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 감상과 노래 스타일

시인이 묘사한' 바람' 은 비록 무형중에 왔다갔다하지만, 혜시에 관대하여, 애써 정있는 사람처럼 표현했다. 풍송' 은 왕보 영물시의 대표작일 뿐만 아니라 역대 영풍시의 걸작이기도 하다. 천고에 전해지는 것은 결코 우연이 아니다.

시의 처음 두 구절은 "스와 서늘한 바람이 나를 청림유곡에 더해 준다" 며, 더위가 가시지 않은 초가을에 서늘한 바람이 불어와 숲의 유곡에서 탁한 열을 흩날리며 내 마음을 상쾌하게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시인은 자기도 모르게 그것에 매료되었다. 찬바람, 당신이 깊든 얕든, 당신이 고귀하든 비천하든, 당신은 항상 은혜를 베풀고, 평등의 기초 위에 주는 것이 존경스럽고, 기쁘고 위안이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이 두 문장은 시 전체에 즐겁고 아름다운 경지를 설정하였다.

시 중 3, 4 구' 연기로 산골집 찾기, 안개가 산을 휘말린다', 서늘한 바람이 재자의 긴 머리를 불고, 산골에 흩날리는 연기 구름을 흩어버리고, 산속에 감긴 안개를 쓸어 버리고, 산 속의 집을 요정처럼 재현하여 세상에 맑고 상쾌하게 한다. 시인은' 드라이브',' 롤',' 찾기',' 아웃' 등의 단어로 이런 자연현상을 의식적인 활동으로 쓰고 송옥의' 풍부' 에서 의인화된 수법으로 바람을 묘하게 묘사했다.

시인이' 온데간데 없고, 중생처럼 움직인다' 고 칭찬하는 것도 당연하다. 그녀가 왔다갔다하는 것은 무형이지만, 혜시에게 대범하고, 힘써 중생처럼 행동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시인은 마치 부지런하고 고귀한 바람에 키스하는 것처럼 자유롭게 다가와 팔을 벌렸다. 바람은 사람에 대한 비유인데, 출세한 사람에게는 옳지 않은가? 시 끝에는 "석양이 고요하고, 목소리가 느슨해 군이다" 라는 두 문장이 있다. 위의 글은' 중생' 에서 새삼스럽게 쓰고, 아래는' 중생' 이' 군송음' 을 칭찬하는 것이다. 들어 봐, 자정이 더 깊어, 모든 것이 조용해, 그녀는 쉬지 않고 쉬고 있는 사람들을 위해 달콤한 소나무를 연주하고, 웅장한 음악을 연주하고, 즐거움을 준다. 여기서 시인은' 서늘한 바람' 이 남을 돕는 고귀한 품격과 근면정신을 극력 찬양한다. 시인은 천부적인 자질이 많지 않아, 큰 뜻을 이루기가 어렵다. 이곳은 바람으로 사람의 감정을 표현하고, 그의 적극적이고 진취적인 감정을 표현하며, 그에게' 하늘을 나는 야망' 을 맡기고, 함축적이지 않고, 뒷맛이 깊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