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화쌍용동의 정보를 기록하다

작가는 유람 선착순으로 길의 경험, 외동, 외동에서 내동까지 입구, 배를 타고 출동하는 상황, 길의 아름다운 풍경, 시냇물의 노래, 넓은 외동, 내외동의 경계가 좁은 모공, 그리고' 블랙, 홀수, 대' 의 내동을 적어 자연을 담았다 전문은 구조가 엄격하고, 내용이 원활하고 질서 정연하며, 두 가지 단서 (하나는 유람의 순서, 하나는 샘물이 흐르는 노선) 가 유기적으로 어우러져 시종일관 관통한다. 세밀한 관찰, 생동감 있는 묘사, 선명한 경물 특징; 서술은 상세하고 대충 서술하여 구멍과 내부 동굴의 특징을 상세히 묘사하여 쌍용동의 특징을 부각시켰다. 외공, 작은 구멍, 내공의 특징을 이해하고' 1 차 및 2 차 구분' 을 실시하는 중점 훈련 프로그램을 실시하는 것이 본 과정의 중점이다. 가르치는 동안 모공의 협착을 느끼기가 어렵다.

이 수업을 선택한 목적은 학생들이 작가의 관찰과 표현 방법을 배우고, 언어와 문자를 통해 김화쌍용동의 신기한 아름다움을 감상하고, 자연에 대한 사랑을 키울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둘째, 학습 목표

1. 본 수업의 1 1 개 단어를 알고 그 중 9 개를 쓰는 법을 배웁니다. "저장, 삼우, 모이고, 적당하고, 어둡고, 경미하고, 이마" 라는 글자를 정확하게 읽고 쓴다.

2. 감정을 가지고 본문을 읽는다. 네가 좋아하는 단락을 암송해라.

3. 작가의 유람 순서를 이해하고, 문장 우선순위를 구분하며, 작가의 관찰과 표현 방법을 배운다.

4. 독서와 상상력을 결합하여 김화쌍용동의 특색을 이해하고 조국 산하를 사랑하는 감정을 불러일으킨다.

셋째, 교수 제안

1. 수업 전에 교사와 학생은 동굴에 대한 지식과 관련 정보 (문자 소개, 사진, 여행 비디오 등) 를 알아야 한다. ) 절강 진화 쌍용동에 대해서. 교사는 또한 교육의 난점을 돌파하는 슬라이드나 멀티미디어 코스웨어를 설계할 수 있다.

교육은 텍스트의 전반적인 인식으로 시작해야합니다. 학생들에게 처음으로 전문을 읽게 하다. 학생들이 본문의 내용과 유람 순서를 이해하는 것을 기초로, 그들이 유람 순서에 따라 유람도를 그리도록 지도할 수 있다. 그런 다음 도식에 따르면 글에서 주로 어떤 관광지를 묘사했는지 말해 보세요. 이를 통해 학생들이 전문을 파악하도록 유도하고, 저자의 생각과 문장 조직 구조를 명확히 하고, 문장 1 차 및 2 차 구분을 구분할 수 있습니다. 그런 다음 본문으로 직진합니다. 동외유, 동외에서 동내유, 동내유에 이르는 부분을 묘사해 학생들이 독서를 통해 저자가 이 세 가지 형벌에서 보고 듣고 느끼지 못한 내용을 이해할 수 있도록 합니다. 작가의 경험과 생동감 있는 묘사에서 그것들의 다른 특징을 요약하다. 저자가 어떻게 외부 구멍에서 내부 구멍으로 들어가는지, 그리고 외부 구멍의 신기한 점에 초점을 맞춘다. 마지막으로,' 수영' 순서 (길 → 구멍 → 외동 → 구멍 → 출구) 의 명백한 단서 외에 또 다른 보이지 않는 단서' 샘물이 흐르는 경로' 를 빗어 수업을 중점적으로 하면서 본문의 다른 내용에 주의를 기울이도록 지도한다.

3.' 외공에서 내공까지' 공부는 중요하고 어렵다. 외부 구멍에서 내부 구멍까지의 유일한 통로는 샘물이 흘러나오는 그 구멍이다. 작가는 이 구멍이 얼마나 큰지, 어떻게 배에 윗몸 일으키기를 하고, 바깥 구멍에서 안쪽 구멍으로 들어가는 방법을 상세히 설명했다. "뒤통수에서 어깨, 엉덩이, 발뒤꿈치까지 배 바닥에 붙지 않는 곳이 없다고 생각한다" 는 글쓴이의 자세는 더 이상 낮아질 수 없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래도 느낄 수 있어 ..." "또 ..." "나는 배에 윗몸 일으키기를 할 때의 진실한 느낌을 썼다. 자세는 더 이상 낮아서는 안 된다. 조리개가 좁고 작아서' 다음 배를 수용할 수 있다' 는 느낌이 든다. 배의 왼쪽과 오른쪽이 암초 근처에 있다. 이 단락을 가르 칠 때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어려움을 극복 할 수 있습니다.

(1) 키워드 분석 방법. 예를 들어, "나는 호기심으로 혼자 배에 누워 뒤통수에서 어깨, 엉덩이, 발뒤꿈치까지 배 밑에 붙지 않는 곳이 하나도 없다고 생각했다.' OK' 만 하면 배가 천천히 움직인다" 는 말에서' 좁은' 다공성을 어떻게 이해할 수 있는지 학생들을 이렇게 분석할 수 있다 ("나" 는 배 위에 누워서 안쪽 구멍으로 들어간다.) 문장이 처음부터 우리에게 직접 말해줬기 때문에, "나는 배 밑에 붙어 있는 것 같다" 는 묘사가 불필요하지 않은가?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키워드를 표시해 주세요. 키워드 "시작 ... 끝 ... 끝 ... 읽어 보세요."

(2) 시범법. 액션 데모-학생들이 두 손으로 구멍과 보트를 시뮬레이션하도록 하고, 보트가 좁고 낮은 구멍을 통과할 때 "왼쪽, 오른쪽, 위 바위가 모두 나를 향해 밀려오는 것 같다", "머리를 조금만 들어 올리면 이마를 깨고 코를 긁을 것" 이라고 시연했다. 코스웨어 데모를 사용하여 학생들의 감정을 안내 할 수도 있습니다.

(3) 복창법. 학생에게 동작을 시연해 저자가 외공에서 내공으로 들어가는 과정을 소개하도록 하는 것이다.

이 과정은 유명한 문장 이다. 교학에서는 학생들이 자세히 헤아려 보고 체험할 수 있도록 지도하고, 이해하고, 느끼고, 독서 체험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예를 들어, 학생들이 독서에서 상상력을 넓히도록 지도하고, 글에서 묘사한 장면, 특히 내동 종유석, 석순의 묘사가 머릿속에 떠오르게 하여 가능한 한 몰입감을 갖게 한다. 또 다른 예로, 학생들이 내용을 이해하도록 지도하고, 저자가 관찰, 구상, 표현에 있어서의 색다른 독창성을 감상한다. 그러나 요구가 너무 높아서는 안 된다.

5. 이번 수업을 낭독할 때 말투가 자연스럽고, 말투가 느리고, 도취감이 있어 김화쌍용동을 거닐며, 주변 가이드의 소개를 들으며 한가롭게 아름다운 경치를 감상하는 것 같다. 또 예를 들어 김화쌍용동에서 막 여행을 다녀왔는데, 너는 너의 좋은 친구에게 너의 이야기를 들려주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친구명언)

6. 본 과에서' 서, 성, 의미, 소' 는 혀음,' 서' 는 네 소리다. 두 음으로 발음하지 마라. "위, 집" 은 악센트 한 줌이니, 읽기에 주의해야 한다. "집" 뒤의 부분은 옳게 써야 한다.

7. 학생들이 수업 후에 예성도가 쓴 다른 여행기를 읽도록 안배할 수 있다.

넷째, 참고 자료

이 수업은 예성도' 10 기'' 삼공 유람' 에서 발췌한 것이다.

쌍용동 쌍용동은 현재 국가삼림공원, 국가급 명승지로 삼림이 광활하고 용동이 특이하며 도교명산으로 유명하다. 쌍용동은 쌍룡관광지의 중심에 위치하여 전체 관광지의 핵심이자 상징이다. 1600 여 년 동안 쌍용동은 이미 자연 경관지가 되었다. 해발 520 미터, 외부 구멍, 내부 구멍 및 귀 구멍으로 구성됩니다. 바깥 구멍은 넓고 면적은 1200m2 입니다. 연중 동굴 온도는 섭씨 약 15 도, 겨울에는 따뜻하고 여름에는 서늘하다. 여름까지' 땀을 뻘뻘 흘리며 산에 올라 홀인원이 차갑다' 는 느낌이 들었다. 안팎동은 거대한 돌화면으로 분리되어 수로만 연결되어 있다. 이 수로는 길이가 10 여 미터, 너비가 3 미터이다. 내외동의 분리와 상통은 쌍용동의 가장 뚜렷한 특색을 형성했다. 고시운: "구멍에 샘이 있고, 샘을 찾고, 배를 눕히고 싶다." 외공에서 내공으로 들어가려면 배 안에 평평하게 누워, 등을 대고 절벽을 닦고, 물을 거슬러 가야 한다. 이것은 놀라움과 즐거움이 넘친다. 독특한 유람방식으로' 수석경이' 라는 명성을 가지고 있다. 내부 구멍은 외부 구멍보다 약간 큽니다. 외공이' 용당' 이라면 내공은' 용궁' 이다. 동굴 안의 종유석, 석순들이 많고, 모양이 독특하고, 배치가 교묘하며, 색깔이 각기 다르다. 황룡토수',' 거꾸로 박쥐',' 채운차월',' 거북탐해',' 수성과 선도',' 개구리가 선초를 훔치는 것' 등 40 여종의 경관이 있어 눈코 뜰 틈이 없다. 쌍용동은 역사와 문화가 유구하고 찬란하며 문화 유산이 풍부하다. 동진 이래 줄곧 세인들에게 사랑받고 있다. 당송 () 과 명청 () 이 휘황찬란하여 문인 묵객이 이곳에 왔다. 이백, 왕안석, 맹호연, 수시, 이청조 등 역사 유명 인사들이 모두 좋은 작품을 가지고 있다. 여행가 서하객이 4 천여 자의 여행기를 썼다. 현대작가 달프, 예성도, 곽모로, 아이칭 등은 모두 쌍용동을 위해 명편을 썼다. 당과 국가지도자, 주드, 송경령, 펑, 펑진 등도 여기에 발자국을 남겼다. 동굴 안에는 많은 유명한 묵보가 있다.

종유석과 석순은 모두 칼슘 집합체로 이루어져 있다. 동굴 안의 석회는 물에 용해되고, 물 속의 석회는 조금씩 모여서 점차 동굴 꼭대기에 얼음 원뿔형 물체를 형성한다. 종유석이라고도 합니다. 종유석이라고도 합니다. 동굴 꼭대기의 물이 땅에 떨어지자 석회가 점점 모여서 쌓일수록 직립된 대나무 기둥 모양의 물체를 형성하는데, 이를 석순이라고 한다. 석순은 종유석과 위아래가 마주 보는 경향이 있다. 시간이 지나면서 종유석과 석순들이 연결되어 돌기둥이 되었다. 종유석과 석순은 다양한 모양을 가지고 있다. 10 년 동안 집에 들어온' 진입' 은 여기서 양사이다. 앞뒤로 연결된 여러 뜰로 나뉘어 있는 민가가 있는데, 각 뜰은' 일진' 이라고 불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