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모 펜탄딩은 세계에서 보기 드문 귀중한 청동 유물이다. 이것은 지금까지 출토된 가장 크고 무거운 솥이다. 솥 무게는 832.84kg, 높이133cm, 입 길이110cm, 폭 79cm, 높이 46cm, 벽 두께 6cm 입니다. 솥이 크면 구유가 될 수 있기 때문에 사람들은 그것을 구유정이라고 부른다.
2. 고대 청동기의 선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무엇입니까?
1 .. 복숭아철
2. 용무늬
3. 규문
4. 봉황새무늬
5. 플레이크 입자
6. 플랫 스트라이프
7. 구름무늬
8. 회오리 바람
9. 재순환 패턴
10. 음악 모드 도용
1 1. 잔물결
1. 수면무늬는 고대에 대식무늬 (전설의 대식동물의 이름) 라고 불렸다. 옛사람들은 이런 야수가 첫 번째 몸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하는데, 이것은 매우 무섭다. 사실 이런 장식은 각종 동물이나 상상 속의 맹수의 머리가 위를 향하는 패턴이다. 나중에 또 짐승의 얼굴 무늬라고 불렀는데, 대식문보다 더 정확하고 또렷했다. 수면무늬의 주요 장식 대상은 삼각대이고, 청동정에는 실용기구로서의 것 외에 또 하나의 중요한 용도가 있는데, 바로 예기로서 사용하는 것이다. 동물 얼굴 패턴은 대부분 과장된 동물 얼굴과 간단한 선으로 물체를 장식한다. 나는 이것이 당시 사람들의 종교적 신념과 사회종법 제도와 밀접한 관련이 있다고 믿으며, 이는 중국 고대 사회, 경제, 종교를 연구하는 주요 근거이기도 하다. 동물얼굴 라인은 콧대를 중심으로 정면 모양을 부각시켜 양쪽을 대칭으로 배열하는 것이 특징이다. 맨 위 첫 줄은 뿔이고, 뿔 아래에는 눈이 있다. 좀 더 구체적인 동물의 얼굴 라인은 눈썹이 눈 위에 있고, 귀는 눈 위에 있고, 대부분의 발톱, 몇 가지 간단한 형태는 몸이나 꼬리가 좌우로 뻗어 있다. 모든 동물의 얼굴 패턴은 기본적으로 이 패턴에 따라 만들어졌지만, 표현 방식과 기법은 시대의 발전에 따라 다르다고 할 수 있다.
일명' 수면무늬' 이다. 청동기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장식 패턴 중 하나. 도안은 고대 전설에서 흉악한 짐승을 탐식하는 대식적인 얼굴을 상징하는데, 도안에는 많은 변화가 있다.
여씨춘추' 에서 볼 수 있는 단어:' 쓰기 대식, 몸, 식인은 해를 끼치지 않는다.' "
상대부터 서주까지 기물의 테마 장식으로 자주 운뢰무늬를 많이 입힌다. 서주 말기 이후 주제 장식의 두드러진 지위가 점차 높아져 모조기의 귀나 발의 장식을 자주 사용한다.
이 이름은 송대' 박고첩' 이 대식무늬라고 불린 이래 대대로 사용되었다.
2.3. 드래곤 패턴에는 규빈과 해바라기 무늬가 포함됩니다. 이곳의 "퀘" 는 고대에 한쪽 발이 한 구석에 있는 동물로 불렸는데, 사실은 바이페드의 측면상이었다. 옛사람들의 눈에는 용의 이미지가 다양해 장식 패턴도 각기 달랐다. 꽃무늬 구조에 따라 용무늬 등반, 용무늬, 교차용 무늬, 쌍체용 무늬, 쌍두용 무늬 등이 있습니다.
청동기의 장식 도안 중의 하나. 용은 중국 고대 전설의 동물이다. 일반적으로 정면상은 모두 코를 중심으로 하고, 눈은 양쪽에 있고, 몸은 양쪽으로 뻗어 있다. 그것의 측면을 이미지로 삼는다면, 그것은 긴 몸과 발톱을 형성한다.
용의 이미지는 기원이 매우 이르지만 청동장식으로 상대 이리강 시대에 처음 등장한 뒤 상대 말기 서주 춘추전국시대에 각기 다른 형태의 용무늬가 있었다.
상 왕조는 대부분 좌굴의 형태로 되어 있다. 서주 () 에는 용 몇 마리가 얽히거나, 머리가 중간에 있고, 두 꼬리가 갈라진다.
전설에 의하면 용의 출현은 물과 관련이 있고,' 코공키 아이오와석' 은 "물은 용, 불은 사랑" 이라고 말한다. 용의 이미지는 물의 신을 상징하는 데 쓰이기 때문에 청동수그릇에는 용의 두루마리나 입체이미지가 많다.
용무늬의 결형에 따라 파충류, 구르는 용무늬, 횡단용 무늬, 쌍두룡무늬, 쌍체용문으로도 크게 나눌 수 있다. 송대 이래 묘사에서 청동기에 발톱을 표시하는 모든 도안은' 퀘어' 또는' 해바라기 패턴' 이라고도 불린다.
규문의 디자인은 용과 비슷한 전설의 동물인 규, 대부분 뿔과 발, 입을 벌리고 꼬리를 말렸다. 송대 이래 묘사에서 청동기의 파충류류는 모두 해바라기 혹은 해바라기 () 라고 불리는데, 이는 고서의' 어릿광대 괴뢰 일족' 기록과 관련이 있다. 문건포: "이봐, 신은 용의 발 같아." 일부 퀘어는 기하학적 장식으로 발전하여 변화가 매우 크다. 흔히 볼 수 있는 것은 몸이 두 부분으로 나뉘거나, 몸이 대각선이고, 양끝에 각각 두 개의 머리가 있다는 것이다. 상인과 서주 초해에 유행하다.
4. 봉황새무늬
봉황은 시경 () 에 처음 나타났는데, 원래는 봉황 () 이었다. 한나라의 모항은 그것을 "남자는 봉황이고 여자는 제다" 라고 해석했다. 봉황과 용은 고대에는 모두 상서로운 동물이다. 현새의 운명은 상업의 탄생으로 이어졌다. 현새는 상업의 토템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고대에 봉새는 새 토템의 대표였다.
봉새무늬는 구도 이미지에 따라 긴 입새무늬, 새몸, 머리에 긴 부리로 나뉜다. 올빼미 무늬, 금액, 큰 둥근 눈, 모각, 큰 날개, 상대 중후기에 성행하였다. 기러기 무늬는 새무늬 중의 사실적인 이미지로 춘추 말기 북방 스타일에 속한다. 봉새무늬는 딩 규 존작 규 악기 주전자의 목 입 배 발에 많이 장식되어 있다.
청동기의 장식 도안 중의 하나. 새의 긴 깃털이 떨어지거나 긴 꼬리가 굴러 앞으로 또는 뒤로 보입니다. 대부분 청동기 위에 대칭으로 배열되어 있다.
양주 문화에서 출토된 옥견에는 또렷한 새무늬가 있다. 청동기에 처음 등장한 것은 이리강 시대의 변형된 새무늬였다. 새무늬는 줄곧 은허의 주요 장식 도안이었다. 서주 초기부터 춘추기까지 새무늬가 대거 나타났다.
상대에는 짧은 꼬리가 있고, 서주에는 긴 꼬리가 높은 왕관이 많다. 새무늬에는 봉황무늬, 부엉이 무늬, 봉황무늬, 거위무늬가 무리지어 배열되어 있다.
5. 민간에는 용생의 아들 9 명이 있고, 편미의 무늬가 있다. 초조와 곽은 모두 용이라는 말이다. 편밥은' 허리를 굽혀 넘어진다' 는 뜻이다. 고대에는 청동기의 평선을 대표했다. 그것의 몸과 다리는 용과 같고, 그것의 얼굴은 야수와 같다. 이런 도안은 상주 () 명청 () 에서 볼 수 있는데, 춘추 (), 전국 (), 한대 옥기 () 의 주요 도안이다. 전국 시대에는 무늬가 납작하고, 눈이 둥글고 코가 크고, 가는 눈썹은 두 줄, 고양이 귀, 목이 굵고 굽고, 다리선이 구부러지고, 발톱이 자주 올라간다. 몸은 대부분 음선으로 그려지고 꼬리는 콜로이드 선이다. 한나라의 눈썹은 내색을 세우고, 눈은 약간 늘어지고, 콧등에는 가는 선이 그어져 있다. 꼬리에 두 권이 나타났을 뿐 다리가 세 개밖에 없는 것을 제외하고는 몸과 전국 시절에는 별다른 차이가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건강명언) 남북조 시대에는 눈이 약간 길고 휘어져 볼에 도랑이 많았다. 그들 중 일부는 긴 뿔을 가지고 있고, 어떤 것은 뿔이 없고, 그들의 다리는 매우 짧다. 보통 앞다리가 하나밖에 없어서 다리가 세 개예요. 때로는 앞다리가 네 번째 다리처럼 약간 뻗어 있고 꼬리의 권운맥도 예전보다 넓습니다. 송대의 가장 큰 특징은 코 밑에 넓은 음선이 있어 입체감이 있다는 것이다. 원대 이마는 넓고 높아 눈썹, 눈, 코, 입이 얼굴 전체에 집중되어 얼굴의 3 분의 1 에 불과하다. 목이 매우 낮고, 많은 곳에서 이미 털이 가득 자라고, 올라가고, 웅크리고, 선회하며, 기세가 웅장하고, 아름다울 수 없다. 청나라에 이르러서야 이전 시대에 없던 독특한 장식 문양이 생겼다.
6. 플랫 스트라이프
뱀무늬 청동기의 장식 패턴. 그것은 삼각형 또는 둥근 삼각형 머리, 눈에 띄는 큰 둥근 눈 한 켤레, 비늘이 있는 몸과 곱슬한 막대를 가지고 있다. 뱀의 특징이 뚜렷하여 종종 액세서리로 축소되었다. 어떤 사람들은 누에무늬라고 생각한다. 그중 일부는 주요 도안으로 상대 청동기에서 볼 수 있다.
상대 말기와 주초의 뱀무늬는 대부분 한 줄로 배열되어 있다. 춘추전국시대의 뱀무늬는 대부분 작고 휘어져서' 감는 무늬' 라고 불린다.
평문
청동기의 장식 도안 중의 하나. 작은 뱀의 이미지로 형상을 만들다. 춘추전국시대에 유행하다.
7. 구름무늬는 변형된 선 줄무늬로, 주로 바탕색 패턴으로 사용되어 주패턴을 돋보이게 한다. 구름무늬는 부드러운 회전선으로 이루어져 있고, 회전선과 네모난 뿔은 뇌무늬로 상대 중후기에 성행하고 있다.
8. 소용돌이 무늬는 불무늬라고도 합니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물 소용돌이와 비슷하기 때문에 소용돌이 무늬입니다. 동그란 것이 특징이다. 안쪽 원은 가장자리를 따라 회전하는 호형으로 장식되어 있고, 중간에 작은 원이 있어 물의 융기를 나타내는 것 같고, 원 옆에는 5 개의 반원형 곡선이 있어 물와류가 휘젓는 것처럼 보인다. 어떤 사람들은 소용돌이 패턴의 모양이 태양의 이미지와 같다고 생각하는데, 이를 불 패턴이라고도 한다. 상대 초기의 소용돌이 무늬는 단일연속, 상대 중후기부터 춘추전국시대까지 일반적으로 용무늬, 눈무늬, 새무늬, 호문, 매미 무늬와 번갈아 배열되어 있다. 소용돌이 무늬는 상주시대에 성행한 캔, 딩, 이순신, 브의 어깨 복부에 많이 쓰인다.
9. 쌍고리 무늬는 약간 타원형의 고리로 이루어져 있으며, 한 고리, 두 고리, 세 고리가 있으며, 고리의 한쪽은 두 개의 직각이나 예각을 형성한다. 때로는 다른 장식 패턴과 함께 나타납니다. 서주 중후반에 성행하다.
10. 도난 무늬는 양끝에 갈고리나' S' 자 라인으로 구성된 평평하고 긴 무늬로, 중간에 메쉬 무늬가 자주 채워져 춘추전국시대에 성행하고 있다.
규문: 용과 같은 전설의 동물을 대표합니다. 뿔이 있고, 발이 있고, 입을 벌리고, 꼬리가 곱슬합니다. 일부 퀘어는 기하학적 장식이 되었다. 그릇의 주요 도안으로 많이 쓰인다.
드래곤 패턴: 패턴은 전설적인 드래곤의 이미지를 가져옵니다. 기본적으로 세 가지 형태가 있다: 굴곡체 형태, 몇 마리의 용이 얽혀 있고, 머리는 중간에서 갈라진다.
디스크 무늬: 모양이 입처럼 생겼고, 입이 벌어졌고, 꼬리가 구겨졌다. 패턴은 구부러진 납작한 뱀 (전갈) 으로 이루어져 있다.
새무늬: 어떤 패턴은 깃털이 길고, 꼬리가 처지고, 어떤 것은 긴 꼬리가 말아 머리를 앞으로 보거나 뒤로 본다. 머리 위에 높은 왕관을 가진 새도 있고, 머리 위에 들어 올리거나 내려앉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런 새의 도안은 봉새무늬라고도 불린다. 새무늬는 그릇의 테마 장식으로 많이 쓰인다.
매미 무늬: 대부분의 도안은 매미로 삼각형을 만들고 앞발도 없고 사방이 구름무늬로 채워져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매미, 매미, 매미, 매미, 매미, 매미) 일부는 길고, 앞뒤 발이 있고, 가운데는 구름무늬이다.
누에의 무늬: 머리가 둥글고, 눈이 튀어나오고, 몸이 구부러지다. 대부분 그릇의 입이나 발에 장식되어 있다.
이미지 패턴: 패턴은 긴 코를 특징으로 하고 코끼리의 머리와 코를 패턴으로 하여 이미지의 모양을 표시합니다.
어문: 패턴은 물고기 형태로 나타나고, 어떤 물고기는 밋밋하고, 어떤 물고기는 생동감이 있다. 하나 또는 두 개의 등지느러미와 한 개의 복지느러미. 어문은 항상 요리에 장식되어 그릇의 장식과 그릇의 조형이 밀접하게 결합되어 있음을 반영한다. 물고기의 도안은 구리의 세탁과 거울에도 자주 쓰인다.
거북무늬: 그 모양은 일반적으로 거북이 한 마리의 완전한 형태를 묘사하는데, 청동기에서는 거의 볼 수 없고 판재에 많이 적용된다.
쉘 패턴: 쉘 모양, 패턴을 형성하기 위해 단일 쉘을 연결합니다.
구름무늬: 청동기의 전형적인 장식 패턴. 기본 특징은 연속적으로 회전하는 선으로 구성된 형상입니다. 일부 패턴은 모아레 (yunmu) 라는 둥근 연속 구성을 만듭니다. 일부 패턴은 레이 패턴이라고 하는 연속적인 사각형을 형성합니다. 구름무늬는 청동기의 지면 패턴을 자주 만들어 테마 패턴을 돋보이게 한다. 물체의 목이나 발에 단독으로 나타나는 것도 있다.
후크 레이 패턴: t 자 모양의 선이 서로 연결되어 있습니다.
네일 패턴: 청동기에서 가장 간단한 장식 패턴 중 하나입니다. 볼록 패턴이 있는 젖꼭지는 단일 행 또는 정사각형 행렬로 배열됩니다. 또 다른 패턴은 가슴못을 대각선 정사각형에 넣는 것인데, 이를 대각선 정사각형 가슴못 패턴이라고 합니다.
청동기의 고향은 어디입니까?
바오지. 바오지는' 청동기의 고향' 이라고 불리는데, 이 아름다운 땅에서 많은 서주 청동기가 여러 차례 발견되었기 때문이다. 그 이유는 고대 서주 () 나 서주 () 이전에도 찬란한 역사 문화가 있었기 때문이다. 가장 초기의 것은 바오지의 북수령 문화였다. 북수령 유적지에서 우리는 구석기 시대와 신석기 시대 과도기의 유물을 대량으로 발굴했다. 많은 문화재가 지금까지 아무도 모른다. 우리 아버지는 바오지 문화재 노동자로서 그 연구에 대해 상당히 깊이 들으셨다. 하지만 이런 문화의 심오하고 심오한 것에 비하면, 단지 깜짝 놀랄 뿐이다.
청동기의 발견은 헤아릴 수 없이 많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우리에게 더 가깝고 출토된 유물들을 많이 볼 수 있기 때문에 이해의 관점에서 볼 때 바오지가 청동기의 고향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내 생각에, 이것은 서진 대지에서 아무것도 아니다, 북수릉의 문화와는 비교가 안 된다! ! !
현재 출토된 청동기 문물을 보면 바오지에서 출토된 유물은 주로 서주시대, 즉 주조의 시조 단공부터 이후 주조의 역대 문물이 대부분이다. 출토된 유물이 가장 많은 것은 규, 딩, 접시, 고, 주전자, 콩, 주전자, 편종, 일용품이다.
청동기 약 25,000 점이 출토되었다. 서한선제 4 년 (기원전 54 년) 부터 바오지에는 청동기가 출토되어 역대 모두 출토되었다. 그 수량의 방대한 양, 제품의 질, 비문의 중요성은 모두 전국 1 위를 차지하여 국내외에서 명성을 얻고 있다. 만청' 국보' 로 불렸던 털, 대, 반, 판은 바오지라는 신기하고 오래된 땅에서 나왔다. 하존, 사이딩, 진 등 전국의 유명한 국보급 청동기는 바오지가 청동기의 고장으로서 부끄럽지 않다는 것을 충분히 설명한다.
바오지에서 출토된 가장 대표적인 청동기를 물어보려면 말하기 어렵다. 위에 열거된 9 점의 보물은 값어치가 있어 서로를 가리지 않는다. 이 9 점의 유물은 바오지를 청동기의 고향으로 가장 잘 대표하기 때문이다.
이 대답이 마음에 드는지 모르겠다. 질문이 있으시면 zhfy7609 13@sohu.com 에게 편지를 쓸 수 있습니다. 자세한 소개를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