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차르트는 어느 나라 사람입니까

독일

오스트리아 작곡가 볼프강 아마타이우스 모차르트는 비엔나 클래식 음악파의 대표적 인물이다. 1756 년 1 월 27 일 잘츠부르크의 한 궁중 악사 가정에서 태어나 1791 년 12 월 5 일 비엔나에서 사망했다. 모차르트는 세 살 때부터 음악적 재능을 드러내고, 네 살 때 아버지를 따라 피아노를 배우고, 다섯 살 작곡을 하고, 여섯 살 때 아버지와 바이올린을 배우고, 여덟 살 때 소나타와 교향곡을 만들었고, 열한 살 때 첫 오페라를 썼다. 그는 겨우 36 세를 살았다. 과중한 창작, 공연, 빈곤한 생활이 그의 건강을 해치고, 그로 하여금 너무 일찍 세상을 떠나게 하고, 그의 음악 작품은 세계 음악 보고의 귀중한 유산이 되었다.

1762 년, 여섯 살 된 모차르트는 아버지의 지도 아래 뮌헨 비엔나 프레스부르크로 가서 시도적인 순회공연을 하며 성공을 거두었다. 1763 년 6 월 -1773 년 3 월, 그들은 독일, 프랑스, 영국, 네덜란드, 이탈리아 등을 10 년간의 여행 공연으로 잇따라 성공을 거두었다. 이 여행 공연들은 모차르트의 예술 발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 그는 유럽의 당시 가장 선진적인 음악예술인 이탈리아 오페라, 프랑스 오페라, 독일의 기악을 접할 기회가 있어 앞으로 그 시대 창작에서 가장 다양한 스타일의 작곡가가 될 수 있게 되었다.

1774 년부터 그의 창작은 성숙기에 접어들기 시작했다. 1777 년 그가 또 다른 여행 공연을 할 때, 사회 각계각층과의 광범위한 접촉, 특히 마하임 시민 예술가들과의 평등하고 조화로운 교제에서 모차르트는 전통관념과는 거리가 먼 계몽과 격려를 받았다. 이것은 예술 감상력의 향상일 뿐만 아니라, 우선 불합리한 봉건 제도에 대한 깊은 체감이다. 그는 한 사람의 가치가 출신이 아니라 재능과 도덕에 의해 결정된다는 것을 점점 더 깨달았다. 이때 이미 성인이 된 모차르트는 자신의 종 지위에 불만을 느꼈다. 인신과 창작의 자유를 쟁취하기 위해 1781 년에 그는 그를 고용한 대주교와 철저히 결별하여 의연하게 사직했다. 오스트리아 역사상 처음으로 궁정과 교회에 반항하고 개인의 존엄성을 지키기로 결심한 자유 작곡가가 되었다. 같은 해 그는 비엔나에 도착하여 유명한 오페라' 후궁 유혹' 을 썼다.

1782 년 7 월 초연 성공. 1782 년, 아버지의 동의 없이 같은 맨하임 뮤지션의 딸 콘탄스 웹이 결혼했다. 그동안 모짜르트는 당시 비엔나에 있던 하이튼과 깊은 우정을 맺어 하이든으로부터 사중주와 교향곡의 창작 경험을 배웠다. 그가 자유작곡가의 길에 오른 지 10 년 만에 모차르트의 일생에서 가장 중요한 창작 시기였다. 그동안 작품들은 오페라와 교향곡 모두 새로운 모습을 보였다. 이 작품들은 상승 단계에 있는 자산계급이 가지고 있는 확고하고 낙관적인 계급의식을 반영해 비엔나 진보 지식인의 전형적인 사상적 감정을 표현했다. 하지만 처음으로 속박에서 벗어나 자신의 존엄성을 지키려고 애쓰는 예술가로서 그는' 자유' 의 즐거움을 누리면서' 자유' 의 어려움에 대해 더욱 현실적인 경험을 했다. 모차르트는 음악에서 그의 슬픔, 분노, 심지어 항의를 표현하기 시작하면서 아름다운 미래에 대해 순진하고 진실한 동경을 품고 아름다운 껍데기를 열자마자 불같은 열정을 뿜어냈다.

음악사서에서 모차르트를 희세의 재능이라고 불렀는데, 그는 젊은 나이에 세상을 떠났지만 그렇게 풍부한 작품을 남겼다. 그의 창작은 음악의 거의 모든 분야를 다루지만, 그의 가장 중요한 업적은 오페라가 되었다. 그는 글루크 오페라 개혁의 이상을 계승하고 한 걸음 더 나아갔다. 글루크와는 달리 모차르트는' 시는 음악에 복종해야 한다' 고 주장했다. 그의 오페라는 강렬한 음악적 감화력을 지니고 있으며, 멜로디는 매우 아름답고, 부드럽고, 자연스럽고, 다정하며, 서술도 노래성이 풍부하다. 장르별 음악은 각종 인물의 이미지와 성격을 뚜렷하고 생동감 있게 만든다. 재창 형식은 모차르트가 극적인 충돌과 클라이맥스를 준비하는 중요한 수단으로 삼았다. 서곡이 간결하고 개인화되어 음악의 성격상 전극과 더 많은 내적 연관이 있다. 이러한 중요한 탐구로 모차르트는 독일 오페라 예술의 개척사에 불후의 업적을 세웠다. 그중에서도' 피가로의 결혼식',' 돈 후안',' 마술 피리' 가 가장 뛰어나다.

교향곡도 모차르트 창작의 중요한 부분이다.

그의 가장 대표적인 교향곡은 그의 마지막 세 부, 즉 E 장조, G 단조, C 장조 교향곡이다. 그중' E 장조 제 39 교향곡' 은 명랑하고 유쾌하며 시적이다. G 단조 제 40 교향곡' 은 극적이고 하이든식 낙관주의 정서가 있지만 기법적으로는 하이튼과는 완전히 다르다. 모차르트의' 영웅' 교향곡으로 불린다. "C 장조 제 41 교향곡" (흔히' 주피트' 라고 불림) 의 웅장하고 동관상으로는 베토벤의 영웅적인 교향곡의 출현을 예고하고 있다. 모차르트의 교향곡 (특히 마지막 세 곡) 은 베토벤 이전의 모든 교향곡 창작의 최고 성과이다. 그의 두드러진 공헌은 각 악장 사이의 주제 간 대비성에 있다.

모차르트의 마지막 2 년은 경제적으로 가장 어려운 시기였다. 그는 "내 혀는 이미 죽음의 맛을 맛보았고, 나의 창작은 여전히 낙관적이다" 고 말했다. 1791 년 12 월 5 일, 이 위대하고 우아한 천재는 비엔나의 빈민가에서 그를 다재다능한 세상을 떠났다.

당시 아내는 중병에 걸려 집에 용돈이 하나도 없었고, 서른 다섯 살 모차르트는 가난한 사람들의 무명 공동묘지에 묻혔고, 그는' 안혼곡' 을 완성하지 못한 것에 대해 평생 유감을 느꼈지만, 지금은 온 세상이 그의 천재를 찬양하고 있으며, 그의 영혼은 진정으로 편히 쉴 수 있게 되었다.

일반적으로 모차르트의 창작 성과는 여러 분야에 걸쳐 있다. 그들은 18 세기 말 억압받는 지위에 있는 덕오 지식인들이 봉건전제주의의 속박에서 벗어나 아름다운 사회와 빛, 정의, 인간의 존엄성에 대한 추구를 반영한다. 그의 음악 스타일은 진지하고 섬세하고 통속적이며 우아하고 가벼우며 리려한 특징을 지녔으며, 대부분 낙천주의의 정서로 가득 차 있으며, 상승기의 덕오 자산계급의 상향 정신 상태를 반영하며 비엔나 후기 창작에서도 비극적이고 극적인 풍격이 나타나 사회적 모순에 대한 반응이 더욱 깊어졌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