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시 한 수 1' 송별' 이 이별의 정을 표현했다.
저자: 두목
함께 모여 그림을 그리는 것 같지만 냉혹하고 무정하다. 술이 어쩔 수 없이 미소를 지으며 소리를 내지 않을 수 없다고 생각한다.
탁자 위의 촛불이 마음을 불태웠고, 이별도 보았다. 봐라, 그것은 우리를 위해 눈물을 흘려 아침으로 흐른다.
이별의 정을 토로하는 고시 2 《별자 엄마》
작가: 백거이
어머니는 아이와 다르고, 아이도 어머니와 다르다. 낮에는 빛과 울음소리가 없다.
관장군, 고대의 장군 칭호는 작년에 새로운 칭호를 얻었다.
200 만 축의금으로 낙양을 꽃으로 맞이하다.
신인은 옛사람을 맞아 버리고, 손바닥에 연꽃은 눈엣가시이다.
새해를 맞아 낡은 것을 버리는 것은 슬프지 않다. 두 아이를 집에 남겨 두는 것이 슬프다.
처음엔 부축하고 걸었고, 처음엔 앉아서 울면서 남의 옷을 잡고 있었다.
너희 부부의 새로운 미인으로 우리 모자는 헤어졌다.
숲에는 까마귀 한 마리와 까치 한 마리가 있는 것이 가장 좋으며, 어머니도 젊은 수컷과 암컷을 잃지 않는다.
화원의 복숭아나무와 같고, 꽃이 바람에 나뭇가지에 떨어진다.
신인, 신혼제비가 내 말을 듣고 낙양 무한 홍루녀.
장군이 공을 세우고 사업을 시작하길 바라며, 당신보다 더 많은 신인이 더 우수하기를 바랍니다.
이별의 정을 토로하는 고시 3 《한대 금동선가》
작가: 리호
위명디 청룡 원년 8 월, 조정관은 차를 몰고 한효무로 가서 판현선인을 데리러 로비를 짓는다.
궁인이 접시를 뜯을 때 선인은 눈물을 글썽였다.
당나라 제왕의 손자 이창제는' 금동선가' 를 썼다.
무릉유랑은 가을바람 속의 손님으로, 나는 밤에 말의 무지를 들었다.
화란 계화나무에 가을향을 달고, 삼십육궁 토화록을 그리다.
위관은 차를 천리 () 로 유인하고, 동관산 풍사목 () 을 인용한다.
공장 존을 궁문으로 보내니, 너의 눈물이 납수처럼 떠오른다.
쇠란은 객인 함양로를 배웅하는데, 하늘이 정이 있으면 늙는다.
혼자 달이 처량하여 위성 소리가 낮다.
이별의 정을 토로하는 고시 4' 두 가지'
저자: 두목
13 년의 좋은 몸매는 가볍고 2 월 초 봉오리가 맺힌 지팡이처럼 산다.
양주에서는 봄바람이 삼리 장거리를 두루 불었다. 주렴을 말아서 누구도 그녀의 미모에 비할 수 없다.
함께 모여 그림을 그리는 것 같지만 냉혹하고 무정하다. 술이 어쩔 수 없이 미소를 지으며 소리를 내지 않을 수 없다고 생각한다.
촛불은 마음을 다해 작별을 고하고, 다른 사람을 위해 새벽까지 울었다.
이별의 정을 토로하는 고시 한 곡, 다섯 곡의' 낡은 원한'
저자: 맹교
가을바람이 소슬하고, 눈 가득한 계절에 생활에 핍박당하는 한 쌍의 커플은 어쩔 수 없이 작별인사를 해야 했다.
나중에 그가 쫓겨난 순간, 두 눈은 눈물을 머금고 상대방을 마주하고, 상대방에게 무슨 말을 하고 싶었지만, 입을 열기 전에 이미 울었다.
내 마음속에는 천언만어가 있지만, 지금 이 순간, 나는 슬픔으로 말을 할 수 없다.
뒤만 있다고 생각하지 마라, 천지가 이웃과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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