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 감상은 문학 이미지에 대한 인식으로 시작한 후에야 심미 판단을 할 수 있다. 시가의 이미지를 감상하는 것은 시가가 묘사한 예술적 형상의 내포를 파악하는 것이다. 이곳의 예술 이미지는 시인이 현실 생활의 각종 현상에 근거하여 심미 이상과 예술 개괄의 관점에서 창조한 일정한 사상 내용과 예술적 감화력을 지닌 생활 화면을 가리킨다. 구체적으로 경물을 강조하는 시는 물체나 이미지를 가리키고, 서사를 강조하는 시는 주로 인물을 가리키며, 서정을 강조하는 시는 서정적 주인공의 이미지를 많이 가리킨다.
우선, 시의 이미지를 감상한다
시에서 시인은 늘 일정한 내포가 있는 사물을 이용하여 자신의 내면이나 감정을 표현한다. 이 것은 심상 이다. 가장 전형적인 서정시는 영물시입니다. 이런 시를 감상하려면 물상의 특성뿐만 아니라 작가가 묘사한 사물에 기탁한 감정에도 주의를 기울여야 하며, 물건과 지의' 결합점' 을 파악해야 한다.
예를 들어 당대의 두순학이 쓴' 소송' 은 어려서부터 풀 속에 깊이 뿌리를 내렸지만, 이제야 인진쑥이라는 것을 점차 발견하였다.
하늘을 알아보지 못하는 나무들은 하늘에 들어갈 때까지 키가 크다고 한다.
참고: 가시 머리는 소나무 바늘로 덮인 소나무 묘목을 가리키며 곧고 단단합니다.
분석: 이 시는 소송을 비유하는 전형적인 것으로, 소송에게 시대와 풍습을 풍자할 것을 요구하는 영물이다. 감상할 때, 우선 저자가 부르는 물건의 특징에 대한 묘사를 감상하고,' 지' 와의 조화를 찾아 주제를 파악해야 한다. "가시" 라는 글자는 외모의 특징을 정확하게 그려낼 뿐만 아니라 불요불굴의 성격과 용감한 전투정신도 그려낸다. 두순학은 젊었을 때 재능이 넘쳤지만 출신이 비천해서 아무도 도와주지 않아 한 번의 시도에 실패했다. 나중에 주윈의 인정을 받으려고 노력하여 요직에 있었다. 샤오송은 처음에는 아무도 눈치채지 못했고, 결국 능운의 나무로 자랐는데, 작가의 신세와 관련이 있었다. 한편으로 저자의' 출신이 비천하면 큰일을 이룰 수 있다' 는 견해를 반영하고, 세속소인이 스스로 사람을 평가하고, 시야가 짧고, 표류하는 본질을 풍자하고 있다. 시에서 시인은 종종 자신의 사상 감정을 표현하기 위해 특정한 이미지를 사용하는데, 이러한 특정한 형상들은 종종 특정한 의미를 부여한다. (존 F. 케네디, 생각명언) 이러한 의미를 이해하는 것은 우리가 시를 감상하는 데 매우 도움이 된다. 소나무, 대나무, 매, 국화는 고귀한 품질을 상징하고, 두쥐안, 오동나무는 서늘한 슬픔을 상징하며, 꺾이는 버드나무는 작별을 표하고, 홍암은 나그네들의 향수와 여행의 근심을 기탁한다.
둘째, 시의 이미지를 감상하다
"정이 중간에 움직이고 외형적이다", 시인의 감정이 활성화되면 그가 본 경치는 강한 주관성을 띠게 된다. 이런 객관적인 풍경 (풍경, 산천, 식물 등). ) 시인의 주관적 감정과 결합하는 것이 이미지입니다. 이미지는 시인의 감정 표현의 전달체라고 할 수 있다. "모든 풍경 단어는 감상어이다." 이런 서정시를 감상하려면, 이미지가 창조한 생활의 경지, 즉 예술적 경지를 잘 이해해야 한다. 전반적으로 시의 의경은 웅장하고 아름다우며, 그윽하고 명랑하며, 음울하고 외롭고, 조화롭고 조용하며, 넓고 서늘하거나, 숭고하고 광활하다.
예를 들어, 2005 년 수능 후베이 권시 감상: 한궁추 30 퍼센트 [매화주]! 나는 이 황량한 곳에 슬픔을 느꼈다. 풀은 이미 노랗고 토끼는 일찍 서리를 맞았다. 개가 시들자 남자는 총을 들고, 말은 탄약을 장전하고, 식량을 싣고, 목장에서 사냥을 했다. 그, 그, 그는 슬프게 한주를 사임했다. 나, 나, 나, 강에서 손을 잡고 있다. 그의 부서는 가난에서 기근으로 나아갔다. 나는 함양으로 돌아갔다. 다시 셴양, 궁전 벽 을 통해; 궁벽을 넘어 회랑을 우회하다. 복도 주변, 후추 방 근처; 후추 방 근처, 달 흐릿한; 달빛이 밤에 서늘하다. 밤에는 서늘하고 우는 따끔 따끔 따끔 따끔 따끔 따끔 따끔 따끔 따끔하다. 따끔하게 울고, 녹색 스크린 창; 그린 스크린 창, 생각하지 마!
참고: ① 차가운 칩: 차가운 매미. 한궁추' 의 가사와 노래를 감상하는 사람이 있는데,' 풍경을 쓰고 감정을 쓰고 잘 한다' 는 것이다. 이 가사는 한원제가 본 두 가지 정경을 묘사한다. 한원제는 어떤 감정을 나타냈습니까?
해석: 전체 노래는 우리에게 슬프고 슬픈 분위기를 보여 주었다. 이 서정시는 먼저' 야생',' 황초',' 서리가 없다',' 창개',' 말',' 차' 등의 구체적인 이미지를 통과한 다음' 궁벽',' 복도',' 황월' 을 통과한다 한원제와 왕소군이 서로 떨어져 있을 때의 서늘한 분위기의 렌더링도 활용해 원송 이후 민족 갈등 중 많은 사람들이 파괴된 느낌을 스며들었다.
셋째, 인물을 감상하다.
서사시에서 시인은 종종 개인이나 집단의 인물을 창조하고 삶에 대한 느낌, 사회에 대한 견해, 삶에 대한 이해를 표현하는 데 사용한다. 이런 시를 감상하려면 이미지 자체부터 시작하여 사실에서 사람을 알아야 한다.
다음 질문: 초조해서 집에서 육홍현을 찾지 않는다
그는 집을 성벽으로 옮기고 시골길을 삼마의 숙소로 옮겼다. 담장 옆에 있는 국화는 가을에 아직 열리지 않았다.
입구에 개가 짖지 않고 서쪽의 이웃에게 물었다. 그의 이웃은 그가 산에 가서 돌아올 때 항상 서산에 석양을 반사하고 싶다고 보고했다.
시 속의 루홍은 점차 어떤 인물인가? 작품은 어느 두 방면에서 이 이미지를 부각시켰는가?
분석: 루홍이 점차, 이름 깃털, 은거천계 (현재 저장오흥). 그는 차를 맛보는 것으로 유명하다.' 다경' 이 있어 후세 사람들에게' 다성',' 다신' 으로 칭송받았다. 그와 휘영청 () 은 좋은 친구인데, 이 시는 육우 () 가 감동한 후에 휘영청 () 이 쓴 것이다. 이 시의 처음 네 구절은 노예생활의 풍경을 묘사한다. 외진 들길, 나무 울타리 옆에 열리지 않은 국화, 뽕나무 숲 속의 집은 모두 도연명이' 인경에 집을 짓지만 수레는 없다' 는 은은한 멋을 드러내며 육우의 고귀한 양태를 간접적으로 표현했다. 마지막 네 문장은 뜻밖이다. 무개 짖는 문' 과' 노예서 행적' 의 서술은 노우에게 쓰여진 것이 아닌 것 같지만, 결국 사람을 읊기 위해, 노예라는 귀사심계 산천, 소탈함, 먼지에 신경 쓰지 않는 마음과 풍격을 옆면에서 부각시켰다. 시 40 자. 비어 있으면 특별한 맛이 난다.
넷째, 서정적 주인공의 이미지를 감상한다
서정시에서 시인은 어떤 강렬한 감정을 표현하기 위해 자신의 사랑과 미움, 가치 취향, 인생 추구를 표현하기 위해' 대변인' 을 설정하는 경우가 많다. 이' 대변인' 은 서정적 주인공 이미지다. 이런 관점에서 서정적 주인공 이미지는 사실 시인 본인이다. 그는' 시의 저자' 이다. 이런 시를 감상하려면 서정적 주인공의 언어 표현, 행동심리 등의 특징을 파악해야 하고, 배경 차원에서 타인을 인식하고 세계를 탐구해야 시의 주제를 더 잘 파악할 수 있다.
다음 제목: 소년 왕위.
옷 한 벌은 조각호 두 개를 깨뜨릴 수 있는데, 천 근을 타도 아무 것도 아닌 것 같다. 황금 안장, 화살, 화살을 등에 기대고 도망친 적의 추장을 향해 끊임없이 사격하다.
소년 이백
무릉소년, 진사동, 은안장백마꽃 봄바람. 낙화 유유 어디, 호희 술가게에 웃다.
(1) 두 시에 묘사된 소년 이미지는 모두 성공적이지만 각각 특색이 있다. 간략하게 분석해 주세요. (2) 왕웨이와 이백이 시에서 어떤 감정을 표현했는지 이해해 주세요.
분석:' 청여단' 은 악부의 오래된 화제로, 고대 시인들은 일반적으로 그것을 사용하여 자신의 열정을 표현한다. 우선, 묘사된 서정적 주인공의 특징으로 볼 때 왕석은 소년영웅을 찬양하고,' 영웅' 에 글을 쓰고, 네 폭의 내적 연계가 있는 화면을 통해 소년의' 기술',' 용',' 자세',' 성' 등에서 글을 써서 성공적으로 한 가지를 만들었다 왕의 시와 달리, 소년을 전형적인 전장 환경에 두지 않고, 그를 또 다른 특별한 환경, 즉 봄빛이 아름다운 배경에 두고, 그 모습을 그리고, 그 소리를 흉내내고, 전신을 전하며 호방하고, 출중하고, 매력적인 소년의 이미지를 만들었다. 지인론세의 배경으로 볼 때, 중국 고대 시단에서 왕위는 산수시로 유명하며 맹호연과 함께' 왕몽' 이라고 불렀다. 시인은 줄곧 왕위를 은둔 시인으로 여겼다. 사실, 왕위는 초창기부터 공로를 세우고, 공로를 쌓고, 퇴각하려는 포부를 가지고 있었다. "남을 돕고 옷을 닦고, 남을 위해 기꺼이" ("용자승하지 않는다"). 이 시에서 이 소년 영웅은 시인의 어린 시절의 이상과 호정을 분명히 보여 주며, 작가가 젊었을 때 나라를 위해 공을 세우려는 포부를 표현했다. 이백은 위대한 낭만주의 시인이다. 소년 시절 검술에 빠져 싸우며 "검법 15 가 좋다, 제후가 되다" ("경주는 한서를 따른다") 라고 자칭했다. 그래서 이백의 시는 종종 한 소년 영웅의 이미지를 그리는 것을 좋아한다. 이 시에 묘사된 소년의 이미지에서 우리는 이백이라는 오만하고 호탕한 소년의 그림자를 어렵지 않게 볼 수 있다. 작가의 소탈하고 활달하며 얽매이지 않는 낭만적인 감정을 구현하였다. 참고: 2006 년 7 월 4 일에 발표된 새로운 과정? "중국어 안내서" 제 3 판 2 기, 발행호는 CN61-0023 으로 출판할 때 삭제가 있다.
동봉하다
첫째, 시 이미지의 분류와 분석
(1) 고전시의 캐릭터는 종종 단편으로 표현되며, 눈빛, 미소, 동작, 미묘한 심리적 변화, 캐릭터 그룹의 언어와 목소리, 전형적인 디테일이 될 수 있다. 따라서 인물에 대한 감상은 인물 (초상화, 동작, 언어, 태도, 심리), 환경 (자연환경, 사회환경), 줄거리를 바탕으로 쓴 인물의 신분, 성격, 사상감정, 작가가 쓴 인물에 대한 태도 등을 기준으로 해야 한다.
집에서 노홍선을 찾을 수 없고, 애교가 달려가서 너를 찾아 성외로 이사를 갔는데, 넓은 오솔길이 나를 이끌고 삼마를 통과했다. 담장 옆에 있는 국화는 가을에 아직 열리지 않았다. 입구에 개가 짖지 않고 서쪽의 이웃에게 물었다. 큰 산에 보고해 해가 지기 전에 돌아오지 않는다. 참고: 곽과 함께 외성에 가깝다는 뜻입니다. Q: 시의 루홍은 점차 어떤 인물입니까? 간략하게 분석해 주세요. 분석: 환경 묘사로 볼 때 루홍의 새 집은 시내에서 멀지 않지만 이미 조용해서 삼마에 도달할 때까지 들길을 따라 걸어야 한다. 고슴도치 국화' 의 포인트로 조용하고 우아한 한적한 곳이다. 작가의 동작 (문 잠김), 심리 (나는 너에게 묻기를 기다리고 있다), 이웃의 서술 (해가 진 후에야 돌아온다) 이 루홍의 점잖은 석방을 돋보이게 하고, 작가가 은거에 대한 동경을 표현했다. 참고 답안: 시 속의 루홍은 점차 마음 속의 산천이며 먼지에 신경 쓰지 않는 서생의 이미지이다. 처음 네 문장은 그윽하고 그윽한 외딴 곳의 경치를 묘사함으로써 육홍이 점차 고귀한 품격을 나타냈다. 마지막 두 문장은 서구에서의 홍의 행방을 묘사하여 그의 세련된 매너를 돋보이게 했다. 작가는 루홍의 점진적인 이미지를 통해 은둔 생활에 대한 동경과 추구를 표현했다.
(2) 경물 이미지가 이런 이미지를 감상하는 기본 아이디어는 쓴 경물 이미지의 자연적 속성을 바탕으로 사회적 속성 (작가가 표현한 감정, 표현한 의미 등) 을 발굴하는 것이다. ).
1. 경물: 시 속의 경물은 세심하게 재단되고 디자인되어 시인의 사상 감정을 표현했다. 일반적으로는 경물 묘사 (계절 계절 지역 등) 가 있다. ), 장면 설명 (농업, 전쟁, 사냥, 이별 등. ) 및 색상 설명입니다. "모든 경물 단어는 감상어이다." 경물은 인물 (종종 시인 자체) 의 감정의 외적 표현이다. 따라서 우리는' 개괄시나리오 (의경) 특징' 에 따라 시적 정경을 묘사하고 작가의 사상을 분석하는' 사고' 에 따라 분석하고 감상할 수 있다. 서루가 공고했던 파도가 구름처럼 갔다가 다시 오니 북풍이 천둥을 몇 번 불었다. 주루 주위에는 갈고리와 얇은 호일로 누워 천산소나기를 보고 있다. 참고: 후크 호일: 커튼 매달려. Q: 이 시는 어떤 풍경을 묘사합니까? 시인은 어떤 감정을 표현했습니까? 참고 답변: 이 시는 해변의 폭풍우가 오기 전의 장려한 광경을 묘사한다. 하늘의 파도가 천둥소리에 따라 왔고, 북풍의 울부짖음 속에서 파도가 끊임없이 제방을 두드리며 울부짖었다. 이 장려한 장면에 대한 묘사는' 산비가 풍만루에 오려고 한다' 는 웅장한 기세를 드러냈다. 시인의 넓은 가슴과 내면의 자부심을 보여준다.
2. 물리적 이미지: 물리적 이미지, 즉 저자는 의인화된 사물을 구체적인 묘사 대상으로, 이런 상징적인 이미지 묘사를 통해 시인의 품격과 사상감정을 우여곡절로 표현한다. 작가는 자신의 의지, 감정, 감정을 표현하기 위해 대상을 만들었다. 따라서, 쓰기 대상의 특징을 설명하는 단어를 정련하여 그 자연속성을 강조하면 작가의 의도와 감정이 무엇인지 이해할 수 있다. 조매나무는 백옥대 냉매나무라고 불리며 마을도, 계교와 인접해 있다. 요즘 물을 뿌리기 시작했는지 겨울 눈 이후 팔리지 않은 것 같아요. Q: 시인은 매화를 사용하여 자기 이미지를 어떻게 보여줍니까? 분석과 대답: 이 시는 초매가 냉풍 속에 서 있는 모습을 표현한 것이다. "차가운" 단어는 내일 아침 메이의 열악한 생활 조건을 가리킨다. "팀" 이라는 단어는 아침 매화의 외로움을 보여줍니다. 백옥줄무늬' 의 비유와 매실은 눈의 착각으로 조매의 품질을 분명히 표현했다. 작가는 매를 은유로 삼아 외롭고, 도도하고, 완강하고, 범속적인 자아상을 보여 주었다.
둘째, 기술 상담
시의 이미지를 분석하는 세 단계가 있다: 1. 이미지 설명을 분석하고 특성을 식별합니다. 2. 이미지 특징을 요약합니다. 3. 이미지의 의미를 표시합니다. 따라서 단답에 대한 답도 1 의 세 부분으로 구성되어야 한다. 시는 어떤 이미지 (예술적 개념) 를 형성 (묘사) 합니까? 2. 이미지 (의경) 의 기본 특징 (표현 방법). 이미지의 의미 (저자의 감정, 이상, 추구, 성격 등). ). 이 기사에서 제공하는 전형적인 사례 참조 답변은 세 부분으로 구성됩니다. 또 다른 예를 들면: 다음 송사의 인물 간석. 육유는 만력모봉후를 원망하고, 말은 량주를 지키고 있다. 어디가 관하몽이고, 먼지는 어둡고 낡은 밍크는 여어다. 야만인 이 꺼지지 않았다, 귀밑머리는 이미 가을 서리, 다정한 눈물이 마르고 있다. 이생은 무상하고, 마음은 천산에 있고, 늘 창주에 있다. 분석과 대답: 전어는 강호에 있고, 국우민에 대한 항금영웅의 이미지를 잊지 않는다. 단어 속 인물들은 한때 전쟁터를 질주했지만, 지금은 빈둥빈둥 놀지만, 여전히 보국의 뜻을 가지고 있으며, 마음은 황금 전선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시는 이 형상의 형성을 통해 작가가 노년에도 시종 국가의 마음을 잊지 않고, 높은 애국정신을 지존하며, 보국의 문도 없는 심정을 표현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셋째, 후속 연습 설계
1. 왕위 사냥을 보다
바람소리 속에서 나팔이 울리고 장군이 시추공의 외곽에서 사냥을 하고 있다. 가을의 풀은 노랗고 독수리의 눈은 더욱 날카로워졌다. 얼음과 눈이 녹아 말발굽이 유난히 경쾌하다.
눈 깜짝할 사이에 이미 신풍시를 지나서 곧 청유영으로 돌아왔다. 독수리 광야를 돌아보니, 천만 가닥의 황혼구름이 하늘가에 깔려 있다.
시 전체가 어떤 대체적인 이미지를 만들었습니까?
제목 이녕은 지아 섬에 산다.
한가롭게 이곳에 살면서 이웃이 거의 없고 잡초가 무성한 오솔길이 황야로 통한다. 새들이 연못가의 나무에 자유롭게 서식하고 승려들이 문을 두드리고 있다.
이 다리를 건너면 엽원의 매혹적인 풍경을 볼 수 있고, 구름의 발은 펄럭이는 바위 위에서 움직이는 것 같다. 나는 잠시 이곳을 떠났지만, 나는 돌아와서 약속된 날짜에 내 친구와 함께 은퇴할 것이다.
환경과 심리묘사의 관점에서 시 속 이녕의 이미지에 대해 논평해 주세요.
참고 답변: 1. 시 전체가 호방하고 호쾌하며 무예가 비범한 장군의 이미지를 형성했다. 시에서' 병' 은 독수리가 사냥감을 찾는 민첩성을 표현하고,' 빛' 은 장군의 질주하는 웅장한 자세를 나타낸다. 하늘과 지면이 서로 호응하며 장군이 사냥감을 발견하는 것부터 사냥감을 쫓는 과정까지 생생하게 그린 뒤' 지나가다' 와' 돌아오다' 로 행동의 속도를 표현하며 장군의 이미지와 사냥할 때 장군의 영기를 보여준다.
이녕은 한가하고 조용한 생활을 하는 은둔자이다. 첫 연합에서' 소이웃',' 초경',' 황무지' 에 대한 환경 묘사는 이녕의 은둔을 보여 은둔의 신분을 암시했다. 대련의 동정이 고요함을 돋보이게 하고, 목련은 이녕이 사는 곳의 고요함을 드러내며 이녕생활의 한가함과 평온함을 돋보이게 한다. 미련' 에서 작가의 심리활동은 주제를 부각시켜 이런 은거생활에 대한 작가의 추구와 동경을 표현했다.
삼총사 지아 섬
10 년의 노력으로 칼 한 자루를 갈아냈고, 검봉은 한빛이 반짝거렸지만, 그것의 예봉을 시험하지 않았다. 지금 꺼내서 누가 억울한지 보여 줄게, 나에게 진실을 말해도 돼.
참고: 서리의 날: 흰 서리, 칼의 날, 한광을 반짝인다.
이 시는' 검객' 의 이미지를 중점적으로 묘사했다. 이것은 어떤 이미지입니까? 분석해 보세요.
참고 답변: 이 시는 시전 재능을 갈망하며 날카롭지만 아직 날카롭지 않은 칼로 사업을 이루고자 하는 검객의 이미지를 묘사한다.
4. 다음 시를 읽고 질문에 답합니다.
시냇물에 사는 사람은 최도융이다.
배를 울타리 밖에 묶지 않으면 봄바람이 어만에 불어온다. 아이는 마을 사람들이 있다고 의심했지만, 급히 장작문으로 갔다.
이 시는 순전히 사생이고, 소박하고, 소박하고, 소박하고, 자연스럽고, 질박하고, 화려하지 않다. 시인은 한 농촌 아이의 이미지를 성공적으로 포착하면서 동시에 우리에게 수향의 간단한 경관을 보여 주었다. 이 이미지를 구체적으로 분석해 보세요.
참고 답변: 저자는' 의심' 과' 급함' 이라는 단어를 사용하여 어린이의 호기심, 흥분, 부주의, 초조한 심리상태를 형상적으로 묘사한다. 시인은 이 재미있는 작은 장면을 포착하여 따뜻하고 단순하며 천진난만한 시골 아이의 이미지를 성공적으로 그려냈다.
5. 다음 시를 읽고 질문에 답합니다.
풍락각 유춘 (c) 구양수
맹그로브 숲은 청산이 시들어, 긴 교외의 풀은 끝이 없다. 관광객들은 나이에 상관없이 봄에 전시관 앞으로 걸어갑니다.
(1) 이 시의 늦봄에는 어떤 특징이 있나요? (2) 관광객들은 이에 대해 어떻게 느낍니까?
참고답: (1) 이 시는 늦봄이 끝이 없고 울창한 아름다운 풍경을 묘사한다 (또는 이 시는 늦봄초목이 무성하고 곳곳에 붉게 떨어지는 특징을 묘사한다). (2) 관광객들은 이를 사랑하고 아까워한다.
아래의 당나라시를 읽고 질문에 답하십시오.
봄, 가가의 초록유황, 복숭아꽃 혼란, 매화향. 동풍은 걱정하지 마라, 그러나 봄은 너를 오랫동안 미워할 수 있다. (1) 시의 첫 문장과 두 번째 문장 중 춘경의 특징은 무엇입니까? (2) 시 전체가 봄에 대한 시인의 사랑을 집중적으로 표현했다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다. 그렇게 생각하세요? 시의 경물 묘사는 서정에서 어떤 역할을 합니까? 시 전체를 간략하게 분석해 보세요.
참고 답변: (1) 밝고 감동적이며 활력이 넘칩니다. (같은 의미) (2) 아닙니다. 시 전체가 시인의 내면의 걱정을 표현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① 경물 묘사는 서정적인 기초이자 근거이다. 시의 처음 두 문장, 시인은 봄빛을 선택하여 묘사하고, 의도적으로 봄의 현란한 경치를 렌더링합니다. 서정적 서정적 서정적 서글픈 번역으로 동풍이 불면 걱정이 없지만 봄날 환호하며 미워할 수 있어 눈앞의 아름다운 풍경이 봄날 증오의 복선이 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2) 아름다운 풍경으로 마음속의 애원 (희경) 을 부각시키고, 감정 표현은 완곡하고 깊다.
7. 아래 당시를 읽고 문제 완료 1-2 (6 점)
늦봄의 한유
화초와 나무는 봄이 곧 지나갈 것이라는 것을 알고 있으며, 그들은 봄의 발걸음을 잡고 싶어 하며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 아름다운 색채가 없는 느릅나무라도 적막함을 달가워하지 않고 바람에 춤을 추며 하늘을 날고 있는 눈송이로 변한다.
① 이 시는 의인화 수사법을 사용한다. 의인화를 표현하는 키워드를 찾아 감상하세요. (3 점)
(2)' 늦봄' 은 한유시 중 재미있는 소품으로, 그 시에 대한 해석이 분분하다. 세 번째와 네 번째 문장에서' 화양옥계' 의 이미지를 분석하고 당신의 견해를 이야기해 주세요. (3 점)
참고 답안: ① 지춘: 감상에서 식견이 넓은 특징을 강조해야 한다. 떠우: 감상은 서로 경쟁하는 특징을 강조해야 한다. 유일한 해결 방법: 알고 있습니다. 감상은 성실하고 귀여운 특징을 부각시켜야 한다. 이치에 맞다. 한 글자 한 점. ) 2a 입니다. 설득: 사람들에게 시간을 소중히 여기고, 시간을 다잡고 책을 많이 읽으라고 권하고,' 화양어꼬투리' 처럼 허영하지 말라고 조언한다. B, 조롱:' 화양옥꼬투리' 에는 아름다운 붉은 보라색 꽃이 없다는 것을 일부러 조롱했다. 재능이 없는 사람처럼 문학 장을 쓸 수 없었다. C, 연민은 말했다: "huayang 튤립" 도 꽃이다. 비록 더운 편은 아니지만, 바람직한 점도 있다. D, 철학적으로: 시는 의미가 있습니다. 한유는' 8 대 문학의 쇠퇴' 의 집대성자이다. 그는' 화양꼬투리' 의 용기를 감상하고, 시에서' 화양꼬투리' 의 이미지를 그려 재능이 없는 사람들이 뒤처지지 않고 감히 창조하도록 격려했다. 시인이' 화양여꼬투리' 를 장려하고' 천부적인 재능과 사유가 부족하다' 는 이유로 무지하지 말고, 다른 사람이 기교를 어떻게 사용하는지 가르치는 비웃음을 두려워하지 말고' 늦봄' 의 영광을 쟁취하는 것을 두려워하지 말라? 이상은 충분하다. ) 을 참조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