죄송합니다. 하왕조는 중국 역사상 최초의 왕조였습니다. 하왕조 이전의 왕조가 있습니까?

1. 하왕조 이전에 또 다른 왕조, 우왕조가 있었을 수도 있다.

2. 2002년 중국 역사학자 왕수민이 『하상주 이전에 우나라가 있었다』라는 논문을 발표해 역사학계에 이례적으로 큰 반향을 일으켰다. 논문에서는 우나라 시대가 대략 기원전 36년 초부터 기원전 21년 초까지라고 언급했지만 늘 큰 논란이 있어왔다. Yu 왕조는 고대 서적 "Zuo Zhuan"과 "Guoyu"에 매우 명확하게 기록되어 있으며 Yao와 Shun은 유교 고전 "논어"에서도 반복적으로 언급됩니다.

3. 공자는 '의례서'에서 전설적인 우나라를 다음과 같이 묘사한 적이 있습니다. 우와 하의 길은 백성들에게 원한을 거의 일으키지 않았고, 주나라의 길은 무적이었습니다. Yu Xia의 품질과 Yin 및 Zhou 왕조의 글쓰기가 도착했습니다. Yu와 Xia의 글은 품질만큼 좋지 않습니다. Yin과 Zhou의 글의 품질은 그들의 글만큼 좋지 않습니다.

일반적인 생각은 다음과 같습니다. 사람들은 Yu Xia의 법령에 대해 거의 불평하지 않았습니다. 백성들은 은과 주의 법령이 거추장스러운 것을 참을 수 없었습니다. Yu Xia의 단순함과 Yin Zhou의 장식이 정점에 도달했습니다. Yu Xia에는 장신구가 있지만, Yin Zhou는 단순하지만 장신구가 더 많습니다.

공자가 우나라를 높이 평가하며 “후대에 작가가 있어도 우제는 손이 닿지 않는 곳에 있다. 죽은 자의 자식은 부모와 같고 순진한 사랑이 있고 충의와 이로움의 가르침이 있고 가까이 있으면 공경하고 공경하며 위엄 있고 부유하고 예의 바르고 이익을 베풀 수 있습니다. 그는 인(仁)을 존중하고 의를 두려워하며 부끄러움을 모르고 돈을 가볍게 여기며, 충성스럽고 죄를 짓지 않으며, 순(舜)하고 온유하고 조용하며 분별력이 있는 사람이다. /p>

대략적인 생각은 다음과 같습니다. 명왕은 후대에 등장했지만 우와 순을 따라잡을 수 없었습니다. 그는 세상을 다스리며, 사심이 없고, 죽어도 아들에게 왕위를 물려주지 않으며, 자식을 사랑하고 보호하는 부모처럼 백성을 대하며, 그들의 불행을 불쌍히 여기고 충성을 다한다. 어머니와 같이 친절하고 아버지의 위엄을 지니고 있으며, 친절하고 존경받으며, 강력하고 사랑을 받으며, 부유하고 예의바르며, 차별 없이 백성을 이롭게 합니다. 신하들은 인의를 존중하고, 말의 힘을 부끄러워하고, 예의를 중히 여기고 부를 소중히 여기지 않으며, 황제를 존경하고 윗사람을 거스르지 않으며, 황제에게 충성하면서도 순종하며, 우아하고 안정되며, 관용을 잃지 않고 균형을 잃지 않습니다. . "Fu Xing"은 도덕의 위엄이 사람들을 경외하게 만들고 도덕의 빛이 사람들을 존경하게 만든다고 말합니다. Yu Shun 외에 누가 이것을 할 수 있습니까?

4. 우(禹)나라의 시조는 귀중화(桂忠熙)라고 불렸다. 고대 세계 기록에 따르면 우 왕조의 시조는 성(姓), 성(姓), 이름은 중화(忠熙)로 되어 있는데, 여자는 성(姓), 남자는 성(姓)이라고 부른다. 구이 충화. 이 이름은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아주 아주 아주 낯설지만, 그의 사후 칭호에 관해서라면 대부분의 사람들은 아마도 순(舜)이라는 이름을 알고 있을 것입니다. 귀충화(Gui Chonghua)는 우씨(U씨)에서 태어났고, 그가 세운 고대 방국(Fang Kingdom)은 한때 우씨의 혈통을 나열한 '우왕조'라고 불렸다: 창이(Changyi), 주안서(Zhuanxu), 경찬(Qiongchan), 경강(Jingkang), 거왕(Juwang), 교오우(Qiaoniu), 구수(Chonghua), 순(Chonghua), 창이는 황제의 아들로, 경찬이 황제가 된 때부터 순까지 4대가 신분이 낮아 모두 평민이었다.

5. 슌은 어렸을 때 효자로 유명했다. 30세에 요에게 임명되었고, 50세에 관직을 맡았습니다. 요는 58세에 죽고, 61세에 요의 뒤를 이어 황제가 되었습니다. 재위 39년, 남쪽 창무(昌五)에서 시찰을 받다가 죽어 영령(靈陵)에 장사되었다. 순이 왕위에 오른 후, 그는 황제의 마차를 타고 자신을 죽이려던 아버지 고수를 찾아와 동생 항을 왕자로 삼았습니다. Shun의 아들 Shangjun이 성공하지 못했기 때문에 Shun은 Yu에게 그를 계승하도록 요청했습니다. 우는 상군을 3년 동안 섬긴 후 왕위를 상군에게 물려주었다. 그러나 왕자들은 우에게 항복할 뿐이었고, 우는 황제의 자리에 오를 수밖에 없었다. 요의 아들 단주(丹柱)와 순의 아들 상군(商君)을 각각 당(唐)에게, 우(禹)에게 맡겼다. 물론 이것은 Sima Qian의 연구 결과입니다. 죽서기(竹書史)에는 이와 정반대로 되어 있다. "요왕이 과거에 덕이 쇠퇴하여 순에게 갇혔고, 순은 요를 평양에 가두어 왕위에 올랐으나, 단주를 다시 죽여 아버지를 다시 볼 수 없게 하였느니라." " 일반적인 생각은 다음과 같습니다. 과거 요 황제의 덕이 쇠퇴하자 순은 그를 평양에 가두어 정변을 일으키고 스스로 황제의 자리에 올랐습니다. 동시에 요의 아들 단주는 투옥되어 아버지와 아들이 서로 만날 수 없게 되었다. 이 기록이 사실이라면 우나라의 건국도 유혈사태로 가득 차 있었고, 공덕과 화합에 기초한 묵인의 문제가 아니었음을 의미한다.

6. 순(舜)은 동이(吳) 출신이다. 그가 창건한 우국은 산동성 서부(지금의 산둥성 서남부)에 있었고 그의 신하로는 우(禹), 고도(高達), 제(秦), Houji, Boyi, Kui, Long, Jue, Boyi 등이 있으며, 그중 Gaotao는 형법 및 사건 해결을 담당하고, Boyi는 모든 종류의 업무를 담당합니다. 산, 숲, 호수의 경우, Qi는 농업을 담당하고, Deeds는 교육을 담당합니다. 《사기》에는 황제부터 요, 순, 우까지 성은 같지만 나라가 달랐다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황제의 이름은 시옹, 전서의 이름은 고양, 고제의 이름은 고신, 요의 이름은 도당, 순의 이름은 우이다. 우(禹)는 하왕후(夏王后)로 칭해졌는데, 모두 사씨 성(姓)이었다. 따라서 소위 하(夏), 상(商), 주(周) 3대 왕조는 실제로는 우(宇), 하(夏), 상(商)의 삼왕조이다. 그렇다면 주(周)나라가 건국되었을 때 우(禹)의 후예들은 어디로 갔는가? 이것은 역사상의 "제나라를 대표하는 전씨"입니다. 기록에 따르면 주 왕조가 건국 된 후 "삼과 제도"가 확립되었습니다. 즉 우 삼대 황족의 후손입니다. , Xia와 Shang은 그중 Yu 왕조의 후손에게 Chen이라는 칭호를 부여하고 Shang 왕조의 후손에게 Song 왕조의 칭호를 부여했습니다. 즉 춘추전국시대의 진(陳)나라, 제(齊)나라, 송(宋)나라이다. 진나라를 세운 왕은 귀만(桂萬)이라 칭하고 주예(현재의 허난성 절성)에 있다가 만구(현재의 허난성 회양)로 옮겼다. 왕조. 그의 후손들은 나라를 성(姓)으로 삼았다. 진나라를 건국한 지 568년, 진나라가 25대를 이어받았으나 춘추말기에 초나라에 의해 멸망하였다. 진(陳)나라가 망하기 전에 아들 진완(陳灣)이 제(齊)나라로 도망쳐 나중에 제(秦)나라의 고위 관료로 임명되었다. Tian과 Chen의 고대 발음이 동일하기 때문에 Chen Wan이 죽은 후 그의 후손들이 이름을 Tian으로 변경했습니다. 진완의 5대 손천무위가 제나라를 다스리기 시작했고, 그의 후손인 사마란거는 유명한 군사 전략가였습니다. 7대 손천항(孫泉興)이 제나라의 권력을 이어받았고, 8대 손천하(孫泉河)는 기강공(秦康工)을 섬으로 유배시켜 “그의 조상을 숭배하기 위해 성을 먹”었다. 이것은 역사상 "Qi를 대신하는 Tian 일족"입니다. 전국시대 말, 전제(Tian Qi)가 진(秦)나라에 의해 멸망하고 제왕 전견(Tian Jian)이 강서(지금의 하남성 회현현)로 옮겨지자 전씨는 사방으로 도망갔다. 한나라 초 유방이 관동으로 이주하자 전씨는 양령(현재의 섬서성 선양)에서 유력한 가문이 되었고, 이후 북평(현재의 만청)으로 퍼졌다. 서진 영가 시대에 천성은 양쯔강 남쪽에 널리 퍼지기 시작했습니다. 당, 송, 명, 청 왕조의 지속적인 발전 이후 천씨 성씨는 전국에 널리 분포되었으며, 그 중 대다수는 허난성, 쓰촨성, 산둥성 및 허베이성에 분포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