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 감상에서의 렌더링과 대조의 차이

렌더링과 대비-시의 렌더링은 환경, 경물 등을 묘사하는 것을 가리킨다. 여러모로 이미지를 부각시키다. 시 창작에서 대비를 운용하는 것은 의도적으로 측면 묘사를 돋보이게 하여 필요한 것을 분명하게 부각시키는 것이다. 즉, 우리는 그것과 관련된 다른 것들만 이야기하여 원의를 두드러지게 하는 목적을 달성한다는 것이다. 같은 것을 정면에서 렌더링하거나 측면에서 비교할 수 있습니다.

대비도 안감이지만 대비는 일반적인 안감이 아니라 분위기의 렌더링을 통해 안감의 힘을 높여야 한다. 다른 말로 하자면, 대비의 중점은 분위기를 부각시키는 것이다. 예를 들어 왕창령의' 청춘여행' 앞의 두 문장은 심상치 않은 분위기를 묘사하며 소년의 이미지를 풍부하게 했다. 이런 대비는 종종 강렬한 감정색채를 지닌 장면을 통해 이뤄진다. 예를 들면 마치원의' 천경사 추사' 의 경물 묘사와 같다. 또 다른 예는 두보의 구체적인 풍경에 대한 운용이다. "미풍이 풀기슭에 출렁이며 밤을 가로질러 나의 꼼짝도 하지 않는 높은 돛대로 불어온다. 별은 텅 빈 곳에서 기울어지고, 달은 강 상류에서 달려온다. 광활한 세계의 모래도요새! . "작가의 고독한 심정을 부각시키기 위해.

대비는 기법을 돋보이게 하는 한 방면으로,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두드러지고 받쳐지는 관계는 대립하는 것이다. 아름다운 경치로 즐거움을 쓰고, 참경으로 슬픔을 쓰고, 받치고, 받치고, 비교하라. 슬픈 풍경으로 즐거움을 쓰고 아름다운 풍경으로 슬픔을 쓰는 것을 대비라고 한다. 예를 들어 두보의' 주문주고기 냄새, 길의 시신이 얼어 죽는다' ('베이징에서 풍현까지', 500 자) 는 명문이다. 또 다른 예를 들면, 신기아의 말: "소년은 근심의 맛을 모르고 건물을 사랑하게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십대, 인생명언) 빌딩과 사랑에 빠졌고, 새로운 시를 추가하는 것에 대해 걱정한다고 말했다. 이제 걱정이 어떤 느낌인지 알고 있습니다. 이야기하고 싶습니다. 나는 아직도 쉬고 있다고 말하고 싶지만, 날씨가 추워지고 가을이 되었다는 것을 알고 있다. " 나의 청춘무지슬픔' 을 쓴 회고는 고통과 구토의 심정을 비교하기 위한 것이다.

두드러지는 것은 사물 사이의 유사하거나 반대의 조건을 이용하여 사물의 표현을 강조하는 것이다. 돋보이는 것을 더욱 돋보이게 할 수 있고, 이미지는 양수 대비와 음수 대비로 나눌 수 있다. 긍정적 대비는 사물과 비슷한 조건을 이용하여 주체를 부각시키는 것이다. 음의 대비는 주체와 안자의 대립으로, 반대면에서 주체를 돋보이게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