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펜 기능
행서는 해서체와 초서 사이에 있는 일종의 쓰기 스타일이다. 비교적 방종하고 유창하게 써서 초서에 가까운 것을 초서라고 한다. 글씨가 비교적 단정하고 안정적이어서 해서체에 가깝다.
글을 쓰는 과정에서 붓의 획은 여러 형태의 점화에 뚜렷하게 나타난다. 붓의 이 붓은 종종 점화와 글자 사이에 섬세한 흔적을 남기는데, 이것이 바로 실크연결이다. 행서는 해서체의 빠른 쓰기로 해서체의 흐름이다.
해서체와 행서의 몇 글자에 대한 분석을 통해 해서체와 행서로 쓸 때 점화의 필기법과 펜을 쓸 때 따라야 할 지침 (예: 중심, 포필, 추주, 장봉 등) 이 일치하고 행서는 상대적으로 펴지고 매끄럽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행서필에는 다음과 같은 특징이 있다.
[1] 점화는 종이에 정면으로 노출된 방식으로 많이 쓴다.
[2] 평탄도 대신 측면을 사용하십시오.
[3] 복잡한 점화를 간단한 획으로 대체한다.
[4] 후크, 선택, 강화 포인트 및 그림의 호응;
[5] 사각 할인 대신 원형 회전을 사용하십시오.
2, 구조적 특징
크고 작은. 즉, 각 글자마다 크기가 다르고, 한 글자의 펜과 펜이 연결되어 있습니다. 단어와 단어 사이의 관계는 진실이기도 하고 의도적이기도 하며, 둘 사이에는 연관이 있다.
회수와 석방을 결합하다. 일반적으로 짧은 선 수신, 긴 선 배치; 전면 수신 후, 측면 전면 배치; 대부분 왼손, 오른손, 상오른손, 하왼손이지만 서로 변환할 수도 있습니다. 왼손잡이와 오른 손잡이, 오른 손잡이, 아포스트로피를 배제하지 않습니다.
밀집하고 품위가 있다. 일반적으로 상밀하 숙성, 좌밀우성, 내밀외 숙성. 중궁은 치밀하고, 틀 안은 가능한 작게, 동그라미로 그린 획은 가능한 작게 남겨두었다. 레이아웃에서 글자의 간격이 빡빡하고, 행간이 넓으며, 창력이 강하고, 색채가 산뜻하다.
빛과 그늘이 한데 어우러지다. 행서 글쓰기는 가볍고 활발하며 빠르고, 병과 정체, 움직임과 정적의 결합을 파악해야 한다. 먹색 배열은 시작이 진하고 끝이 건조해야 한다. 선은 길고 가늘며, 짧고 굵고, 두께가 적당하며, 깊이가 번갈아 있다. 초서와 비슷하지만 그렇게 풀이 없다.
확장 데이터:
행서는 인물을 대표한다.
가장 유명한 행서는 동진 서예가 왕희지의' 난정서' 이다. 선배들은 그것을' 용텐천천, 호랑이가 봉황에 누워 있다' 고 묘사하며' 천하 최고의 행서' 라고 칭찬했다.
당대의 안진경의' 제조카' 필법은 호방했고, 고대인들은' 천하 제 2 행서' 라고 평가했다. 수시의 황주의 한식 스티커는' 천하 제 3 행서' 라고 불린다. 행서 중 유명한 대표작품은 당대 이영이 쓴' 여산사비' 로 부드럽고 풍부하다.
송대에는 수시 (), 황정견 (), 미진 (), 채향 (), 원대 () 에는 조맹기 (), 현옥서 (), 강 (), 명대 () 에는 주운명 (), 동치창 (), 이 (), 왕 () 이 있다
세계에는 세 가지 운영 스크립트가 있습니다. 많은 학자들의 칭찬으로, 세계는 한식 스티커, 동진 왕희지의' 란정서', 당대의 안진경의' 제조카' 를' 천하 3 대 행서' 라고 부르거나 아예 한식 스티커를' 천하 3 행서' 라고 부른다.
또' 천하 3 대 행서' 에 비해' 란정집서' 는 유학자의 풍격,' 제조카원고' 는 현자 현자의 풍격,' 한식첩' 은 학자의 풍격이라고 말하는 사람들도 있다. 양자는 이미 막상막하이고, 제각기 풍조를 이끌고 있어, 중국 서예사의 세 가지 이정표라고 할 수 있다.
바이두 백과-행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