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어' 는 공자와 그 제자의 어록집이다. 공자의 제자와 재전제자가 편찬하여 전국 초기까지 만들었다. 전서 * * * 는 20 장 492 절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공자와 그 제자의 언행을 주로 기록하며 공자의 정치적 주장, 윤리사상, 도덕관념, 교육원칙을 반영하고 있다.
작품은 대부분 인용어이지만, 글의 의미는 풍부하고, 일부 문장, 장은 생동감 있는 이미지이다. 그들의 주요 특징은 언어가 간결하고, 간단하고, 이해하기 쉽고, 뜻이 깊다는 것이다. 그들은 우아하고 미묘한 스타일을 가지고 있어 간단한 대화와 동작에서 인물을 표현할 수 있다. 논어' 는 유교 경전 중 하나로' 대학',' 중용',' 맹자' 와 함께' 사서' 라고 불린다. 시경',' 상서',' 예기',' 주역',' 춘추' 와 함께' 사서오경' 이라고 불린다.
논어' 는 중국 고대 문화의 고전 저작으로 유교 고전 중 하나이며 유교 학파의 중요한 고전 중 하나이다. 유가는 중국 고대의 철학 유파로, 수련, 치국, 평천하를 주장하며 도덕, 윤리, 인의, 윤리를 강조한다. 공자의 논어' 는 공자의 제자와 재전제자의 언행에 의해 기록되어 공자와 그 제자의 언행과 사상을 기록하며 슬림함, 정, 군, 신하, 아버지, 아들 등의 방면의 도덕규범과 행동규범을 강조한다.
따라서 《논어》는 문학적이기도 하고 철학적이기도 하다. 공자와 제자 사이의 대화와 상호 작용을 기록하며 유교 사상의 핵심 이념을 보여 후대의 문화 윤리 관념에 깊은 영향을 미쳤다. 논어는 중국 고대 문화사상의 중요한 구성 요소이자 유교 전통사상의 중요한 대표 중 하나라고 할 수 있다.
산문의 지식 확장을 기록하다
어록 산문 문체, 집필 용어는 인물의 발언을 기록하는 것을 위주로 하며, 문자 수정을 강조하지 않는 문체를 가리킨다. 춘추말기에 생겨난' 논어' 는 우리나라 최초의 어록, 잡문 저작으로 공자의 제자가 편찬하여 공자의 생전의 말을 기록하였다. 후대의 불가와 이학자도 어록으로 그들의 스승의 설교나 강의의 내용을 기록하였다.
산문을 기록하는 것은 단어를 외우는 것을 위주로, 주로 짧은 대화나 대화로, 인물의 동작을 거의 묘사하지 않지만, 인물의 이미지를 표현하여 인물의 성격 특징을 표현했다. 논쟁은 종종 논쟁이지 논쟁이 아니다. 논쟁이 있어도 몇 마디일 뿐 장황한 이야기는 아니다.
언어는 구어에 가깝고, 간단하고 간결하며, 자연히 가식적이지 않고, 철리가 충만하며, 지혜의 빛을 반짝이며, 흥미를 자아낸다. 그중 정교한 문장은 후세 사람들에게 격언 경구로 추앙되어 후세 문학 언어에 시범 역할을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