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문에 대한 감사

새해 그 여경;

가걸호 장춘.

이것은 5 대 10 국 시대 촉국 군주 맹장의 복숭아부 대련이자 중국 국사에 기재된 최초의 춘련이다. 문자 그대로' 수락' 은' 즐기다' 를 의미한다. 여경' 은' 이전 세대의 유산' 과' 이경' 을 의미했던 적이 있나요? 쿤? 문어문: "규수가 있으면 여경이 있을 거야." 첫 번째 부분의 취지는 새해에 이전 세대의 유산을 즐기는 것이다. 두 번째 부분의 주요 사상은 명절이 봄이 항상 거기에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회사 전체가 새해를 맞이하고 행복을 기원한다는 뜻을 담고 있다. 대련의 앞뒤에는' 춘련' 이라는 글자가 박혀 있고, 중간에' 자절' 이라는 글자가 박혀 있어 매우 교묘하다.

봄바람이 우아하여 물건을 수용할 수 있다.

가을물 문장 먼지는 묻지 않는다.

이 연합은 청대 던이 서재에서 한 것이다. 봄바람은 관용과 모든 것을 받아들이는 넓은 감정을 가지고 있다. 필묵은 가을물과 같고, 어떤 세속적인 먼지도 가지고 있지 않다. 얼마나 너그럽고 숭고한가.

일 년 사계절은 모두 봄이다.

오색찬란한 꽃이 영원히 핀다.

봄은 번창하는 광경을 보였다. 일 년 사계절이 모두 봄이라면, 만물이 번창하고 번영하는 것이다. 다채로움은 꽃이 만발하고, 오색찬란하며, 사물이 다채롭다는 것을 상징한다. 사계절은 봄과 같고, 매일 꽃이 피는 것은 사회가 번창하고, 생활이 나날이 번창하는 것을 뜻한다. 이것은 아름다운 소망이다. 이 대련은 조국의 번영 창성을 요약하고 새 시대의 새로운 면모를 노래하며 춘련 창작자가 조국의 나날이 변화하는 아름다운 생활에 대한 찬사를 표했다.

양은 봄에 춤을 춘다.

눈이 녹자 말이 산으로 돌아왔다.

다행히도, 이 대련은 새해를 맞이하는 연맹의 우의를 교묘하게 표현했다. 제 1 련-양해가 왔다, 봄이 왔다, 상서로운 일이 뜻대로 되었다. 최종선-봄이오고 얼음과 눈이 녹습니다. 말의 해가 지나갔다. 어디 갔지? -'방 총 입고, 말 방남산' 이라는 뜻으로' 마귀산' 이라고 합니다. 멋지다!

양 세 마리가 경태로 피었습니다.

쌍연춤 봄바람.

간단한 설명: 고대 중국어에서' 양' 과' 길조' 의 동음은 길조를 나타낸다. 1 년 첫해의 축복에 사용될 때 사람들은 흔히' 삼양' 대신' 삼양' 을,' 삼양 개태' 로 쓰며 길조를 뜻한다. 태국의 점괘에 따르면' 삼양개태' 의 확장 의미는 행운이 다가오고 있다는 뜻이다. 두 번째 대련은 잘 이해한다. 봄이 오고, 봄제비가 춤을 추고, 봄은 생기가 넘친다.

Ma buping 은 꿈을 추구합니다.

양머리와 넥타이는 봄의 신상품이다.

말의 해가 지났지만, 우리는 서둘러 꿈을 좇아야 한다. 새해에는 좋은 선두병이 되고, 더 잘하려고 노력하며, 중국 민족의 위대한 부흥의 백년 꿈을 하루빨리 실현해야 한다.

Chengfu 카이 엄마 qiangbu 빨리 중국 꿈을 따라 잡았다;

봄에 담그고 양의 자본 가치를 누리다.

이 대련은 말년의' 마보평' 과' 울' 이라는 글자를 교묘하게 운용하여' 가치관' 을 실천하고' 중국꿈' 을 추구하는 원대한 포부를 표현하여 봄을 맞이하는 데 때마침 잘 맞았을 뿐만 아니라 긍정적인 의미로 가득 차 있다. 멋진 대련!

손행자

호적지.

칭화대 1932 연문시험 문제는 진 교수가 제기한 것으로,' 손행자' 라는 3 자 대련이 있었다. 단 한 명의 후보자만이 가장 좋은 답을 얻었다고 한다. 반대는' 호적지' 이다.

손행인, 호적지는 모두 이름이다. 일고 일금, 일무 일문, 일가상 일실, 일신일미, 모두 유명인이다. 이 두 유명인은 모두 불교 승려라고 할 수 있다. 맞습니다. 후와 손은 모두 원숭이의 별명과 명사이다. "가다" 와 "적합하다" 는 모두 간다는 뜻을 가지고 있는데, 모두 동사이다. "서" 와 "의" 는 모두 문언의 허사이다. 이것은 정확한 텍스트이다. 음운 말하기: 평정, 평정, 격율 쌍이다. 이 세 글자의 대련은 정말 간결하고 재미있고 깔끔하고 자연스럽다.

24 단어 잠언에는 좋은 꿈이 있습니다.

오천년, 대기가 길고 구름이 길다.

(참고: 24 자 잠언-부강, 민주주의, 문명, 조화는 국가 차원의 가치 목표이고 자유, 평등, 정의, 법치는 사회 차원의 가치 지향이며 애국, 직업, 성실, 우호는 시민의 개인적 차원의 가치 규범이며, 이 24 자는 사회주의의 핵심 가치의 기본 내용이다. ) 을 참조하십시오

촉산에는 길이 있다.

배움에는 끝이 없다.

이 말은 저명한 문학가, 당송 8 인의 첫 한유에서 나온 것이다. 이 말은' 영예 헌문' 에 수록된 것으로, 그가 학문을 다스리는 명언이다. 사람들이 어려움을 두려워하지 않고, 책을 많이 읽고, 노력해야만 성공할 수 있도록 격려하기 위한 것이다.

비바람 소리, 독서 소리;

집안일은 천하의 일에 모두 관심을 갖는다.

임동학원 의용군 강당에 걸려 있는 유명한 대련이다. 이 대련은 명대 임동당 지도자 구 헌성이 쓴 것이다. 나중에 사람들은 그것을 사용하여' 구국도 독서를 잊지 않는다' 는 것을 제창했지만, 지금까지도 여전히 긍정적인 의의가 있다. 첫 번째 대련은 독서 소리와 비바람 소리를 결합하여 시적이면서도 의미가 있다. 최종선에는 나라를 다스리고 천하를 평정하려는 야망이 있다. 바람은 비에, 집은 나라에, 귀는 마음에 맞는다. 매우 깔끔하다, 특히 단어와 함께 사용될 때, 예를 들면 책 소리.

이 대련은 독서인이 경국제세를 자신의 책임으로 삼도록 독려하는 것으로, 지금까지도 여전히 계발과 교육의 의의가 있다. 즉, 그들은 좋은 책을 읽을 뿐만 아니라 국가, 정치, 세계 대사에 관심을 가져야 하며, 세상의 여러 가지 일을 이해하려고 노력하고, 독서나 독서가 아니라 응용할 것을 요구한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Wanma benhuan 은 젊음을 풀어주고, 새해를 맞이하고 꿈을 쫓는다.

삼양개태공이 유명해지면 높은 곳에 올라 먼 곳에 오르고, 미래에는 큰 소리로 전진하게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성공명언)

(참고: 고대 중국어에서 "양" 과 "길조" 의 동음은 길조를 의미한다. 1 년 첫해의 축복에 사용될 때 사람들은 흔히' 삼양' 대신' 삼양' 을,' 삼양 개태' 로 쓰며 길조를 뜻한다. 태국의 점괘에 따르면' 삼양개태' 의 확장 의미는 행운이 다가오고 있다는 뜻이다. 월계관을 따다-1 등을 하다. 접기: 선택; 중국 고대에는 우승을 하고 시험에 합격하면 월계관을 따냈다. 고대에 과거시험은 가을에 계수나무 꽃이 만발한 계절과 맞닥뜨렸기 때문에' 계피' 가 1 위에 비유되었다. 비 양, 의미 "b 비" 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