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번소설은 고대 중국 소설 장르의 명칭이다. 송원시대에 유행한 중국 고전소설의 일종으로 송원본이라고도 불린다. 기본 소개 중국명 : 이야기꾼의 대본 외국명 : 이야기꾼의 대본 장르 : 중국 고대 소설 소속 : 중국 고전 소설 문학 형식 : 말하기' 스킬 제작 배경 : 대중 오락장 '와시'에서 제작 배경, 이야기- 화본(話文)은 화본(話文)이라고도 하며, 화본(話文)은 송대 이래로 화자가 다양한 이야기를 들려주고 노래하는 것이 대중적인 오락 형식이 되었다. 화본(화본)이라고도 하는데, 이는 오늘날의 소설에 해당하는 것으로, 송대 도시의 인기 유흥장인 '와시(Wasi)'에서는 주로 이야기를 전달하는 데 중점을 둔 활동이 있었습니다. ``Shuo'는 소설, 역사 이야기, 고전 이야기, 화성의 네 가지 범주로 나누어지며, 그 중에서 소설과 역사 이야기가 가장 중요하고 영향력이 가장 큽니다. 당시 상품 경제가 번영하고 도시 인구가 급증하면서 대중 민속 문학도 송나라에서 전례없는 발전을 이루었습니다. 화본 소설은 송나라 민속 문학의 대표적인 대본이었습니다. 예술가는 민간의 "말하기" 기술과 함께 발전한 문학 형식입니다. 화본은 주로 역사 이야기와 소설이라는 두 가지 범주로 구성됩니다. 후자는 일반 사람들의 이야기를 전달하기 위해 대중적인 언어를 사용하는 것을 말합니다. 송나라의 역사 문헌에는 "오대 평화", "송나라 현하의 유산", "천상평화오종" 등이 있습니다. 이러한 이야기는 주로 공식적인 역사를 기반으로 하지만 일부 전설, 일화 등도 포함하고 있으며 소설의 매력을 높이기 위해 플롯이 더 구불구불하고 긴 경우가 많습니다. 송나라 소설의 예술적 성취는 주로 『경본인기소설』과 『청평산당화본』, 『삼암』에 보존되어 있으며, 일반적으로 단편소설은 연애소설과 대중소설을 포함한 대부분의 작품이다. 작품 속 인물들은 생생하고 개성이 넘치며, 특히 '빠른 대화 이추련', '비취관음'의 이추련과 같은 행동과 대화를 통해 인물들의 성격과 심리를 성공적으로 표현하고 있다. , 등 줄거리 배열은 생생하고 명확하며 매혹적입니다. 기본적으로 모국어, 단순하고 생동감 넘치며 삶의 풍미가 강합니다. , "사랑의 일기", "Sentimental Zhou Shengxian". 나오판탑' 등 '비옥관음'은 자유를 위해 싸우고 더 나은 삶을 추구하기 위해 왕자의 궁전에 팔려 가난 속에서 태어난 노예 소녀 서수수의 이야기를 그린다. 투쟁은 억압받는 위치에 있는 여성들이 봉건 지배자들에 맞서 끈질기게 싸우려는 의지와 사랑을 추구하는 모습을 보여주며 그들의 순수하고 친절한 마음과 저항 정신을 찬양하고 봉건 지배자들의 하층민에 대한 증오를 폭로합니다. 작품은 기이하고 우여곡절이 많으며, 이야기는 귀신의 복수로 마무리되는데, 이는 주제를 더욱 심화시키며, 슈슈의 불굴의 저항 정신을 표현할 뿐만 아니라, 악을 징벌하려는 사람들의 염원도 표현한다. 소설에서 슈슈의 지성, 아름다움, 독창성, 솔직함, 인내, 강인함과 기민함, 추이닝의 단순함과 비겁함, 시안현 왕자의 오만함과 잔인함, 궈배쥔의 교활함과 배신이 모두 생생하고 생생합니다. 예를 들어, Xian'an County Prince's Mansion의 화재에서 탈출한 후 Xiuxiu와 Cui Ning이 만났던 장면에 대해 기록합니다. Xiu Xiu는 "당신도 기억하지 못합니까?"라고 말했습니다. Xiuxiu는 "그날 모두가 '정말 멋진 커플이에요!'라고 환호했습니다. Cui Ning은 그럴 자격이 있었나요?"라고 말했습니다. Xiu Xiu는 "나는 단지 기다리고 싶습니다. 오늘 밤 당신과 내가 남편과 아내가 되는 것이 어때요? 어떻게 생각하시나요?"라고 말했습니다. Cui Ning은 "어떻게 감히 당신이 알겠습니까?"라고 말했습니다. 감히 내가 장군을 깨워서 당신에게 교훈을 주겠소. 나를 당신 집에 어떻게 데려오겠느냐? 내일 말하리라.” 추이닝이 말했다. “나에게 추이닝과 부부가 되고 싶다고 말하라. .단지 당신은 여기서 살 수 없습니다."
" 이 대화에서 우리는 Xiu Xiu가 공격적이고 대담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반대로 Cui Ning은 남성으로서 항상 방어적이고 순진합니다. Lu Xun 선생은 한때 Song에서 대본의 출현을 지적했습니다. 원나라 『소설사에 있어 그야말로 획기적인 일이다. 오랫동안 한문을 언어로 사용했는데, 이는 중국 소설사상 처음으로 소설의 언어로 사용된 것이며, 이는 송의 이야기 소설이 인물 창작 측면에서 눈에 띄는 진전이다. 왕조는 주로 평범한 인물에 초점을 맞추고, 더 이상 비범한 인물을 창작의 주요 대상으로 여기지 않는다. 이는 중국 소설이 '말'의 장면에서 이야기를 전개하는 서사 방식을 채택하고 있다는 신호이다. 이러한 서사방식은 이후 토착소설의 고전적인 서사방식이 되었으며, 이러한 측면은 명청소설과 토착소설에 큰 영향을 미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