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연의 어느 대표작이' 공작새 동남비' 에 이어 또 한 편의 성숙한 장편 서사시인가?

채연이 한으로 돌아온 후, 애노시 두 수, 오언시 한 수, 사오체시 한 수를 썼다. [5] 그 중 첫 번째 오언시는' 감상이별' 을 주제로, 정이 있고 위사가 있는 서사시로, 중국시 사상 최초로 문인이 창작한 자서전 장편 서사시이다. 청대 시론가 장유고는 채연을 찬양하는 오언시를 쓴 적이 있다. "문희는 문군을 짓밟고 싶어,' 비분' 이 유유하다. 노두가 종조 7 부, 제향도 머리핀 치마에 달할 수 있다. 클릭합니다 채연의 재능은 한대 재녀 탁문군을 압도했고, 조식과 두보의 오언서사시도 채연의 영향을 받았다.

비분시는 사오체로 쓰여져 감정을 토로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1, 2 절은 후 부자의 회한이 포로가 된 경험을 간략하게 설명하고, 중간에 많은 자연경물로 채연이 고향을 떠나는 슬픈 심정을 표현했다. 풍경과 인정에 대한 이러한 묘사에서, 채연 (WHO) 는 그녀의 고향인 중국과의 차이점에 대해 이야기하면서 중국과 다른 이 환경에서 그녀의 깊은 슬픔과 분노를 묘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