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오강의 관련 작품

숙련된 의사였던 그는 『입욕경』 3권과 『여의처방』 10권을 집필했는데, 둘 다 유실됐다.

원래 '무관심에 괴로움'을 시로 지은 샤오강은 동궁에 이주해 궁궐시 창작에 뛰어들었다.

(1) 소위 궁중시는 그 내용에 관한 한 주로 궁중 생활을 묘사합니다. 구체적인 주제는 물건을 노래하고 여성을 묘사하는 것 이상입니다. 여성에 대한 미적 관심은 도구에 대한 미적 관심과 동일하다고 할 수 있다. 무드로 보면 가볍고 아름답고, 스타일은 부드럽고 느릿느릿하다. 여성을 묘사한 시 중에는 외모, 체형, 의복, 기구 등 여성의 생활권에 초점을 맞춘 시가 대부분이다. 이러한 유형의 시의 독특한 예술적 특징은 수사법, 이중성 및 리듬에 대한 강조입니다.

(2) Xiao Gang의 "아내의 낮잠에 대한 찬가", "Xu와 함께 침구에서 아내를 보는 것"과 같이 궁전에서의 정욕적인 삶을 표현하는 궁전 스타일의 시 작품이 몇 개 있습니다. 루', '이'와 송시', '그리고 후난 동부의 유명한 학자들이 이 도시와 사랑에 빠지게 되어 기뻐한다'. 소강(孝康)은 “사람의 인품을 세우는 방법은 글을 세우는 것과는 다르므로, 인품을 세우는 데는 조심해야 하고, 글은 방탕해야 한다”(당양 공대신서에 대한 계책)라고 말했습니다. 사람들은 "방탕"이라는 단어에 대해 서로 다른 이해를 갖고 있으며, 양과 진 궁궐 스타일의 시에는 음란한 생활 내용을 담은 작품이 존재합니다.

(3) 궁중시에서는 사물을 읊는 시가 큰 비중을 차지하는데, 이들 시의 공통점은 내용이 빈약하고, 그저 사물만 읊으며, 주의만 기울인다는 점이다. 딕셔너리와 대조.

(4) 소강 외에 또 다른 궁궐시를 대표하는 서진(徐秦)은 현존하는 시가 5편밖에 없는데, 그 중 사물을 소재로 한 시가 4편인데, 그의 분위기와 문체는 소강과 유사하다. 완전히 일관성이 있습니다. 여타 궁중시인들의 작품이 대부분 이렇고, 경쾌함과 아름다움의 문체에서 자유롭지 못하다. 이러한 경향은 수나라와 당나라 초기에도 계속 영향을 미쳤다.

(5) 그러나 예술적 형식의 측면에서 궁중시는 여전히 공헌을 하고 있습니다. 가장 두드러진 점은 궁궐시가 오가와 서양음악의 예술형식을 발전시켰으며, 용명류의 예술적 탐구를 계승하여 더욱 율동적으로 변했다는 점이다. 우아하고 고상한 언어의 예술적 탐구와 축적, 꾸준하고 절묘한 솜씨, 인유와 관용의 활용에 있어서도 당나라 시인들이 배울 수 있는 충분한 예술적 경험을 제공했다. '아내의 낮잠에 대한 찬가'

남쪽 처마에는 해가 지지 않는 가운데, 북쪽 창밖에서 베개에 앉아 수다를 떨고 있다.

고리를 올려 텐트를 내려놓고 대나무 장대를 꽂은 뒤 비파를 들어올린다.

꿈은 웃으며 보조개를 피우고, 잠든 관자놀이에서 꽃이 떨어진다.

옥 손목은 옥에서 태어나고, 붉은 망사는 향기로운 땀에 젖어 있습니다.

남편과 사위는 늘 함께하는 존재로 가족을 옹호하는 존재로 오해받아서는 안 된다.

(번역) 북쪽 창문 아래, 정오에 아내는 베개 위에서 잠을 잘 준비를 하고 있었는데, 그녀는 화려한 커튼을 늘어뜨리기 위해 커튼을 걸고 있는 고리에 올라가서 비파플렉트럼을 꽂았습니다. 류트를 들어 올려 다른 곳에 두었습니다. 그녀의 환한 얼굴에는 보조개가 생기고, 베개 위에 쌓인 검은 구름 같은 머리카락은 창밖으로 떠다니는 떨어진 꽃 위에 흩뿌려졌다. 옥빛 손목에는 대나무 매트 문양이 새겨져 있고, 붉은색 고급 비단으로 만든 하복에는 향기로운 땀이 배어 있다. 그녀의 낮잠을 기다리며 늘 동행하는 사람은 바로 남편인 그녀를 매춘부 매춘부로 오해하지 마세요.

"그 서루는 아내가 침구를 만드는 것을 보았다"

밀실에는 추운 밤이었는데, 창문으로 빛이 떨어졌다.

빨간 커튼은 멀리 있고, 라이트 커튼은 반쯤 감겨져 있습니다.

그때야 비로소 섬세한 옷을 손으로 만들 수 있고, 아름다운 옷을 만들고 바느질할 수 있는 방법을 알게 된다.

용칼은 무릎을 가로질러 놓았고, 옷 앞에는 자를 그려 넣었다.

철은 금으로 칠해져 있고, 머리핀은 하얀 이빨로 감싸져 있다.

옷은 환향으로 재단하고, 글은 원양련으로 한다.

바느질에는 쌍바늘을 사용하고, 안솜은 8누에면을 사용합니다.

향기와 리추꿀, 사향노루가 대만의 연기를 뿜어낸다.

유약 텐트에 넣고 태화 펠트와 섞었습니다.

그리고 *** 조각 난로는 따뜻하지, 같은 팬이 아니다.

군대에 가는 게 더 두렵고, 빈 침대에 누워 있는 내 자신이 불쌍하다.

'송가'

불멸의 장군 그림 속에 이렇게 아름다운 여성이 있는지 묻고 싶습니다.

비처럼, 신처럼 도시와 나라를 사로잡는다.

한나라의 여왕이 연이라는 이름을 불쌍히 여겨 주왕이 그녀에게 신이라는 성을 지어주었다.

그는 한때 수금을 들고 조(趙)나라에 갔었고, 피리를 불며 진(秦)나라에 여러 번 입국하기도 했다.

옥계단에서는 나무들이 내려다 보이고, 산책로는 시시각각 봄을 맞이한다.

황위에(Yue Huang)는 기발한 아이디어와 끈을 감는 새로운 방법을 가지고 있습니다.

바람을 마주할 때는 소매를 위로 올리고, 태양을 피하기 위해 숄을 착용하세요.

희미한 꽃은 하녀의 인서트를 반영하고, 고운 로브는 셔츠의 몸통을 감싸고 있습니다.

해가 곧 끝날 줄 누가 알았겠어요? 부끄러워하고 자신에게 말하지 마십시오.

"호남동왕과 도시의 유명한 학자들이 함께한 시"

그 아름다움은 절묘하다고 하며 그 아름다움은 마치 꽃덤불과 같다.

나는 이성 북쪽에 살았고, 송가 동쪽에도 살았다.

공주에게 노래를 가르치고, 춤을 배워 궁전이 되어 보세요.

기강을 더 자주 여행한다면 펑 타워에 머물 수 있는 행운이 있을 것입니다.

고지대에 고층 빌딩을 짓는 것은 어려운 일이며 특히 오픈 스커트는 바람을 두려워합니다.

셔츠는 쉽게 벗겨졌고, 진주에는 녹색 누에가 섞여 있었다.

커튼에 늘어진 비단이 감싸고 있고, 지는 해가 방을 장악하고 있다.

창문은 버드나무로 분리되어 있고, 우물물은 분홍빛으로 빛난다.

장푸페이를 불쌍히 여기지 않는다면 봄의 내실을 비우는 것이 부끄러울 것입니다.

'토렌트'

부드러운 소년은 섬세하고 매력적인 캐릭터를 가지고 있어 동푸차오의 단점을 반영한다.

아침에는 깃털 텐트에 향기가 가득하고, 저녁에는 구슬 커튼이 새어 나옵니다.

녹색 이불은 원앙색이며, 조각된 침대에는 상아가 새겨져 있다.

멋진 세월은 소관의 세월과 같고 아름다움은 아침 노을처럼 아름답습니다.

소매는 양단으로 재단되었으며, 종이에는 고운 꽃이 엮여 있습니다.

하카마는 약간 붉은색이고 콧수염은 뒤로 젖혀져 있습니다.

나른한 눈은 웃고 있고, 옥손은 꽃을 오르고 있습니다.

화이 추측은 마지막에 붙잡히는 것이 아니지만 깊은 사랑은 주도하는 것과 같습니다.

연지의 질투심을 불러일으키기에 충분하지만, 정우의 한숨을 쉬게 만들기도 한다. 양나라의 건원제 소강(예의 이름은 시잔)은 양나라의 우제 소연의 셋째 아들이자 조명소통왕의 어머니 형제이다. 조명왕(趙寧王)이 죽은 후 처음으로 진안왕(濟南王)의 칭호를 받았고, 왕세자로 즉위하였다. 그의 시호는 건문제(建文帝)이고, 사찰 이름은 태종(Taizong)이다. Xiao Gang의 정치적 업적은 그의 문학적 업적에 비해 훨씬 적습니다. 샤오강은 어려서부터 문학에 관심이 많았는데, 그 특수한 지위 때문에 그를 중심으로 스태프를 중심으로 뚜렷한 의견을 가진 문학 집단이 형성되었다. 중대통 3년에 소강이 태자로 즉위하면서 이 집단의 문학적 영향력은 점차 최고조에 이르렀고, 문학사상 유명한 궁중문학을 공개적으로 발표하고 옹호하며 하나의 경향을 형성하고 더 많은 영향을 미쳤다. 문학사의 한 시대보다.

소강은 4세 때 진안왕(智an王)이라는 칭호를 받았다. 이것이 샤오강의 '시'의 시작이었다.

(1) 그의 '시 습관'의 발전과 그에 따른 '궁풍'시 형성은 당시 커튼과 같은 서진과 장소와 직접적인 관련이 있습니다.

(2) 서친은 샤오강의 수행원을 맡았지만 “글을 잘 쓰고 낡은 스타일을 고수하지 않고 새로운 변화에 관심이 있었다”. 그 새로운 스타일은 실제로 궁전 스타일의 시입니다.

(3) 장수이는 "12살이었고, 글을 쓸 수 있었고, 하루에 시 한 편만 쓸 수 있었다." 그는 루(Lu), 런팡(Ren Fang) 등과 친했고 션웨(Shen Yue)로부터 칭찬을 받았다. 천건 시대 초에 그는 "제2부에서 책을 복사하고, 여성 문제에 관한 20편 이상의 글을 써서 수백 권으로 만들라...하렘을 위해"라는 명령을 받았습니다. 그는 이미 궁중시를 짓기 위한 기본적인 조건을 갖추고 있음을 알 수 있다. 게다가 현존하는 그의 시에는 에로틱한 내용이 많다. 그는 "10년 동안 정부에 있었으며 매우 친절하고 정중했다"고 샤오강에 대한 그의 영향력도 짐작할 수 있다.

(4) 소강이 11세에 선회장군과 단양인이 되었을 때, 우건오 등이 18세에 남서태수로 있을 때 조정에 들어갔고, 왕귀 등이 18세에 조정에 들어갔다. 법원에 들어가 소강강문학그룹이 형성되기 시작했습니다.

(5) 평시 4년부터 중대동 2년(523~530)까지 소강은 7년 동안 영주 태수를 역임했다. 이 기간 동안 막부에는 Liu Xiaoyi, Liu Xiaowei 등도 있었습니다. 자연스럽게 그의 문단이 형성되었고, 시 창작도 점점 왕성해졌습니다.

(6) 소강이 동궁을 맡은 이후 문학적 재능이 더욱 많아졌다. (Xu Qin, Zhang Sui, Yu Jianwu, Wang Gui, Liu Xiaoyi, Liu Xiaowei...)

당시 Xiao Gang의 문학적 사상도 대표적이었습니다. 그는 직설성과 비겁함뿐만 아니라 설명이 느슨하고 느슨해지는 것을 반대하고("호남동왕서") "자신을 확립하기 전에 조심해야 하며, 기사는 느슨해야 한다"고 긍정적으로 말했습니다("가에"). Dangyang Gong Da Xin Shu'), 이는 Xiao Yi가 주창한 '감정 스윙'을 반영합니다. 『남사·양건문제기』에는 전집이 100권, 기타 작품이 600권 이상 있다고 기록되어 있다. 현존하는 작품은 명나라 장보(張浩)가 『량견문집』으로 편찬하여 『한위육대 명학자 1003선집』에 포함시켰다.

문학과 형이상학 외에도 샤오강의 저술 경력은 의학에도 중점을 두었습니다. 그는 "입욕경" 3권과 "여의처방" 10권을 썼는데 둘 다 사라졌습니다. Zaoyi와 Yin Yang 및 Five Elements에 대해 더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소강(孝康)이 영주(永州) 관찰사였을 때, 그는 한때 사비를 줄이기 위한 교육을 보냈고, 부패와 게으름을 척결하기 위한 교육도 보냈다. 그는 동궁에 있을 때 수도에 있는 감옥을 시찰하면서 죄수들을 불쌍히 여기고 그 봉사가 헛되고 과하다고 말하여 올라가서 문제를 논의하였다. 이러한 행위로 미루어 볼 때 그는 사람들의 마음에 공감할 수 있었다. 그의 정치적 업적은 영주부사 시절 북방 원정에서 주로 도시와 영토를 정복하는 일을 담당하였다. 『양서견원제』는 이렇게 말한다. “향양에서 북방 원정에 경의를 표하고, 사령관 석류진, 사마동당문, 장무장군 두화이바오, 진원장군 조일종 등의 군대를 보내 남양을 공격하고 정복하게 하였고, 신야 등의 현(縣)은 위(魏)나라의 형주(景州) 관찰사가 안창(靈昌)시에 항복하여 영토를 천 리 이상으로 확장하였다. 이는 소강의 북방 원정과 대동의 업적을 바탕으로 한 것이다. 대동 6년, 대동 2년에 이 책에서 검증된다.

샤오강은 다른 왕자들과 마찬가지로 동궁에 18년 동안 머물렀지만 특별한 정치적 업적은 없었다. 양나라의 생사를 건 후경의 난 때 소강은 처음에는 구국에 적극적으로 참여했으나, 판타오방 사건을 처리하면서 우유부단한 성격을 드러냈다. 태성을 함락시킨 후, 그는 처음에는 포로가 되었고, 그 다음에는 꼭두각시 황제가 되었으며, 마침내 적들의 손에 죽었습니다.

소강과 양나라 정치를 논할 때, 지난 20년간 소강과 주이의 모순을 무시해서는 안 된다. 양나라 중후기에 주의는 양무제의 총애를 받는 관리였다. 중대동 3년, 소강이 소동의 뒤를 이어 왕위에 올랐습니다. 믿을 수 없을 정도로 소강은 처음 동궁에 입성했을 때 매우 불행했습니다. 그는 '호남동왕과의 책'에서 자신의 우울함과 우울함을 드러냈다. Zhu Yi는 어렸을 때부터 Xiao Gang과 함께 있었던 Xu Xu가 Liang Wu 황제의 총애를받는 것을 질투했기 때문에 즉시 Xu Xu를 수도에서 밀어 냈습니다. 변방 마을의 고난을 겪은 샤오강은 정권을 잡은 배신자들을 참을 수 없었다. 그는 신안 현사로 재직하고 있던 쉬진에게 자신이 태수임에도 불구하고 법정의 배신자들에게 갈 수 없다고 한탄하며 대답했습니다. 기사 내용:

"산에는 구름이 있고 동궁은 덕만 키울 뿐이지만 지금이나 옛날에는 항상 감독과 관리인이 있습니다. 악을 물리치고 선을 장려할 수 없으며, 작은 것입니다. 국새에 도움이 주어지고, 헌신은 대체될 ​​수 없으며, 거룩한 정부를 우러러보므로 부끄러움을 느끼고, 군대에 있는 지 10년이 넘도록 경각심을 잊지 않습니다. 위험과 고난에 대비하여 높은 문 앞에는 금이 있고 밤이 들어있는 곳에는 가난한 사람들의 고난과 풍습이 보입니다. 그 이후로 사람들이 이것을 보고 양조는 한숨을 쉬었다. " 대동시대에 소강이 신뢰하던 신하인 위찬은 주예에게 제외되었다. Hou Jing Rebellion이 발생하기 전에 Zhu Yi가 관련 사건을 부적절하게 처리한 것이 많은 관련이 있었습니다. Hou Jing의 반란이 터졌을 때 반란군의 슬로건은 Zhu Yi와 다른 반역적인 장관을 죽이는 것이었습니다. "양주이전"에 따르면, 후징의 반군이 태성을 포위했을 때, 도시의 모든 문무 관리들은 주이의 권력 조작에 분개했고, 샤오강 왕세자는 "성 포위에 대한 찬가"를 직접 썼습니다. Zhu Yi가 문제의 주요 원인임을 지적하고 Xiao Gang의 "혼돈을 비난하는시"도 Zhu Yi가 국가에 해를 끼쳤다 고 비난했습니다. 이 현상은 역사 독자들의 깊은 고찰을 받을 만하다. 샤오강은 실제로 아버지의 총애로 인해 왕세자로 추앙받았지만, 여전히 수십 년 동안 유력 신하의 압박을 받아야 했고, 나라가 망하기 직전까지 분노를 표출하지 못했다. 이것은 독재 군주제의 심각한 결점을 보여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