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어 감각 교육 에세이
평범한 일상 속에서 에세이는 누구나 익숙하게 접할 수 있겠죠? 에세이는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에세이이며 일반적으로 길이가 상대적으로 짧습니다. 일상생활에서 가장 많이 쓰는 에세이는 무엇인가요? 다음은 제가 여러분을 위해 수집한 중국어 감각 교육에 관한 에세이입니다. 여러분이 이 글을 배우고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중국어 감각 교육에 관한 에세이 1
초등학교 중국어 읽기 교육에서, 우리 수업에서 또는 다른 중국어 교사 수업에서 다음과 같은 상황이 자주 발생합니다. 선생님은 한 마디 한 마디 분석하고 설명했지만 학생들은 여전히 "장얼스님── 혼란스러워서 글의 전체적인 의미를 깊이 이해하지 못했습니다. 교사가 학생들에게 상상하도록 지도하고, 텍스트를 감성적으로 읽고, 자신의 삶과 연계하여 훈련을 진행한다면, 그 효과는 의외입니다. 많은 학생들이 문득 '이거다!'라고 깨닫게 됩니다.
언어의 의미에서 교육 효과. 중국어 읽기 교육, 특히 초등학교 중국어 교육 과정에서 교사는 언어 감각 함양에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현대 교육 이론은 새로운 중국어 교육 과정 표준이 교사의 설명, 분석, 설명에 기초한 지식 주입을 제거하고 자율-협력-탐구의 학습 방법을 적극적으로 옹호하고 특별 급여를 지급해야 한다고 믿습니다. 좋은 언어 능력을 훈련하는 데 중점을 둡니다. 우리 중국어 교과서에 선정된 교과서는 모두 작가들이 거듭 다듬고 다듬은 유명하고 아름다운 작품들입니다. 단어 하나하나, 문장 하나하나가 감상적이고, 모든 글은 누구에게나 의미가 있습니다. 학생들의 언어 감각 능력 배양 및 훈련을 강화하고 학생들의 독해력과 표현 능력을 향상시켜야만 이미지 사고와 추상적 사고를 결합하고 작품의 전염성 역할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습니다.
오랫동안 중국어 강좌는 일방적으로 본문의 사상적 내용 분석을 강조하고, 언어 능력 함양을 소홀히 하며, 학생들이 중국어 자료를 느끼고 이해하도록 하는 것을 소홀히 해왔습니다. 중국어 실습보다는 분석과 연구를 중시하고, 깊고 철저한 교육을 추구하지만, 자기 계몽과 자기 만족을 소홀히 하고, 언어 감각 함양을 소홀히 합니다.
예성타오 선생님은 "글쓰기 훈련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언어 감각을 키우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루수샹 선생님도 언어에 대한 예리한 느낌을 키우는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out: "중국어 교육의 주요 임무는 학생들의 다양한 능력을 키우는 것입니다. 언어 감각 능력 측면에서 Xia Gaizun 선생님은 "강하고 예리한 언어 감각은 읽기 능력과 쓰기 능력의 핵심입니다."라고 분명히 강조했습니다. " 중국어 스승들은 중국어 교육이 언어 감각 함양에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고 한결같이 믿고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언어 감각은 언어와 문자를 직관적으로 인식하고 이해하고 파악하는 능력입니다. 언어와 문자의 의미와 감정을 철저히 이해하는 것은 개인의 언어 특성을 직접적으로 반영합니다. 학생들이 언어에 대해 어떻게 느끼는지는 언어와 문자에 대한 이해, 축적, 적용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며 언어 능력 발달에도 영향을 미칩니다. 언어 감각의 함양은 우리의 관심을 충분히 끌어야 합니다.
교육 디자인:
"나는 고향의 월귤나무를 좋아합니다"라는 기사는 초등학교 중국어 교과서에서 선택되었습니다. "가랑비는 비단 같고, 월계수나무는 탐욕스럽게 봄의 꿀을 빨아들인다. 상록수 가지를 쭉 뻗고, 좁은 잎사귀는 비와 안개 속에서 웃는다.
이 문단 다음에, 나는 학생들에게 상상하고 연관시키도록 지도합니다. "비단처럼 가랑비"에서 우리는 "탐욕스럽게 빨기"에서 실크의 섬세함과 부드러움을 연관시킬 수 있고, "스트레치"에서 먹이를 기다리는 아기와 연관시킬 수 있습니다. 제약과 편안함을 쉽게 제거할 수 있습니다. 본문 전체를 보면 봄비를 맞는 월계수나무는 어미의 부드러운 손길과 따뜻한 포옹 아래서 달콤한 우유를 빨 때 급박한 움직임과 즐겁고 편안한 감정을 지닌 배고픈 아기의 모습을 상상할 수 있습니다.
이 구절이 보여주는 예술적 개념은 봄의 활력과 활력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이 텍스트 처리는 작가의 상상력과 연상이 가득하고 구체적이고 생생하다고 해야 할 것이다. 그러나 뛰어난 연설에는 항상 "더 많은 의미와 더 적은 단어"가 있습니다. 단어는 철저하지만 의미는 끝이 없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월계수나무가 탐욕스럽게 빨아들인다"와 "좁은 나뭇잎의 웃음소리"는 설명할 수 없고 이해할 수 없을 것이다. '욕심'이라는 말은 원래 경멸적인 말이지만, 여기에 사용하면 배고프고 목마른 아기가 모유를 빨고 있는 순진하고 노골적인 모습, 열의와 탐욕이 담긴 어린아이의 모습을 보게 된다.
성찰 가르치기:
학생들이 이 구절의 의미를 이해하고 풍부하고 다채로운 감정을 가질 수 있는 이유는 교사의 단어 분석과 직접적인 단어 설명을 통해서가 아니라 상상력을 통해서입니다. 그리고 연상은 언어의 의미에서 연료를 공급하는 역할을 합니다. 언어적 의미에서의 연상과 상상은 학생들이 발화 대상과 접촉할 때 자의적이고 주관적인 것이 아니라 발화 대상에 대한 묘사를 바탕으로 그 장소를 생각하거나 어떤 이미지를 상상하는 것이다. 상상력과 연상은 말의 느낌을 새로운 영역으로 가져옵니다. 신선한 이미지, 감동적인 풍경, 풍부한 감정, 엄격한 논리, 심오한 철학... 그리고 그에 따른 미적 즐거움이 말의 느낌에 꾸준히 반영됩니다. 개울.
학생들이 더 많이 읽을수록 언어 자료를 이해하고 이해할 수 있는 기회가 더 많아집니다. 학생들이 교실 밖에서 다양한 장르, 내용, 감정의 기사를 선택하여 학생들이 작품에서 나오는 다양한 어휘와 문장 패턴의 특징을 파악하고 맛보고 그 표현과 의미를 이해할 수 있도록 지도해야 합니다.” ***밍".
향후 초등학교 중국어 교육에서는 학생들의 언어 감각 함양에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중국어 감각 교육 에세이 2
"작은 이슬" 수업에는 아름다운 언어, 정확하고 생생한 단어와 문장이 포함되어 있어 학생들이 언어를 배우고 축적하는 데 좋은 기반이 됩니다. 가르칠 때 저는 학생들의 언어 감각을 훈련하는 데 중점을 두었습니다.
언어감각이란 언어와 문자의 의미, 감정적 색채, 구성 등을 이해하는 것을 포함하여 학생이 언어와 문자를 이해하는 능력이라고 믿습니다. 초등학교 3학년의 경우, 먼저 글의 한 문단을 읽은 후 주요 내용을 이해하는 능력을 키워야 합니다. 첫 번째 자연스러운 문단을 가르칠 때, 학생들이 문장을 다 읽은 후, 나는 학생들에게 이 문단을 읽고 무엇을 알고 있는지 이야기하도록 요청합니다. 학생들은 이슬방울이 나타나는 시간을 안다고 말했다. 어떤 사람들은 이슬방울이 어디서 나타나는지 안다고 말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작은 이슬방울이 끊임없이 커지고 밝아진다는 것을 알고 있다고 말합니다. 이 정보는 학생들이 그 안에 있는 단어와 문장을 이해한 후 도출한 결론입니다. 이 정보를 종합하면 이 자연스러운 단락에 대한 일반적인 요약이 됩니다. 자연문단 2, 3, 4를 가르칠 때 이 세 가지 자연문단을 하나씩 제시하면서 학생들의 유창한 독해를 바탕으로 학생들에게 이 세 문장이 무엇인지 이야기해보라고 했습니다. 이것은 이 세 가지 자연스러운 문단에 대한 학생의 일반적인 이해입니다.
대체적인 개념을 아는 것은 첫 번째 단계에 불과합니다. 두 번째 단계는 학생들이 평가 문장에서 언어 감각을 키울 수 있도록 지도하는 것입니다. 2, 3, 4문단의 문장 구조는 동일하지만, 표현이 다릅니다. 가르치는 동안 나는 먼저 학생들에게 이 세 문장에서 가장 공통점을 찾도록 요청합니다. 의사소통을 통해 학생들은 이 세 문장이 작은 이슬방울을 찬양하는 작은 개구리, 귀뚜라미, 나비가 쓴 것임을 깨달았습니다. 그들은 모두 정중하게 말하고 Little Dewdrops에 대한 사랑을 표현했습니다. 그 후, 저는 학생들에게 이 세 문장의 차이점을 찾아보라고 했습니다. 학생들은 작은 개구리, 귀뚜라미, 작은 나비가 서로 다른 칭찬 언어, 행동, 장소를 사용하여 서로 다른 장소에 머무른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학생들에게 작은 개구리, 귀뚜라미, 나비 등의 동작을 하여 작은 이슬방울을 칭찬하게 하십시오. 학생들은 문장 표현을 마스터했고, 언어 표현이 유창하며, 액션 수행도 정확합니다. 이때 나는 모든 학생들에게 작은 개구리, 귀뚜라미, 나비처럼 예의를 갖추는 법을 가르쳐 달라고 부탁하고, 작은 개구리, 귀뚜라미, 나비들에게 감사를 표했습니다. 그 학생은 "큰 연잎 위로 뛰어올랐던 작은 개구리야, 고마워. 정말 열심히 일했구나. 아침 일찍부터 벌레를 잡아주었구나." "풀줄기에 올라간 작은 개구리야, 고마워요. "고마워요, 꽃 위에 떨어지는 작은 나비야. 당신은 꽃처럼 아름다워요."
언어 감각에 관한 기사를 본 적이 있습니다. 당시 다음 두 문단이 발췌됐다.
언어 감각은 언어에 대한 사람의 직관적이고 전반적인 느낌, 혹은 언어와 문자에 의해 발생하는 복잡한 심리 활동과 인지 활동의 과정의 일부이다. 언어와 문자를 이해하는 능력. 언어감각은 개인의 언어 성취로서, 오랜 경험을 바탕으로 표준화된 언어 연습을 통해 개인이 점차적으로 발전하고, 언어를 보다 직접적이고 빠르게 이해하고 사용할 수 있는 능력입니다.
언어 감각 생성의 관점에서 볼 때 언어 감각 교육 전략에는 주로 반복 읽기, 비교 평가, 학습 집중, 개인 관찰, 상상 등이 포함됩니다. 반복 읽기는 언어 감각을 키우는 최고의 전략으로, 이해하려면 눈, 귀, 입, 마음이 필요하며 언어와 문자에 대한 직접적이고 전반적인 이해를 강조하며 이는 언어 감각의 직관적 이해와 완전히 일치합니다. 비교 평가는 교실에서 언어 감각을 가르치는 효과적인 전략입니다. 속담처럼 비교를 통해서만 식별이 가능합니다.
서로 다른 단어, 서로 다른 문장 패턴, 서로 다른 어순을 비교함으로써 학생들은 텍스트에서 언어 사용의 아름다움을 발견하고, 언어의 의미와 정서를 평가하며, 언어 감각을 키울 수 있습니다. 집중 읽기는 언어와 단어에 대해 미적 감각, 감성적 감각, 의미적 감각 등을 숙고하고 씹어보는 독서 전략이다. 모든 것을 경험한다는 것은 눈앞에서 읽은 언어와 단어를 자신의 인생 경험과 독서 축적으로 소통하고, 단어의 다리를 통해 작가의 영혼을 어루만지는 것입니다. 언어 기호 자체에는 직접적인 지각력이 없으며, 무미건조하고 지루한 기호를 생생한 그림으로 바꾸기 위해서는 연상과 상상력에 의존해야 하며, 표현을 재구성함으로써 예술적 개념도 창출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해서 얻은 언어감각은 풍부하고 심오하다.
제가 한 것은 피상적인 수준에 불과한 것 같습니다. 학생들의 언어 감각을 더 잘 키우려면 이해 집중, 개인적 관찰, 상상력과 같은 측면에서도 훈련을 실시해야 합니다. 한어감각 교육 수필 3
현대 중국어가 고전 중국어를 대체한 지 거의 100년이 지났지만, 5천년의 중국 문명과 우리의 위대한 조상들이 창조한 찬란한 문화는 계승되어야 한다. 미래 세대에 의해 앞으로. 따라서 고전한문은 중학교 중국어 교육에서 여전히 무시할 수 없는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그러나 이러한 불멸의 문화유산을 물려받는 것은 교사와 학생들에게 심각한 관심사가 되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심지어 다음과 같은 욕설을 만들기도 했습니다. 첫째, 수필 쓰기가 두렵고, 두 번째, 한문이 두렵고, 세 번째, 주수인이 두렵습니다. 조사에 따르면 오늘날 중학교의 무려 86%가 그렇다고 합니다. 학생들은 고전 중국어를 싫어합니다. 그 이유는 무엇입니까? 한문을 위한 언어 환경이 없기 때문입니다. 오늘날 사람들의 의사소통과 글쓰기는 현대 중국어의 맥락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일상적인 업무와 생활 속에서 한문은 거의 사라졌습니다. 또한, 고전 중국어와 현대 중국어에는 단어, 문장, 표현 면에서 뚜렷한 차이가 있습니다. 그러므로 대부분의 사람들이 외국어나 과학 저작물을 읽는 것을 좋아하지 않는 것처럼, 읽을 수 없다는 것이 한문을 감상하는 데 가장 큰 장애물이 되었습니다. 이 수준의 이해를 통과하지 못하면 다른 감정은 말할 것도 없습니다. 두 번째 이유는 한문 교육 과정에 심각한 문제가 있다는 점이다. 오늘날의 고전 중국어 교육은 기사의 핵심 단어, 단어 및 문장의 기억 축적에만 초점을 맞추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것들만 외우면 고대 문헌을 해석하고 감상하는 데에는 문제가 없을 것 같습니다. 이것은 사실이 아닙니다. 한문어의 축적과 고대한어의 이해는 상호보완적이다. 본문을 진정으로 이해해야만 우리는 단어를 효과적으로 기억하고 독서의 범위를 넓힐 수 있으며 고대 문헌을 더 잘 이해한다는 목표를 달성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실제 수업에서 어떻게 하면 고전 중국어를 잘 가르칠 수 있을까? 많은 전문가들이 조언하는 것은 학생들의 중국어 감각을 키우라는 것이다.
고전 중국어의 언어감각이란 사실 고전 중국어를 느끼고 이해하는 능력이다. 사람들은 흔히 언어 감각을 키우는 것이 외국어를 잘 배우는 비결이라고 말합니다. 고전 중국어도 마찬가지다. 왕닝 선생은 한문의 문학적 감각의 형성 정도를 단편적 언어감 - 불연속적 언어감 - 종합적 언어감각의 3단계로 나누었다. 그중에서도 포괄적인 언어 감각이란 모든 고대 고전을 '방해받지 않고' 읽을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하며, 이는 오늘날의 고대 중국 전문가만이 달성할 수 있는 것입니다. 대부분의 학생들은 첫 번째 레벨에만 도달할 수 있습니다. 지속적인 학습과 축적을 통해서만 점차적으로 두 번째 단계로 전환할 수 있습니다. 이런 관점에서 볼 때, 학생들이 이 두 단계 사이를 도약할 수 있도록 돕고, 그들이 고전 중국어를 좋아하도록 지도하는 것은 현대 중국어 교육의 피할 수 없는 중요한 책임입니다.
학생들의 중국어 고전 언어 감각을 키우는 방법은 무엇입니까?
우선 학생들의 번역을 지도하는 과정에서 우리는 '문자 그대로의 번역' 원칙을 고수해야 합니다. 보충으로 주류 및 무료 번역”. 왜냐하면 학생들이 한문을 배우는 과정은 실제로 한문 지식을 축적하는 과정이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직역을 고수하고 원래 단어와 문장의 특성과 언어 스타일을 유지하려고 노력해야만 중국어 고전 단어와 문장, 특히 중국어 기능어와 일부 특수 문장 패턴에 대한 이해와 강화를 지속적으로 심화시킬 수 있습니다.
둘째, 학생들이 더 많이 생각하도록 격려해야 합니다. 바로 고전 중국어와 현대 중국어 사이에 큰 차이가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한문을 읽을 때 본문의 의미만 해석할 수는 없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한문 읽기 능력이 향상되지 않을 뿐만 아니라, 오해를 불러일으키고 심지어 농담을 하게 될 수도 있습니다. 그러므로 매일의 수업에서 학생들은 참고서를 활용하는 좋은 습관을 기르도록 지도되어야 합니다. 동시에, 어려운 문제에 직면했을 때 학생들이 지식에 대한 호기심과 갈증을 자극하기 위해 더 많이 생각하고 더 많이 탐구하도록 격려해야 합니다. 그래야만 학생들의 한문 세계가 활력과 활력으로 가득 차게 될 수 있습니다.
셋째, 학생들의 한문 독해 전달에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본문을 가르치는 동안 비슷한 개념, 언어 스타일, 글쓰기 배경을 가진 몇 가지 기사를 보충 자료로 신중하게 선택하십시오. 비교독을 통해 배운 한문 지식에 대한 이해와 확고함을 심화시킬 수 있으며, 고대 한문에 대한 독서 범위를 넓히고 한문 감각을 함양하는 데도 도움이 됩니다.
마지막으로 학생들이 더 많이 읽고 더 많이 암기하도록 지도하세요. 당나라 시 300편을 알고 있으면 어떻게 짓는지 몰라도 낭송할 수 있다는 속담이 있습니다. 오늘날의 학생들이 한문을 낯설고 두려워하는 이유는 그들이 '가난'하기 때문이다. 유명한 언어 대가인 왕리 선생님은 "우리는 고전 중국어를 더 많이 읽어야 합니다. 수십 개의 훌륭한 작품을 읽고 이해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왜냐하면 이렇게 해야 학생들이 고전 중국어의 특정 언어 환경을 조성하도록 도울 수 있기 때문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들의 사고 세계를 통해 고전 중국어 감각을 형성합니다. 한어감각교육 에세이 4
구체적으로 언어와 문자에 대한 예리한 느낌, 논리적 추론 없이 특정 환경에서 담화를 직접적이고 빠르게 인지하고 파악하는 능력이다. 이 능력이 있으면 더 이상 중국어를 잘 배우는 것이 어렵지 않고, 중국어로 된 다양한 주제도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언어 감각은 매우 중요하기 때문에 많은 교육자들이 이를 매우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Ye Shengtao 씨는 "언어 훈련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언어 감각을 훈련하는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중국어 교육 과정 표준"의 전체 목표 제7조에도 다음과 같이 명시되어 있습니다. 정서적 경험, 풍부한 축적, 좋은 언어 감각을 개발합니다. 언어 감각 능력을 키우는 것이 중국어 교육의 궁극적인 목표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언어 감각 능력은 하루아침에 형성될 수는 없고, 장기적인 축적 과정이기 때문에 높은 효율성과 빠른 속도를 중시하는 오늘날에는 언어 감각 능력을 키우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먼저 언어 감각 함양은 감상하고 느끼는 능력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해 더 많이 읽고, 더 많이 맛보고, 더 많이 생각하고, 비교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그러나 이제 학생들이 책을 덜 읽는 것은 부인할 수 없는 사실입니다. 시간이 없기 때문에 물리, 화학 문제, 영어 문제도 서둘러야 하고, 시간이 나면 각종 과외 수업도 들어야 해요. 심지어 학생들이 본문을 한 번 읽고 교사가 서둘러 설명하기 때문에 학생들은 본문에 담긴 멋진 언어를 감상할 시간이 없습니다. 종종 본문이 끝난 후 이 수업이 나중에 언급될 때 일부 학생들은 여전히 그것이 무엇인지 모릅니다.
언어 감각을 기르려면 더 많은 암송이 필요한데, 이는 언어 감각을 키우는 중요한 방법이기도 합니다. 그러나 학생들은 낭송할 시간이 거의 없고, 시험지침서에서 외워야 할 내용만 암기할 시간이 있는데, 주로 고시를 위주로 하고, 범위도 너무 좁다. 우리가 학교 다닐 때 외울 고대 문헌이 많지 않았기 때문에 큰 소리로 읽고, 반복해서 읽고, 자신도 모르게 외웠던 기억이 납니다. 나중에 작문을 쓸 때 무의식적으로 기사에 나오는 아름다운 문단과 단어가 떠오르기도 하고, 때로는 몇 문장을 인용하기도 하더군요. 몇 년이 지난 후에도 어떤 텍스트가 생각날 때 나는 여전히 많은 문장을 암송할 수 있고, 심지어 그것이 적절하게 사용되었는지 판단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더 많이 듣고, 시사 뉴스를 듣고, TV 산문을 들어야 합니다. 들으면 들을수록 좋은 단어와 문장이 마음에 자리 잡고 익숙해지겠지만, 현재 대부분의 학생들은 캠퍼스에 거주하고 있어 학교에서 학생들이 읽을 기회를 주지 않습니다. 집에 오면 마치 오랫동안 감옥에 갇힌 채 풀려나듯 컴퓨터를 미친 듯이 가지고 놀았다. 그래서 우리는 이런 상황을 자주 겪게 되는데, 중국어 문제를 풀 때, 특히 잘못된 문장을 바로잡을 때, 한눈에 잘못된 문장을 볼 수 있지만, 그것이 맞다고 생각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이것이 직장에서의 언어 감각입니다.
이런 상황을 접하게 되면 우리의 교육 방식이 잘못된 것은 아닌지, 아니면 기본을 소홀히 하는 것은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 때가 많습니다. 틀린 문장의 수정을 예로 들면, 아이들이 어릴 때부터 더 많이 읽고, 더 많이 암송하고, 더 많이 맛보고 비교할 수 있게 해주고, 언어 감각이 강하다면, 틀린 문장을 만들 가능성은 줄어들고, 좀 더 정확하게 문장을 수정할 수 있게 됩니다. 그러나 많은 교사들은 시험 범위에 속하지 않는 책을 아이들에게 읽히는 데 시간을 할애하지 않고, 소위 전문가나 교수들이 정리한 '비밀'을 암송하도록 하려고 많은 노력을 쏟는다. "불완전한 재료, 부적절한 조합, 비논리적, 잘못된 관련 단어 사용..." 등 오랫동안 낭독한 후에도 언어 감각 부족으로 인해 여전히 많은 학생들이 "귀머거리를 벙어리로 취급하고 선한 사람을 편마비로 취급"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
작문도 마찬가지다. “책을 백번 읽으면 그 의미가 더욱 분명해진다.” 언어 감각을 키우면 글쓰기가 자연스럽게 자연스럽게 될 것입니다.
그러나 일부 교사들은 독서에 투자해야 할 시간을 활용하여 학생들에게 에세이 지도를 제공하고, 교사의 관심을 끄는 시작과 끝을 쓰는 방법, 끊임없이 변화하는 에세이에 대처하기 위한 작문 키트를 사용하는 방법을 공들여 요약합니다. 질문. 결과적으로 빈약한 언어와 공허한 내용으로 인해 이렇게 쓴 학생들의 작문은 마치 추악하고 더러운 사람이 화려한 옷을 입은 것처럼 '두 개의 피부'가 되어 매우 부조화된다.
우리 모두는 고대인들이 중국어를 배울 때 주로 암기에 중점을 두고, 첫째로 암기하고, 둘째로 쓰기, 셋째로 말하기, 넷째로 사용한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이 네 가지 고리 중에서 뒷부분이 핵심이자 기초이다. 글의 단어를 외우고 써서 해결했는데, 이해가 안 되는 부분이 있으면 선생님께 물어보고, 불명확한 부분이 있으면 모두 소리 내어 읽어주셨어요. 소리내어 읽는 것은 실제로 언어 감각을 키우는 것입니다. 나는 고대인들이 아름다운 시와 글을 이렇게 많이 쓸 수 있었다고 생각하는데, 이것이 이런 교육과 아무 관련이 없다고 말할 수는 없습니다. 우리는 종종 고대의 암기식 교수법을 비판하는데, 반복적으로 읽고 암기하는 과정에서 학생들은 점차적으로 언어 감각 능력을 발전시켜 미래의 문제 해결과 글쓰기를 위한 탄탄한 기반을 다지는 것 같습니다. . 우리는 중국어 교육에 있어서 많은 방법을 시도했지만 그 결과는 그다지 이상적이지 않았습니다. 이제 우리는 여전히 고대의 방법을 배우고 중국어의 진정한 본질로 돌아가야 할 것 같습니다. 더 많이 읽고, 더 많이 듣고, 더 많이 축적하여 언어 감각을 형성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