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조 전원목가' 광활한 초원' 의 전범작이 음악 언어와 음악 구조에 간결하다. 전체 노래는 두 개의 이중악구밖에 없지만 열정이 분방하여 이미지와 의경, 사람과 자연의 완벽한 통일을 이루며 광대하고 분방한 양강의 아름다움을 선사한다. 고대의 연회석 노래' 60 미인' 은 간단한 노래로 60 가지의 아름다운 일을 불렀다. 초원 대지, 청춘생활, 소와 양 말, 철새 기러기, 청운연, 명월별, 산경해경, 활짝 핀 꽃, 맑은 물, 튕기는 현과 낭랑한 노래, 부모의 은혜, 형제의 손발, 어른의 지도, 세상의 평화 ...
몽골족 장조 연기자는 몽골 가운을 입고 마두금 음악을 곁들여 모성애를 부르고, 생명을 찬양하며, 사랑을 하소연하고, 진실한 소리로 노래를 부르는 것이 대자연에 가장 가까운 소리다. 몽골 장조에서는 멜로디 자체의 다채로운 장식 (예: 앞소리, 뒷소리, 미끄럼소리, 메아리 등) 을 제외하고는. ), 발음 기술로 형성된 특별한 멜로디 장식도 있다.' 몽골어',' 몽골어 장조 사람마다 다르게 부를 수 있어 즉흥적으로 할 수 있는 것도 매력이다. 주로 그리움과 감상의 노래로 구성되어 있다. 대부분 초원, 소와 양, 흰 구름 등을 묘사한다. , 특히 말을 부르는 노래. 클릭합니다
몽골 사람들의 생활 환경은 줄곧 널리 퍼져 있었고, 독특한 유목 생활 방식까지 더해져 사랑에 대한 사고와 표현 방식도 독특하다. 장조 민요는 바로 이런 사랑의 추진으로 생겨나고 발전한 것이다. 그러므로 이런 사랑의 본질과 내포는 언제나 장조 민요에 반영되어 있다. 초원 음악 "살아있는 화석"
몽골족 장조 민요는 독특한 유목문화와 지역 문화의 특징을 지닌 독특한 노래 형식이다. 초원인 특유의 언어로 몽골족의 역사 문화, 인문 풍속, 도덕, 철학, 예술에 대한 인식을 서술하였다. 몽골족 장조 예술의 대가인 라 소영은 몽골어에서 장조는' 우일도도' 라고 불리는데, 이는 장가를 의미하는 것으로, 짧은 노래에 비해 장조 외에 오랜 역사가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몽골, 몽고어, 몽고어, 몽고어, 몽고어, 몽고어, 몽고어, 몽고어) 고증에 따르면, 장조 민요는 몽골족이 형성된 이래 이미 수천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몽골족의 장조의 출현은 몽골족 유목 생활과 일정한 관계가 있는데, 그 특징은 단어가 짧고, 목소리가 높고, 거리가 멀며, 자유를 완화하고, 서사에 적합하고, 서정에 능하다는 것이다. 일반 가사는 위와 아래라는 두 문장이다. 가사는 대부분 초원, 말, 낙타, 소와 양, 푸른 하늘, 흰 구름, 강과 호수를 묘사한다. 라 소영은 장조가 몽골족 음악 문화 중 가장 대표적이라고 말했다. 그는 몽골족의 지혜와 깊은 감정을 생생하게 표현했다. 언제 어디서나 몽골 사람들은 장조를 듣기만 하면 그런 독특한 시끌벅적함과 서늘함을 느낄 수 있다.
장조는 몽골족의 피에 흐르는 음악으로 민족 정체성의 상징이다. 몽골어를 알아듣지는 못하지만, 몽골어의 장조에 감동을 받을 수 있다. 이는 마음을 사로잡는 직접적인 대화이기 때문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언어명언) 우리나라의 유명한 음악 이론가 조씨는 몽골족 장조의 가장 큰 매력은 자연에 가장 가까운 음악이거나 자연 자체의 아름다운 그림이라고 생각한다. 장조는 몽골족 생산 방식이 사냥에서 방목으로 바뀌는 과정에서 비롯된 것으로, 자연에 대한 사람들의 태도가 요구에서 양육으로 바뀌는 것은 인간과 자연이 조화롭게 지내는 산물이며, 사람들이 자연의식을 보호하는 각성이다. 라 소영은 몽골족 장조가 초원의 민가로 역사에 남겨진 일종의 구두문화로 몽골족 음악의' 활성화석' 이라고 말했다.
천년절창이 거의 멸종되었다.
몽골족 장조 민가 마스터 하자브는 모든 장조 기법을 장악한 유일한 가수로 초원 전통 성악 유파의 걸출한 대표이다. 그는 몽골족 장조 노래의 노래 방법을 창의적으로 계승하고 발양하여 독특한 몽골족 초원 성악 학파를 창설하여 울란프에게' 인민의 성악가' 로 칭송받았다.
하자브는 라소영, 후송화, 데드마 등 유명한 가수를 양성했다. 중국 뮤지션협회 이사, 내몽골 뮤지션협회 상무이사, 국가 1 급 배우, 1995 가 내몽골 자치구 정부에' 가왕' 칭호를 수여받았다. 하지만 몽골족 장조사의 상징적인 인물은 2005 년 6 월 27 일에 세상을 떠나 완전한 기록을 남기지 않았다. 그가 생전에 정리하고 정리한 380 부의 반인고 기록은 문혁에서 모두 파괴되었다. 그가 잘하는 조르도 (일종의 장조) 조차도 지금은 거의 자취를 감추었다.
장조는 구두로 전해지는 민간 예술로 지역과 가수에 따라 많은 스타일을 형성했다. 따라서 긴 음색은 종종 상속인에게 "붙어" 있습니다. 하지만 최근 10 년 동안 유명 장조 가수들의 죽음과' 말등에 있는 사람' 의 하마로 장조가 탄생한 원시 자연환경이 바뀌면서 독특한 말등의 노래 스타일과 방법이 멸종 위기에 처해 있다.
내몽골 장조를 부르는 사람이 점점 줄어들고 있다. 한때 성극했던 동토머트, 코르담부, 몽골뢰금부의 부조는 기본적으로 사라졌고, 소수의 노인과 전문 연구자들만 조금 알고 있었다. 하지만 알라민가를 부를 수 있는 연예인은 100 명도 안 되고, 모두 나이가 들었고, 장조 유파의' 기초' 에 대한 체계적인 실사도 없다. 또한 장조 민가 이론, 노래 기교, 교실 수업에 대한 전면적이고 심층적인 이론 논의가 부족하고, 장조 예술 연구에 종사하는 이론인재가 적고, 연구 분야와 수준은 해외 동행과는 거리가 멀다. 이에 대해 전문가들은 몽골족 장조 보호기구를 최대한 빨리 설립하고 전문 장조 학원을 설립하고 이론 연구인재 양성을 강화하고 현대화 수단을 이용해 연구와 보호를 진행하며 장조 구두전승의 역사를 바꿔야 한다고 조언했다. 몽골 노래는 두 가지 주요 품종으로 나뉜다. 하나는 우일틴도나' 장조' 이고, 다른 하나는' 보지노두우' 이다. 장조는 성대한 축제와 명절 의식과 관련된 표현으로 몽골족 사회에서 독특하고 존경받는 지위를 누리고 있다. 몽골 유목민족의 결혼식, 집들이, 아기 출생, 조랑말 표기 등 사회활동과 종교 명절에도 장조의 노랫소리를 들을 수 있다. 나다모에서 장조를 들을 수 있는데, 나다모는 씨름, 양궁, 마술 경기를 포함한 카니발 운동회이다.
장조' 는 서정적 노래로, 32 곡의 선율로 이루어져 있으며, 대량의 장식음을 띠고 있다. 아름다운 초원, 산천, 부모의 사랑과 친밀한 우정을 노래하며 운명에 대한 생각을 표현했다. 장식음과 가성의 대량사용은 리듬이 풍부한 길고 연속적인 유동 멜로디를 포함하고 있으며 음역이 매우 넓은 즉흥적인 형태가 특징이다. 상승 멜로디의 리듬은 느리고 평온하며, 하강 멜로디는 항상 활발한 삼음 반복문을 삽입하는데, 초원 생활 리듬에 대한 모방에서 비롯된다. 장조의 노래와 창작은 목축민의 전원생활 방식과 밀접한 관련이 있으며, 지금까지도 몽골족에 의해 광범위하게 이어지고 있다.
장조의 역사는 2000 년 전으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으며, 13 세기부터 문학 작품의 기록이 있다. 지금까지도 장조는 여전히 다른 지역의 풍부한 풍격을 유지하고 있다. 중국 북부 몽골과 내몽고 자치구 목축민들의 사회문화생활에서 장조는 연기와 당대 음악 창작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