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주로 단어에 관한 몇 가지 문제를 간단히 이해하는 것이다.
단어는 무엇입니까? 단어와 시 (율시) 의 관계와 차이점; 단어의 작문 기교
첫째, 단어는 무엇입니까?
그럼 단어는 무엇인가요?
단어는 중국 고대 시의 일종이다. 음악과 가사이기 때문에 곡사, 악부, 음악악장, 긴 단문, 시, 금곡 등이라고도 합니다.
단어는 서정시로 음악으로 노래할 수 있는 악부시로 당송 시대의 주요 문학 형식 중 하나이다.
단어는 고대 중국시의 장르로서 율시, 굴곡, 당전악부, 고시, 초사, 시 300 등과 같은 수준으로 분류돼 상대적으로 독립된 장르이다. 그것은 남북조 시대의 양조에서 시작되어 당대에 형성되었다. 5 대 10 국 이후 흥성하기 시작하여 송대에 이르러 전성기에 이르렀다. 그래서 속칭 송사라고 합니다.
단어와 현대시는 형식상 큰 차이가 있지만, 우리가 지금 말하고 있는 단어는 먼저 하나의 시체이며, 현대시와 형식상 다르다. 왜냐하면 그것이 따르는 언어 규칙은 현대시와 매우 비슷하기 때문이다.
다음으로 단어의 출처를 간단히 소개하겠습니다.
모두 알다시피, 단어는 송대에서 가장 흥성하고, 가작이 반복되고, 어계가 배출되는 것은 오늘 뛰어넘기 어려운 것이다. 그러나 단어에 대해 조금 아는 사람들은 단어의 기원이 송대에서 나온 것이 아니라는 것을 알고 있다.
단어의 기원에 대해 여러 가지 관점이 있다.
1. 단어는' 시경' 을 대표하는 고대 민요에서 유래했다.
2. 단어는 고악부에서 유래했다.
3. 단어는 당대의 근체시나 절구에서 왔다.
4. 이 단어는' 연악' (연어 호이골목 소곡) 에서 유래했다.
이런 견해는 정론이 없다. 모든 진술에는 나름대로의 근거가 있는 것 같다. 그러나, 이 단어는' 악언' 에서 유래한 말이 가장 설득력이 있다. 설서는 당대가 서역에서 전해온 각 민족 음악과 중원 구음악의 점진적인 융합으로, 연악은 주로 호락에 의해 생겨났다. 원래 단정한 오언칠언시는 이미 적합하지 않아서, 어휘가 다르고 형식이 더 활발한 단어가 생겼다. 즉, "긴 단문"
그럼, 악언은 무엇인가요?
심괄' 맹시필담' 에는' 전왕의 즐거움은 아락이고, 전생의 새로운 소리는 청락이고, 하호의 즐거움은 연락이다' 는 설명이 있다. 간단히 말해서' 악언' 은 후이가 서역에서 전해 내려오는 회자된 곡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