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현 방법으로 작문을 쓰다

1 .. 표정으로 글을 씁니다. 제목은 스스로 만든 사랑이다. 때로는 고백할 필요가 없다.

사랑, 때로는 네 곁에 있고, 사랑, 때로는 고백할 필요가 없다 ...

-제목

그날부터 그녀는 그녀의 이름 진묵처럼 과묵했다 ...

그날부터 우리 엄마가 변했기 때문이다. 엄마가 그녀를 싫어하기 때문이다. 엄마가 그녀에게 잔인하기 때문이다 ...

그날 엄마와 아빠는 먼 병원에 갔다가 5 일 후에 돌아왔다. 그들은 묵묵히 어머니의 품에 안겼다. 그녀는 어머니가 그녀를 품에 안고 작은 얼굴에 뽀뽀할 것이라고 생각했지만, 어머니는 그녀를 밀어내며 엄하게 말했다. "뭐! 숙제를 하러 가자! " 묵묵히 멍하니. 어머니의 변화 때문에. ...

그날부터 엄마는 침묵을 점점 더 싫어하셨다. 우리 엄마가 다른 사람과 뜨거운 대화를 나눌 때마다 침묵만 하면 우리 엄마는 곧 미소를 거두고 철청이는 "너는 왜 돌아가서 공부하지 않고 여기저기 뛰어다니니?" 라고 욕했다. 하늘이 눈이 멀었으니, 나로 하여금 이런 * * * *! "묵묵히 멍하니. 우리 어머니의 혐오감 때문이다. ...

어느 날, 나는 말없이 학교가 끝나고 집에 돌아왔지만, 평소의 벼향이 없고 차가운 난로가 하나밖에 없다는 것을 발견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조용히 소리 쳤다: "엄마, 엄마! 클릭합니다 "어머니 철청이 얼굴을 붉히며 소리쳤다." 이게 무슨 뜻이야? ! 먹고 싶으면 직접 해! " "하지만 난 그러지 않을 거야! 안 해! "우리 엄마는 이를 갈자마자 묵묵히 소파에 던져 빗자루를 휘둘러 때렸다. 그녀가 아무리 소리 없이 울더라도, 그녀는 계속 울고, 소리 없는 * * * 위에만 한 줄의 핏자국이 남아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묵묵히 멍하니. 우리 어머니의 무정함 때문이다. ...

몰라, 우리 엄마가 마지막으로 욕한 건 병원 중증 치료실이야 ...

어머니는 거리에서 기절하여 친절한 사람에게 구조되어 병원으로 이송되었다. 병원에서, 우리 엄마는 점점 깨어나서, 우리 아버지를 보고 곧 웃으셨지만, 내가 묵묵히 병실로 뛰어들어갔을 때, 우리 엄마는 곧 안색을 바꾸며 소리쳤다. "꺼져, 당장 꺼져!" " 나는 네가 다시 나가는 것을 보고 싶지 않아! "묵묵히 멍하니. 우리 어머니의 낯설음 때문이다. ...

살금살금 문밖으로 뛰쳐나간 그녀는 평생 어머니를 용서하지 않겠다고 맹세했지만, 어머니가 이미 묵묵히 용서하기를 기다릴 수 없다는 것을 몰랐다 ...

3 주 후, 어머니의 장례식에서, 나는 묵묵히 무릎을 꿇으려 하지 않고, 결국 아버지를 강제로 땅에 눌렀지만, 나는 여전히 눈물을 한 방울도 흘리지 않았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가족명언)

......

눈 깜짝할 사이에 2 년이 지났는데, 아버지는 묵묵히 계모와 결혼하셨다. 계모는 침묵을 별로 좋아하지 않지만, 침묵에 신경을 많이 써서 용돈이 다시 올랐다. 한번은 우리 계모가 아파서 쓰러져 울음을 터뜨리며 소리 없이 큰 소리로 그녀를 빨리 병원으로 데려다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집에 돌아오자, 나는 어머니로부터 배운 요리방법으로 후모에게 풍성한 점심을 만들어, 후모가 밥을 먹을 때 아버지 앞에서 묵묵히 자랑할 수 있게 해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그래서 묵묵히 계모가 엄마보다 낫다고 생각하기 시작했다 ...

2 년 후 ... 묵묵히 고등학교에 다닐 때가 되었지만 거액의 학비는 집에서 감당하기 어려웠다. 그래서 어느 날 오후, 아버지는 갑자기 묵묵히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 "네 엄마가 너에게 상자를 남겨주셨고, 네가 고등학교에 진학할 때까지 기다렸다가 너에게 줄게.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 "나는 원하지 않는다! 클릭합니다 내가 묵묵히 어머니라는 말을 들었을 때, 깊은 원한이 가슴을 스쳐 지나갔다. "침묵, 제멋대로 하지 마라! 그녀는 네 엄마야! " 아버지가 화가 난 것을 보고, 그는 묵묵히 상자를 집어 들고 집안으로 뛰어갔다.

상자는 낡아서 망치로 소리 없이 자물쇠를 쉽게 열 수 있다. 잔돈이 많은 편지가 한 통 있다. 강한 호기심을 품고, 나는 묵묵히 편지지를 열었다.

묵묵히, 네가 이 편지를 읽었을 때, 나의 어머니는 이미 지하에 춘하 가을겨울 네 개를 묻었다. 우리 엄마는 네가 우리 엄마를 싫어하고, 그녀의 변화를 싫어하고, 그녀의 미움을 싫어하고, 그녀의 무정함을 싫어한다는 것을 알고 있다 ... 돌아오는 날, 나는 아들을 품에 안고 아들의 작은 얼굴에 뽀뽀하고 싶었지만, 나는 할 수 없다는 것을 알고 있다 ... 나는 죽어가는 사람이고, 불치병에 걸린 사람이다. 내가 엄마를 미워하지 않으면 열심히 공부해라. 너의 할머니가 나에게 약을 사 주셨다. 나는 내가 구해주지 않았다는 것을 안다. 나는 차라리 아들에게 고등학교에 가는 것이 낫다. 그리고 계모도 괜찮을 거야. 사람을 화나게 하지 마라. ...

보고, 소리 없는 눈빛이 흐려지고, 그녀는 폭발하고, 아버지와 계모의 울음에도 불구하고, 창밖의 큰비에도 불구하고 묘지로 곧장 달려가 어머니의 무덤 앞으로 달려가, 힘없이 무릎을 꿇고, 빗물과 함께 눈물이 흘러내렸다 ...

사랑, 때로는 고백할 필요가 없다. 그 사랑은 소리 없이.

2. 여러 가지 방법으로 300 자 작문을 씁니다. 나는 섬세하고 내향적인 장미를 좋아하고, 나도 소박한 국화꽃을 좋아하지만, 나는 붉은 진달래꽃을 더 좋아한다. 왜냐하면 그것들의 독특한 아름다움 때문이다.

올해 513 일간의 휴가로 마침 빈강 삼림공원에서 진달래꽃 축제를 열었다. 나는 부모님과 함께 현란한 진달래꽃을 접할 수 있는 특권을 누렸다.

공원에 들어선 진달래 공원은 밝은 빛깔만 눈에 들어왔다. 멀리서 보면, 그것은 불타는 불꽃과 같다. 가까이 다가서면 짙은 분홍색의 수컷이 보입니다. 밖으로 갈수록 색이 옅어집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꽃잎의 가장자리는 하얗고, 꽃 가운데에는 짙은 갈색 꽃 한 송이가 있는데, 꽃 속의 꽃처럼, 하하하 품에 누워 잠든 아기 같다! 푸른 잎을 가지고 있는 것은 마치 아기가 트렌치코트에 싸인 것 같다. 짙은 녹색의 잎을 뒤집으면 진달래에 녹색 옷을 입힌 것처럼 옅은 녹색을 볼 수 있다.

나는 고개를 숙이고 심호흡을 했다. 은은한 향기가 사람의 마음을 후련하게 한다. 나는 꽃의 아름다운 매력을 바라보며 진달래꽃 한 그루가 된 듯 진달래의 천국에 있었다 ...

공원 곳곳에 있는 진달래꽃을 보면서 나는 깊은 감명을 받았다. 향기가 부족하고 소박한 외모도 눈에 띄지 않지만, 진달래꽃이 나에게 기쁨과 비범한 매력을 가져다 주었기 때문에 나는 여전히 그것을 좋아한다.

3. 네 가지 묘사 방법과 세 가지 표현 수법이 있는 구도 예술수법은' 표현 수법' 이라고도 한다.

문예가가 창작에 운용하는 각종 구체적 표현 방법. 문학 창작에는 서사, 묘사, 허구, 대비, 과장, 풍자, 서정, 의론, 비교가 있다.

넓은 의미에서 표현은 작가가 글을 쓰고 사상 감정을 표현할 때 사용하는 특수한 문장 구성 방식을 가리킨다. 한 작품을 분석할 때, 우리는 점점에서 면까지 그것의 특수한 표현을 파악할 수 있다. 첫째, 단어와 문장의 수사 기교가 매우 많은데, 비유, 상징, 과장, 대비, 대구, 대비, 의인, 전고 등이 있다. 작품 전체에서 그 표현 수단을 파악할 때는 각기 다르다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앞뒤, 점정의 펜, 수사, 디테일, 서술과 토론의 결합, 정반 대비 등 서사작문 기교를 교묘하게 운용하다. 경전, 교묘한 유추, 역구차이, 정반 대비, 유추 추리 등 의논문 작문 기교를 인용하다. 소설의 묘사, 대비, 깔기와 차용, 서스펜스, 해석, 진실서, 상상력서. 표현 수법의 분석은 매우 일반적인 화제이다. 답안을 작성할 때는 전체 지리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요구 사항에 주의를 기울여 간결하고 정확하게 대답해야 한다. 예를 들어, 글쓰기 기교를 감상하는 것과 같은 주제에 대해서는 문맥, 문장 주제, 장르 스타일을 정확하게 파악하고 가장 중요한 답을 선택해야 합니다.

1. 표현: 시는 주로 서술, 묘사, 의론, 서정적의 네 가지 표현을 사용한다. 그 중 묘사와 서정은 고사의 중점이다. 정적 및 동적 결합, 실제 상황과 실제 상황의 결합과 같은 다른 설명 방법; 예 (서정 방식? 직접 서정과 간접 서정이라는 두 가지 주요 방법이 있다. ) 을 참조하십시오

가슴을 직설하고 억측하며, 경치를 빌려 서정을 느끼며, 풍경에 정이 있고, 정경이 융합되어 있다. 2. 구조형식: 시의 구조형식, 시종일관 공동의 관심, 단도직입적으로, 층층이 깊어지고, 먼저 개괄하여 나누고, 먼저 경물 후 감정, 임종 장화지, 전환, 깔개, 복선 등이 있다.

3. 수사: 주요 수사수법은 \ "이중성 \" \ "비유 \" \ "의인화 \" \ "차용 \" \ "과장 \" \ "대비 \" 이다 4.5. 예술 스타일: 호방, 무단결달, 호방, 소탈함, 담담함, 희미함, 침울함, 비애, 완곡한 표현 수법 포함: ① 표현 수법은 서사, 묘사, 설명, 서정, 의론으로 나뉜다. (2) 문장 한 편은 한 표현식을 기준으로 다른 표현식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3) 화제 작문 요구 사항에도 관련 표현 방식이 있다. 한 가지 표현 방식을 선택하여 다른 표현 방식을 종합적으로 활용할 수 있다.

종합적으로' 표현' 은 언어 예술 음악 동작으로 사상 감정을 표현할 때 사용하는 방법과 형식이어야 한다. 그 표현 수법: 탁물, 서사적, 서정적 서사, 서정 표현, 직설적 서사, 역사, 서사대비, 졸장 선치의 상징, 상상, 감정 배려, 경물, 사물 부각, 아름다움, 비애, 허실 렌더링, 수량이 제한되지 않다. 자세히: (1) 내레이터.

내러티브는 글쓰기에서 가장 기본적이고 일반적인 표현입니다. 캐릭터의 경험과 사건에 대한 저자의 서술과 해석, 그리고 장면과 공간의 전환이다. (2) 설명.

설명은 객체의 모양과 형태를 설명하고 독자에게 재현하는 표현입니다. 그것은 서사, 특히 문학 창작의 주요 표현 형식 중 하나이다.

일반적인 서정, 의론, 서술에서, 때로는 보조 수단으로도 쓰인다. 묘사의 수법은 잘 쓰이고, 생동감 있게 전해져 독자에게 그 사람을 보여 주고, 그의 목소리를 듣고, 집처럼 돌아오는 느낌을 주며, 그로부터 강렬한 예술적 감염을 얻을 수 있다.

(3) 서정. 서정은 작가의 감정을 표현하고 표현하기 위한 것이다.

서정적 문체의 주요 표현 방식이며, 일반 문학 작품과 서술문에서도 종종 중요한 보조표현 방식으로 쓰인다. (4) 토론.

토론은 작가가 어떤 토론 대상에 대해 의견을 발표하여 자신의 관점과 태도를 표명하는 것을 말한다. 그것의 역할은 문장, 강한 철학 및 이론적인 깊이를 명확 하 고 깊게 만들기 위한 것 이다.

의론에서는 주요 표현 방식이다. 일반적인 서술문, 설명문 또는 문학 작품에서 흔히 보조 표현 수단으로 쓰인다. (5) 설명.

묘사는 간결한 문자로 사물의 모양, 성격, 특징, 원인, 관계 및 작용을 명확하게 설명하는 표현이다. 해석된 대상 중 일부는 산, 강, 꽃, 나무, 건물, 그릇 등과 같은 물리적 사물이다. 일부는 사상, 의식, 수양, 관점, 개념, 원리, 기술 등과 같은 추상적인 이치이다.

표현 기교란 문장 가 문장 내용을 표현하는 데 사용하는 작문 원칙, 법칙, 방법을 가리킨다. 표현 기술은 주로 다음을 포함합니다: ① 표현; (2) 표현 기법; (3) 재료 선택 및 절단; (4) 글쓰기의 구조; ⑤ 예술적 개념의 창조, 인물의 형성, 수사 방법의 운용 등.

표현 기교도 일반으로 나눌 수 있다.

4. 50 자의 서술문 한 편을 쓰고, 마구를 팔고, 마구를 팔다. "또 이 빌어먹을 판매로 나를 꿈에서 깨웠다. 말할 필요도 없이, 지금은 5 시 30 분인데, 내가 일어나야 할 때까지 30 분 남았다.

어찌 된 일인지 최근 우리 집에는 마구를 파는 노인이 있었다. 그는 평일이든 주말이든 매일 5 시 30 분에 팔기 시작한다. 맑은 날씨에 바람이 불든 비가 오든 간에, 그것은 양보하지 않을 것이다. 매일 그는 나의 좋은 꿈을 방해한다. 나는 6 시에 일어나야 한다. 이때 그가 나를 깨워서 나는 잠을 잘 수가 없었다. 내가 일어났을 때, 나는 생각하지 못했다. 나는 어쩔 수 없이 침대에서 이리저리 뒤척이며 30 분을 낭비했다, 얼마나 괴로운지 말할 필요도 없다. 이를 위해 나는 이 마구를 매우 싫어하는데, 이것을 듣자마자 머리가 아프고 짜증이 난다. 나는 마음속으로 그를 몇 번이나 욕했는지 모르겠다.

그러나 어느 날 마구를 파는 이 노인에 대한 나의 견해가 갑자기 바뀌었다.

화창한 일요일 아침이었는데, 나는 평소처럼 이 얄미운 판매소리에 잠에서 깼다. 나는 이불로 머리를 꽉 가리고, 내가 노인에게 얼마나 잔인한지 더 이상 언급하고 싶지 않다. 이런 휴일이 있는데, 아직 다른 사람이 늦잠을 자지 못하게 하는 것은 정말 밉다. 갑자기 귀에 거슬리는 울음소리에 종달새 울음소리가 들려와 맑고 듣기 좋아서 내 마음은 움직일 수가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어차피 나도 잘 수가 없어. 나는 차라리 아침에 나가서 경치를 보고, 어떤 노인인지, 어떤 솜씨가 있는지 보고, 이불을 젖히고 빨리 입는 게 낫겠다.

나는 잔돈을 좀 가지고 집을 나갔다. 이봐, 오늘 날씨가 아주 좋아. 하늘이 파랗고 햇빛이 맑고 내 마음이 갑자기 밝아졌다. 나는 판매 소리에 따라 마구를 파는 노인을 찾았는데, 멀리서 한 노인이 한 무리의 아이들에게 둘러싸여 있는 것을 보았다. 나는 어쩐지 천하를 팔아서 장사가 잘 된다고 생각했다. 나는 얼른 몇 걸음 걷다가 가까이 다가와서 깜짝 놀랐다. 내 마음속에서 마구를 파는 사람은 온몸이 기름투성이이고 꾀죄죄한 사람이다. 눈앞의 노인이 희끗희끗한 낡은 군복을 입고 있을 줄은 생각지도 못했지만, 깨끗하고 상하, 세련된 모습을 하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나는 은밀히 호감을 가지고 잔돈을 손에 건네주며 "두 장 주세요." 라고 말했다. 노인은 한 손에는 돈을 들고, 한 손에는 젓가락 한 켤레와 변기 한 켤레를 들고, 마구 두 개를 꺼내서 봉지에 넣고 가볍게 말했다. "조심하세요, 가져가세요." " 나는 그것을 가져다가 하나를 꺼내 한 입 물었다. 정말 향기롭고 바삭하다. 맛이 아주 좋아요. 아주 맛있어요. 나는 도울 수 없지만 그를 좋아한다. 나는 그를 자세히 보았다. 풍상을 겪은 내 얼굴에는 세월에 조각한 주름이 남았다. 내 몸은 매우 강했고, 얼굴에는 시종 아이에게 상냥하고 친절한 미소가 가득했다. 어쩐지 아이가 한 바퀴 둘러쌌다. 이 아이가 이렇게 음식을 먹고 싶어하는 것도 당연하다. 어쩐지 나는 매일 돌아와서 마구를 만족스럽게 먹고 있었다.

몇 걸음 걷자마자 노인에게 가로막혔다는 것을 누가 알았겠는가, 마음속으로는 내가 방금 돈을 냈다고 생각했는데, 어떻게 나를 바로잡아야 하나? 그가 방금 떠오른 호감이 갑자기 사라졌다. 나는 화가 나서 돌아서서 공격만 하고 싶었다. 뜻밖에 노인이 주머니에서 네 조각 반을 꺼내 나에게 건네주었다. 그는 미안해하며 말했다. "동창생, 나는 방금 바빠서 너에게 거스름돈을 주지 못했다. 정말 죄송합니다. " 나는 매우 의아해했다. 그는 재빨리 말했다. "너는 나에게 5 위안을 주었다." 나는 갑자기 깨달았다, 내가 매우 서두르기 때문에, 나는 5 달러를 5 마오로 오인하는 것을 개의치 않았다. 노인이 건네준 돈을 보고 머리 속의 생각이 떠올라 내 얼굴이 한동안 하얗게 변했다.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겠어요. 노인은 나를 이렇게 보고 걱정스럽게 물었다. "어린 동창아, 왜 그래?" 왜 그래요? \ "나는 말문이 막혔다. 나는 나 자신이 정말 싫다. 내가 어떻게 이렇게 열심히 자신을 부양하는 노인을 볼 수 있을까? 나는 재빨리 손을 뻗어 노인이 건네준 돈을 받아서 말했다. "아무것도, 다 샀어요." 노인은 나머지 마구를 모두 나에게 주었다. "두 개 더 오면 무료입니다. 나는 어떤 것도 받아들이기를 거절했지만, 노인은 웃으며 말했다. "이것은 밑지는 큰 장사이다. 5 를 사서 1 을 보내다. " 말을 끝내고, 머리도 돌아가지 않고 가버렸다 ...

노인이 점점 멀어지는 뒷모습을 보고 나는 그에게 큰 경의를 표했고, 평소에 접촉한 장사꾼들은 모두 차차 충전하고, 적게 충전하고, 고객을 속이는 것이 감개무량했다. 사람과 사람 사이에 어떻게 성실함이 있을 수 있습니까? 오늘 이 노인은 나에게 생생한 교훈을 주었다. 이 세상은 성실함이 필요하지만, 우리는 더욱 소중히 여겨야 한다!

나는 세 가지 표정이 있는 작문이 자랑스럽다. 내 고향은 너무 아름다워!

오늘 오후에 아버지는 나를 사촌 형의 밭에 데리고 수박을 따러 가셨다. 나의 사촌 형이 우리에게 밭에서 그를 기다리라고 했다.

봐라! 콩이 달린 연한 녹색은 길고, 등나무 꼭대기에서 등나무' 허리' 까지 늘어져 있다. 덩굴 전체가 신장 출신의 소녀처럼 무수한 긴 머리채를 가지고 있다. 봐라! 가지, 보라색 얼굴, 낮은 성장 화가 될 것으로 보인다: "왜 낮은 성장 하 고 거리를 볼 수 없습니까?" " 높은 곳에서 자란 사람들 중에는 머리에 연보라색 꽃 한 송이를 달고 있는데, 마치 머리를 치켜들고 머리 위의 아름다운 작은 꽃을 자랑하고 있는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어떤 사람은 바람 속에서 고개를 끄덕이는데, 마치 "봐, 나는 높이 서 있어, 멀리 봐!" 라고 말하는 것 같다. \ "봐! 멀리서 불타는 나뭇잎이 있는데, 무슨 일이야? 나는 얼른 뛰어가 보았다, 하하, 원래 토마토가 바람에 흔들리고 있었구나! 그들의 얼굴을 보니 모두 빨갛다. 마치 술에 취해 술에 취한 것 같다. 수세미를 보고, 트렌디한 녹색 옷을 입고, 미풍이 불어오자, 수세미는 마치 모델에 맞춰 쇼를 하고 있는 것 같았다. 우리는 옥수수밭에 와서 옥수수를 바라보았는데, 모두 옅은 노란 외투를 감싸고 있었고, 어떤 사람들은 솜저고리를 감싸고 있는 아기처럼 작은 얼굴을 드러내며 우리를 향해 미소를 지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옥수수명언)

콩 녹색, 가지 보라색, 멜론 그린, 토마토 레드, 옥수수 노란색은 화려한 퍼즐을 구성합니다. 우리가 이 아름다운 경치에 매료되었을 때, 갑자기' 아프리카인' 이 우리 앞에 나타났다. 자세히 보니 원래 사촌 형이었다. 사촌형의 어두운 피부를 보면 그는 전형적인' 아프리카 난민' 처럼 보이지만 그는 낙관적이다. 그는 우리에게 그가 심은 수박을 맛보라고 인사하면서 말했다. "올해 수박이 많으니, 틀림없이 큰 수입이 있을 거야!" " 나는 또 수박을 따러 갔다. 나는 그와 초막에 들어가자마자 온몸에 땀이 났다. 나는 소리 쳤다: "너무 덥다! 클릭합니다 사촌 형이 앞을 걷다가 고개를 돌려 나에게 말했다. "지금 제일 시원해요. 정오에는 창고의 온도가 섭씨 50 도까지 높아서 참을 수 없다! " 그리고 나는 또 수박을 집어 들었다. 나는 그가 가운데 손가락을 구부리는 것을 보았다. 이 수박은 두드리고, 그 수박은 두드리고, 목소리가 맑은 수박은 따졌다. 비틀자 수박이 내려왔다. 나는 따라갔고, 그와 같이 두드리고 두드렸고, 수박 하나를 주웠고, 목소리가 커서 주울 준비가 되어 있었지만, 한참 동안 비틀어도 움직이지 않고 수박 등나무 주스 한 개를 주웠다. 수박이 득의양양하게' 장군의 배' 를 받치고 있는 것을 보니,' 바보, 너는 이것조차 잘 할 수 없다' 고 말하는 것 같다. 마지막 노여움에 나는 그것을 뿌리째 뽑아 한 바구니에 넣었다. 수박 한 광주리를 가득 보고, 나는 즐겁게 웃었고, 사촌 형도 웃었다.

6. 문장 표현과 묘사의 수사 방법은 주로 비유, 의인, 배비, 이중성, 과장, 인용, 질문, 반문, 상호문, 공감, 반풍자, 반복, 진실, 대비가 있다.

1. 비유: 사물의 유사성에 따라 구체적이고 간단하며 익숙한 것으로 추상적이고 심오하고 낯선 것, 즉 비유를 설명한다. 역할: 표현하는 내용을 생동감 있고 구체적으로, 생동감 있고 깊은 인상을 주며, 간단하고 흔히 볼 수 있는 것으로 심오하고 생소한 것을 해석하여 사람들이 깊이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은유에는 직유, 은유, 환유 등 세 가지 유형이 있다. 범주 특징본체 비유사. 예: 직유 A 는 B 처럼 나타나고, 닮고, 닮고, 닮고, 어린 소녀처럼 꽃처럼 나타나고, A 가 B 처럼 나타나고, 짙은 녹색으로 변하는 풍경이 바로 청산녹수의 그림이다. 비유 A 가 나타나지 않고 B 가 땅에서 무수한 화살을 쏘고 천만 도 폭포가 지붕에 떨어지는 것을 비유한다. 2. 의인: 사물을 성인으로 쓰고, 사물에 사람의 언행 혹은 사상 감정을 부여하고, 사람을 묘사한 글로 사물을 묘사한다.

기능: 동물, 새, 곤충, 꽃, 나무 또는 기타 무생물을 성인으로 작성하여 구체적인 사물을 개인화하고 언어를 생동감 있게 한다. 복숭아나무, 살구나무, 배나무, 너는 나를 허락하지 않는다. 나는 너를 놓아주지 않을 것이다. 모두 꽃이 가득 피었다.

과장: 의도적으로 사물의 성격과 특징을 과장하거나 좁힙니다. 역할: 사물의 본질을 제시하고, 분위기를 띄우고, 렌더링력을 강화하여 연상 효과를 일으킵니다.

카테고리 특징: 확대 과장은 사물의 모양, 성격, 특징, 작용, 정도를 과장하고 상점 앞의 동메달도 햇볕에 쪼여 줄어든 것 같다. 과장은 사물의 이미지, 성격, 특징, 작용, 정도를 축소시켰고, 바나드가 세상을 앞서고, 후자를 선자로 과장하고, 선자를 후자로 과장하고, 그녀는 취하기도 전에 취한 것을 볼 수 있을 뿐이다. 4. 배비: 구조가 같거나 비슷하고 말투가 일치하며 의미와 관련된 문장이나 성분을 함께 배열한다.

기능: 언어 분위기를 향상시키고 표현 효과를 향상시킵니다. 예를 들면: 그들의 품질은 순전히 고상하고, 그들의 의지는 그렇게 강인하고 강인하며, 그들의 기질은 그렇게 단순하고 비천하며, 그들의 가슴은 그렇게 아름답고 넓다.

5. 한 쌍의 글자 수가 같고, 구조가 같고, 의미가 대칭인 어구나 문장은 두 가지 반대나 비슷한 뜻을 나타낸다. 기능: 가지런한 대칭, 리듬감, 개괄성, 기억하기 쉽고 음악미가 있습니다.

예를 들면: 횡미냉은 천부에게 손가락질하고, 머리를 숙여 유자우로 삼다. 6. 어떤 의미를 강조하기 위해, 어떤 감정을 표현하기 위해, 소리로 어떤 단어와 문장을 반복한다.

반복 유형: 연속 반복 및 간격 반복, 연속 반복 중간에 다른 단어가 없습니다. 간격 반복에 다른 단어가 있습니다.

산골짜기에서 메아리가 들려왔는데, 그는 방금 떠났고, 그는 방금 떠났다. (반복) 마치 3 성을 잃은 것처럼 당과 국가는 점점 더 한 나라와 같다. 동북 3 성 없이는 아무도 울리지 않지만 당과 국가는 점점 더 한 나라와 같다.

(반복 간격) 7. 질문: 남의 주의를 끌기 위해 일부러 먼저 질문을 한 다음 스스로 대답한다. 기능: 생각을 일깨워주고, 어떤 것은 어떤 것을 두드러지게 한다.

왜 꽃이 이렇게 빨갛지? 첫째로, 그것은 그것의 물질적 기초를 가지고 있다. 8. 반문문: 의심의 여지가 없다. 의심의 형식으로 확정적인 뜻을 표현하고, 긍정적인 형식으로 부정을 표현하고, 부정적인 형식으로 긍정을 표현한다.

저는요? 나는 비난 할 것이 없습니까? 9. 기성 단어를 인용하고 인용하여 언어 표현의 효과를 높이며 직접 참조와 간접 참조로 나눌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겸손은 사람을 진보하게 하고, 교만은 사람을 뒤처지게 한다" 는 이치를 우리는 기억해야 한다.

10. 당신이 표현하고 싶은 것을 관련 물건으로 대체한다. 환유의 유형: 특징세대, 구체적 추상화, 부분 세대 전체, 전체 세대 부분.

예를 들어, 대중들 사이에서 바늘 한 가닥을 잡지 마라. 선생님, 현금으로 주실 수 없나요, 원세카이? 1 1. 반어는 원뜻과 반대되는 단어나 문장으로 원의를 표현하고 반어로 표현 효과를 높인다.

어떤 풍자는 폭로하고, 어떤 것은 친밀하고 우호적인 정을 표현한다. 예를 들어, (청나라에서 유학하는 학생) 도 은 머리띠가 부러져 납작하다. 모자 이외에, 그것은 반짝이는, 볼 수 있는, 어린 소녀의 롤빵 처럼, 또한 몇 목을 트위스트 해야 합니다. 정말 예뻐요.

12 대비는 서로 다른 두 가지 사물이나 같은 사물의 두 가지 측면을 함께 비교하는 수사격이다. 예를 들어, 어떤 사람들은 살아 있지만 죽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죽었지만, 그는 아직 살아 있다.

(zang Kejia 의 일부 사람들) 대비를 사용하기 위해, 우리는 표현할 사물의 모순된 성격을 깊이 이해해야 한다. 비교되는 두 가지 사물이나 같은 사물의 두 가지 측면은 대립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비교할 수 없다.

/z/q660738430 표현: 서술, 설명, 토론, 감정 표현, 유연한 해석 다음과 같은 정의, 예, 분류, 그래픽, 비유, 비교, 차트, 설명, 모방 등 일반적인 해석 방법을 사용합니다. 간단한 논술을 쓸 때 적절한 해석 방법을 선택하고, 더 정확하고 명확한 언어를 사용하며, 사물의 특징을 질서 있게 설명할 수 있다. 적절한 해석 방법을 선택할 수 있다' 는 것은 논술을 쓸 때 다음과 같은 정의, 예, 분류, 차트, 비유, 비교, 차트, 설명, 모방 등과 같은 일반적인 해석 방법을 유연하게 활용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정의는 사물의 본질을 밝히는 데 사용되며 간결해야 한다. 한 가지 예는 구체적인 예시로 추상적인 것을 설명하는 것이다. 분류는 복잡한 것을 질서 정연하고 질서 정연하게 독자에게 소개하는 것이다. 열 번호는 수량의 관점에서 사물의 특성을 설명합니다. 은유는 사물의 특징을 구체적으로 생생하게 소개하는 시각화된 방식이다. 비교는 사물이 동일하거나, 반대이거나, 비슷한 특징을 비교하고, 설명되는 사물의 주요 특징을 강조하는 것이다. 막대 그래프는 항목의 분류에 따라 사물의 특징을 설명하는 차트를 그리는 것을 말합니다. 해석은 정의와 비슷하지만, 언어 표현은 더욱 세밀하고 구체적이며 해석 작용을 한다. 모방이란 묘사를 통해 사물의 외관, 형태, 면모를 도입하는 것을 말한다. 각종 해석 방법의 종합 운용이 딱 알맞다.

"더 정확하고 명확한 언어 사용" 을 위해서는 설명을 쓸 때 언어를 정제하여 과학적이고 정확하며 간결하고 이해하기 쉽고 생동감 있고 구체적이어야 한다. 일반적으로 설명문에 사용된 언어에는 생동감 있는 언어와 평실한 언어가 포함되며, 사물의 특징을 부각시키는 요구 사항에 따라 유연하게 처리해야 한다.

하나로 합치다.

7. 작문에는 1, 서술문 2, 묘사 3, 서정 4, 의론 5, 설명 (1) 서술을 포함한 여러 가지 표현이 있다. 서술문은 글쓰기에서 가장 기본이다. 기능도 많아요. (2) 묘사: 묘사는 대상의 외모와 정태를 묘사하는 표현 방식 (심리묘사, 언어묘사, 동작묘사, 표정묘사, 외모묘사, 환경묘사 등) 이다. ) 를 독자에게 재현합니다. 그것은 생생한 언어로 인물의 외형, 동작, 경물 상태 등 구체적인 특징을 묘사한다. 일반적으로 인물 묘사나 경물 묘사로 나뉜다. 이것은 이야기입니다. 특히 그것은 문학 창작의 주요 표현 방식 중 하나이다. 일반적인 서정, 의논문, 설명문에서, 그것은 때때로 일종의 보조수단으로 사용된다. 묘사 방법을 잘 운용하면, 전승할 수 있고, 이미지가 생동적이며, 독자에게 이 사람을 보여 주고, 그의 목소리를 듣고, 집처럼 돌아오는 느낌이 들며, 그중에서 예술의 강렬한 영향을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