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몽골 대학 예술대학 학보
2005 년 12 월 2 일 제 4 호
제 2 권, 제 4 호
수시의' 와 도시' 의 주제: 빈곤 구제와 음주의 주제.
이환희 1, (1. 내몽골 후허 하오 터 내몽골 대학 예술대학 010010 후허 하오 터 0 10022)
작가는 잔혹한 정치 환경에서 의식적으로 창작하는 방식이다. 요약:' 와 도시' 의 두 가지 주요 주제는 가난하면 태어나고, 마시면 편안하다. 스시의 음주는 자기 방종의 추구, 술에 취한 열정 창작, 시인이 술에 취한 세계에 대한 뼈에 사무치는 관찰을 통해 깊은 의미를 나타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키워드: 수시; 그리고 시 타오; 편해요 와인을 마시다
분류 번호: I206. 2 문서 식별 번호: A 번 문서:1672-9838 (2005) 04-0095-04 수시' 와 도시' 가 발표된 이후 비평가들의 의견이 분분하여 결론을 내리기가 어렵다. 어떤 사람들은 그것을 칭찬하고 "그리고 타오 루와 바다" 라고 말합니다.
(유크장 둥칭, 서극마, 반짝 천리, 운에 얽매이지 않음)' 후촌선생 전집' (권174); 많은 평론가들은 "이 대량의 압운시에서는 훌륭한 작품이 많지 않다. 그의 성취와 특색 있는 시와 비교하면 매우 조화롭지 않다" 고 생각한다. 식견이 있는 비평가들이 시인이 재능을 낭비하는 것을 안타까워하는 것도 당연하다. ""
[1]
소중히 여기다. ""
(59 1)
이런 태도:' 도시' 가 예술상의 성패와 상관없이, 수시의 만년의 사상과 심경을 연구하는 것은 모두 매우 가치가 있다.
수시 124 곡' 화도' 시를 보면 그 내용이 매우 풍부하다. 그것들은 양주 (), 휘주 (), 주 () 시 () 의 생활과 사상 상황을 비하하는 진실한 표현이다. 시인은 도연명에 대한 존경과 한가한 생활에 대한 동경을 표현하거나 역경에 처했을 때의 활달함을 표현했다. 이 시들은 감정없이 썼지만 밋밋하고 의미가 있다. 필자는 선인 연구를 기초로 수시와 도시의 한가한 음주 주제에 대해 토론했다.
\ "새 물고기 는 내가 적합한 것을 알고, 여가 가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빈곤 퇴치의 주제와 여가 추구
스시는 \ "타오 음주 \" 20 곡을 썼을 때 양주 지사로 임명돼 생활조건이 좋다. 그가 강등되었을 때, 생활조건은 매우 형편없었고, 때로는 기본적인 생활물자조차도 보장하기가 어려웠다. 혹은' 포만함' 이라고 말할 수 있었다.
이 평가들은 수시에 대한 사랑 때문에 선입견을 피할 수 없다.
주님의 의심이나 너무 희롱하는 것은 불공평하다. 수시의 100 여 편의 시와 도시를 어떻게 객관적으로 평가해야 합니까? "와 도시" 는 수시가 도연명의 운을 추구하여 창작한 시이다. 현존시 124 곡은 주로 시인이 생명의 마지막 10 년 동안 쓴 것이다.
광저우, 혜주, 단주에서 완성하다. 문학사는 심령사이다. 문학은 작가의 심령외화의 산물이다. 한 작가의 작품에 대한 해석을 통해, 우리는 특별한 단계에서 한 작가의 특수한 심리상태를 이해할 수 있다. 우리는 수시와 석도시에 대한 해석을 가지고 있어도 무방하다.
입고 날짜: 2005- 10- 17
저자 소개: 이환희 (1972-), 남자, 내몽골 오원인, 내몽골 대학 예술학원 부교수
야금 (1972-), 여성, 내몽골 모리다바인, 내몽골 사범대학교 부속 중학교, 1 급 교사.
-응? 95?
(그리고 도용의' 빈털터리가 점점 어색해지고 있다',' 작은 블루 소연',' 인용자') 또는' 술을 다 가져가라'
(타오는 죽고 싶어, 쌀은 양조하고, 쌀은 고갈된다. ""술이 없어도 한숨이다. ""
), 심지어 (그리고 상시), "음식과 의복을 위해 음료를 팔아라" 와 (그리고 도독음료), "이제 초가집이 깨져서 하룻밤 사이에 한두 번 옮겨야 한다."
), 그 생존 조건의 고통, pangzhu 책 에서 시 추 조정 을 비난하지 않는다 "
"피트니스" 를 추구하는 열망을 보여줍니다. "헬스" 의 난이도만이 임시 헬스의 편안함을 나타낼 수 있다. 시인은' 적합'-'불편함' 의 반복적인 탐구에 있다. "편안함" 은 선정과 사심을 통해 얻을 수 있으며, 수시는 때때로 전원과 산수에 투신하여 자연과의 암묵적인 이해에서 편안함을 얻는다. 수시는 도시에서 적당한 개념을 반복해서 강조했다. 그는 자신이 도연명보다 못하다고 생각하는데, 주로 적자생존의 경지에 이르지 못한다. 그는 "나는 심도보다 못하다. 일이 얽혀 있다" 고 말했다.
(그리고 타오 음주) 면. 구름이 아무리 잘 적응하더라도 태어난 것 같다. 사실 스시는 평생 이런 개편을 추구해 왔다. 그가 말하길, "제가 할게요."
(풍홍택은 중도에 큰 바람이 불고, 남북이 없고, 위로는 "), 친구에게 돌아가라고 권하는데, 그래서요?
("초연한 대만"
그의 시를 읽는 것을 상상하기 어렵다. 스시 자신이 말했듯이, "고기도 없고, 병도 약도 없고, 집도 없고, 친구도 없고, 겨울도 숯도 없고, 여름도 춥지 않다."
쳉 수재가 있는 봄 생활. 그러나 환경의 고난은 스시를 무너뜨리지 않았다. 그는 여기에' 노인의 지친 정신' 이 없을 뿐만 아니라 때로는 세속세계의 속박을 뛰어넘기도 했다. 스시 는 그와 타오 시 에서, 같은, 그의 쉼터 청빈한 의도를 여러 번 표현했다:
이전에는 도달하지 못했는데 지금은 가난하다. 가난은 어디에나 있고, 나는 여전히 교통 체증에 갇혀 있다. -\ "도로 골동품 \"-견권 캡처.
이것은 그의 초기 문장' 적벽부' 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이른바' 귀로 강바람, 산속 명월, 눈빛이 무궁무진하여 창조주의 끝없는 소장품' 이다. 이것은 부유한 세계이며, 사람들은 그 사이에 안일하다.
수시는 안일한 길을 잘 알고 있을 뿐만 아니라, 정좌하고 사심을 잊는 심미 방식에도 투철한 이해를 가지고 있다. 그가 말하길, "넓은 둥근 거울
(타오와 함께 단어로 돌아 가기) 외부에서 사진을 찍고 중간에서 모든 것을 받아 들여야한다고 말했다. "나는 시를 아름답고, 끝이 없고, 조용하게 만들 것이다. 정적, 그래서 그룹 이동, 빈, 그래서 받아들입니다.
(몇 선생님 을 보내), 소시가 산천을 잘 관찰하고 산천의 특징을 만날 수 있음을 알 수 있다. 수시는 즐거움과 정조의 말을 잘 알고 있고, 그는 항상 산수를 좋아했기 때문에, 그의 마음은 줄곧 초탈을 추구해 왔기 때문에, 그는 산수의 초연한 경지와 자유심을 매우 좋아했으며, 특히 밧줄이 없는 배의 표연한 즐거움에 대한 깊은 감상을 매우 좋아했다. 이것은 수시의 천성에 부합한다. 그는 말했다:
배는 정말 잎사귀이고, 밑에는 암파가 있다. 밤에 술에 취해서 베개가 어떻게 빗나갔는지 모르겠다. 전명이 길을 묻자, 이미 보산을 넘었다. 응, 난 아무것도 아니야. 이런 방식은 늘 반품돼. 앞으로의 일은 미리 쐐기를 박는 것보다 낫다. 그러면 우리는 무엇을 말할 수 있을까? --"타오 음주" (5)
이 시구들은 한편으로는 그의 색조 철학 사상을 드러낼 수 있다. 앞의 것은 자성의 뜻을 담고 있다. 비록 그가 배운 적이 있지만, 비하되는 것은 필연적이지만, 시인은 항상 평화로운 마음을 유지하고, 세상 일을 침착하게 대하는데, 바로 "나도 오늘도 가난하다" 는 것이다. 후자의 종류는 약간 자조적이다. 사람이 낡은 세상에 들어서자 이가 점점 느슨해져서 고기를 먹기에 적합하지 않다. 하지만 분명히 두 가지 상황이 있다: 고기와 함께 먹지 않는 것과 고기와 함께 먹지 않는 것.
수시는 음식을 먹는 것이 매우 만족스럽다고 생각하여 아예 닭장을 뜯었다. 이것은 당연히 농담이지만, 우리는 고기를 먹지 않는 자위심리를 이해할 수 있다. 한편, 스시는 종종 안일함을 추구한다. 이런 안일은 한가하고, 몰입하고, 즐기는 것이 아니라 시인이 정신적인 평온과 즐거움을 얻기 위해 속세를 벗어나려고 노력하는 것을 가리킨다. 스시의' 헬스' 라는 뜻은' 하천시' 에 여러 차례 쓰여졌다.
새와 물고기는 내가 사물에 편안함을 느낀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까? -\ "그리고 타오 guiyuan \" 한 번 나는 광릉 에 있었고, 차이 상 모 를 보았다. 음주에 관한 시를 읊는 것은 매우 재미있는 일이다. -\ "도로 guiyuan \", 여섯 마음 레저, 이 무한한 소리를 보냅니다. -"그의 도용의 불쌍한 사람" (3)
시인은 자신의 인생을 작은 배에 비유하는데, 거센 암파 속에는 곳곳에 위기가 잠복해 있다. 이런 위험한 상황에서 시인은 배를 탔지만, 그는 술에 취해 날이 밝을 때까지 자고 안전하게 보산을 넘었다. 스시의' 후적벽부' 에도 이런 말이 있다. "오히려 배를 타고, 가도록 내버려 두고, 그만두게 하라." " 그중에는 배를 타고 받지 않는 행복의 맛과 위원회의 행운이 있다.
이런' 적당함' 이 항상 달성되는 것은 아니다. 시인은 반드시 수시로 조정해야 한다.
지속적인 배양이 있습니다. 때로는 "하루 종일 즐겁지 않다" () 고 느끼기도 하고, 때로는 타오의 "술" 이 "세상에 적합하지 않다" 고 생각하기도 한다.
내려와. "적합성" 은 물질적 풍요와 풍요를 의미하는 것이 아니라
정신적인 풍요와 평온을 일컫는 말. 하지만 "세상은 전보다 훨씬 못하다" 는 것입니다. 그래서요? 96?
(도순의 자연에 대한 이해는 "지난 일은 훈계할 수 없고, 오는 사람은 여전히 따라잡을 수 있다" 는 것이다. "
), 그래야만 우리는 그것에 만족할 수 있다. 원명의' 회시 단어' 입니다
수시의' 와 도시' 는 시인의 편안함에 대한 추구를 묘사하며 시인이 생명과 자연을 직시하려는 의지를 보여준다.
자연의 원리에 따르면, 우리는 개인의 생사영욕득실을 버리고, 태연히 인생을 마주하고, 자연에서 한가함을 즐기고, 생활에서 자족과 즐거움을 찾아야 한다.
음주의 주제는 도연명의 일생이 술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는 점이다. 그의 작품에는 술이 거의 가득 차 있다. 원흥배는 "그는 술 마시는 맛이 매우 깊고 우주, 인생, 역사에 대한 그의 생각의 결론, 그의 철학 추구, 자아가 자연으로 돌아가는 상태, 때로는 술의 흥분과 마취에 의존한다" 고 말했다.
[2] (113-114)
그것을 얻을 수 있어서 매우 흥분된다. 우리는 수시를 연구할 때' 와 도시' 가 술이 가득한 것이 아니라 술과 음료의 주제를 썼다는 것을 발견했다.
소위 "한 잔 적게 마시면 취한다" 고 한다. 그는 술을 마시면 절대 폭음이나 어떤 술을 좋아하는 사람이라고 부를 수는 없지만, 마음대로 마셔도 문제없다. 스시의 뛰어난 점은 그가 소량의 술을 마셔도 술의 맛과 재미를 맛볼 수 있다는 점이다. 이는 아마도 술을 좋아하는 사람들이 할 수 없는 일일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그래서' 술을 마시면 깊은 맛을 불러일으킨다' 는 관점에서 볼 때, 그는 도연명과 통한다.
스시의 음주는 그가 정신적 위안과 정신적 즐거움을 추구하는 한 가지 방법으로 볼 수 있다. 앞서 언급한 바와 같이, 이런 한가함은 가난과 역경 속에서 시인과 자연의 조화 속에서, 때로는 술 마신 후 반취반잠에서 얻을 수 있다. 수시
(밤에 호수로 돌아오다) "나는 말했다." 술을 충분히 마시지 않으면 맛이 아직 길다. " "저는 같은 해 임안종령인처럼 술을 이해할 수는 없지만 기쁨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
) "(천 곱하기 천 잔), 예를 들어 술에 취하지 않으면 도연이 더 즐거워질 것이다. ""
) ...... 조카가 돌아오는 것은 그가 술을 좋아하고 반행복에 빠져 있음을 보여 준다.
그리고 이 영광도 있습니다. 수시는 "술에 취해도 항상 빈 잔을 들고 있다" (타오와 함께 술을 마신다), "두주와 닭 한 마리, 큰 소리로 노래를 부르며 영화를 축하한다", "돈을 묻지 않고 술을 마신다", "타오와 함께 정원으로 돌아간다" 고 말했다.
) ...... 분명히, 수시의 설득 농술은 단지 일시적인 것이 아니다.
영감, 카타르시스, 왜곡, 승화, 환각, 취안몽롱한 몸 속에 있다.
[3]
생명의 임계 상태를 살펴보고, 생명의 내적 비밀을 본다. 이 문장 은 술 취한 문화 기능 을 보여 주고, 술 도 소식 에 대해 비슷한 기능 을 가지고 있다. 우리는 스시가 술이 없으면 최고의 작품을 쓸 수 있을지 의심스럽다. 술에 취한 상태에서 시인은 사유가 민첩하다.
(타오와 음주) 그는 "각 피치는 자신의 상태를 가지고 있으며, 와인시는 자기 격식이다", "그 (타오다폰신 3 과 함께)" 라고 말했다. 그는 또 "펜을 생각하는 것은 어렵다" 고 말했다. ""
) "후르는 종이펜 (도술과 함께) 군" "취언할 때 기억해야 할 것" "스무 번째" 이지만, 때로는 "초서는 쓸모가 없고, 술에 취해 먹물을 흠뻑 적시기도 한다. 그의 손을 흔들면서
"도음주" 30 편, "청취자" 와 "9" 는 술에 취해 창작한다.
그래서 스시는 더 많은 시간을 세상의 많은 혼란에 직면해야 하고, 시인은 음주로 제때에 즐기며, 심지어 술에서도 나를 잊는다. 그는 매일 와인에 잠기고 싶어한다. 많은 작은 항아리들은 모두 스스로 빚어서 떠낼 때 볼 수 있다.
(작별 도기와 은금). 나는 여전히 침대를 꿈꾸며 나와 함께 봄을 보낼 것이다. "그는 술에서 스스로 즐거움을 누릴 수 있고, 술이 없을 때도 마음이 평온할 수 있다. ""
(도대지방과 함께 군대에 합류하라), 술을 구걸하는 것을 나의 수치로 삼거나 이웃을 구걸하지 마라. 시인은 제때에 먹고 마시고 놀고 싶어한다. \ "그는 느릅나무 늦은 밤 부끄러워 하지만, 시 와인 엔터테인먼트 피곤. 클릭합니다
("양장사 도에게 증정") "노래를 부를 때 군자를 불러라, 내가 고향에 취했다고 한다. ""
(타오와 술을 마시다) ...... 행복할 때는 녹색머리에 기대면 안 된다.
9) 시는 끝없는 우주에서 시인의 고통과 생활의 모순을 드러낸다. 그는 느릅나무의 마지막 장면을 소중히 여기지만, 그는 무언가를 하고 싶었지만 현실은 허락하지 않았다. 그는 제때에 먹고 놀기만 할 뿐, 때로는 느낌이 들 때가 있다.
(그리고 도계전 원거) "강가에 아름다운 말이 있다. 나는 술에 취해 무지하다." "그것"
둘째, 시와 자연에서 나를 잊는다.
시인은 술에서 즐기려고 하고, 제때에 먹고 마시고 잊고 싶어한다. 사실, 때때로 그는 술에 취했을 때 현실을 잊는 것이 아니라 더욱 정신을 차릴 때가 있다. 그가 말하길, "옷을 벗고, 아이스 와인을 싸고,
술에 취할 때마다 이런 생활이 그립다. "일곱 번째", 나는 술에 취한 사람을 생각한다.
생활, 그가 술을 마셔도 깊은 의미를 마셨다고 할 수 있다. 그는 "술을 받들다"
타오와 술을 마시다 "잔을 들지 않고 기억을 잃었다." (6) "나는 그것을 따라가고 싶다. (심도 () 와 함께 통역을 하고 싶지만, 결국 도공이 다시 우리 집으로 이사를 가서 술에 살고 있다고 생각한다. ""
시인의 말이 맞는 것 같다. "술에 취하면 무슨 일이든 해야 하는데 피하기가 쉽지 않다."
생활 속에서 불가피하게 슬픔감이 생기는 것은 어쩔 수 없는 사실이다. 때때로
그는 사실 "술에 취하면 돌이킬 길이 있어 처음에는 미혹되지 않는다" 고 느꼈다.
9) "아, 취했어야 진짜야, 비어 있어. 차에 빠지면 다치지 않습니다.
(같은 책), 그는 깨어 있고 술에 취한 얽힌 가운데, 좌장은 나를 괴롭히지 않았다. ""
술에 취해 있을 때, 나는 왕왕 더욱 깨어 있고 추위를 느낀다.
"와 도시" 에는 시인의 권리를 반영하는 음주시가 있다.
-응? 97?
식사량이 빠른 것은 술을 마시는 위엄을 표현하기 위해서가 아니라
일종의 정신적 위안을 추구하다. 만약' 적합' 이 스시의 주경의 주요 특징이라면, 적절한 상태에서 시인은 제때에 고통을 잊고, 제때에 먹고 마시며, 심지어 사유가 민첩하여, 술을 시로 만들 수 있다.
양의는' 이백술 취한 시적 사고방식' 이라는 글에서 이백이 술에 취해 창조한 사고방식을 분석해 술에 취한 시학이 심미적인 인생철학이라고 생각했다.
정치에 관심을 갖고, 수시가 술을 마시면 체면을 잃지 않는다. 그는 말했다:
나는 평생 나와 함께 있었다. 자기 바늘보다 낫지 않나요? 그래도 가까워요? 또한 아들의 내력은 신선과 같다. 만경이 가장 아쉬워서 해남으로 날아가다. 만약 네가 나를 귀찮게 하지 않는다면, 너는 먼저 걱정하는 것이 좋겠다. 구 잉 (Gu Ying) 은 와인 한 잔을 가지고 있습니다. 누가 돌아 오지 않았다고 했습니까? 해북인에게 보내는 메시지, 오늘은 몇 년입니까? 술에 취하면 외로움이 있고, 꿈에는 잡언이 없다. -"타오와 혼자 마셔" 가 그 중 하나입니다.
목숨, 황제가 마침내 그의 채무를 면제하라는 포고령을 내렸기 때문에, 노인은 얼굴에 희색이 드러났다.
스시는 당연히 기뻐한다. 그의 술 취한 가운데 감사 편지 한 통을 쓰는 것을 잊지 않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이로써 수시가 취했지만 정치를 잊어서는 안 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아버지는 시종 마음속에 계시는데, 이는 그 민본 사상의 일관된 표현이라고 할 수 있다.
수시' 와 도시' 의 음주시는 시인이 안일함과 사심을 추구하는 면도 있고, 시인이 술에 취해 창작하는 면도 있고, 시인이 술에서 현세를 관조하는 면도 있다고 할 수 있다. 세상을 잊고 싶고 잊고 싶지 않은 것은 모순이다.
(타오와 음주) 그는 "콜라는 취했지만 여전히 생사의 경지", "그 (같은 책), 이 9)," 구름이 어떻게 이 몸을 얻었는지, 취하지 않으면 깨어나지 않는다 ","취하지 않으면 깨어나지 않는다 "고 생각했다.
그러나 술을 양조하는 방식에서는 한 측면에서 수시의 만년의 심정을 반영하고, 그 독특한 가치와 사상사상의 특별한 의의를 가지고 있으며, 수시의 만년 사상을 연구하는 중요한 열쇠이므로 만만치 않다. 참고 자료:
[1] 중국 사회과학원 문학연구소. 중국 문학사 [M]. 베이징:
스시는 하이난으로 망명하며, 때로는' 모든 술을 팔아 의식주를 공급한다' (혼자 도자기와 술을 마신다), 조건은 물론 힘들고, 특히 자우밭이다.
유감스럽게도 쌍방이 모두 상대방을 놓쳤다. 비록 이 생에 굴곡이 심하지만 현실은 만족스럽지 못하지만, 시인은 언젠가는 북쪽으로 돌아갈 것이라고 굳게 믿는다. 이를' 돌아오지 않는다' 라고 하는 것은 조정의 기대이다. "나는 하늘의 궁전을 모른다. 바람을 타고 집에 가고 싶지만, 조안 빌딩을 두려워한다.
몇 글자에 수시의 옥이 있어 너무 춥다. 충군의 애국적인 사상이 있는데, 왜' 오늘은 몇 년' 이 아닌가? "
이렇게 이해할 수 있을까요? 스시 는 말했다:
노력하는 사람은 미덕이 없고 나이는 아름답다. 여름비는 밀가을을 피하고, 따뜻한 바람은 누에를 늙게 한다. 삼인초에는 냄새가 났지만 물을 넣지 않았다. 성지는 널리 축적되어, 재물을 탐내지 않는다. 응우엔 퇴폐적 인 미소, 몇 권의 책 시에 테이블 술에 취해. --"타오 음주" (제 11 호)
인민문학출판사, 1980.
[2] 원흥배. 도연명 연구 [M]. 베이징: 북경대학 출판사.
그녀, 1997.
[3] 양 이순신. 이백의 취시 사고방식 [J]. 항주 사범대학
서원 학보, 1999, (1) :8-9.
2008 년에는 대풍작이 있었지만, 사람들은 여러 해 동안 축적된 채무에 시달렸습니다.
아직도 무거운 빚을 갚아야지, 이루 다 말할 수 없다. 소식 () 이 백성을 위해 목숨을 청하다.
서매를 편집하다.
"가난과 음주에 마음을 두다" 라는 주제를 논하다.
스시의 "그리고 도기시"
순환로 -xi 1, 야q in 2
(1. 내몽골 대학 예술대학, 0 100 10, 내몽골
2. 내몽골 사범대학교 부속중학교 흑룡강 0 10022, 내몽골)
요약:' 와 도시' 는 수시의 만년 특수시기의 산물이다. 이것은 일종의
작가가 매우 잔혹한 정치 환경에 있을 때, 자의식의 글쓰기. 이 시들은 그의 만년의 사상을 반영한다. 빈곤과 음주에 관심을 갖는 것이 그들의 두 가지 주제이다. 그의 음주는 그 깊은 의미를 가지고 있다. 그것은 작가의 글쓰기 태도와 컵으로 세상을 보는 태도를 반영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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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응? 9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