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의 대결?

대구와 대구는 매우 유사한 두 가지 언어 형식이다. 이른바' 유사' 란 그들이 비슷한 곳이 많고, 다른 곳이 적기 때문에 구별하기가 더 어렵다는 것이다. 심지어 일부 참고서에서도 이 두 개념에 대한 해석이 모호하다. 예를 들어, "사해" 의 "대결" 에서는 "시와 단어의 이중성을 가리킨다" 고 해설한다. 섬서성교육출판사의' 중국고대문학 독학사전' 은' 대항' 을' 수사적 방법' 으로 해석하는데 ... 시에서 대전이라고 부른다. " 이런' 대구' 로' 대구' 를 해석하고' 반제' 로' 반제' 를 해석하여 개념의 혼란을 초래하여' 대구' 와' 반제' 가 하나의 것으로 착각하게 하고, 같은 개념의 두 가지 명칭이다.

그렇다면' 이원성' 은 도대체 무엇일까? 이중성이란 무엇입니까? 이 둘의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이원성은 일종의 비유이다. 쌍으로 사용되는 두 문장은 "글자 수가 같고, 구조와 품사성이 대체로 같고, 의미가 관련이 있다" 는 것이다. 이런 대칭적인 언어 방식은 깔끔하고 조화로운 표현 형식과 내용상의 상호 호조를 형성하여 독특한 예술적 효과를 가지고 있다.

대구는 시가 창작과 대련작문에 사용된 특수한 표현 형식과 수단을 가리킨다. 그것은 시 접속사가 대구를 기초로 하고, 상하구 구조가 같은 단어는 반드시' 어성이 일치하고 평평하다' 고 요구하며, 상하 문장 구조가 같은 단어가 반복되는 것을 가급적 피해야 한다. 율시의 대결은 언어의 음운을 조화롭게 하고 리듬감과 음악미를 증강시켜 표현상 고도의 완벽에 이르렀다. 따라서 율시의 대결 요구는 매우 엄격하며, 상술한 원칙에 부합하는 시련은 바로 대립이다. 그렇지 않으면 대립이나 불안정한 대립이 아니다. 이것은 시 창작에서 허용되지 않는 것이다.

대구와 대구의 특징을 알면 일반적으로 대구가 무엇인지, 대구가 무엇인지 구분할 수 있다. 예를 들면

선천하의 근심과 근심, 후천하의 즐거움과 즐거움. (팬 Zhongyan \ "악양루 기억 \")

이 두 문장 모두 이중성의 요구 사항을 충족하지만, 그 계층과 대칭성 때문에 멜로디는 조화성이 부족하고, 같은 구조적 위치에서' 하팀',' 의',' 아' 등의 단어를 재사용하는 것은 대립에 적합하지 않다. 다음 예를 보십시오.

배의 한쪽에는 천돛 경주가 있습니다. 병목의 으뜸은 만년에 봄을 맞는다. 유우석' 백롯데 보답'

이 대련은 원시의 목련으로, 가장 전형적인 대련으로, 어느 방면에서든 완전히 대립 원칙에 부합하며 매우 견고하다.

이중성과 이중성이 이렇게 다른데, 주로 다른 풍격에 쓰인다. 스타일마다 자신의 표현에 대한 요구가 다르기 때문에 표현에 대한 요구도 다르다. 수사 방법의 대구로서, 그것은 종종 각종 문체, 특히 고문과 고시에서 광범위하게 사용된다. 그것은 언어를 향상시켰고, 두 짝은 서로를 보완하고, 서로 돋보이게 하여, 언어의 형식미와 표현력이 강했다. 모순은 율시 중의 독특한 창작 수법이다. 수당 시대에 등장한 율시는 율율시의 대련과 목걸이가 반드시 대립되어야 한다고 엄격히 요구했다. 동시에, 이 방법은 노래 창작에도 사용된다. 나중에 대련을 쓰는 데 사용되었다. 운문과 노래의 창작 자체는 언어의 운용에 대한 높은 예술적 요구 사항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문장을 만드는 데 신경을 쓰며, 대립은 시의 표현 기교와 심미 정취를 상당히 높일 수 있으며, 예술성과 표현력이 모두 매우 높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노래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노래명언) 대구의 이러한 특수한 작용은 분명히 대구력보다 못하다. 대립은 율율시의 창작과 감상의 중요한 기준 중 하나이며, 자연히 시와 관련된 용어가 되었다고 할 수 있다. 이 때문에, 비록 그율시의 대결도 대전의 기준에 부합하지만, 자신의 특징을 감안하여 일반 문체의 대결과 구별하기 위해 우리는 통상 대결이라고 부르지 않고 대구라고 부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