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어 예술의 홍보 능력

하나. 대중과 대중의 관계는 사회 조직이 어떤 이익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교제를 통해 대중과 조율하여 건립되고 발전한 호혜적인 사회관계이다.

두 개. 대중과 대중의 관계는 사회 조직, 대중, 전파의 세 가지 요소로 구성되어 있다.

1. 사회조직은 대중과 공공관계의 세 가지 요소 중 주도적인 위치에 있다.

2. 대중은 대중과 공공관계의 대상이자 권위이다.

3. 소통은 공과 사의 관계를 구성하는 중개자이며 효과적입니다.

셋. 홍보의 전파는 사회 조직이 어떤 이익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계획적으로 대중에게 정보를 전달하고 정보 피드백을 통해 대중과 소통하는 전파 활동을 말한다.

네 개. 홍보 커뮤니케이션 요소: 출처, 목적지, 정보, 미디어, 피드백, 변환, 환경, 간섭, 효과, 목적.

1. 출처: 정보의 발행자 또는 전달자, 즉 수신자에게 정보를 보내는 당사자입니다.

2. 신주쿠: 일명 수취인, 즉 정보의 수령인이나 정보의 목적지.

3. 피드백: 전파자가 전파한 정보에 대한 수취인의 반응을 말합니다.

4. 간섭: 전파 과정에서 정보의 양을 확대하거나 축소하여 정보를 왜곡시키고 전파의 품질과 효과에 영향을 미치는 중요한 요소를 말합니다.

5. 목표: 소스가 자신이 전달한 정보와 전파를 통해 달성하고자 하는 효과의 출발점입니다.

다섯 개. 홍보 커뮤니케이션 유형: 1. 직접 및 간접 커뮤니케이션. 2. 대인 커뮤니케이션 및 대중 커뮤니케이션.

여섯 개. 홍보 언어: 홍보 전파의 언어는 홍보 언어이며, 홍보 주체가 홍보 전파 과정에서 사용하는 모든 의미 있는 상징을 가리킨다.

일곱 개. 홍보 언어 학과 성격: 1. 종합, 가장자리. 이론과 실천. 3. 광범위하고 개방적입니다.

보편성은 홍보 언어 학과의 연구 대상이다. 개방성은 홍보 언어 학과의 발전 추세를 겨냥한 것이다.

여덟 개. 과학과 예술의 차이점

1. 그들의 본질적인 특징은 다르다. 과학은 이론성, 규칙성, 체계성, 예술은 창조성, 생동감, 기교성이다.

2. 양자의 가치 수준이 다르다. 과학은 시스템 이론 수준, 예술 실천 응용 수준에 속한다. 과학 이론은 실천에서 유래하여 실천에 지도 작용과 응용가치를 가지고 있다. 예술은 과학 이론을 형성하는 원천이지만 다른 실천에는 참고나 참고가치밖에 없다.

양자의 형성 과정은 다르다. 과학은 객관적인 사물과 그 법칙에 대한 인식이며, 반복적인 정련과 고도의 개괄을 거쳐 형성된다. 예술은 과학 이론의 지도 아래 실천에서 현실에 대한 전형적인 반영이다.

양자의 표현 형식이 다르다. 과학은 이론 체계로 표현되고, 예술은 방식, 방법, 기교, 기술, 기술로 표현된다.

아홉 개. 홍보언어예술: 홍보관계의 기본원리와 언어이론의 지도하에 홍보실천에서 좋은 느낌을 주고 좋은 효과를 얻을 수 있는 다양한 방법과 기교를 말한다.

Tenuto PR 언어 예술의 개성적 특징: 1. 원칙을 따르다. 상호 작용에 중점을 둡니다. 3. 감정을 부각시킵니다. 4. 각종 형식. 5. 혁신을 탐구하다.

정보 교환 (최저 목표), 감정 연결 (결정적), 태도 변경, 행동 유발 (최고 목표) 은 홍보 전파 활동의 4 단계이자 모든 사회 조직의 홍보 활동의 구체적인 목표이다.

홍보 전파 활동에 자주 사용되는 언어 형식은 주로 구어 (회어, 독백어), 문어 (공문어, 신문어), 몸짓어 (동적 몸짓어, 정적 몸짓어), 보조어 (음성요소, 기능음), 식별어 (식별어, 구두점) 이다

열한 살. 홍보 언어 예술의 역할: 1. 원활한 정보 전달. 2. 감정 교류를 심화시킵니다. 3. 관계 조정을 촉진하다. 4. 대중의 행동을 자극하다.

우리의 기본 커뮤니케이션 도구는 언어입니다. 이곳의 예술 언어는 예술 작품의 표현 형식을 가리키며, 비유적인 표현이다. 즉, 예술 작품의 형식이 예술 작품에서 표현 역할을 한다는 것이다.

예술 언어는 추상적이고 감성적이며 인간 언어와 다르지만 둘 다 표현 기능을 가지고 있다. 노래, 그림, 그들이 우리에게 알려주는 것은 단지 객관적인 사실의 존재뿐만 아니라, 그들의 존재의 의미도 일종의 정신의 표현이다. (존 F. 케네디, 노래명언) 어떤 예술이든 모두 자신의 특별한 언어를 가지고 있다. 예술을 진정으로 이해하려면 그들의 언어를 이해해야 한다. 의사 소통 능력은 단어가 정확하고, 뜻이 분명하며, 구조가 적절하고, 문장이 간결하며, 문리가 관통되고, 언어가 평평하며, 규범에 부합하며, 명확하고 정확하며 일관성 있고, 객관적인 개념을 적절하게 표현할 수 있으며, 언어 결함이 없다는 것을 가리킨다. 그러나 이 몇 가지를 하는 것은 매우 어렵다. 이제 자신의 언어 능력을 어떻게 향상시킬 수 있는지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1. 사진을 교묘하게 이용하여 이미지를 표현하다.

초등학교 국어 교재 중의 과문은 대부분 상응하는 삽화를 갖추고 있다. 이 사진들은 일정한 배열 목적을 가지고 있어 초등학생의 이미지 사고의 특징을 보여준다. 그리고 색채가 밝고, 이미지가 생동감 있고, 감화력이 강하여, 학생들의 감정을 불러일으키기 쉽다 * * *. 교수에서 교사들은 이 삽화의 특징에 따라 학생들을 자세히 관찰하고, 학생들의 표현 욕구를 자극하고, 내용을 풍부하게 표현해야 한다. "인민을 위해 봉사하다" 라는 문장 수업을 강의할 때, 학생들은 "전심전력으로 인민을 위해 봉사한다" 는 깊은 사상의 내포에 대한 이해가 비교적 모호하다. 이 난관을 돌파하기 위해, 나는 학생들에게 과외 자료를 교환하고, 그림으로 장사드의 평범한 사적을 이해하며, 이런 평범한 사적에서' 전심전력으로 인민을 위해 봉사하는' 정신을 체득하게 했다. 심오한 이치와 구체적인 그림을 연결시키면 자연히 학생들의 흥미와 말하는 욕망을 불러일으키고, 언어 표현도 더욱 풍부하고 구체적일 수 있다. 학생들의 묘사에서 볼 수 있듯이 그들의 관찰은 세심하고 상상력이 풍부하며 사유가 활발하다. 이런 그림이 있는 구어 훈련은 학생들의 이해력, 사고력, 구어 표현능력을 키우는 데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한다.

2. 강조점을 인식하고 개성을 표현합니다

"국어 교과 과정 기준" 은 "독서 교육은 학생, 교사, 텍스트 대화의 과정이다" 고 지적했다. 효과적인 대화는 멋진 교실을 만들 수 있다. 본문과 대화하고, 언어를 이해하는 것은 본문의 중점 부위와 핵심 문장을 잡고 반복해서 외우고 체득하고 헤아려 보고 음미하는 것이다. "제목 눈" 을 잡으면 문장 주제를 이해할 수 있습니다. 중심구, 과도문, 중점 난점을 파악하여 작가의 글쓰기 사상과 배치 기교를 파악하다. 비유, 의인, 반문문 등과 같은 특별한 표현 방식을 가진 문장을 파악하다. 우리는 표현과 의미의 차이를 이해할 수 있습니다. 멋진 문장을 잡거나 가장 깊은 곳을 느끼면 작가가 문장을 만드는 생동감 있고 정확하고 정교하다는 것을 느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문장 부호의 다양한 용법을 파악하면 문장의 의미를 이해하고, 어조를 구분하고, 본문의 내용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된다. 인물의 표정, 동작, 심리활동을 묘사한 문장과 감정 변화를 묘사하는 단서를 잡으면 이야기의 발전과 인물의 성격 특성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된다. 교육에서 나는 학생들이 키워드를 맛보도록 지도하고 학생들의 영어 구어를 양성하는 데 주력한다. 낚시 계시' 의 교육 과정에서, 나는 학생들에게 먼저 키워드, 단어, 구를 찾아내도록 지도하고, 진지하게 체득했다. 독서를 통해 나는 저자가 고등어에 대한 사랑과 그의 아버지가 도덕적 선택에 직면했을 때 확고하고 의심할 여지가 없는 엄숙한 태도를 깨달았다. 그리고 학생들에게' 놓기' 와' 유지' 의' 예' 와' 아니오' 를 변론하고, 아버지의 엄격한 요구가 작가의 도덕 실천에 미치는 의미를 이해하도록 독려한다. 학생은 중점 문장을 잡고 대화와 사색을 할 수 있고, 독서에서 깨닫고, 깨달음에서 하소연하고, 대화에서 개인화된 이해를 표현할 수 있다. 따라서 교과과정에서 교재를 바탕으로 학생들과 사상, 지식, 능력을 교류하고, 자신의 독특한 이해와 감정을 과감하게 표현하면 교실이 학생들의 개성을 보여주는 무대가 될 수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공부명언)

형식 모방, 전달 표현

학생들이 본문의 독특한 언어 표현 방식을 느낄 수 있도록, 언어 표현의 규범성과 유연성을 높이기 위해, 교사는 교실에서 언어 훈련의 전점을 잘 파악하고, 학생들이 본문에서 말과 글쓰기의 법칙을 이해할 수 있도록 해야 하며, 격식에 구애받지 않고 다채로운 언어 표현에 대한 법적 근거가 있어야 한다. 교학에서, 본문의 특수한 언어 형식을 이용하여 학생들을 위해 구어와 작문 연습을 디자인하고, 학생의 언어 표현 능력을 높여야 한다. 문장' 새의 천국' 을 가르칠 때, 학생들은' 처음' 이라는 문장형으로 말하기 연습을 할 수 있다. 그리고.' 그리고' 어디에나 있다'. 어떤. 어떤. 어떤. "학생들이 역동적이고 정적인 방식으로 표현하고, 배비 사용법을 익힐 수 있게 해준다. 만리장성에서 가르칠 때, 학생들은 "서 있다. 보고. 들고. 당연히 기억하다." 라는 문장형 연습에 따라, "보고-듣고-느낌" 의 순서에 따라, 학생들이 일관성 있고 질서 있게 표현하도록 지도할 수 있다. 동시에, 다른 학년의 특성에 따라, 우리의 훈련은 계층적이고 점진적이어야 한다.

가장 간단한 모방 단어, 문장, 단어 변경, 문장 모방 등 훈련 내용에서 약간 어려운 일반적인 문장 패턴, 단락 구성 방법, 작문 조각 모방 연습, 전체 문장 구조, 서술 방법을 모방하는 연습, 훈련은 간단함에서 복잡함, 쉬운 것부터 어려운 것까지. 훈련에서 학생들의 사고를 활성화하고, 학생들의 흥미를 높이고, 학생들의 상상력을 풍부하게하고, 학생들의 표현능력을 간단한 조작에서 복잡한 시뮬레이션으로 옮기고 창조하며, 학생들의 언어 표현력을 높이고, 학생들이 언어문자를 사용하는 능력을 크게 높였다.

상황을 상상하고 표현을 확장하십시오.

아인슈타인은 "상상력은 지식보다 더 중요하다. 지식은 제한적이고 상상력은 세상의 모든 것을 요약하고 진보를 촉진하며 지식 진화의 원천이기 때문이다" 고 말했다. 풍부한 상상력, 아름다운 의경, 생동감 있는 이야기가 학생들의 흥미를 가장 불러일으키며, 학생의 본문에 대한 이해를 깊어지게 할 뿐만 아니라, 학생의 언어 표현 능력을 효과적으로 향상시킬 수 있다. 국어 교재 중의 명작은 작가의 정신적 사고를 함축하고 있으며, 읽기, 말하기, 쓰기의 결합으로 학생들이 상상력을 넓힐 수 있도록 한다. 교육에서 교사는 텍스트에 입각하고, 언어 표현의 분위기를 조성하고, 학생들이 상상력을 넓히고, 사고 혁신을 장려해야 한다. 예를 들어, "엄마의 청구서" 라는 문장 수업을 가르칠 때, 선생님은 이런 상상을 디자인하여 훈련을 확장할 수 있습니다. "만약 당신이 어린 피터라면, 지금 당신은 어떻게 생각하겠습니까? 당신은 당신의 어머니에게 무엇을 말할 것입니까? 클릭합니다 학생들이 역할을 교환하고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게하십시오. 범카를 가르친 후, 학생들은 범카가 깨어나면 어떤 일이 일어날지 상상할 수 있고, 범카에게 무슨 말을 하고 싶은지 상상할 수 있으며, 자신의 상상에 따라 범카의 이야기를 계속 쓰도록 할 수 있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이러한 상상력의 훈련을 통해 학생들의 사상은 자유롭게 날 수 있고, 표현된 내용과 형식도 다채롭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