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 민요, 동요, 시에 대한 지식과 이야기가 나를 도왔다. 월요일에 나 없이는 죽을 거야.

시 개념의 기원

시는 감정을 주체로 하는 문학 장르로, 서정적인 방식으로 사회생활을 반영하고, 고도로 간결하고 농축하며, 풍부한 상상력, 리듬이 풍부한 언어, 라인 배열 형식으로 사상 감정을 표현한다. 시는 리듬이 있고, 리듬이 있고, 감정이 있는 언어예술 형식이며, 세계에서 가장 오래되고 기본적인 문학 형식이다. 시는 고대 사회생활에서 기원한 것으로, 노동 생산, 성애, 원시 종교로 인해 생겨난 리드미컬하고 감정적인 언어 형식이다. "상서 위서": "시언지, 노래말, 소리는 영원, 법과 화합이다." "예기. 음악 ":"시 언지; 송, 그 소리를 읊다. 춤, 그 용모를 움직이다. 세 사람은 마음을 기초로 하고, 그 다음에 의중을 한다. " 초기에는 시, 노래, 음악, 춤이 하나가 되었다. 시는 가사다. 실제 공연에서는 항상 음악과 춤과 함께 노래한다. 나중에 시, 노래, 음악, 춤이 독립적으로 발전하여 독립된 성인이 되었다. 시와 노래를 통칭하여 시라고 한다.

시 스타일 개요

시 스타일의 분류는 복잡한 문제이다. 지금은 단지 일반적인 각도에서 한위 육조 당송의 시풍을 간단히 말해 볼 뿐이다.

한위 육조시는 일반적으로 고체시라고 불리는데, 한위 악부 고체시, 남북조 악부 민가, 그리고 이 시기의 문인시를 포함한다. 악부는 원래 관서의 명칭이었다. 악부 노래는 악부 기관에서 수집하여 악보로 부른다. "문심 조각 용 악부" 편운: "무릇 악언은 시이고, 시는 노래처럼 들린다." 이것으로부터 시, 노래, 악부의 세 가지 개념의 관계를 알 수 있다. 시는 시인이 지은 가사를 가리키고, 노래는 시와 어울리는 음악을 가리키며, 악부는 둘을 가리킨다. 나중에 악부의 옛 소재를 모사하거나 악부의 장르를 모방하여 쓴 작품을 악부라고도 하는데, 음악에는 없다. 중당 시절 백거이 등은 신악부 운동을 개척하고, 새로운 소재를 창작하고, 시사를 썼기 때문에 신악부라고 불렀다.

격법의 관점에서 볼 때, 당 이후의 시풍은 크게 두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다: 근체시와 고체시. 현대시, 일명 현대시는 일정한 격법이 있다. 고전시는 고체라고도 불리는데, 고시의 관행에 따라 쓴 것으로, 형식이 비교적 자유롭고, 격법에 얽매이지 않는다.

시의 글자 수를 보면 이른바 사언시, 오언시, 칠언시가 있다. 네 글자는 네 글자이고, 다섯 글자는 다섯 글자이고, 일곱 글자는 일곱 글자이다. 당나라 이후 사언시는 매우 적기 때문에 보통 오언시와 7 언시로 나뉜다. 오언고시는 약칭하여 오고시라고 한다. 일곱 개의 고시를 약칭하여 일곱 고시라고 부른다. 3, 5, 7 자를 동시에 사용하는 것은 일반적으로 칠고로 여겨진다. 오언율시는 약칭 오율로, 8 구 40 자로 제한된다. 칠언율시는 약칭 칠법이며, 8 구 56 언으로 제한된다. 여덟 문장 이상의 것을 장법이라고 하며, 배타법이라고도 한다. 장법은 일반적으로 오언시이다. 단 네 문장만 절문이라고 한다. 오행 * * 20 자, 일곱 줄 * * 28 자. 절문은 절과 고 두 가지로 나눌 수 있다. 법은 평지미의 제한을 받아야 하고, 고대 법률은 평지미의 제한을 받지 말아야 한다. 고대의 절대는 일반적으로 오절로 제한된다.

1953' 현대시사' 라는 이름을 처음 사용한 것은 기현이' 현대시사' 를 설립했을 때 세워진 것이다. 현대시의 의미:

1. 형식은 자유다

내포는 개방적입니다.

이미지 관리는 감언이설보다 더 중요하다.

고전시' 와' 현대시' 의 비교: 시인은 모두 사물을 느끼고 마음의 반영이다. 고전시' 는' 사순진' 의 시학관으로 부드러움, 부드러움, 애원, 원망을 표현하며' 해결 가능과 해결 불가 사이' 를 강조한다. 현대시' 는 자유와 개방의 정신을 강조하고 단도직입적인 상황 진술로' 감감과 불가감 사이' 를 소통한다.

시는 주로 다음과 같은 부분으로 구성됩니다.

(a) 시의 기원

시는 가장 오래되고 가장 문학적인 문체이다. 고대 인민에서 기원한 노동노래와 민가는 처음에는 시사가부의 총칭이었다. 처음에는 시와 노래의 구분이 없었지만, 시와 악무를 하나로 합친 것을 통칭하여 시라고 불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노래명언) 중국의 시는 오랜 역사와 풍부한 유산을 가지고 있는데, 예를 들면 시경 추사 한악부 무수한 시인의 작품이다. 서유럽의 시는 고대 그리스의 시인 호머와 사푸, 고대 로마의 시인 버질과 호라스가 창조한 것이다.

(b) 시의 특징

시는 사회 생활을 고도로 집중적으로 반영하는 문학 장르이다. 작가의 사상 감정과 풍부한 상상력으로 가득 차 있다. 그 언어는 간결하고 생동감 있고, 리듬이 선명하며, 운율이 조화롭고, 음악미가 풍부하며, 문장은 일반적으로 일렬로 늘어서 있으며, 구조의 아름다움을 중시한다.

중국 현대 시인 문학 비평가 그는 "시는 사회생활을 가장 강하게 반영하는 문학 양식이다" 고 말했다. 풍부한 상상력과 감정으로 가득 차 있으며, 종종 직접 서정적인 방식으로 표현된다. 그리고 섬세하고 조화로운 정도, 특히 선명한 리듬에서 그 언어와 산문은 다르다. " 이 정의는 시의 몇 가지 기본 특징을 요약한다. 하나는 고도로 집중되고 개괄적으로 삶을 반영하는 것이다. 둘째, 서정적 표현, 풍부한 생각과 감정으로 가득 차 있다. 셋째, 풍부한 상상력, 연상력 및 환상력; 넷째, 언어는 음악적 아름다움을 가지고 있다.

(c) 시의 표현

시의 표현 방식은 여러 가지가 있는데, 가장 먼저 중국에서 유행했는데, 지금까지도 여전히 자주 사용되고 있다.

전통적인 표현 방법은' 푸, 비, 흥' 이다. 모시서' 는 "그래서 시는 여섯 가지 의의가 있다. 하나는 바람, 두 번째는 푸, 세 개는 비, 네 개는 자랑, 다섯 개는 야, 여섯 개는 부이다" 고 말했다.

육의중' 체 야 짱' 는' 시경' 에 나오는 시의 유형을 가리키며' 부, 비, 흥' 은 시의 표현이다.

푸: 사물을 직접 표현하는 방법입니다. 송대 학자 주씨는' 시전주' 에서 "증여자는 반드시 진실을 말해야 한다" 고 말했다. 예를 들어, "시경" 에 나오는 "갈조" 와 "귀뚜라미" 는 이런 수법을 사용한다.

바비: 이것은 사물을 묘사하고 생각과 감정을 표현하는 비유적인 방식입니다. 리우웬은' 문심조각용 비흥' 에서 "그리고 필엽은 뭐지? 액세서리로 물건을 덮고, 물건을 자르겠다고 위협하다. " 주씨는 "비교하면 이 물건을 다른 것과 비교할 수 있다" 고 말했다. 예를 들어,' 시경' 의 책, 예를 들면' 고양이',' 설서' 는 이렇게 쓰여졌다.

싱: 일종의 탁물흥취의 수법으로, 사물의 시작으로 사물을 묘사하고, 사상 감정을 표현할 수 있는 지경에 이르고, 당대공은' 모시 정의' 에서 "득도자가 흥하다" 고 말했다. 예를 들어, 시 산문에서 식물 새와 짐승을 인용하여 의미를 보는 것은 모두 즐거운 일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알버트 아인슈타인, 자기관리명언). " 주씨는 더욱 명확하게 지적했다. "만약 당신이 관심이 있다면, 먼저 다른 말을 해서 당신이 낭독하고 있는 단어를 불러일으켜야 합니다." 예를 들어, "시경" 의 관화는 "흥" 의 표현이다.

이 세 가지 표현 방법은 줄곧 전해지고, 자주 종합적으로 운용하고, 서로 보완하며, 역대 시 창작에 큰 영향을 미친다.

시가 표현하는 방식은 여러 가지가 있는데, 예로부터 지금까지 끊임없이 발전하고 창조해 왔으며, 그 운용도 유연하고, 과장되고, 반복되고, 중복되고, 점프하는 등등이다. , 설명하기가 어렵습니다. 그러나 모든 방법은 상상력과 불가분의 관계에 있다. 풍부한 상상력은 시의 큰 특색일 뿐만 아니라 시의 가장 중요한 표현 형식이기도 하다. 시가에는 또 하나의 중요한 표현 수법이 있는데, 바로 상징이다. 상징은 단순히' 상징적인 의미' 를 나타낼 뿐이지만 현대시에서 상징은 영혼의 직접적인 이미지이므로 중시해야 한다. 현대의 관점에서 볼 때, 시의 이미지 창조는 주로 세 가지 방법이 있다.

1. 비교해 보세요. 리우웬은 「문심 조각용」 (Wenxin diaolong) 이라는 책에서 비유는 "또는 성유, 또는 형유, 또는 심유, 또는 비유" 라고 말한다 우리가 이전에 열거한 시가에는 많은 예가 있다. 또 다른 일반적인 수법은' 의인화' 입니다. 의인화 또는 의인화입니다. 전자는 서지모의' 케임브리지에게 작별인사' 와 같다. 나는 가볍게 걸었다./내가 가볍게 온 것처럼; 나는 가볍게 손을 흔들었다./서쪽 하늘의 구름에 작별을 고했다. /강가의 김류야/석양의 신부야; 파도 속의 아름다운 그림자/내 마음속에 출렁이다. "구름" 과 "김류" 를 사람으로 보아라. 사람들은 사물을 모방한다. 예를 들면, 사랑의' 바람 때문에': ... 내 마음/너의 창문 앞의 촛불처럼 밝고/약간 애매하다/피할 수 없다/바람 때문에/... 내 일생의 사랑/등불 한 개/나는 불 한 덩어리다/언제든지 꺼질 수 있다/바람 때문에. "내 마음" 을 촛불에 비유하고, 나를 램프에 비유한다. 물론, 최종 분석에서 본질은 여전히 ​​ "의인화" 입니다.

2. 과장. 영화의' 대문자' 와' 클로즈업' 렌즈처럼 묘사할 것을 확대해서 독자의 주의와 연상을 불러일으키는 것이다. 이백의' 도화담은 천 피트 이상 깊어 왕륜보다 못하다' ('왕륜을 증정하다')' 3 천 피트 아래로 날아가며 은하수가 9 일 떨어진 것을 의심한다' ('망루산 폭포') 는' 심천 피트' 와' 삼천 피트' 를 언급하는데, 이는 사실이 아니다. 그러나 이런 과장은 예술성과 미감이 있어야 하고, 너무 황당무계하거나, 너무 진실하거나, 너무 저속해서는 안 된다. 예를 들어 면화 풍작을 묘사한 시가 있다. "솜 한 봉지가 싸여 있다/트럭 머리가 비뚤어져 있다/비뚤어져 있다, 3 피트 높이/고사포 같다." 보고 나면 진실이 아닌 것 같아서 좋은 느낌을 낼 수 없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3. 환유. 바로 이 물건으로 그 물건을 대신하는 것이다. 그것은 비유와 비슷하다.

차이가 있지만 다르다. 차이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비유는 일반적으로 비교되며 비교는 구체적으로 볼 수 있습니다. 환유 한편으로는 구체적이고, 한편으로는 추상적이며, 구체적이고 추상적인 사이의 격차를 메우고, 시의 이미지를 더욱 생동감 있게 하여 독자의 연상을 불러일으킨다. 이것이 바로 아이청이 말한 것이다. "사상에 날개를 꽂고, 감정에 옷을 입히고, 소리에 색을 칠하고, 지나간 모든 것을 굳히게 한다."

시의 이미지를 만들려면 투시에서 채취한 소재로 화면을 묘사해야 할 뿐만 아니라 청각, 촉각 등 감각에서 얻은 소재로 여러모로 이미지를 표현해 생동감 있고 참신해야 한다. 당대의 시인 자도는 당나귀를 타고' 연못가의 새가 나무에 주둔하고, 스님이 달을 밀어 문을 내려간다' 는 노래를 불렀지만, 그는' 스님이 달을 두드리며 문을 내려간다' 는 것도 쓸 수 있다고 생각했다. 도대체' 밀다' 인지' 두드리다' 인지 그는 결정하지 못하고 손으로 상의를 했다. 뜻밖에도 당나귀가 대관의 길을 가로막았다. 이 사람은 위대한 작가인 한유입니다. 경호대가 지아 가이드를 말에 끌어들였을 때, 지아 (Jia) 는 사실대로 서로 고소했다. 한은 문을 두드리는 것이 좋다고 오랫동안 망설였다. 두드리는 소리가 나서 산속 달밤에 문을 한두 번 두드리며 현장을' 라이브' 시키고 환경을 더욱 고요하게 했다. 단풍교 옆에 있는' 우티' 와' 시계' 도 이 시의 점정필이다. 백거이의' 비파행' 에 나오는 음악 묘사도 있다.' 크고 작은 진주를 옥리에 붓는 것 같다' 는 구절은 매우 생동감 있고 흥미진진하다. 현대식, 황하랑의' 아침노래': "그리고 저 암초/밖에는 억척스러운 청취/바람, 비, 파도/그윽함/새벽/영천사의 아침시계/용천사 같은 샘물/먼 응답/은은한 노크/몇 개의 희박한 별/ 이 시도 잘 썼다. 따라서 우리가 음성으로 이미지를 만드는 기교를 습득한다면, 시 창작을 위해 더 넓은 영역을 개척할 것이다.

비유, 과장, 차용은 시인의 객관적인 사물에 대한 예리한 관찰, 자신의 감정, 대담한 상상력에 달려 있다.

환상을 존중하다. 낭만적이든 현실이든 상상력이 없는 시인이 아니라고 할 수 있다. 예를 들어 호방함으로 유명한 이백은 상상력이 풍부하고 시풍이 웅장하며, 사실적으로 유명한 두보는 "너 언제 갑자기 눈앞의 이 집을 보았니?" 라고 적었다. ("초가집은 가을바람에 부서졌다") 와 "그녀는 음머리에 안개향을 띠고, 옥어깨는 달빛이 춥다. 우리는 언제 다시 화면에 누워 이 밝은 빛을 보고 더 이상 눈물을 흘리지 않을 수 있을까? . "("달밤 ") 등등.

(d) 고대 중국시의 분류.

1. 운율에 따라 시는 고시와 근체시의 두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다. 고전시와 현대시는 당대에 형성된 개념으로 시 리듬의 관점에서 나뉜다.

(1) 고전시: 고시 (당 이전의 시), 초사, 악부시를 포함한다. 노래',' 가행',' 어록',' 구',' 령' 등 고시 장르의 시사도 고시다. 고전시는 대립하지 않고 운율이 자유롭다. 고전시의 발전 궤적: 시경 → 초사 → 한푸 → 한악부 → 위진 남북조 민가 → 건안시 → 도시 등 문인 오언시 → 당대의 고풍 신악부.

① 초사: 전국시대 굴원이 창조한 시 형식으로 초사 방언과 음운을 사용하는 것이 특징이며, 짙은 초색을 가지고 있다. 동한 유향 편집장의' 초사' 는 17 권으로 주로 굴원의 작품이고, 굴원의 작품은 또' 이소' 를 대표작으로 하여 후세 사람들은' 초사체' 를' 사오체' 라고 부른다.

② 악부: 원래 한무제 시절 음악을 주관하던 관직명으로 시신명이 되었다. 한위 남북조 악부 관리들이 수집하고 창작한 음악노래는 약칭하여 악부라고 한다. 위진 () 당 () 이후 시인이 쓴 시는 준악부 () 로 악부와 준악부 () 가 되었다. 비록 재미가 없지만. "칙륵 노래", "목란시", "짧은 노래" (조조) 와 같은. 일반적으로 악부시의 제목에는 다 있다.

노래 추가, 대사 추가, 어록 추가, 노래 추가, 노래 추가.

(3) 가행체: 악부시의 변종이다. 한위 이후' 송',' 흥' 을 주제로 한 악부시가 적지 않다. 이름은 다르지만, 둘 사이에는 엄격한 차이가 없다. 모두' 송' 이라는 뜻이에요. 그들의 음절과 격법은 일반적으로 자유롭다. 형식상 오언, 칠언, 잡언의 고체로서 변화가 풍부하다. 나중에 그들은' 노래방' 스타일을 갖게 되었다. 당대에는 초당 시인이 악부시를 창작했는데, 한위 육조악부의 낡은 문제를 답습하는 것 외에, 몇 명의 시인이 또 다른 새로운 문제를 개척했다. 악부로 개명되었지만 음률을 제한하지 않아 신악부라고 부른다. 이런 시는 이백과 두보에서 큰 발전을 이루었다. 예를 들어 두보의' 슬픈 진도',' 애장머리',' 차가게 두 길', 그리고 백거이의 많은 작품들이 악부가의 형태로 등장해 대부분 삼언칠어의 혼합이다.

(2) 근체시: 근체시, 고전시와 비교해서 근체시라고도 하는 당대에 형성된 격율시입니다. 두 종류로 나뉘는데, 그 글자 수, 문장 수, 평정, 압운은 모두 엄격한 규정이 있다.

① 한 가지' 절구', 매 문장마다 네 마디, 줄여서 다섯 마디, 줄여서 일곱 마디.

(2)' 율시' 라고 불리는데, 각 시 8 구, 5 자 약어는 오율, 7 자 약어는 칠율, 8 구 이상은 배율 (또는 장법) 이라고 한다.

리듬은 매우 엄격하고, 정구 (배열 제외), 문장 중 정자, 정운위 (정운위), 정자조 (시 중 각 글자의 정평조), 정련 (운중간 양련은 반드시 맞아야 함) 이 있다. 예를 들어, 운문시는 남북조에서 기원하여 당초에 성숙했으며, 각 시에는 4 개 4 개 4 개 8 개 문장이 있는데, 각 문장은 반드시 같은 글자 수를 가져야 한다. 4 운이나 5 운일 수 있다. 중간에 있는 두 쌍의 대련은 반드시 마주보아야 한다. 둘, 넷, 여섯, 여덟 마디 운율, 첫 번째 문장은 놓거나 놓지 않을 수 있다. 편곡이 고정 리듬을 바탕으로 10 문장 이상으로 확장되면 편곡이라고 합니다. 첫 번째 말대련이 위아래 대구를 필요로 하는 것 외에도,' 범쌍' 이라는 대구가 있다. 또 다른 예로, 절구는 단지 두 문장과 네 문장일 뿐, 절구, 단문, 단문이라고도 하며, 대비, 압운, 이중성에 대한 요구가 있다.

(3) 단어: 일명 석유, 긴 단문, 굴자, 굴자어, 악부 등. 그 특징: 성조는 고정된 틀이 있고, 문장은 고정된 숫자가 있고, 단어는 고정된 성조가 있다. 글자 수는 장조 (9 1 자 이상), 중조 (59-90 자), 단조 (58 자 이하) 로 나눌 수 있다. 단어는 단음과 이중음으로 나눌 수 있고, 이중음은 두 부분으로 나눌 수 있는데, 그 중 단어의 계층과 수량은 같거나 대략 같고, 단음은 단지 한 단락일 뿐이다. 한 글자는 한 단락이라고 하고, 첫 번째 단락은 돈, 상, 상, 두 번째 단락은 후, 여름, 여름이라고 한다.

(4) 굴곡: 일명, 악부. 원곡은 산곡과 잡극을 포함한다. 산곡은 김대에서 흥성하여 원대에서 흥성하며, 풍격은 단어와 비슷하다. 특징: 글자 수에 속자를 추가하여 구어를 많이 쓸 수 있다. 산곡은 시와 노래 두 가지를 포함한다. 세트 수는 일관된 한 세트의 노래로, 적으면 두 곡, 많으면 수십 곡이다. 각 그룹은 첫 번째 곡의 곡을 전체 곡의 이름으로 사용하며, 전체 곡은 반드시 같은 궁조여야 한다. 그것은 손님이 없지만 청창극만 있다.

2. 내용별로 서사시, 서정시, 송별시, 변세시, 전원시, 회화고시 (역사에 관한 시), 애도시, 풍자시로 나눌 수 있습니다.

(1) 향수시.

보통 고대의 사람과 일을 그리워한다. 역사에 관한 시는 종종 역사적 사실을 현실과 왜곡하거나, 개인의 경험에 대한 안타까움이나 사회 현실에 대한 비판이다. 예를 들어, 수시의' 염노교 적벽회고' 는 그의 개인적인 경험, 이상과 현실의 모순을 표현하여 반년 넘게 아무것도 이루지 못했다. 신 기아의' 영옥락정 고북정 회고' 는 조정에 대한 구차한 생활에 대한 불만을 표현하며 사회 현실을 비판했다. 역사를 쓰는 시도 있다. 다만 냉정하게 역사를 반영하고 평가하거나 객관적인 서술일 뿐이다. 시인 자신의 경험은 그 속에 있지 않다. 시인의 감정은 그림 밖의 소리일 뿐이다. 예를 들어 유우석의' 우이향' 은 과거와 비교해 시인의 역사 창상감을 표현했다.

(2) 시를 읊다.

영물시의 특징: 내용은 어떤 것을 묘사 대상으로 하고, 그 어떤 특징을 잡아서 묘사한다. 사상적으로, 왕왕 자신의 뜻을 표현하는 것이다. 사물에서 인간으로, 현실에서 허무로, 정신적인 품격을 써내다. 자주 사용하는 비유, 상징, 의인화, 대비.

(3) 산수전원시.

남조 사령운은 산수시를 개척했고, 동진 도연명은 전원시를 개척했고, 당대에 이르러 왕위 맹호연을 대표하는 산수전원시파가 나타났다. 산수전원시는 자연 경관, 전원 풍경, 편안한 은둔생활을 잘 묘사하며, 영영영하고 아름다운 시경, 그윽하고 우아한 풍격, 또렷하고 우아한 언어를 갖추고 있다.

(4) 전쟁시.

선진시대부터 국경과 전쟁 제재의 시가 있어 당대로 발전했다. 전쟁은 여전히 빈번하기 때문에 통치자들은 문학보다 무술을 중요시하며, 학자들은 변방 법원을 초청하여 과거시험에 합격하는 것보다 명성과 명성을 얻는 것이 더 쉽다. 또한, 성당 시대에는 감정이 아름다운 변두리시가 크게 발전하여, 새로운 시가 유파를 형성하였는데, 그 대표적인 인물은 고감, 진삼, 왕창령 등이었다.

(5) 여행시와 영원히 내 마음 속에 있는 시.

고대인의 오랜 유배, 오랜 표류, 또는 오랜 수비 국경 관문은 항상 강한 향수와 향수를 불러일으키기 때문에 이런 시구가 많다. 그들은 여행에 대한 미련을 쓰거나, 친척과 친구에 대한 그리움을 쓰거나, 향수에 대한 그리움을 쓰거나, 규방에 대한 그리움을 쓴다. 글쓰기에서는 경생정, 시기적절한 감정, 물물적 감정, 꿈, 또는 절묘한 비유로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여 자신이 상처받았다고 느끼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6) 송별시.

고대에는 교통이 불편하고 통신이 발달하지 않았기 때문에, 친지들은 종종 몇 년 동안 만나기가 어려웠기 때문에, 옛사람들은 이별에 각별히 신경을 썼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을 앞두고 사람들은 왕왕 술과 이별을 하고, 버드나무를 꺾고, 때로는 시를 읊고 송별하기도 하기 때문에 이별은 고대 문인들의 영원한 주제가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사람마다 상황이 다르기 때문에 송별시에 쓴 구체적인 내용과 사상적 경향도 종종 다르다. 이별의 정을 직접 표현하는 사람도 있고, 가슴에 숨을 내쉬거나 의지를 표현하여 표현하는 사람도 있고, 이별의 아픔을 미워하지 않는 사람도 있고, 충고, 격려, 위안, 그리고 함께 하는 것도 있다.

(e) 현대시의 분류

시의 분류 방법도 다양하다. 원칙과 기준에 따라 다른 범주로 나눌 수 있다. 기본은 다음과 같습니다.

1 .. 서사시와 서정시. 이것은 작품 내용의 표현 방식에 따라 나뉜다.

(1) 서사시: 시는 비교적 완전한 스토리라인과 인물 이미지를 포함하고 있으며, 보통 시인의 격앙된 노래로 표현된다. 서사시, 이야기시, 시화 소설은 모두 이 범주에 속한다. 고대 그리스 호머의' 헬리아트',' 오디세이' 등 서사시 중국 시인 이기의' 왕귀와 이상상' 등의 이야기시. 영국 시인 바이런의' 돈 후안' 과 러시아 시인 푸시킨의' 예브게니 오네킨' 등 시화 소설.

(2) 가사: 주로 시인의 사상감정을 직접 표현하여 사회생활을 반영하고, 완전한 이야기와 인물을 요구하지 않는다. 사랑의 노래, 송가, 만가, 만가, 목가, 풍자시 등. 이런 작품은 아직 많이 남아 있으니 일일이 열거하지 않을 것이다.

물론 서사와 서정이 절대적으로 분리되는 것은 아니다. 서사시도 서정적이지만, 그것의 서정적 요구는 서사와 밀접하게 결합되어 있다. 서정시는 왕왕 일부 생활 단편을 서술하지만, 펼쳐서는 안 되고, 서정적인 수요에 복종해야 한다.

2. 율시, 자유시, 산문시. 이것은 작품 언어의 음운율과 구조 형식에 따라 분류한 것이다.

(1) 율시: 일정한 형식과 규칙에 따라 쓰여진 시입니다. 그것은 행 수, 글자 (또는 음절), 성조와 운율, 단어의 대결, 문장 배열 등에 대해 엄격한 규정이 있다. , 중국 고시의' 율시',' 절구',' 노래', 유럽의' 14 행 시' 와 같다.

(2) 자유시: 현대 유럽과 미국에서 새로 발전한 시체입니다. 격법에 구애받지 않고, 고정적인 형식이 없고, 자연과 내면의 리듬을 중시하며, 운으로 대체로 비슷하거나 운치가 없다. 글자 수, 줄 수, 문장, 성조가 비교적 자유롭고 언어는 비교적 통속적이다. 미국 시인 휘트먼 (1819-1892) 은 유럽과 미국 자유시의 창시자이며,' 풀잎집' 은 그의 주요 시집이다. 이런 시풍도 5 월 4 일 이후 중국에서 유행하기 시작했다.

(3) 산문시: 산문과 시의 특징을 겸비한 문학 장르입니다. 작품에는 시적인 경지와 격정이 있어, 왕왕 철리가 충만하고, 자연의 율동과 음악의 아름다움을 중시하며, 편폭이 짧고, 산문처럼, 가지와 운율을 가리지 않고, 예를 들면 노신의' 들풀' 과 같다.

(6) 백박 "천정사추" 에 대한 감사

가을' 에 대해 말하자면 사람들의 첫 반응은 널리 알려지고 회자되는' 천정사 추사' (작가 마치원) 였다. 모두 알다시피 원곡에는' 가을' 에 관한 작품이 많은데, 가장 전하는 것은 백박의' 천정사추' 이다. 마치원이' 추사의 아버지' 라고 불리면 백박은' 가을의 성인' 으로 여겨져야 한다. 이 노래의 처음 두 문장, 백박용 펜은 서까래처럼 교묘하게 여섯 조의 명사를 나란히 하여 하늘과 땅이 조화를 이루는 그림을 그려 낸다. 태양은 서쪽에 있고, 하늘가에 노을이 가득하고, 마을을 비스듬히 비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노래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노래명언) 밥 짓는 연기가 감돌고, 늙은 가지가 여전하며, 까마귀 나무 깃털이 튀어나온다.

두 번째 문장은 처음 두 문장에서 묘사한 대규모 풍경의 한 귀퉁이이다.

이 고요한 가을 풍경 속에서 기러기 한 마리가 갑자기 지면을 날아갔다. 이런 역동적인 갑작스러운 출현은 정적인 풍경의 인상을 깨고 감동적이다. 조금' 은' 홍비' 가 멀고' 그림자 아래' 가 더 빠르다는 것을 설명한다!

세 번째 문장은 가을의 의미를 가장 잘 전달하는 문장이다. 첫째, 원근법의 원근감 결합, 먼 가을 산의 가을물, 그리고 특징적인 색채인 청록색; 근처에는 가을 식물: 풀, 잎, 꽃. 흰색, 빨강, 황교가 어우러져 알록달록한 색채로 아름다운' 가을화권' 을 구성해 가을의 경치를 렌더링하며 진한 가을뜻을 전했다. 둘째, 문장 전체에는' 가을' 이라는 글자가 없지만,' 가을' 은 어디에나 있다. 이른바' 무사, 사사건건 풍류' 다! 이것도 작가의 고명한 점이다!

전곡을 보면, 그 구조는 참신하고 독특하다. 즉,' 정경-중개 홍비동-정경 배치' 는 규범적이고 딱딱하지 않다. 둘째, 구성 정적 및 동적 결합, 단조로운 것이 아니라 변화; 다시 한 번, 이 노래 앞의 두 문장 중 가을정경이 어쩔 수 없이 그윽하고 냉혹하다면, 세 번째 문장에서는 의경이 더욱 밝고, 명랑하고, 조화롭다. 이것들은 모두 작가가 사상과 구상 기교를 정련하는 데 있어서의 뛰어난 기교를 보여준다.

(7) Guo Moruo 의 "하늘 시장" 에 대한 감사

곽모로의 시는 줄곧 강렬한 감정 누설로 유명하다. 그의' 봉황열반' 은 열정이 분방하다. 그의' 천개' 는 모든 것을 파괴할 기세가 있다. 그의' 좋은 아침' 과' 난로에 석탄이 있다' 는 것이 우리를 두근거리게 했다. 그러나 이 시는 조용하고 평화롭고, 의경이 아름답고, 신선하고 소박하다. 시인이 이 시를 썼을 때 그는 일본에서 공부하고 있었다. 당시 중국에 있던 많은 유학생들처럼 그는 조국을 그리워하고 자신의 이상 미래에 대해 막막했다. 시인은 어쩔 수 없이 자연을 빌려 이 점을 생각하고, 늘 해변을 배회한다. 어느 날 밤 시인은 해변을 산책하며 아름다운 하늘과 반짝이는 별을 바라보며 기분이 명랑해졌다. 시인은 자신의 이상을 찾은 것 같아 시에 썼다.

어서-여기 천국의 낙원 같아.

시인은 별을 가로등에 비유했다. 별들이 하늘에 흩어져 있고, 머나먼 세상이 사람들의 무한한 상념을 불러일으켰다. 가로등은 흔히 볼 수 있는 광경으로, 우리와 매우 가까워서 거의 곳곳에서 볼 수 있다. 시인은 먼 곳의 가로등을 하늘의 별에 비유하고, 하늘의 별을 땅의 가로등에 비유한다. 시인의 환각인가, 아니면 시인이 우리를' 공령의 경지' 로 인도하려고 하는가? 시인의 마음속에서 천지는 일체형이다.

텅 빈 하늘에는 시장, 번화하고 아름다운 시장이 있다. 전시된 물건이 많아서 모두 세계의 보물이다. 시인은 구체적으로 이런 기문을 쓰지 않아 우리에게 많은 상상의 공간을 남겼다. 우리는 그것들을 우리가 필요로 하는 것으로 여기고, 우리의 마음의 평온함과 편안함을 가져다 줄 수 있다.

그것은 시장일 뿐만 아니라 생활 장면이기도 하다. 얕은 천하를 사이에 두고 사랑에서 변함없는 견우직녀는 어떤 생활인가? 아직도 은하수를 지키고 있는데, 설마 틈을 사이에 두고 바라볼 수밖에 없단 말인가? "나는 암소를 탈 수 있다고 확신한다" 고 시인은 말했다. 그 아름다운 밤에, 그들은 틀림없이 오색찬란한 시장을 거닐었을 것이다. 유성은 그들이 들고 있는 등롱이다. 간단한 몇 글자, 천 년 동안 전해져 내려오는 신화, 천백 년 동안 탄식해 온 비극과 사람들의 동경과 슬픔을 해소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 시의 스타일은 서늘하여 자연스럽고 신선한 언어, 깔끔한 단문, 조화되고 아름다운 리듬으로 시인의 순결한 이상을 표현했다. 의경은 일반적으로 리듬이 느리고, 졸졸 흐르고, 잔물결이 출렁인다. 하지만 바로 이런 소박한 의경이 우리에게 풍부한 상상력을 가져다주고, 우리의 마음을 시적으로 먼 하늘을 거닐며 각자의 아름다운 꿈을 즐길 수 있게 해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