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 쓰기의 이미지 조합, 제발.
시가의 조합 방식은 끊임없이 변화하고 다양하지만, 시가의 경지의 기본 법칙과 유형으로서 다음과 같은 몇 가지 주요 조합 유형을 시가작가가 참고할 수 있다. 1, 조화범과 함께' 꽃봉오리' 라는 시를 썼다.' 젊은 미소/숨겨진 사랑/온전한 술 한 캔/미완성의 이상/불타는 마음/'시인은 단숨에 꽃봉오리의 매력을 묘사하기 위해 다섯 개의 이미지를 배치했다. 시인은 꽃봉오리를' 웃음',' 사랑',' 술',' 이상',' 마음' 으로 보는 것은 매우 독특한 시미체험이다. 시인이 그것들을 하나의 이미지 시스템으로 병행할 때, 구체적인 꽃봉오리는 추상적인 감정과 연결되어 있으며, 다섯 개의 이미지를 합치면 청춘에 대한 찬사가 두드러지게 드러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런 병행은 겉으로는 점프하는 것처럼 보이는데, 일반적으로 무관한 이미지를 조합해 시인의 내면적인 감정체험을 통해 연결시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기관리명언) 이 조합은 이미지로 시작하여 이미지로 끝납니다. 독자들은 시인의 숨겨진 깊은 감정을 직접 읽기 어렵고, 독자들이 나란히 놓인 이미지 시스템을 통해 그 깊은 의미를 자세히 씹어야 한다. (존 F. 케네디, 독서명언) 이것은 현대의 몽롱한 시와 이미지시의 일반적인 조합 방식이다. 2. 인터리빙 조합도 많은 이미지 조합의 방법이지만 시인은 의도적으로 완전히 대립하고 모순된 이미지를 조합해, 정반대, 일평일괴의 이미지 체계를 형성하여 예상치 못한 생각을 자극하는 심미 효과를 냈다. 이런 이미지 조합은 중국고시에서 흔히 볼 수 있다. 주문주취, 길에서 얼어죽는 뼈' (두보),' 전선전사는 절반이 죽고 반은 살아 있고, 진영에는 예쁜 아가씨가 그들을 위해 춤을 추고 노래를 부른다' (고시) 는 모두 시의 전형이다. 이런 조합 방식은 신시 쓰기에서도 흔히 볼 수 있다. 어령의' 변' 은 "들판의 꽃/그녀를 사랑하는 사람/법랑병에 잠긴 배/급류/파도가 금빛 모래사장에서 장난치고 있다/한 편의 인간 희극에서/한 편의 인간 비극에서/"꽃이 들판에서 자라서 화병에 잠기고 배는 앞으로 나아가다가 좌초되었다. 이런 모순된 이미지들이 서로 얽혀 있어, 일반 설법보다 더 많은 계시를 준다. 3. 돌연-반조합이라는 방법은 여러 개의 이미지도 조합해야 한다. 시인은 핵심 이미지로 시작하여 그것을 둘러싸고 비슷한 이미지를 조합한다. 시가 이미지 렌더링이 완료된 후, 결국 대립적인 이미지를 도입하여 선양후 억제, 선후실한 시가 상황을 형성하고, 마지막 이미지가 이 시의 진정한 취지이다. 대만 시인 정근심이 준' 잘못' 에서 처음으로' 나' 가 옛 꿈을 되새기기를 기다리는 귀여운 소녀 세 명이 등장했지만, 마지막 이미지인' 나' 는 강남을 지나가는 나그네에 불과했다. 이 사고로 독자들은' 아름다운 실수' 로 인한 슬픔에 감염되었다. 이런 이미지 조합 방법은 그 특별한 심미적 재미를 가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