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의 영대 번역과 감상

영대 초창기를 지나 캠프를 통과하다. 백성들이 그것을 공격하면 며칠 만에 해치운다. 처음부터 초조해하지 마라, 백성들이 올 것이다.

왕은 영에 있고 사슴은 누워 있다. 사슴과 사슴, 흰 새. 왕은 영늪에 있는데, 그는 물고기 속으로 뛰어들었다.

나의 사업은 활력이 넘치고, 내 마음은 활력이 넘친다. 드럼과 시계, 음악과 화음에 대해서.

드럼과 시계, 음악과 화음에 대해서. 메기 드럼은 각종 상황에 적합하다. 대중을 연기하다.

주다주석을 달다

(1) 시작: 건설 계획을 시작합니다. 영대: 고대의 이름으로 주소는 산시 () 시 () 시 () 시 () 시 () 의 서북 () 에 있습니다.

(2) 공격: 제작.

(3) 긴급성: "긴급성" 과 동일.

(4) 아이 라이: 아들처럼 한자리에 모입니다.

⑸ 코뿔소: 고대 황제 사육 동물의 정원 이름.

[6] 사슴: 암사슴.

⒎ ⒇: 뚱뚱한 외모.

⑻ (h é) ⑷: 흰색 외관.

리비탄: 연못의 이름입니다.

⒇ 유 (w): 한숨을 쉬다. (r ì n): 꽉 찼습니다.

⑵⑵⑵ (j ⑵): "벽시계의 나무틀". 소속 산업: 전봇대에 설치된 크로스바. Fir (c): 바이아, 즉 총의 못은 벽시계에 쓰인다.

⑿ Ben (fén): "⑿⑿" 으로 빌려 큰 드럼.

[13] 이론:' 윤리' 에는 질서가 있다.

[14] 비팅: 출궁의 이름은 학교에서 설명하는' 오비' 와는 다르다. 다이진의 모정에 대한 고증을 참고하다.

⑵⑵⑵ ⑵ ⑵ (Tuঋ): 악어, 파충류, 좋은 가죽 드럼이 있습니다. 매번 (péng): 드럼.

[14] 몽골어: 고대에 맹인에 대한 두 가지 호칭. 그 당시 음악가들은 종종 맹인이 맡았다. 궁:' 송송' 으로 읽겠습니다. 또는 "성공", 성공.

원역문

추모 플랫폼을 세우고 업무 설계 준비를 잘하기 시작했다. 백성들이 출자하여 건설한 지 며칠 안 되어 곧 성공했다. 계획을 시작할 때 서두르지 마라, 사람이 올 것이다.

국왕은 큰 정원에 있고 암사슴은 나무 그늘 아래에서 게으름을 피운다. 암사슴은 뚱뚱하고 털이 좋아서 흰새의 날개가 정말 깨끗하다. 국왕은 그 큰 연못에서 물고기가 사방으로 뛰고 있다.

벨 프레임 크로스 보드 예배 치아, 큰 드럼 시계가 모두 갖추어져 있다. 오, 종고의 리듬이 아름다워서 궁전을 떠나게 되어 기쁩니다.

오, 종고의 리듬이 아름다워서 궁전을 떠나게 되어 기쁩니다. 북을 치고, 선생님은 노래를 연주하고, 밴드가 있다.

작품을 감상하다

예원에 가 본 관광객들은 원문에 들어서자마자 본 첫 번째 건물이 미즈호당이라는 것을 모두 알고 있지만, 안에 높이 걸려 있는 간판에' 영대' 라고 쓰여 있는 것이 무슨 뜻인지 아는 사람은 거의 없다. 이것이 무슨 뜻인지 알고 싶으면,' 다야-영대' 라는 문장.

"마오시 서문" 은 "영대는 국민에게 붙어 있다. 왕문은 명령을 받았고, 민락은 그 덕과 새와 짐승벌레를 가지고 있다. " 그것은 저우 왕 에 대한 애도 테이블 을 구축 하는 사람들 을 통해 보인다, 미덕 의 왕 은 사람들이 충성 을 기쁘게 합니다. 사실' 맹자 양상' 은 "문왕은 민력을 늪대로, 민락은 영대라고 하고, 그 늪은 영분, 악은 엘크 거북이라고 한다" 고 말했다. 옛사람이 백성과 함께 즐거워했기 때문에 스스로 즐거움을 누릴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 영대의 시는 이미 명확하게 설명했다. 당연히, 이것은 당시 작가의 시각이었고, 오늘 독자의 시각이라면 이 점에 동의할 것이다.

문장 요약: "주문왕이 상대를 짓고 음악을 순회하는 시입니다." (쳉 병영에 의한 노래 책의 해석)

이 글은 모두 4 장, 1 장, 2 장 6 구, 3 장, 4 장 4 문장으로 구성되어 있다. (에 따르면: 마오시는 5 장 4 구로 나뉘어 그다지 합리적이지 않다. 그래서 나는 노시에서 왔다. ) 첫 번째 장은 애도 플랫폼 구축에 관한 것입니다. 영대는 당연히 플랫폼이지만, 그것이 무엇인지는 오늘날 유행하는 주석판에는 대부분 설명되지 않는다. 정현주에 따르면, "천자는 무대가 있고, 그래서 코끼리, 보기 제나라 사악한 기풍이 있다." " 천자전' 시경' 도 "숙공에 따르면 이 영대는 천문을 관측하는 원형 관측소, 사계절을 관측하는 기상 관측소, 관조, 관수, 관어, 관거북의 대 (가운데 한 대) 가 아닌 것 같다" 고 말했다. 이 장에서는 대명사목적어가 같은' 경정',' 응당',' 공격',' 성사' 등의 문장을 통해 풍격이 매우 일관되고 치밀하여, 국민들이 왕을 위해 기꺼이 봉사하는 열정을 표현했다. 방우윤이 원시' 시경' 에서 말했듯이,' 사람의 열정, 자기 의견을 원한다 다섯 번째 문장' 경초불급' 과 첫 번째 문장' 경초영대' 도 장에서 호응하는 기세를 형성하고 있다.

두 번째 장은 영기와 영분에 관한 것이다. "실전", 루의 시 "실전", 즉 "호호" 입니다. 이곳의 문장은 거꾸로 된 것 같고, 문장' 백새가 죽었다' 는 문장은' 어우유' 문장 뒤에 있는 것 같다. 첫째,' 백새' 는 백로라고 하고, 어떤 사람은 학이라고 하고, 어쨌든 물새라고 하기 때문이다. "왕재령분" 이라는 말이 연못에 있는 동물의 묘사로 이어지기 전에 나타나서는 안 된다. 둘째, 손시는 말했다: "사슴 좋은 놀라움, 오늘 누워; 물고기 한 마리가 물에 가라앉았을 때, 지금은 비약이다. 그것은 항상 그것의 자만과 사람에 대한 두려움을 묘사한다. " 야오 지헝 (Yao jiheng) 도 말했다: "사슴은 무섭다, 물고기 다이빙. 득의양양하고, 두려움이 없고, 물리학을 쓰는 것은 매우 훌륭하다고 한다. " ("시경 통론") 이것은 사슴이 쭈그리고 앉는 것이 대칭이어야 한다는 것을 의미하므로, "잠당" 이라는 말은 이 장의 다섯 번째 문장이어야 한다. 셋째,' 제로 잡묘' 와' 백새 잡묘' 문장에는 형용사가 겹친다. "제로묘묘" 라는 문장은 "왕재령" 이라는 문장에서 유래한 것이기 때문에, (이 해석은 단어에서 더 의미있고 논리적이지만, 예운에서는 순조롭지 못한 것 같다. 그리고 고시는 인류 언어 발전의 초기에 쓰여졌는데, 형체는 후대보다 정교하지 못하며, 문장도 통일되지 않았다. 따라서 이것은 반드시 정확하지는 않으며 정보 제공만을 목적으로 합니다. ) 그러나, 거꾸로 된 문장이든 아니든, 이 장은 간결하고, 이미지가 생동감 있고, 활력이 넘치며, 못지않다.

제 3 장과 제 4 장은 벽만에 관한 것이다. 일반적으로, 너도 조화를 위해 글을 쓸 수 있다. 마오 Chuanjie 는 그것을 "물 회전 벽", "축제 사람" 으로 정의합니다. 제인은 이를 "지구와 물 밖에서는 벽처럼 둥글고 사방팔방에서 온 관광객들도 있다" 고 설명했다. 다이진은 모정시의 고증에 대해 이렇게 말했다. "이 시는 영대, 영녀, 영기, 벽기라고 불린다. 왕문이 왕궁을 떠나는 것을 막았나요? 한가해지면 즐기세요. 자신이 너무 학문이 있다고 생각하지 마라, 특히 시 전후로. " 실증적인 본문에 따르면,' 벽만' (즉' 벽정') 을 군주출궁의 소일거리로 해석하는 것이 한 파로 해석하는 것보다 더 믿을 만하다. 연우가 벽영으로 인해 궁궐을 떠나는 기쁨은 무엇입니까? 사슴새 물고기를 보는 것이 아니라 종북악을 듣는 취미이다. "유" 라는 네 글자로 감탄과 찬양을 표현하니 유난히 사람들의 주목을 끈다. 제 3 장 마지막 두 문장과 제 4 장 앞의 두 문장의 완전한 반복은 정말 골무 수사의 특례로, 그런 놀이의 흥겨운 분위기를 매우 짙게 한다.

여기까지 말하자면, 우리는 서두의 화제로 돌아가 예원 삼이삭전이 왜' 영대 고전의 시작' 이라는 현패의 수수께끼를 풀 수 있었다. 영대' 시에는 유원이라고 쓰여 있고,' 영대' 라는 단어는 원림과 밀접한 관계가 있기 때문에 예원에는 이 편액이 있다. 이것은 또한 노래 책이 미래 세대에 미치는 엄청난 문화적 영향을 보여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