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 전체는 5 절로 나누어 세 부분으로 나눌 수 있다. < P > 1 부 (1 절) 는 구 중국의 부패현실' 고인수' 에 대한 시인의 분노를 표현했다. < P > 시의 첫 번째 문장' 이것은 고인수이다' 는 의미심장한 의미다. 당시 부패하고 어두운 반봉건 반식민지 구 중국을 상징하며' 고인수' 와 같다. < P > 이 시에서' 절망' 이라는 단어는 시인의 깊은 실망을 표현했다. 시의 두 번째 문장은 "미풍이 조금 불지 않는다", "미풍" 은 "죽은 물" 의 대비로, 모든 신선한 사상과 힘을 비유할 수 있다. 그러나, 이 신선한 것들은' 죽은 물' 의 조금도 반응을 끌지 못한다. 미풍이 불어오는 곳에는 파도가 없어, 고인 물이 이미 극점까지 잠잠해졌음을 알 수 있다. < P > 이 말은' 사수' 시에서' 쓰레기를 많이 던져서 먹다 남은 음식을 쏟는 게 낫다' 는 세 번째와 네 번째 문장에 대한 추가 묘사로 시인이' 사수' 에 실망한 후의 극심한 증오를 묘사한다. < P > 현실이 이렇게 어둡고 절망적이라면 완전히 썩고 악취가 나게 하는 것이 낫다. 불치병에 걸렸는지, 구하지 못했다면, 더 빠르고 철저히 썩을 것이다. 낡은 것이 완전히 소멸되어야 새로운 것이 더욱 강해질 것이다. 이 두 시는 또한 시인의 분노에 아름다운 것에 대한 간절한 희망이 가득하다는 것을 보여준다. < P > 2 부 (2, 3, 4 절), 시인은' 사수' 에 대해 상세히 묘사하며, 구 중국의 부패한 사회상황을 생생하게 폭로하고, 구 중국에 대한 증오와 분노, 조소의 감정을 표현했다. < P > 이들 시에서 시인은 풍부한 상상력, 형상화된 비유, 생생한 색채 묘사, 풍자적인 필치로 고철과 남은 밥 이후 사수의 진일보한 변화를 차츰 깊이 써냈다. 폐동썩은 철을 죽은 물에 던지면 녹청과 붉은 녹이 생기고, 동녹녹색은' 에메랄드', 녹홍은' 복숭아꽃' 이 된다. < P > 그리고 기름진' 남은 음식' 이 수면 위에 흩어져 있고, 햇빛은 반짝이는' 나칠' 과 같다. 어떤 곳에서는 곰팡이가 나고 털이 나고, 마치 "구름" 과 같다. 고인 물이 발효되면' 청주' 색깔의 악취가 되어' 진주 같은 거품' 으로 덮여 있다. < P > 는 이런 죽은 물 속에서 한 무리의 꽃모기들이 마구 날고 있고, 때로는 시끄러운 개구리 소리도 더해진다. 이 징그러운 죽은 물은 더럽고 악취가 나서 발을 디딜 수가 없다! 여기서 시인은 죽은 물을 더 묘사함으로써 옛 중국의 어두운 현실을 상세히 묘사했다. 이 부분에서. < P > 시인은 오색찬란한' 비취',' 복숭아꽃',' 로지',' 하운',' 진주' 로 더럽고 더러운 죽은 물을 묘사하는데 마치 마귀에게 정교하고 우아한 외투를 입힌 것 같다. 이것은 가짜 아름다움으로 비교하면 정말 못생긴다. 시인은 이렇게 써서 추태를 더욱 못생겼다.
아름다움으로 못생기고 못생기고 못생겼다. 시인은 이런 독특한 방식으로 죽은 물의 썩은 냄새를 더욱 생동감 있게 보여주면서 시를 강한 풍자적 의미로 만들었다. < P > 3 부 (마지막 절) 는 시인이 현실을 저주하고 현실을 바꾸려는 강한 열망을 표현했다. < P > 이 부분의 처음 두 문장에서 시인은 매우 직설적인 말투로 어두운 중국 사회를 완전히 부정했다. "이것은 절망적인 죽음의 물이다. 이것은 절대 아름다움이 아니다." 。 철저히 부정한 후의 그 문장은 "추하게 땅을 회수하게 하고, 그가 어떤 세계를 창조하는지 보자" 는 시인의 절망 속의 희망을 썼다. < P > 못생긴 세상은 더 못생길 수밖에 없지만, 극도로 못생기면 건곤을 뒤집을 수 있다. 따라서 이 마지막 두 문장은 옛 중국에 대한 시인의 절망과 신중국에 대한 기대와 동경을 담고 있으며, 시인이 현실을 바꾸려는 강한 열망을 담고 있다. 시인에게 이런 기대는 당시에는 매우 애매했다. < P > 시 전체가 군벌 통치하에 어둡고 진부한 낡은 중국을 강하게 채찍질하고 저주하며 시인의 깊은 애국 열정을 표현했다. < P >' 사수' 도 율신시의 대표작으로 문체가 매우 엄격하다. 외관상으로는 말마다 아홉 자, 절당 네 마디, 매우 가지런하게 배열되어 있다. 내부 리듬으로 볼 때, 각 문장은 모두 네 문장으로 이루어져 있다. 내부 리듬의 고도의 조화와 엄격한 이중선 운율과 각 절의 음학 효과로 시 전체의 리듬이 매우 아름답다. < P > 확장 데이터: < P > Wen Yiduo 는 새로운 운율시를 옹호하고 실천하는 최초의 시인이며,' 죽은 물' 도 Wen Yiduo 씨의' 가장 만족스러운 음절의 첫 번째 실험' 이며, Wen 씨의' 삼미' 신율체 실험의 전형으로, 신시율체의 확립과 형성을 위해 진지하고 효과적이다 < P > 귀국 후 조국이 그 앞에 보여준 것은 매우 실망스러운 광경이었다. 군벌 혼전, 제국주의가 횡행하여 시인의 감정이 실망고통에서 극도의 분노로 바뀌었다. "죽은 물" 이라는 시는 이런 상황에서 쓴 것이다. < P > 심종문은 글과 조직상의 순수성으로' 무모한 집합' 을 문자 주재의 숨결에서 벗어나게 했으며, 중국을 위한 완벽한 신시 스타일을 확립했다고 평가했다. 이는 중국의 어떤 시인도 따라잡을 수 없는 것이다.
바이두 백과-죽은 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