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래 책의 사랑시에서의 여성 이미지

시경' 사랑시의 여성 이미지는 매혹적인 사랑 뒤에 있는 형식미이다.

(1) 강하고 자연스러운 몸

미학적으로 아름다움은' 양이 아름답다',' 양이 대단하다' 로 해석된다. 시경 시대에' 대',' 고' 는 아름다움, 즉' 거대 아름다움' 으로, 형식적으로 거대하고 고집이 센 여성미를 숭상하는 것은 당시 이미 일종의 심미 관념을 형성했다. 예를 들어' 풍위석인' 의 첫 번째 문장은' 석인 제호' 인데, 그 중' 석인' 은' 이풍건시' 에서 해석하여 매우 커 보인다. "제나라", 외모. 풍기쯔이에는 고대의 남자와 여자들이 모두 키가 크고 날씬하다는 말이 있다. 그래서' 풍위설인' 은 사랑시가 아니었지만, 그 당시 여자는 그녀의 키에 있어서는 아름다웠다. 물론 여성의 날씬한 몸매를 묘사한 사랑시' 마틴 월출' 도 있다.' 서경이 Xi 를 바로잡는다' 는 말 중' 시정' 은 여성의 날씬한 몸매를 묘사한 것이다. 이 말을 시에 넣어 자세히 읽는다면, 그 형체의 아름다움은 문제가 아니라 당시 공인된' 거대한' 만큼 광범위하지 않았을 뿐이다.

위의 두 가지 형식미에 대한 전체적인 묘사 외에도 시경에는 다른 많은 사랑시가 있지만, 단지 어떤 부분을 써서 여성의 아름다움을 표현한다. 정풍야 웜' 의' 양경만시' 와' 양경' 처럼 여성의 미목, 눈빛, 미목이 흐르고, 측면에서 여성의 청려한 아름다움을 돋보이게 한다. 소야두런' 에서 여성의 머리카락의 아름다움은' 가닥이 곧다',' 곱슬머리가 곱슬하다',' 머리카락이 가늘다' 로 묘사된다. 숱이 많고 곧고 귀밑머리가 살짝 불어오는 것도 여성 머리카락의 자연건강의 아름다움을 묘사한다. 정풍유동차' 의' 안여순화' 는 여성의 용모의 아름다움을 묘사하며, 심지어 한 단어로 여성의 몸의 아름다움을 요약하는 시구 (예:' 선',' 선',' 미') 도 있다. 각각 관랑, 경녀, 삼종 등 시에서 볼 수 있다.

(2) 손재주가 있고 아름다운 몸매

시경' 사랑시의 등장과 표정은 모두 전신이다. 장기나 동작의 영동과 전신을 돋보이게 할 뿐만 아니라 시경 시대의 심미 기준과 추구도 보여준다. 예를 들어,' 시경' 이 시작된' 주남관화' 에서 들부추를 채취한 처녀는 들부추의' 좌우류' 에서' 흐름' 을 채집하려고 시도하고 있다. 처녀가 법랑을 고를 때의 우아한 자태가 가수의 마음을 사로잡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또' 정풍야 웜' 의' 만',' 미인 한 명, 어린 시절',' 애교로운 모습' 은 물 가득한 소녀, 신을 묘사한다. 또' 진추' 의' 자탕' 의' 자탕' 과 같다. 춤 자태가 흔들리고, 단 한 글자만으로 마녀가 춤을 출 때의 우아한 춤 자태를 전달해 무한한 상상의 공간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