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 불평등을 표현하는 관용어

흰 무지개는 하루를 보내고, 흰 무지개는 지나간다. 옛사람들은 세상에 평범하지 않은 일이 있으면 하늘의 이런 변화를 일으킬 수 있다고 생각했다. 사실 이것은 무지개가 아니라 후광입니다. 일종의 대기 광학 현상입니다.

출처:' 전국책 위책사':' 가시가시, 백홍관' " "사기 여중련전 추양": "가시나무 안단의 뜻은 과거, 백홍관, 왕자가 두려워한다."

세상이 없다면 세상이 없다.

출처: 청대 탁법의' 원사' 시서: "양청산변, 죽경로 몇 차례, 별천지."

세상일이 변천하다: 농지. 바다는 뽕밭이 되고, 뽕밭은 바다가 된다. 일이 크게 달라졌음을 비유하다.

출처: 김갈홍 신선전 마고모: "마고모는 접대 이후 동해를 뽕밭으로 여겼다고 합니다."

먼지 외에 속속속속물을 끌어내다: 세계, 세계를 가리킨다. 끌어내기: 초월하다. 불교도의 쿵푸가 두터워서 세속을 초월한다는 말이었다. 후자는 재능과 덕행에 대한 묘사가 초인적 인물이다.

출처: 남조 리우웬은' 세설신어덕' 유효가 사승의 후한서를 인용했다.' 서위, 유학자, 장우남창인, 아름답고 고귀함' 을 인용했다.

먼지, 속진, 속세를 초월하다: 세상과 세상을 가리킨다. 아웃: 초월. 불교도의 쿵푸가 두터워서 세속을 초월한다는 말이었다. 후자는 재능과 덕행에 대한 묘사가 초인적 인물이다.

출처: 남조 리우웬은' 세설신어덕' 유효가 사승의 후한서를 인용했다.' 서위, 유학자, 장우남창인, 아름답고 고귀함' 을 인용했다.

봄이 대지에 돌아온 것은 마치 봄이 대지에 돌아온 것 같다. 추위가 지나갔고, 따뜻함과 생기가 다시 세상에 내려왔다고 묘사했다.

출처: 송 주자지' 태창비와 눈 두 기': "나무머리에 눈이 내리고, 땅에는 버드나무가 아직 밝혀지지 않았다."

봄기운이 완연하다는 것은 생기발랄한 봄에는 사람들로 가득 차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출처: 송시' 반춘정': "산정은 조수를 맛보고, 산길은 오마를 비춘다. 봄에는 도처에서 주를 모르는 사람들이 있다. 누가 난로가 켜졌다고 했지? "

원형 성능 착용: 단계; 원과 네모: 옛사람들은 하늘이 둥글다고 생각한 곳이다. 머리는 하늘에 있고 발은 땅에 있다. 지구에 사는 것을 가리킨다.

출처: "화이난자 벤 경신": "다이팡, 시계를 들고 밧줄을 잡는다."

동해의 황사가 바다를 육지로 바꾸어 황사가 일었다. 일이 크게 달라졌음을 비유하다.

출처: 김' 선전 마고모': "마고모가 말했다:' 자접친자, 동해를 뽕밭으로 본다. 봉래에 도착했을 때, 물은 예전보다 얕아서 반이 작아졌다. 육지로 회복될까요? 팡 핑 (Fang ping) 은 웃으며 말했다.' 할로윈 (wan sheng) 은 바다에 먼지가 있다고 말했다. 클릭합니다 ""

의로 선을 그치다: 선, 선; 의: 정, 정. 사랑과 우정은 완전히 단절되어 감정이 깨지는 것을 묘사한다.

출처: 원관한경' 육재랑' 제 3 할인: "이혼은 어떤 보답인가."

뼈가 탁한 태아는 모두 세상의 평범하고 평범한 사람을 가리킨다.

출처: 원명' 시골악당' 제 1 할인: "이런 어리석은 눈썹은 육안으로는 볼 수 없어 함께 모이기가 어렵다."

모든 태아는 세상에서 평범하고 평범한 사람을 가리킨다. "모든 태탁골" 과 같습니다.

출처: 원 하오 창령' 장천사' 제 1 할인: "아가씨 초등학생, 어떻게 감히 선녀와 함께 할 수 있습니까?"

골육상잔하고, 혈육상잔하다. 서로 죽이는 것을 비유하다.

출처: 남리우웬은' 세설 신어 정론' 을 청산했다.' 종공이 말했다.' 부자를 훔치고 죽이는데, 왜 골육이냐? ""

Sanling Valley 의 바다는 Santian 이되었고, 산은 깊은 계곡이되었습니다. 이것은 세계가 엄청난 변화를 겪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출처: 주경유존' 옥대생가': "300 년이 지난 후에도 해삼곡은 여전히 손을 잡는다."

바다가 뽕밭으로 변했다. 일이 크게 달라졌음을 비유하다.

출처: 탕웨이 오영' 한무제 잡곡' 중 하나

마치 전생의 일인 것 같다. 세계: 30 년은 평생이다. 한 시대가 지나간 것 같다. 인사나 풍경의 거대한 변화로 인한 느낌을 일컫는 말.

출처: 송 범성대' 오전록': "상주시, 평강에서 친척을 보내는 사람, 길을 잇는 사람, 갑자기 갈라놓는 사람."

이 두 사람은 현실로 돌아온 것 같다. 매우 위험한 상황에서 살아남은 것을 묘사하다.

고령 우여곡절: 산릉; 산골짜기: 산골짜기. 언덕은 계곡이 되고 계곡은 언덕이 된다. 이것은 세계의 거대한 변화에 대한 은유이다.

출처: 이순신' 오북론 오매촌시': "그는 자신을 전조 노인에게 맡기고, 빌린 변천감을 빌려 자신의 두 성의 부끄러움을 감추었다. 그는 충분한 관점이 없다. 클릭합니다

불멸의 것은 없다:' 죽음' 처럼 죽는다. (서양속담, 죽음속담) 한 사람의 육체는 죽었지만 그의 정신과 성과, 문장, 몸은 영원히 세상에 남아 있다는 뜻이다.

칠생칠사, 불수는 소승의 초과인데, 여전히 천지를 오가며 7 도의 생사를 받아야 나한과를 증명할 수 있다. "칠사 칠생" 으로 말이죠.

칠사칠불은 소승의 초과인데, 여전히 천지를 오가며 7 도의 생사를 받아야 아라한그로프나를 증명할 수 있다. 일명' 칠생칠사' 라고도 한다.

인간 지옥. 비유는 어두운 사회다.

출처: 원엽' 임측서': "담배 중독이 많은 사람들이 땅바닥에 누워 구더기처럼 꿈틀거려 인간지옥처럼 피웠다."

땅, 하늘, 땅, 사회, 선계. 풍경이 아름다운 곳을 가리킨다. 비유를 하나 하자면 상황이 완전히 다르다.

출처: 하오 "칠석사": "선의옥페는 그것을 알고, 천지는 만나지 않는다."

인간 천국은 세상의 아름다운 곳을 가리킨다.

인생은 꿈과 같다. 인생은 꿈과 같다. 세상일이 변덕스럽고 인생이 짧다고 묘사하다.

출처: 돌' 염노교 적벽회고' 라는 단어: "인생은 꿈과 같고, 병 한 병은 아직 한 달이 남았다."

변천은 세계 격변의 은유이다.

삼전, 벽해, 바다가 삼전이 되고, 삼전이 바다가 된다. 일이 크게 달라졌음을 비유하다. "삼전창해" 와 같습니다.

밭을 갈다: 농토. 바다는 뽕밭이 되고, 뽕밭은 바다가 된다. 일이 크게 달라졌음을 비유하다.

출처: 김갈홍 신선전 마고모: "마고모는 접대 이후 동해를 뽕밭으로 여겼다고 합니다."

시대가 바뀌고, 시대가 변하고, 일도 달라졌다. "시대의 변천" 에 따라.

출처: 당 백거이' 화 이공가묘 비문서': "조당운전, 시대가 바뀌었으니 보좌양을 중시해야 한다."

시대가 바뀌고, 시대가 변하고, 일도 달라졌다.

시대가 바뀌고, 시대가 변하고, 일도 달라졌다.

출처: 김록보' 재신론': "오늘 얘기하면 무슨 소용이 있나요? 시대가 바뀌고, 고금의 풍속이 바뀌다. "

순간 변화: 눈 깜빡임 사이; 휴식: 호흡. 아주 짧은 시간에 많은 변화가 일어났다. 변화가 매우 빠르다고 묘사하다.

출처: 오진 임검' 고통스러운 역사' 제 16 회: "군사 정세가 순식간에 변하고 있다. 우리가 며칠 동안 남쪽으로 갈 것이라고 말하지 마라. 이때 온 총리도 어디에 있는지 몰라? "

비천함: 낮다. 이것은 하늘의 신이 지구상에서 가장 비천한 곳을 볼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구사회에서, 좋은 황제라고 불리는 사람들은 민정을 안다.

출처: "사기 송미자 세가가": "하늘이 높고 천박하다. 너는 군주의 말이 있는데, 어리둥절한 것은 당연한 것이다. 클릭합니다 삼국지' 책임궁' 시: "하늘이 높고, 비천함을 듣고, 그것을 본다."

하늘 하나, 지하 하나. 비유를 하나 하자면 상황이 완전히 다르다.

출처: 남당 이영' 파도모래' 라는 단어: "흐르는 물낙화춘은 천지다."

경기는 여전히 미결이다. 인생을 게임으로 보는 인생 태도를 말한다.

Gameplayer 는 인생을 게임으로 생각하는 인생 태도를 가리킨다.

출처: 호명양군' 세설 신어 부옥소협이':' 세전단명 (즉 소식) 은 이미 도산으로 돌아갔는데 지금도 인간사물을 가지고 놀고 있어?'

세상 물정을 모르는 것은 인생을 게임으로 생각하는 인생 태도다. "게임 세계" 가 있습니다.

천하가 다시 맑아지는 것은 사람들이 맑은 날씨를 소중히 여기고 나중에 덕망이 높은 선배에 대한 사회의 존경을 묘사하는 데 쓰이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명예명언)

출처: 당나라 리 shangyin "Yixian" 시: "가난한 잔디, 땅도 맑다. 클릭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