. 신법 시행 후 태자가 법을 어기고 주인을 벌하다.

이 두 가지 일은 신용이 국보입니다. 치국에 능한 사람은 반드시 국민의 신뢰를 얻을 것입니다. 확장 자료 상양 (기원전 395 년경-기원전 338 년경), 희성, 공손성, 위국도구 (현재 허난성 안양시 내황현 양장진) 사람.

전국 시대의 정치가, 개혁가, 사상가, 법가 대표, 위국군의 후손. 상양은 진효공을 보좌하고, 적극적으로 변법을 실시하여, 아진을 부강한 나라로 만들고, 사칭상양이 변법했다고 한다.

정치적으로 진국의 호적, 군호, 토지제도, 행정구역, 세금, 도량형, 민풍민속 등을 개혁하여 가혹한 법을 제정하다. 경제적으로, 중농억제상, 중상 농사를 주장하다. 군사적으로, 하서 () 의 땅을 수복하고, 15 성을 상에게 나누어 주고, 이름은 상양 () 이라고 부른다. 기원전 338 년에 진효공이 죽은 후 상양은 공자겸에게 모반 혐의로 동동생으로 죽고 시체가 갈라지고 온 가족이 살해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