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워드: 미국 언어학, 유럽 언어학의 영향
우선, 미국의 언어 전통은 유럽의 전통과 매우 다르지만 중요한 연관이 있다.
유럽은 2000 여 년의 언어 연구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미국 언어학은 19 세기와 20 세기 초에 시작되었다. 유럽에서는 전통 문법이 항상 지배적이었습니다. 그러나 미국에서는 전통 문법의 영향을 무시할 수 있다. 유럽에서는 많은 언어들이 오랜 역사와 풍부한 문화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비교 언어학과 역사 언어학이 중요한 위치를 차지할 수 있습니다. 미국에서는 영어가 주도적인 언어이며, 그 문화 전통은 유럽 언어만큼 오래되지 않는다. 게다가 원주민 언어에는 문화적 배경도 없고 서면 형식도 없기 때문에 역사 언어학은 말할 수 없고 비교 언어학도 기초가 없다.
19 세기에 미국에 유명한 역사언어학자와 산스크리트어 전문가 W.D.Whitney 가 나타났다. 독일을 유학한 적이 있으며, 베를린 대학 웨버 (Albrebt Weber,1815-1901) 에서 공부했습니다. 그동안 그는 프란츠 파우 (1791-1867) 의 수업을 듣고 유럽의 전통을 접했다. 20 세기 초에 유럽을 유학하고 유럽의 영향을 받은 미국 언어학자들은 미국의 특수한 문제를 연구하기 시작했고, 그들은 미국의 기술 언어학과 구조주의 언어학을 발전시켰다.
둘째, 유럽 언어학이 미국 언어학의 각 단계에 미치는 영향.
미국 언어학의 역사는 크게 네 단계로 나눌 수 있다: 보아스와 사피르 시대 (1911-1932); 블룸필드 시대 (1933-1950); 해리스 시대 ("후브롱필드 시대" 라고도 함) (195 1- 1956) 와 촘스키 시대 (1 매 시기의 언어 사상은 어느 정도 유럽의 전통 언어 사상의 영향을 받는다.
보아스와 사피르는' 언어는 사용자의 전체 생활과 사고방식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는 기본 관점을 제시했는데, 이는 윌리엄 폰 훔볼트의 이론에서 찾을 수 있다. 사피르는 훔볼트의 저서가 언어학 사상의 새로운 시야를 개척했다고 생각한다. 나중에 울프는 그들의 관점을 더욱 발전시켰다. 훔볼트와 울프는 언어의 영향이 인류 생활의 구석구석까지 스며들었다고 굳게 믿는다.
블룸필드 시대의 이론은 유럽 소쉬르의 이론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소쉬르는 사피르와 부론필드의 저서에서 거의 언급되지 않았지만, 이 시기에 유럽과의 학술 교류에 따라 소쉬르의 이론은 여전히 미국 언어학에 강력한 영향을 미쳤다. Joos 의' 언어학 독본' (1958), 첫 번째는 R.S.Wells 의' 소쉬르의 언어학 체계' (1947) 로, 그에 대한 우리의 중시를 알 수 있다. 블룸필드는 소쉬르의 학습 이론이 인간의 언어과학의 기초를 다졌다고 생각한다. 그는 또한 소쉬르의 통시적 언어학과 통시적 언어학, 언어, 언어의 구분에 동의했다. 그는 일반 언어학 과정의 기본 원칙에 완전히 동의했다.
나에게는 소쉬르처럼 ... 동시에, 어떤 의미에서 이것은 사피르에게도 마찬가지이다. 이 모든 것, 즉 소쉬르의 "언론" 은 우리의 과학적 권리의 범위를 벗어납니다. 우리의 과학은 음위, 문법 범주, 어휘 등과 같은 언어의 특징 (즉 소쉬르의 la langue' 언어') 만 연구할 수 있다. 이러한 특징들은 언어 공동체의 모든 사람들에게 동일하다. 문법이나 어휘에 대한 묘사는 결국 추상적인 것에 불과하다.
게다가 브룸필드 본인은 젊었을 때 독일에서 유학한 적이 있는데, 그는 라이프치히 대학과 괴팅겐 (G) 에 갔다. Ding ttingen) 대학은 언어학을 공부했다. 이 기간 동안 그는 칼 브루그먼, 아우구스트 레스킨 등 새로운 문법학파의 대표적 인물을 알게 되었다. 이 학파의 이론은 그에게 깊은 영향을 미쳤다. 그는' 그린의 법칙' 을 높이 평가하고 엄격히 따랐다. 그는 이러한 이론과 방법, 그리고 자신의 묘사 기술을 인도 유럽 어족과는 거리가 먼 알강곤어라는 완전히 다른 어족의 역사 비교 연구에 적용해 미국 인디언 연구의 고전 중 하나로 만들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과학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과학명언)
동시에, 이 단계에서 미국의 언어 이론은 행동주의 철학과 기계 생리학의 엄격한 실증주의의 영향을 받았다. 브룸필드는 가장 큰 영향을 받았다. 19 14 년, 그는' 언어연구도론' 을 집필할 때 폰트 (W.Wundt) 심리학의 입장에서 언어현상을 설명했다. 예를 들어, 그는 언어를 심리적, 생리적 활동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표현 활동으로 보고, 연상의 심리적 활동으로 음성의 변화를 설명하고, 의미는 심리적이라고 생각한다. 1933 에 이르러 그는 풍덕의' 유심주의' 에서 왓슨 (J.B.Watson 의 논문연맹 www.LWlM.com) 과 외스 (A.P.Weiss) 로 바뀌었다. 그는 권위 있는 교재' 언어' (초판 1933) 를 집필할 때' 언어연구도론' 을 대폭 개정해 언어이론의 이론적 기초를 외스 등 행동주의 철학자의 기계론 관점에 더 잘 맞도록 했다. 비스는 인간의 행동과 경험을 묘사하는 재료는 누구나 시공간에서 관찰할 수 있는 현상이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블룸필드는' 혼잣말이나 사고' 와' 심리적 이미지, 느낌 등' 을 생각한다. 각종 신체 활동을 표현하는 통속어일 뿐이다' 는 행동주의 이론의 전형적인 대표다. 이 책 제 2 장' 언어의 사용' 에서 그도 유심주의를 분명히 반대하고 기계론을 주장했다. 결론적으로, 블룸필드는 행동주의와 기계론의 입장에서 언어를 관찰하고 연구한다.
1924 년 말에 설립된 미국 언어학회 회원의 학술적 관점은 주로 새로운 문법학파와 인류학언어학 학파에 속한다. 이후의 미국 묘사 언어 학파는 이 두 학파 중 일부를 핵심으로 발전시켰다. 처음부터 이 학회는 프라하 어학회와 밀접한 연관이 있었고, 사피르는 트루베즈코이와 잦은 통신을 했고, 보아스는 언어학과 진정한 과학의 국제성을 굳게 믿었다. 이 모든 것은 미국 언어학의 발전이 유럽 언어학과 밀접한 관계가 있음을 보여준다.
촘스키는 그의 언어 이론이' 데카르트 언어학' 이라고 주장하는데, 이는 그가 이성주의자라는 것을 의미한다. 철학적으로 그는 넬슨 구드먼의 표상구조 (195 1) 의 구조체계적 관점과 논리적 경험주의에 대한 비판의 영향을 받았다. 퀸은 명제가 반드시 경험적인 검증을 거치지 않아도 된다고 생각한다. 이로 인해 촘스키는 언어 이론에서 이론 지향적인 위치에 서 있게 되었다. 이것은 그의 작품에서 인용한 예문으로도 알 수 있다. 그는 출처를 밝히지 않고, 규칙에 맞으면 합격한 문장이다. 사람들은 종종 몇 가지 예가 매우 이상하다는 것을 발견한다. 이 예들의 선택도 그의 기본 입장을 반영한다. 촘스키는 확실히 17 세기 프랑스 로열항의 이성주의 문법 전통을 계승했고, 그는 19 세기 독일 훔볼트의 언어는 창조력, 언어는' 내적 형식' 의 이론을 물려받았다. 훔볼트 (Homberg) 와 마찬가지로, 그는 과거와 현재가 왜 어떤 언어의 사용자가 제한된 재료로 무한한 수의 문장을 만들 수 있는지에 대해 논의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훔볼트 (Hombert) 는 유럽 언어학의 대표로 간주되어 유럽 언어학이 미국 언어학에 미치는 영향이 심오하지만 각각 특색이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예를 들어, 촘스키는 전통과 구조주의의 개념과 방법을 물려받았지만, 그는 이론과 방법에 있어서 새로운 혁신을 가지고 있다.
셋째, 새로운 것을 홍보하십시오-미국 언어학의 발전.
위의 약술들은 미국 언어학의 발전이 유럽 언어학의 전통적 사고에 의해 영향을 받아 왔으며, 어떤 사람들이 생각하는 것처럼 완전히 분리되지는 않았다는 것을 보여준다. 미국 언어학은 유럽 언어학의 전통을 계승하는 기초 위에서 혁신을 하여 새로운 길을 개척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