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편 23편의 예술적 개념은 무엇입니까?

시편 23편은 시인의 영적 삶의 참된 반영이자 그의 내면적 삶의 아름다운 표현입니다. 그것은 외부적인 예술적 개념에 관한 것이 아닙니다. 다윗은 기도와 찬양을 소중히 여기는 사람이었기 때문에 끊임없는 기도를 통해 현실적인 관점을 얻었습니다. 그것은 또한 주님에 대한 그의 완전한 신뢰였습니다. 기도하지 않고서는 여호와께서 자신의 목자이심을 깨닫는 것이 불가능합니다.

매일 주님의 은혜에 젖어 있어도 여전히 어떻게 감사하고 보답해야 할지 모르겠습니다. 오직 다윗만이 주님의 은혜의 길이와 너비와 높이와 깊이를 말했습니다. 오직 하나님을 온전히 의지하는 사람만이 그러한 내면의 표현을 가질 수 있습니다.

추가 정보

저자가 쓴 방법

엄밀히 말하면 시편은 다윗, 모세, 아삽 및 기타 알려지지 않은 사람들이 영감을 받아 썼습니다. 하나님의 감동을 받고 성령의 감동을 받은 것입니다. 시편의 최종 형태는 아마도 에스라, 느헤미야 또는 그 이후의 서기관들에 의해 결정되었을 것입니다. Ezra의 편집 작업에 대해. 시의 기원에 대해 우리에게 알려주는 첫 번째 것은 시의 2/3 시작 부분에 있는 비문입니다.

히브리어 원문에서 이 비문은 본문의 일부이지만, 이 비문은 70인역 이전에 존재했지만, 여전히 많은 학자들은 시편 모음 이후에 추가된 것으로 믿고 있어 그 타당성과 신뢰성을 의심합니다. . 이 학자들의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이 비문의 출처는 알려져 있지 않습니다.

2. 진술은 때때로 불분명합니다. 또는 비문의 언어 다음과 같은 의미는 일부 시의 내용 및 스타일과 조화되기 어려운 것 같습니다.

비문의 신뢰성

보다 보수적인 시편 학자들은 이러한 비문의 신뢰성을 믿습니다. 그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이 비문의 기원은 기원전 2세기 초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왜냐하면 그 비문은 칠십인역에 있기 때문입니다(사실 그 기원은 칠십인역보다 훨씬 이전입니다. 70인역의 번역자들은 많은 단어를 이해하지 못했기 때문입니다.

2. 이 단어는 오늘날까지 히브리어 본문의 일부로 전해졌습니다.

3. 모든 시에는 비문이 수반됩니다.

4. 비문은 시의 의미와 메시지를 보다 완벽하게 이해하는 데 유용한 배경 지식을 제공합니다. 이 노트는 이 보기를 지원합니다.

비문에는 작가, 기고자, 편집자, 음악가 및 시편 편집, 집필, 노래에 참여한 기타 8명의 이름이 나와 있습니다. 그들의 이름은 다윗, 아삽, 고라, 모세, 헤만, 에단, 솔로몬, 여두둔이더라.

이들 가운데 우두머리는 다윗이었습니다. 일부 현대 학자들은 다윗이 시편의 주요 저자이자 기고자였다는 사실을 부인하지만, 전통적인 견해를 뒷받침하는 많은 이유가 있습니다. 다윗 자신도 시인이자 음악가였습니다(삼상 16:15-23; 삼하 23:1; 암 6:5).

감정이 풍부하고 마음이 넓습니다(삼하 1:19-27; 삼하 3:33, 34). 그는 믿음과 열정이 가득하여 열정적으로 여호와를 섬깁니다. 그의 현명하고 자비로운 지도력 아래 이스라엘에서는 음악이 번성했습니다. 적의 본거지 여부스(Jebus)를 함락시키고 언약궤를 시온산에 안치한 이후, 가톨릭 전례의 중요성이 더욱 커졌고, 이로써 성서에 사용되는 찬송가와 음악의 창작이 촉진되었습니다.

다윗이 자연에 대해 잘 아는 것, 율법에 대한 이해, 역경과 슬픔, 유혹 속에서 배운 교훈, 하나님과 친밀한 세월, 이스라엘 왕으로서 다채로운 삶을 하나님은 그에게 보여 주셨다. 영원한 왕이 자신의 보좌에 오를 것이라는 확신, 이 모든 경험을 통해 목자가 된 이새의 아들은 하나님을 향한 인간 영혼의 갈망을 가장 감미롭고 가장 슬픈 노래로 부를 수 있었습니다.

또한 시편 곳곳에서 다윗의 생애가 언급되거나 인용되어 다윗의 인품과 실력을 엿볼 수 있습니다. 시편에는 다윗의 이름에 대한 언급이 많이 있으며, 그 중 일부는 사무엘하 22장과 역대상 16:1-36에 인용되어 있습니다. 이 모든 것은 다윗이 저자라는 강력한 증거입니다.

신약은 마태복음 22:43, 37, 누가복음 20:42-44, 로마서 4:6-8; 로마서 11:9-10; 히브리서 4:7에는 다윗의 이름이 언급되어 있으며, 이는 위의 제안이 정확함을 더욱 입증해 줍니다. 엘렌 화잇의 글도 풍부한 간증을 제공합니다(부조와 선지자, 642~754쪽; 교육, 164, 165쪽 참조).

'시편'에는 '다윗의 시편'이라는 문구가 들어간 시편이 73편이다.

1권에 37편, 2권에 18편, 3권에 1편, 4권에 2편, 5권에 15편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 73편의 시편은 일반적으로 다윗의 시편이라고 불립니다. 그러나 “다윗의 시들”만으로는 다윗이 저자임을 증명하기에 충분하지 않습니다. 히브리어 원문에 따르면, 이 시편은 다윗이 쓴 시편을 가리킬 수도 있고 다윗이 편곡한 시편을 가리키는 것일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다른 증거들을 종합해보면 적어도 그 중 상당수가 데이비드가 쓴 것이라는 것이 입증될 수 있습니다. 원문에서 고유 명사와 함께 전치사 "le"을 사용하는 문제에 대해 Barnes는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가장 뛰어난 자는 이스라엘의 가장 큰 다윗 왕이로다.”

'아삽의 시'라는 제목의 시편은 12편이다(시 50:73-83). '다윗의 시'와 마찬가지로 '아삽의 시'도 아삽이 지은 것인지 입증할 수 없습니다. 그 중 몇몇은 분명 다윗이 쓴 것입니다(시편 73, 77, 80편의 서문을 참조하십시오). 아삽은 레위 사람이었으며 다윗의 합창단의 우두머리 중 한 사람이었습니다.

다윗처럼 아삽도 선지자이자 음악가였습니다(대상 6:39; 역대하 29:30; 느헤미야 12:46 참조). 예루살렘으로 돌아온 포로들의 명단에는 노래하는 자들만 아삽 자손만 언급되어 있습니다(스 2:41).

'고라 자손의 시'라는 제목의 시편은 11편(시편 42편, 44~49편, 84편, 85편, 87편, 88편)이다. 고라는 모세의 권위에 반대했다는 이유로 처벌을 받았지만 그의 후손은 연루되지 않았습니다. 그들은 성전 예배의 지도자로 봉사했습니다.(대상 6:22; 대상 9:19 참조)

'고라 자손의 시'가 있는데, '에스라 사람 헤만의 교훈의 시'로도 언급된다. 헤만은 레위 지파 고핫 사람 사무엘의 손자 요엘의 아들이었으며 성전 음악을 맡은 지도자 중 한 사람이었습니다(대상 6:33, 대상 15:17, 대상 16:41, 16:41). 42) .

여두둔의 이름이 새겨진 시편은 세 편(시편 39편, 62편, 77편)이다. 그는 성전 합창단의 지도자였습니다. 그러나 비문에는 다른 이름이 있습니다. 이 세 시는 Jeduthun이 쓴 것이 아니라 그가 작곡한 음악과 가사일 수 있습니다.

'에스라 사람 에단의 교훈의 시'라고 표시된 시가 있습니다(왕상 4:31; 시 89편 참조).

'솔로몬의 시편'(시편 72편, 127편)으로 표기된 시편이 두 편 있다.

'모세의 기도'(시편 90편)라는 시가 있습니다.

시편의 3분의 1은 비문이 없고, 누가 썼는지 알 수 없다. 이 시들은 에스라, 이사야, 예레미야, 에스겔, 학개 등과 같은 구약성서의 다른 유명한 인물들이 쓴 것으로 추측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