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i Zi Yu Gui'라는 단어에 대한 설명: Zhi, 이것은 Zi, 고대에는 어린이를 의미하지만 여기서는 특히 여성 자손을 의미합니다. Gui": 고대에는 여성의 결혼을 의미했습니다. 고대인들은 여자가 남편의 집에 시집가면 진정한 의미로 집으로 돌아간다고 믿었습니다. 즉, 남편의 집이 여자의 최종 목적지라고 믿었습니다. 문인들은 "결혼"을 대신하여 고대 단어인 "유귀(Yu Gui)"를 사용합니다. 결혼식과 결혼식 연회에서 신혼 부부, 특히 신부에게 축복을 표현하는 데 사용되며 이는 매우 세련됩니다. 출처: 『시경·국풍·주남·도요』: “아들이 집에 돌아오면 가족에게 적합하다.” 주희 전기: “여자가 결혼식 날 돌아올 것이라고 말했다.” 청나라 이우의 '신기루 중탑·쌍정'에서: "어느 날 집에 돌아오면 어떤 남자와 결혼할지 몰라서 매우 우울하다." 곽모약의 『탕제』 2장. Flower”: “아직 자매가 있다는 것을 기억합니다. 그녀는 이미 집에 갔을 것입니다. 그렇죠?” 복숭아 편: "복숭아는 어릴 때 꽃이 밝게 빛난다. 복숭아의 아들이 돌아올 때 그 가족에게 적합하다! 복숭아가 어릴 때 그 가족에게 적합하다. 아들이 돌아올 때 적합하다. 그의 가족을 위해! 복숭아가 어릴 때 그의 잎은 진진입니다. 아들이 돌아올 때 그의 가족에게 적합할 것입니다." 이것을 우리말로 번역할 수 있습니까? 나는 대부분의 학자들이 그것을 다음과 같이 번역할 것이라고 믿습니다: "복숭아나무! 얼마나 무성하고 화려한 붉은 꽃이 있는지. 아름다운 소녀가 결혼했고, 그녀의 가족에게 얼마나 적합합니까. 복숭아나무! 얼마나 무성하고, 많은 열매를 맺는지. 아름다운 소녀 얼마나 적합합니까? 그녀의 가족은 결혼할 것이다. 무성한 녹색 잎을 가진 무성한 복숭아나무. 그녀의 가족이 결혼하기에 얼마나 적합한가. ""유구이"라는 단어는 아마도 다음과 같이 설명될 것이다. ""Shi Jia"라는 단어는 다음과 같이 주석 처리됩니다. "여성이 결혼하는 가족을 나타냅니다." 저는 대만 남부의 전통 '유령결혼' 풍습에 대해 다른 해석을 가지고 있습니다. 한족의 전통 풍습은 '설날에 부모님 집으로 돌아가는 것'인데, 대만 사회에서는 딸과 결혼하고 집으로 돌아가는 것을 '집으로 돌아가는 것'이라고 합니다. 이것은 조상의 상속에서부터 시작되어야 합니다. 유교 전통에 따르면, 여자가 결혼식 날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남편의 가족의 조상을 숭배하기 위해 홀에 들어가는 것입니다. 사람들은 여자가 즉시 남편의 가족에 속하고 남편의 왕위를 차지하게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이것이 성의 이유이기도 합니다(일본에서는 원래 성을 남편의 성으로 바꾸는 것이 더 간단합니다). 또는 딩, 방에 방이 있습니다. 이 방은 여성과의 결혼에 적합하므로 시경은 "가족의 방에 적합합니다." 여기서는 여성이 그녀를 어떻게 대할 수 있는지 분명합니다. 그녀의 원래 집은 그녀의 집입니까? "그녀의 출생지"와 "그녀의 가족의 이전 집"이라고 부르는 것이 가장 적절합니다. 이렇게 하면 '아들 유귀'의 의미는 '이 여자! 드디어 집(남편의 집)으로 돌아왔다'로 해석해야 할 것이다. 위의 설명에 따르면 여성이 결혼하지 않은 경우(결혼한 여성은 여성의 가족) '남편의 가족'의 회관에 들어가지 않은 것이며, 불행하게도 사망하면 당연히 '조상'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종(宗)의 위패에는 제사를 드릴 직계 자손이나 측손이 없다. 감정적인 관점에서 볼 때, 소녀가 결혼하기 전에 죽으면 그녀는 떠돌이 영혼이 될 것이고, 그녀가 "귀환"의식을 마칠 수 있다면 그것은 좋은 죽음이 될 것입니다. " 대만 남부에는 쉽게 합리화의 뿌리가 있습니다. 『시경·주남·도화꽃』 이 시는 『시경』의 글을 몇 편만 읽어본 사람이라도 일반적으로 '복숭아꽃이 빛난다'는 것은 아주 유명하다. 왜 이런가요? 여러 가지 이유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첫째, 시에서 만들어지는 이미지가 매우 생생하기 때문입니다. 소녀의 아름다움을 화사한 복숭아꽃으로 비유한 글은 정말 잘 쓰여졌습니다. 이 유명한 문장을 읽고 나면 눈앞에 복숭아꽃처럼 밝고, 복숭아나무처럼 발랄한 소녀의 모습이 떠오르지 않겠습니까? 특히 'shuo zhuo'라는 단어는 사람들에게 정말 깨달음을줍니다. 『시경총론』을 집필한 청나라 학자 야오계항(姫結衡)은 이 시가 “미인의 조상을 칭송하는 시의 영원을 시작한다”고 말했는데, 이는 결코 지나친 칭찬이 아니다. 둘째, 4글자 짧은 문장으로 즐거운 분위기를 전한다. 이것은 가치가 있습니다. "복숭아꽃이 밝게 빛난다. 아들이 돌아오면 가족에게 합당할 것이다."라고 조심스럽게 외치자 대사에는 즐겁고 유쾌한 분위기가 가득했다. "부드러운 복숭아 가지, 밝은 복숭아 꽃. 소녀가 오늘 결혼하여 남편의 가족에게 기쁨과 아름다움을 선사합니다." 이러한 정서와 염원은 인민들의 생명사랑과 행복, 화합, 아름다운 가정을 추구하는 마음을 반영하고 있습니다. 셋째, 이 시에는 소녀는 복숭아꽃처럼 아름다운 외모뿐만 아니라 '방에 꼭 맞는', '이케아'라는 내면의 아름다움도 갖춰야 한다는 생각이 반영되어 있다.
이 시는 결혼을 축하하는 시이지만, 다른 사람들의 결혼을 축하하는 시와는 달리, 남자의 집안 배경이 얼마나 뛰어난지, 여자의 지참금이 얼마나 풍부한지를 자랑하는 것이 아니라, '가문에 어울리도록'을 반복적으로 이야기하고 있다. "가족을 화목하고 아름답게 만드는 것, 참으로 남들보다 우월한 것입니다. 이는 공자가 『시경』을 찬양하면서 한 말을 생각나게 한다: “삼백 편의 시를 한 문장으로 요약하면 '사악함이 없이 사유한다''(논어: 정치를 위하여). 확실히 내용이 매우 풍부하지만, "타오야오" 장에 반영된 위에서 언급한 생각은 어떻습니까? Chen Zizhan 씨는 "1911년 혁명 이후 시골 사람들이 결혼식을 올릴 때 '도야오' 세 장을 부르는 것도 보았습니다..."("국봉의 선택 번역") 이 시에 표현된 사상과 관련하여 , 농민 결혼에 "도요 삼장"을 사용하는 것은 매우 이해할 수 있습니다. "Taoyao"의 글쓰기 스타일도 매우 특별합니다. 몇 마디만 바꾸고 반복해서 외운 것 같지만, 사실 작가는 매우 조심스러웠다. 첫 번째 장은 '꽃', 두 번째 장은 '진짜', 세 번째 장은 '잎'을 써서 복숭아나무의 세 가지 변화를 표현한다. 꽃에 대한 글은 신부의 아름다움을 묘사하고, 나뭇잎에 대한 글은 사실적으로 글을 쓰니 독자들이 더욱 생각하게 되지 않나요? 빽빽하게 들어찬 복숭아와 무성한 복숭아 잎이 그야말로 성황을 이룬다! 이 시는 이해하기 어렵지 않지만 그 안에 담긴 진실은 탐구해 볼 가치가 있습니다. 한 가지 질문은 아름다움이란 무엇이며, 『도요』에 표현된 진나라 이전의 아름다움 개념은 무엇인가 하는 것입니다. "복숭아 꽃이 밝게 빛난다", 그것은 매우 아름답습니다. 복숭아 꽃처럼 밝고 아름답 지 않습니까? 그러나 이것으로는 충분하지 않다."아들이 집에 돌아오면 가족에게 합당하게 될 것이다." 이러한 아름다움의 개념은 당시 사회에서 매우 인기가 있었습니다. 진선미 개념은 이미 춘추시대에 나타났습니다. 초나라 오거는 '아름다움이란 무엇인가'를 두고 초영왕과 논쟁을 벌였다. 우주는 "아름다움은 위에서 아래로, 안과 밖, 크고 작음, 멀고 가까운 것을 무해하다고 하여 아름답다고 한다. 눈으로 보면 아름답지만 금전적으로 환산하면 미인이다"라고 말했다. 사용하면 가난해질 것입니다. 이것은 이익을 위해 사람들을 모으고 사람들을 살균하는 것입니다. Hu Mei는 무엇을 했습니까?" ( "Guoyu Chuyu") Wu Ju의 관점이 "무해함은 아름다움"이라는 것이 매우 분명합니다. 즉, 선함은 아름다움입니다. 그리고 "위와 아래, 안과 밖, 크고 작은, 가까운 것과 먼 것"의 모든 면에서 측정되고 무해해야 합니다. 이 견해의 가장 중요한 특징은 '선함'과 '아름다움'의 일관성을 강조하고 아름다움을 선함으로 대체하여 실제로 아름다움에 강력한 정치적, 윤리적 의미를 부여한다는 것입니다. “자칭 목적으로 백성을 모으는 것이 백성을 불임케 하는 것이 무엇이냐?” 즉 통치자가 아낌없이 선물을 주고, 인력과 물적 자원을 낭비하고, 지나친 성적 욕망에 탐닉하는 것은 아름답지 않다는 뜻이다. 이 견해는 특정한 정치적 의미를 갖고 있다고 말해야 한다. 그러나 그것은 '선함'과 '아름다움'의 차이, 그리고 아름다움의 상대적인 독립성을 부정하며, 그것이 심각한 한계인 '시각적 관찰'의 아름다움을 인정하지 않는다. 이 미의 개념은 당시에는 정반대였고, 어떤 사람들은 '시선'의 아름다움에 주목하기도 했지만, 선(善)미는 선(善)미라는 견해는 선진(前秦) 미학과 전진(前秦) 미학의 대표라고 할 수 있다. 진유학은 주로 이런 방향으로 발전한다. 공자 역시 “삼백시는 무사사상”이라는 한 문장으로 요약될 수 있다는 미학적 관점을 갖고 있었다. 그가 『삼백시』를 동경한 근본적인 이유는 『순수』 때문이었다. 그는 '관용'의 아름다움을 높이 평가했는데, 그 이유는 '기쁘지만 추잡하지 않고, 슬프지만 슬프지 않기 때문'(〈논어〉)이 선의 요건을 충족시키기 때문이다. 그는 사람을 평가할 때 “주공의 재능이 아름다워 오만하고 인색하다면 나머지는 부적절할 뿐이다”라고 말했다. 공자는 살 곳을 고를 때에도 “인(仁)은 아름답다”(논어: 인)고 말씀하셨다. 공자의 아름다움에 대한 판단은 모두 선에 기초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그러나 공자의 미학은 결국 진보를 이루었다. 이는 우주의 관점과 달리 아름다움과 선함을 구별하여 두 가지 기준으로 삼기 시작한 것이다. "공자께서 소에 대하여 '완전히 아름답지만 또한 좋다'고 말씀하셨고, 오에 대하여 '완전히 아름답지만 완전하지 못하다'라고 말씀하셨습니다." 물론 '소'와 '오'의 비교를 통해 '오'에 대한 평가를 보면 '완벽한 아름다움'은 '완벽한 완벽함' 외에 상대적으로 독립적인 지위를 부여받고 있지만 '완전한 완벽함'에 불과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라고 아름답다고 할 수는 없습니다. "완벽함"은 기본입니다. 이 시점에서 다시 '도요' 장을 살펴보면, 그것이 반영하는 미적 사상을 더 잘 이해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당시 사람들의 생각으로는 복숭아꽃처럼 아름답고 눈을 밝히는 아름다움은 단지 '눈에 보이는' 아름다움일 뿐, 그것은 '완전한 아름다움이 아닌 완전한 아름다움'일 뿐, '자신에게 어울리는 아름다움'만을 가질 뿐이었다. 가정과 가족", 아름다운 소녀이자 자격을 갖춘 신부로 간주 될 수 있습니다.
두 번째 질문은 다음과 같습니다. 아름다움의 구체적인 내용은 "복숭아 꽃처럼 아름답다"는 것뿐만 아니라 "자신의 집에 어울리는 것", 즉 아름다움과 친절함의 결합이기도 합니다. 그렇다면 이 개념을 어떻게 이해하고 평가해야 할까요? 진(秦)나라 사람들은 왜 가족과 결혼을 그토록 중요하게 여겼습니까? 결혼과 가족의 중요성은 『도요』 장에만 반영된 것이 아니라 『시경』 전체에 반영되어 있다고 할 수 있다. 어떤 의미에서 『시경』은 이러한 내용을 최우선으로 두고 있습니다. 『도요』는 『시경』에서 그 위상이 매우 뛰어나다고 할 수밖에 없다. 『도요』 장 이전의 다섯 장의 내용을 살펴보면, 『시경』에서 결혼과 가족 문제가 실로 비교할 수 없는 위치를 차지하고 있음을 분명히 알 수 있습니다. 300개의 장 중 첫 번째는 아름다운 소녀와 사랑에 빠진 청년의 이야기를 담은 '관주'입니다. 그는 밤낮으로 그녀를 그리워하고 그녀와 결혼하기를 갈망했습니다. 두 번째 장인 '게탄(Ge Tan)'에서는 부모를 방문하기 위해 닝으로 돌아오기 전 여성의 기분을 묘사하고 그녀의 근면, 검소, 효도 및 존경심을 묘사합니다. 세 번째 장 'Juan Er'에는 남편의 오랜 근속과 남편에 대한 아내의 그리움이 담겨 있습니다. 다섯 번째 장인 "Katydid"는 사람들이 더 많은 자녀를 갖게 된 것을 축하합니다. 여섯 번째 장 '타오야오'에서는 신부의 결혼식을 축하하며 신부의 '편안한 결혼과 가정'을 기원한다. 위의 글은 300편의 글 중 처음 몇 글(네 번째 글은 제외)이다. 사랑, 결혼, 부부의 이별에 대한 그리움, 아이를 더 낳고 싶은 마음, 친정에 돌아가는 일 등을 썼다. 친척 등 결혼 생활의 주요 문제를 모두 다룬다고 할 수 있습니다. 아가서에는 305장이 있습니다. 처음 몇 장은 거의 모두 결혼과 가족 문제에 관한 내용입니다. 『삼백시』를 편집한 사람이 누구인지, 공자가 시를 삭제했는지, 시를 편곡했는지, 아니면 『삼백시』를 위해 어떤 진지한 작업을 했는지는 의심의 여지가 없습니다. 결혼과 가족 문제에 주의를 기울이십시오. 우리는 이 문제를 어떻게 이해하고 논평해야 합니까? 춘추전국시대에는 여전히 생산성이 매우 낮았으며, 가족은 사회의 가장 기본적인 단위였으며, 모든 사람이 가족에 의지하여 어려움을 극복하고 행복한 삶을 추구했습니다. 물론 그들은 가족의 화합과 단결을 바랐습니다. 결혼은 가족의 미래와 직결되는 큰 행사이기 때문에 신혼부부에게 가장 중요한 희망은 '가정과 가족에 어울리는 것'이다. 이해하기 쉽습니다. 통치자의 관점에서 보면 훨씬 더 복잡합니다. 『의례·대학』은 『도요』라는 시를 인용하면서 “그의 가족에게 적합하고 그러면 그 나라 백성을 가르칠 수 있다”고 말했다. 가족은 사회의 가장 기본적인 단위이다. 가족의 통합 여부는 사회의 통합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한나라에서는 삼삼지(君君)(군자는 신하, 아버지는 아들, 남편은 아내)와 오창(五昌) 이론을 세웠다. 군주와 신하, 아버지와 아들, 남편과 아내, 형제와 친구의 관계)가 나타났습니다. 3대지침이나 5대지침에 관계없이 모두 부부관계를 기본으로 삼고 있으며, 부부관계가 인간관계의 시작이고 나머지 4가지 관계도 파생된다고 믿는다. 그것으로부터. 송나라의 연기학자 주가는 “하늘과 땅이 있으면 만물이 있고, 만물이 있으면 남자와 여자가 있고, 남자와 여자가 있고, 부부가 있고, 거기에는 부부가 있다”고 말했다. 부부가 있고, 아버지와 아들이 있고, 아버지와 아들이 있고, 군주와 신하가 있고, 군주와 신하가 있고, 위아래가 있고, 위아래가 있고, 예의와 옳음이 있습니다. . 남자와 여자는 세 가지 기본 원칙의 기초이자 모든 것의 첫 번째입니다."("시집" 제7권) 이 토론에서 우리는 또한 통치자들이 결혼과 가족 문제에 그토록 많은 중요성을 부여하는 이유를 알 수 있습니다. 고대 음악을 들으면 잠들기가 두렵고, 정(鄭)과 위(魏)의 소리를 들으면 지치지 않는다는 위원후(魏文伯)는 매우 시사하는 유명한 말이 있다. 그는 “집이 가난하면 좋은 아내를 그리워하고, 나라가 어지러우면 좋은 남편을 그리워한다”며 “조상은 위에서 물려받고, 자손은 아래에서 물려받는다”고 말했다. 어찌 방심할 수 있으며, 어찌 추구하는데 방심할 수 있겠습니까!" "이케아"는 "나라에 이롭다"는 뜻인데, 그들의 눈에는 "이케아"와 "이케아"가 원래 같은 것이니 당연히 그들은 매우 중요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복숭아 꽃은 꽃처럼 밝습니다. 아들이 돌아 오면 가족에게 적합 할 것입니다. 고대부터 "복숭아 꽃"에 대한 기사를 아무리 많이 써도 작은 복숭아만큼 어립니다. 뜨거운 봄 햇살 아래 복숭아꽃처럼 어린 소녀는 언제나 독자들의 마음 속에 살아 있을 것입니다. 사람들은 그녀에게 “아들이 집에 돌아오면 가족들에게 잘 적응할 것”이라고 진심으로 기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