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의 의미는 무엇입니까?

시 1. 시의 특징시는 리듬이 있고 운율이 있는 언어를 통해 현실 생활을 반영하고 강렬한 감정과 풍부한 상상력으로 사상 감정을 표현하는 문학 장르이다. 서정적 색채, 아름다운 음운, 함축 응고는 시의 세 가지 기본 특징이다. 시는 여러 종류가 있다. 내용상 주로 서정시와 서사시가 있고, 형식상 율시, 자유시, 민가가 있습니다. 중국시는 역사가 유구하여 가작이 잇달아 나왔다. 중국 고대에는 기분 나쁘게 시, 즐겁게 노래, 가사를 불렀다. 고대인들은 "시언지, 노래언지" 라고 말했는데, 바로 시사가부의 역할을 가리킨다. 현대인이 말하는 시는 주로 시를 가리키고, 시는 시사가부를 가리킨다. 시는 여러 종류가 있다. 내용별로 서정시, 서사시, 송별시, 변두리시, 전원시 등이 있습니다. 구조상으로 나누어 율시, 자유시, 산문시, 속판시가 있습니다. 시간에 따라 새로운시와 오래된 시를 나누다. 다른 각도에서 철리시, 타유시, 풍자시, 낭송시 등으로 나눌 수 있다. 고시란 신시와 반대되는 옛 시, 즉 오사전 중국 사회의 시를 일컫는 말로, 구체시라고도 불린다. 고시는 사언시, 오언시, 육언시, 칠언시, 잡시 등으로 나눌 수 있다. 장르에 따라 추사체, 악부체, 가행체, 율체 등으로 나눌 수 있다. 음률의 기준에 따라 고시와 근체시로 나뉜다. 고전시와 현대시는 당대에 형성된 개념이다. 당나라 이전에 시를 썼고, 운의 자유, 말마다 4, 5, 6, 7, 잡다한 시를 썼다. 따라서 당인은 이런 시를 고체시라고 부르며, 고체시, 고풍이라고도 부른다. 현대시는 고전시와 비교해서 근체시라고도 불리며 당대에 형성된 격율시이다. 절문과 율시로 나뉘는데, 그 글자 수, 문장 수, 평정, 압운은 모두 엄격한 규정이 있다. 예를 들어, 남북조 () 와 당초 () 에 성숙한 운시 () 는 각각 네 편의 여덟 구절시의 글자 수가 같아야 하며, 사운 () 이나 오운 () 이 될 수 있다. 중간에 있는 두 쌍의 대련은 반드시 마주보아야 한다. 둘, 넷, 여섯, 여덟 마디 운율, 첫 번째 문장은 놓거나 놓지 않을 수 있다. 편곡이 고정 리듬을 바탕으로 10 문장 이상으로 확장되면 편곡이라고 합니다. 첫 번째 말대련이 위아래 대구를 필요로 하는 것 외에도,' 범쌍' 이라는 대구가 있다. 또 다른 예로, 절구는 단지 두 문장과 네 문장일 뿐, 절구, 단문, 단문이라고도 하며, 대비, 압운, 이중성에 대한 요구가 있다. 엄격한 율율시의 경우, 격율시는 율시와 절구 외에 단어와 노래도 포함하고 있으며, 현대시는 단어와 노래가 없는 율절만을 가리키기 때문에 엄밀히 말하면 넓은 의미의 율시는 현대시와 같을 수 없다. 넓은 의미의 율율 장르에 비해 시 장르에는 초사, 악부, 가요행이 포함된다. 초사는 전국시대 굴원이 창조한 시 형식으로 초사 방언과 음운을 사용하는 것이 특징이며, 짙은 초색을 가지고 있다. 동한 유향 편집장의' 초사' 는 17 권으로 주로 굴원의 작품이고, 굴원의 작품은 또' 이소' 를 대표작으로 하여 후세 사람들은' 초사체' 를' 사오체' 라고 부른다. 악부체는 한웨이부터 당 5 대까지 악부기관이 수집하고 보존한 음악에 어울리는 노래를 말한다. 가행체는 악부시의 변종이다. 한위 이후' 송',' 흥' 을 주제로 한 악부시가 많다. 이름은 다르지만, 둘 사이에는 엄격한 차이가 없다. 모두' 송' 이라는 뜻이에요. 그들의 음절과 격법은 일반적으로 자유롭다. 형식은 오언, 칠언, 잡언의 고체로서 변화가 풍부하다. 그 이후로 그들은' 송과 흥' 의 전체가 되었다. 당대에는 초당 시인이 악부시를 창작했는데, 한위 육조악부의 낡은 문제를 답습하는 것 외에, 몇 명의 시인이 또 다른 새로운 문제를 개척했다. 악부로 개명되었지만 음률을 제한하지 않아 신악부라고 부른다. 이런 시는 이백과 두보에서 큰 발전을 이루었다. 예를 들어 두보의' 슬픈 진도',' 애장머리',' 병차',' 두 번째 길' 등이 있다. 백거이의 많은 작품들은 악부가의 형식이며, 대부분 삼언칠어의 혼합이다. 고시의 분류를 알게 되면, 우리가 구체적인 작품을 대할 때, 그것의 장르 유형을 쉽게 식별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천자앙은 유주성 위층에 있었다. 내 뒤에, 미래 세대는 어디에 있을까? 。 끝없는 우주만이 끝없이 슬픔으로 가득 찬 눈물을 막을 수 없다. ) 와 바이 주이 의 \ "꽃은 꽃이 아니다 \" (꽃은 꽃이 아니다, 안개는 안개가 아니다, 한밤중에 와서 날이 밝으면 간다. 앞으로 춘몽이 많을 때는 클라우드에 갈 곳이 없는 것 같다. ), 율시 (고등교육출판사 2000 년 7 월 출간된' 중등직업학교 어학참고서' 제 1 권 222 면 참조) 라고 하지만 율시의 특징에 따르면 이 두 시는 어쨌든 율시로 간주될 수 없다. 사실, 이 시의 제목은 이미 아주 분명하게 말했다. 이것은 일종의 시풍이다. 백시의 경우 자세히 분석하면 삼언칠어를 혼합해서 사용하는 신악부시가 되어야 한다. 시를 쓰고 문장 감상을 하는 데는 일반적으로 두 가지 방법이 있다: (1) 종합 분석-시 전체에 대한 전반적인 분석을 통해 자신의 관점을 표현한다. 이런 문체에서 비교적 완전한 표기법은 다음과 같다. A. 작가에 대한 소개. B. 작품 작문 배경 소개. C. 작품의 이미지 분석 (시의 해석이나 번역, 시가 표현하는 감정과 사상, 시가 표현하는 의경). D. 작품 예술 수법 분석 (보통 작품 이미지 분석과 결합). E. 작품의 예술적 특징에 대한 종합적인 평가. 완전성이 필요하지 않은 경우 저자 소개 및 쓰기 배경을 생략할 수 있습니다. ⑵ 주제 분석-시의 가장 두드러진 측면을 분석하고 자신의 견해를 발표하다. 이런 글쓰기 방법을 사용할 때, 흔히 한 가지 측면, 이를테면 의경, 언어 표현, 어떤 방식으로 사상 감정을 표현하는 아름다움 등을 파악하는 경우가 많다. 다른 방면에서는 무시하기 때문에 그 길이는 일반적으로 비교적 짧고 작다. 어떤 표기법을 사용하든 감상자는 시에 대한 자신의 이해와 분석을 가지고 다른 사람을 모방하거나 표절하는 것을 피해야 한다는 점을 지적해야 한다. 고시를 어떻게 감상할 것인가는 우리가 고대 문학을 배우는 중요한 목적 중 하나이며, 또한 우리가 진일보한 학습의 기초이기도 하다. 그렇다면 고전시를 어떻게 분석해야 할까요? 우선 시를 알아야 하는데, 이것은 우리가 한 편의 시의 모든 글자에 대해 모든 문장에 대해 정확한 이해를 가져야 한다는 것을 요구한다. (존 F. 케네디, 시, 시, 시, 시, 시, 시) 만약 우리가 한 편의 시의 원의조차 이해하지 못한다면, 어떻게 한 편의 시를 분석하고 감상할 수 있습니까? 시 감상에 대해 이야기할 때, 오소루 선생은 일찍이' 통석' 과' 명고' 를 제기한 적이 있는데, 이것은 한 편의 시를 이해하는 기초이다. 우리에게는 고전시가 어느 정도 언어장애가 있다. 일부 시에 대해 우리는 어쩔 수 없이 선인의 논평에 의지하여 이해해야 한다. 그리고 고전시에서 고사를 자주 사용하고 전고의 의미를 정확히 이해하는 것도 시를 읽는 데 매우 중요하다. 고대인들은 "시는 할 말이 없다" 고 말했다. 한 편의 시에 대한 이해는 자연히 다를 수 있지만, 결국 비교적 객관적인 기준이 있다. 그것은 합리적이다. 적어도 나는 이런 이해가 합리적이라고 생각한다. 이를 바탕으로 사상 내용과 예술 수법에 대한 분석이 설득력이 있다. 시를 이해하는 기초 위에서 다음과 같은 여러 방면에서 시를 분석할 수 있다. 첫째, 시의 창작 배경과 작문 상황을 이해하고, 시 작품을 깊이 분석하려면 먼저 저자를 이해해야 한다. 맹자는 일찍이' 지인론 세계' 의 문학 비평 방법을 제시했다. 이른바' 지인론세' 란 시인의 생애, 사상, 도덕, 경험 등 상황, 시인이 처한 시대상황을 깊이 이해하는 것으로, 우리가 작품을 정확하게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된다. 예를 들어, 중당의 정국과 류종원의 경험을 알게 되면' 어부' 의 피세와 산천을 돌보는 태도를 더 잘 이해할 수 있다. 두 번째는 작품 자체의 사상적 내용과 예술적 특색을 분석하는 것이다. 짧은 작품 (예: 율시, 절구) 은 한 문장씩 분석할 수 있고, 긴 작품에는 문제나 단락을 분석할 수 있다. 이것은 작업 분석의 주체이다. 우리가 분석한 작품은 반드시 감상가치가 있어야 한다. 우리가 시 한 수를 읽을 때, 우리는 우리 자신의 감정을 가질 것이다. 우리는 분석 문장 한 편을 써서 작품의 가치를 과시하고 자신의 감정을 표현했다. 작품에 대한 분석도 재창조의 과정이다. 단어 선택에 주의하고, 가능한 한 언어가 아름답고 간결하게 해야 한다. 셋째, 작품과 비교할 수 있는 다른 작품을 비교 분석해 비교에서 시의 사상성과 예술성을 더 잘 파악할 수 있다. 예를 들어 두보의' 등악양루' 와 맹호연의' 대동정호' 는 모두 동정호를 묘사한 작품이지만' 등악양루' 는 두보의 국가 운명에 대한 관심과 민생 질고에 대한 관심을 보여주지만' 동정호' 는 개인의 고통에 대한 연민에 국한된다. 대조적으로, 이 두 시인의 마음과 성격. 넷째, 작품의 지위와 영향을 알아야 하는 것도 우리가 작품을 더 잘 파악할 수 있는 방법이다. 예를 들어, "오렌지 송" 이 중국시 역사상 최초의 완전한 찬송시라는 것을 안다면, 우리는 "토물언지" 라는 수법이 "오렌지 송" 의 독창적이라는 것을 더 잘 이해할 수 있습니다. 이런 수법은 후세 영물시에 헤아릴 수 없는 영향을 끼쳤습니다. 작품을 분석할 때, 만약 우리가 이 몇 가지 방면을 해낸다면, 우리의 목적은 달성될 것이다. 다음은 당신에게 몇 가지 업무 분석의 예를 드리며, 당신에게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처음 두 개는 네가 감상 문장 쓰기를 위한 참고로 쓸 수 있고, 세 번째는 네가 시험을 보고 업무 분석 문제를 대답하는 참고로 쓸 수 있다. 슬픈 노래 한 곡이 과거를 움직인다.' 시경' 감상곡봉 탁위' 곡봉' 은' 시경 최고봉' 에 속한다. 태는 원래 주초의 봉건 국가였다. 주 \ "시전 \" 은 말했다: "왕 장사 성공, 주 () 로 나누어 시, 북칭 (오늘 하남 탕음남), 남칭 (), 동칭 위 () 로 제후를 봉한다." 얼마 지나지 않아 이 나라는 극도의 빈곤 상태에 빠졌다. 따라서' 시경' 에서 용봉과 풍암은 사실상' 풍위' 이다. 위국 (현 허베이 남부, 하남 북부) 은 중원에 위치하여 주나라 문화가 발달한 지역 중 하나이다. 위국의 근로자들은 노래를 잘 부르기 때문에 장풍 (), 장풍 (), 풍위 () 에서 수집한 민요가 다른 곳보다 많은데, 대략 절반은 사랑과 결혼에 관한 것이다. 그래서 후대의 수호자들은 정위풍이 음탕하고, 뽕나무 소리가 많으면 정풍 (), 중 () 의 사랑결혼을 표현하는 시사 () 를 반대하거나 유가 경전의 관점에서 곡해한다고 말한다. 곡봉' 은 버려진 여성시로 총 6 장으로 나뉜다. 제 1 장은 여주인공이 분노한 남편에 대한 설득으로, 그가 자포자기하지 않기를 바란다. 제 2 장은 버림받은 여주인공이 힘든 집을 돌아보며 떠나기를 아쉬워한다. 3 장은 여주인공이 버림받은 변명과 분노, 그리고 아이에 대한 슬픔입니다. 제 4 장은 여주인공이 결혼 후 시댁에서 근검하게 살며 이웃에게 우호적이었던 것을 회상한다. 5 장과 6 장은 여주인공이 과거와 현재 남편의 자신에 대한 다른 태도를 회상한다고 썼다. 시 전체는 모두 여주인공의 자기 묘사적인 말투로 쓴 것으로, 분노한 단어는 없지만 슬픈 말로 가득 차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여주인공의 자기서사 언어를 통해 그녀의 착하고 온순하며 여린 성격을 독자 앞에 분명하게 드러낸다. 여주인공이 착하다. 그녀가 시댁에서 힘들고 괴로웠을 때, 그녀는 남편의 고된 생활을 일종의 고난으로 여기지 않고, 남편과 고난 속에서 가업을 창조하는 것을 낙으로 삼았다. 예전에는 육아를 두려워하다가 전복됐다' 는 것은 남편과 갈등을 겪을 때 즐기는 사랑의 기쁨을 보여준다. 이웃 관계 방면에서, 누가 큰 재난을 당하든 그녀는 최선을 다해 도왔다. "모두가 슬퍼하고, 기어가서 구해라" "기어라" 라는 몇 글자는 여주인공이 위난에서 사람을 구하는 선행이 종이에 뛰어오르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여주인공의 착한 성격도 그녀가 버림받은 후 아이에 대한 관심에 반영됐다. 시에서 그녀는 가슴 아픈 언어로 아이와 헤어진 장면을 묘사하지 않았다. 그녀는 단지 "나는 허리를 굽혀 읽지 않는다. 그래서 나는 나의 황후를 사랑한다?" 라고 말했을 뿐이다. 만약 내가 나 자신도 돌볼 수 없다면, 시댁에 사는 아이를 어떻게 돌볼 수 있을까? 이 말의 배후에 여주인공의 착한 마음 속에 숨어 있는 것은 아이에 대한 동경과 아이의 미래 운명에 대한 걱정입니다! 이 시는 또한 여주인공의 성격의 부드러움을 다방면으로 묘사했다. 이것은 먼저 죽은 남편에 대한 그녀의 미련에 나타난다. 시에서 그들의 사랑의 결합을 표현하는 글은 많지 않지만, 여주인공의 자기서술을 통해 독자들은 그들의 결합이 어느 정도 사랑의 기초가 있다는 것을 느낄 수 있다. 비록 그가 그녀의 미모에 미련을 두거나 그녀의 능력을 더한 것일 수도 있지만, 그녀는 그에게 진심이다. 그녀는 남편의 집이 가난할 때 시집가서 남편과 함께 노력하여 이 가난한 가정을 세웠다. "중독보다는, 스리랑카에서 태어나는 것이 더 낫다." 생활이 좀 좋아졌지만, 그는 오히려 얼굴을 바꾸어 새로운 애인을 찾았다. 그러나 그녀는 남편의 차가운 얼굴을 참았다. 심지어 그가 반목하여 쉽게 가정 분쟁을 일으키고 그녀를 버리려고 할 때에도, 그녀는 감정과 이성으로 자신의 충성심을 표현하여 그가 마음을 바꾸도록 설득하려 했다. 둘째, 그녀는 자신이 버림받았다는 것을 변호했다. 그녀의 남편은 새것을 좋아하고 옛것을 싫어하는데, 그녀가 나이가 많고 길다는 것을 탓한다. 그녀는 자신을 변호하겠다고 고집했다. 시에서 징탁위청을 비유하고, 물의 경로가 탁하다. 왜냐하면 수위에 비해 물줄기를 멈추면 맑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언뜻 보면 그는 매력이 없고 외모도 신부보다 나쁘지는 않지만, 그의 남편은 새 결혼식의 아름다움에 미련을 두고 더 이상 늙은 여자에게 접근하고 싶지 않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필리핀의 꽃 채화에는 이런 일이 없다' 며, 또 남편에게 혼을 보지 말고 고집스럽게 옛정에 집착하라고 완곡하게 권고했다. 그녀는 남편이 전혀 마음이 없고 사랑이 끝났다는 것을 알았을 때, 그녀는 여전히 그를 정면으로 비난하지 않았다. 그녀는 단지 책망하는 어조로 가볍게 한 마디 물었다: 이전의 날들은 모두 잊었느냐? 너는 일찍이 나를 사랑했었다! 그녀는 남편의 이전의' 사랑' 에 연연하고, 분노에 따뜻함을 띠고, 책망에 환상을 품고 있다. 이런 필묵은 여주인공의 부드러운 치정을 생동감 있게 묘사하고, 중국 고대 노동 여성의 부드럽고 아름다운 감동적인 이미지를 생동감 있게 묘사했다. 저자도 여주인공의 성격에서 근면, 착함, 부드러움, 다정다감한 반대편, 즉 그녀의 약점을 썼다. 그녀는 집안의 고된 일에 대해 최선을 다해 감당하고, 열심히 일하며, 남편의 정서적 냉막 및 고초를 반복적으로 참았다. 그녀의 남편이 새로운 학생을 환영하고 그녀를 참을 수 없는 굴욕에 빠뜨렸을 때에도, 그녀는 생각을 바꾸려고 시도했다. 그녀가 이미 버림받고 친정으로 돌아가야 했을 때, 그녀는 남편이 배웅을 해주기를 바랐다. 설령 그녀를 대문에서 보내더라도, "멀지 않은 천리에 나에게 선물을 하나 보내줘." " 이 약점은 독자들로 하여금 그의 불행을 애도하면서 동시에 그를 격분시키려 한다. 물론 문학 작품은 복잡하고 다양한 인물을 묘사하기 위한 것이다. 이 약점은 여주인공 성격의 약점이지만 이 작품의 성공이다. 작가는 부드럽고 여리여리한 특수한 성격으로 특별한 인물을 묘사하고자 한다. 풍위몽' 에서 여주인공의 성격이 부드럽고 강인한 것처럼 각기 다른 인물의 다양한 성격과 그들의 성격의 풍부함을 표현했다. 시의 또 다른 인물은 여주인공의 남편이다. 이것은 무정하고 간사한 사람이지만, 시 전체에는 그를 정면으로 묘사하는 글자가 하나도 없다. 작가는 상상의 작문 기교를 이용하여 여주인공의 운명에 대한 괴로움을 통해 그의 성격을 드러낸다. 그는 궁핍할 때 아름답고 착하고 다정하고 유능한 여주인공을 보고 그에 대한 그녀의 사랑을 속였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는 단지 그녀를 겨울을 나는 마른 음식으로 여겼을 뿐이다. 겨울이 지나자 그는 강을 건너 다리를 헐고, 그가 보기에 더 예쁜 신인을 사랑하게 되었다. 아내를 버리려는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그는 이유 없이 부부 분쟁을 일으켰다. 처음부터 너는' 공부, 비가 온다' 의 비교에서 그의 음침한 안색과 분노를 느낄 수 있다. 그는 아내의 슬픔과 설득을 듣지 않을 뿐만 아니라, 온갖 비열하고 잔인한 수단으로 육체적으로나 감정적으로 그녀를 괴롭혔다. 작가는 남편의 결혼식의 기쁨을 아내가 버린 괴로움과 비교해 아내가 버림받은 고통의 깊이를 기록하며 남편의 잔인함과 무정함을 더욱 잘 보여 주었다. 이들은 적극적이고 구체적인 묘사에 반영된 것이 아니라 여주인공이 눈물을 머금은 진술을 통해 이 제자의 추악한 얼굴을 남김없이 폭로했다. 이것은 예술 목재의 가상 문자입니다. 이 방면에서 곡봉은 봉몽과는 다르다. 둘 다 성격이 거의 같은 남자 주인공의 이미지를 묘사하지만, 봉몽은 여주인공이 남편의 코를 가리키며 비난하는 것을 통해 정면으로 표현되고, 곡봉은 측면과 뒷면을 통해 표현된다. 양자가 받은 예술적 효과는 똑같다. 정말 똑같다. 예술적 표현에서 이 걸작은 진실과 상상력으로 풍만하고 생동감 있는 두 인물의 이미지를 묘사할 뿐만 아니라 다른 예술적 표현 방법도 활용했다. 가장 주목할 만한 것은 분위기를 잘 활용한 렌더링이다. 처음 두 문장은 작품 전체의 슬픈 기조를 부각시키고, 찬비 음풍으로 날씨를 묘사하며, 비장한 예술 분위기를 조성하고, 시 전체에 비장한 기조를 정해 독자들이 처음부터 이런 비장한 예술 경지에 빠져들게 했다. 이 두 편의 시에 대해 주붕은 "필예" 라고 말했다. 희시, 그리고 수엽. 동풍을 곡풍이라고 부른다. 음양, 후우, 부부 뒷집처럼 말한다. " ('시집전') 하지만 시를 보면' 음비' 로' 곡봉' 을 묘사하며' 곡봉' 이 연일 비가 오는 악기후를 조성했다는 것을 잘 보여 주고, 비바람을 보내는 모습을 분명히 그려내고 있다. 아래 남편의' 분노' 를 상징하기 때문에' 곡봉' 이다 (최고봉' 시경' 주) 이 두 말은 시 전체에 비극적인 분위기를 조성할 뿐만 아니라 남편의 폭력적인 성격을 상징하며 그 뜻은 훨씬 더 깊다. 하지만 이 시는 비교법을 사용했고, 사용된 비유는 적절할 뿐만 아니라 다양하며 캐릭터의 성격과 이미지를 생생하게 묘사했다. 필리핀을 이어, 아래가 없다' 는 것은 남편이 외모만 중시하고 도덕은 중시하지 않는다는 것이다. 이 두 식물의 식용 뿌리는 주로 지하의 뿌리이지 땅에서 자라는 잎이 아니다. 그래서 사람들은 주로 하체 때문에' 용' 과' 피' 를 사용한다. 여주인공의 남편은 여자의 외모를 중시하고 여자의 덕행을 경멸한다. 그래서' 약집필, 소지 없음' 은 남편의 호색적인 성격을 생동감 있게 표현했다. 그 문장 "누가 차가 씁쓸하다고 했지? 차처럼 달다' 는 여주인공 자신의 괴로움이다. Zhu Peng 은 말했다: "차는 매우 씁쓸하지만 차보다 더 씁쓸합니다. 클릭합니다 ('시집전' 권 2) 하지만 이 비유는 앞부분과는 달리 아이러니한 형식으로 제기돼 여주인공이 버림받은 후의 엄청난 고통을 깊이 표현했다. 이 두 비유의 유사점은 모두 비유로 쓰이는 것만 내놓고 비유되는 것은 내놓지 않았다는 것이다. 비유는 비교되는 것을 차용하는 것이다. 이것은 비유이다. 이미지와 사물이 모호하고 긴밀하게 결합되는 비유이다. 하지만 두 번째 비유에서' 달콤함' 이라는 비유를 사용했는데, 마름모의 단맛은' 차' 의 단맛보다 더 달다. (차는 물론 씁쓸하지만 여주인공에게는 달다) 이것이 우리가 흔히 말하는 직유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달콤함, 달콤함, 달콤함, 달콤함, 달콤함, 달콤함, 달콤함) 그 사용 비율 방법이 중국과 같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또 한 가지 명유는' 술자리 신혼은 형처럼' 로 남편의 신혼의 기쁨뿐만 아니라 자신의 고난도 비교했다. 또 다른 비유는' 징 () 과 위상 () 이 탁하고, 그 용모가 양양하지 않다' 는 것인데, 이는 신인에 비해 그 용모가 반드시 못생겼을 수도 있고, 또한 매우 생김새가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위의 예시에서 우리는 이 시의 은유가 변화하고, 유연하고 고지식하며, 인물과 성격을 생동감 있게 묘사하고, 시 언어의 이미지를 강화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둘째, 이 시에 사용된 비유는 이미지가 생동감 있을 뿐만 아니라 매우 소박하고 자연스럽고 가식적이지 않다. 문제 해결 기술 (1), 문제 해결 합격은 1, 시 이미지: 인정+인격 2, 시 이미지, 의미: 표층의미+심층의미 (즉, 해석시) 3, 표현의 감정 맛 키워드: 의미+수법+표현 (문장의 의미+문장의 의미+주제 감정) (6), 수사법 감상: 계시 수법+분석표현 (문장의 의미+문장의 의미+주제 감정 감상표현 수법: 수법+표현 기능 (문장의 의미+문장의 의미) 추방의 원한, 시간 파리, 시간이 흘러가는 느낌 등을 폄하하다. 10 은 시의 내용을 요약한다: 이것은 어떤 시+시의 모든 구절이 무엇을 썼는지+어떤 수단을 썼는지+어떤 감정+평가 (총점) (2), 답안프로그램' 무엇을 쓰는가': 서정적 묘사경물, 영물 서정, 무엇을 쓰는지 (1) 시 제목에 주의를 기울이는 법. 이 시의 제목은 늘 우리에게 이 시의 내용을 알려준다. 시의 내용을 확정하면 시의 주제와 작가의 감정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된다. 예를 들어' 이녕의 은거' 를 생각해 보면, 이 시에서 내용이 무엇을 암시하는지 알 수 있고, 시의 내용은 이녕을 묘사한 은거 생활이다. (2) 키워드를 자세히 다듬다. (3) 단어의 암시 적 정보에주의를 기울이십시오. 시가 표현의 큰 특징 중 하나는 함축적이며, 왕왕 표면적인 의미이다. 사실, 그것은 또 다른 의미입니다. 예를 들어, "녹색이 뚱뚱하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까, 아니면 빨갛거나 얇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까?" (4) 지식 축적을 동원하다. 예를 들어, 왕웨이와 악비를 언급할 때, 당신은' 어떻게 쓰는가' 를 어떻게 생각합니까? 낭만주의, 현실주의, 시안, 서정 차용, 직설억측, 허실 결합, 생동감 넘치는 전신, 운동 결합 등. 왜' 라는 질문에 대한 답은' 표현 ...' 이라는 사상감정, 반영 ... 사회 현실, 표현 ... 이익, 기탁 ... 감정 (사랑, 슬픔, 우울, 우울증 등) ), 표현 ... 의 추구, 계시 ... 의 경향, 표현 ... 의 감정, 계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