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감을주는 인용문은 당신이 깨닫게합니다.

사람은 강요당했다.

모든 사람은 잠재력이 있고, 행복에서 태어나고, 걱정으로 죽기 때문에, 스트레스를 받을 때 초조해하지 마라. (조지 버나드 쇼, 행복명언) 아마도 이것은 너에게는 단지 작은 인생 시련일 뿐이다. 자신을 믿으면 모든 것을 잘 처리할 수 있다. 급하면 양산에 올라갈 수 있고, 시세는 영웅을 만들 수 있고, 가난한 사람은 변화를 생각할 것이다. 압력이 있어야 동력이 있다!

만약 당신이 간단하다면, 이 세상은 당신에게도 간단합니다.

단순한 생활은 행복한 생활을 가져올 수 있다. 사람은 자급자족하고, 영원히 즐겁고, 너그럽고, 어떤 것도 복잡할 수 없다. 정신적 부하가 심하면, 그들은 하늘을 원망하고 남을 걱정하게 된다. 정기적으로 기억을 한 번 삭제하는 것은 필요하고, 불쾌한 사람과 일을 기억에서 버리는 것이 필요하다. 인생은 짧고, 부의 지위는 덧붙이고, 생은 죽음을 가져오지 않는다. 단순한 삶이 행복한 삶이다.

인생은 리허설이 없어 매일 생중계한다.

선어는 인생의 문장을 이해하고, 다 읽고 나면 충분히 깨달을 수 있게 한다.

1. 인생에는' 수락' 이라는 수업이 있다. 사랑을 받는 사람은 떠나고, 사랑하는 사람을 받아들이는 사람은 죽고, 사랑하는 사람을 받아들이는 사람은 어쨌든 함께 할 수 없다. 너의 출신, 생김새, 재능을 받아들이다. 우리가 얼마나 살든지 간에, 우리는' 수용' 에 직면할 때마다 여전히 우는 아이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차이점은, 당신이 자랄 때, 당신은 스스로에게 "수용은 더 나은 시작이다" 라고 말할 수 있다는 것이다. (토마스 A. 에디슨, 자신감명언)

2. 인생의 처지가 서로 의지하고, 웃음과 눈물이 엇갈린다. 너는 너무 기뻐할 필요 없이 그것을 얻을 수 있다. 일부는 다른 것을 포기해야합니다. 잃어버린 것에 대해 슬퍼할 필요도 없고, 영원히 머무를 수 있는 것도 없다. 사업의 성패와 수입의 얼마로 인생의 행복을 정의하지 마라. 그들은 예속물일 뿐 행복의 내포와는 필연적인 관계가 없다. 모든 것이 정상이고, 불평도 없고, 질투도 없고, 나태함도 없고, 냉막 없이는 행복이 첨부될 수 있다.

운명은 왕왕 일종의 고문이다. 네가 누구든 인생에서 역경에 빠질 때가 있고, 잠시 동안 마주치는 퇴세를 역전시킬 수 없을 때가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그렇다면 가장 좋은 선택은 잠시 참는 것이다. 사물은 항상 운동 변화를 겪고, 인내 속에서 운명의 전환점을 기다린다.

4. 사람은 천성적으로 외롭기 때문에 누구에게도 의지하지 마라. 가장 가까운 사람이라도 가장 사랑하는 사람. 시끄러울수록 쓸쓸하다. 마음이 한 곳에 묶여 제각기 물건을 달리다. 외로움은 인생에서 반드시 거쳐야 할 길이며, 먹는 고통이다. 고생을 다하여 기꺼이 오다. 사자는 외로움을 두려워하지 않으므로 강하다. 영양은 무리를 짓는 것을 좋아한다, 왜냐하면 그것들은 매우 약하기 때문이다. 생활에 수행이 충만해야 고독 속에서 물처럼 침착할 수 있고, 분란 속에서 무사할 수 있다. (조지 버나드 쇼, 인생명언)

어색한 일에 너무 오래 얽매이지 마라. 오래 얽히면 지루하고, 아프고, 지치고, 슬프고, 가슴이 찢어진다. 사실, 결국, 당신은 일에 대해 의견이 있는 것이 아니라, 자신에 대해 의견이 있습니다. 아무리 어색해도 떠나는 법을 배워야 한다. 아름다운 경치를 감상하는 길에 악취가 나는 도랑을 만나지 마라, 아름다운 경치를 감상하는 심정을 파괴하고, 다른 아름다운 경치를 지체한다. 네가 왜 여기 있는지 생각해 봐.

6. 한 손으로 너를 천국으로 끌고 갈 수 있는 사람도 없고, 한 발로 너를 지옥에 밟을 수 있는 사람도 없다. 운명의 고락과 즐거움이란 내면의 감정에 지나지 않는다. 자신의 편협함과 이기심을 뛰어넘을 때, 천국은 어디에나 있다고 느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이기심명언) 네가 고민에 얽히면 곳곳에 지옥이 가득하다. 그러므로 모든 것은 유심이며, 인생은 모두 스스로 만든 것이다. 운명은 네가 얼마나 노력했는지, 그리고 네가 그것을 어떻게 보는지에 달려 있다. 운명은 네 손에, 네 마음속에 있다.

7. 나는 항상 한 마디를 믿었다. "누구를 만나든, 그는 너의 인생에서 나타나야 할 사람이다. 그가 반드시 너에게 무언가를 가르쳐 줄 것이다. 이것은 우연이 아니다. " 그래서 나도 믿는다: "내가 어디를 가든, 그곳은 내가 가야 할 곳이고, 내가 겪어야 할 일을 경험하고, 내가 만나야 할 사람을 만난다.

8. 마음가짐이 좋지 않다. 솔직히 말하면 마음이 너무 작고 마음이 너무 좁다. 마음가짐이라는 단어는 뜯어보면 더 큰 마음을 갖는 것이다. 혼자 어떤 생활을 하고 있습니까? 어떤 일이든 항상 답이 있다. 걱정하는 대신 받아들이는 법을 배우는 것이 낫다. 인생은 텅 비어 있다. 대체되지 않으면 인생이다. 득실 심리에 따라 희로애락이 결정된다. (조지 버나드 쇼, 인생명언) 인연은 거절하지 않고, 영토는 머물지 않고, 득실은 과소평가하지 않고, 너를 즐겁게 한다.

9. 수행은 마음을 고치고 마음을 가라앉히는 것이다. 우리의 마음이 조용하지 않을 때, 외적인 것, 영양, 위생, 아무리 좋아도 몸에 해롭다. 마음가짐이 평온해졌고, 기분이 좋아졌으니, 몸은 자연히 좋아졌다. 만약 네가 마음가짐을 바로잡는다면, 모든 것이 순조롭게 진행될 것이다. 네 마음속에는 그렇게 많은 사견에 대한 사념도 없고, 그렇게 많은 망상과 집착도 없다.

10. 사실 사람은 복잡한 사상이 필요하지 않다. 모든 것이 인연을 따르는데, 상황이 왕래하고 있다. 일념에 집착하지 않고 기꺼이 내려놓고 적시에 내려놓아야 삶의 평온을 회복할 수 있다. 내려놓을 때 아쉬움과 슬픔이 있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삶을 더 의미 있고, 더 멀리, 더 평온하고, 더 안전하게 만들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손을 놓는 것은 선택, 지혜, 이해, 결말이다.

선종 () 은 구구절절 정교하여 깨달음을 준다.

선종, 구구절절, 깨달음 1. 인생의 답안을 찾는 것은 몸소 경험하는 데 있다.

2. 마음을 놓으려면 자선을 실천하고 사랑을 주는 것부터 시작해야 한다. 물질에 대한 탐욕을 떨쳐버릴 수 있는 탐욕을 주다. 사랑을 하면 이기심을 버릴 수 있다. 부시는 세 가지가 있다: 하나는 재산 배급이다. 둘째, 두려움없는 지불; 셋째, 법은 자선을 가르친다.

3. 만약 우리가 평생 명리에 집착한다면, 우리는 전혀 수행자가 아니라는 것을 의미한다. 만약 우리가 환생의 유혹을 받는다면, 우리가 아직 해탈의 길로 들어가지 않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만약 우리가 자신의 보물을 포기할 수 없다면, 그것은 우리가 아직 보리심을 보내지 않았다는 것을 의미한다. 잘못된 인생관, 우주관을 철저히 타파하지 않는다면, 우리 마음속에는 아직 정지식, 정견의 인연이 세워지지 않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4, 경세 선어 1. 사람이 괴로워하는 것은 잘못된 것을 추구하기 때문이다. 너 자신에 대해 걱정하지 마라, 다른 사람도 영원히 너를 걱정하지 않을 것이다. 왜냐하면 너는 자신의 마음을 놓을 수 없기 때문이다. 너는 너에게 역경을 준 모든 중생에게 영원히 감사해야 한다. 당신은 영원히 중생을 용서해야 합니다. 그들이 아무리 나쁘더라도, 그들이 당신을 해치더라도, 당신은 진정한 행복을 얻기 위해 내려놓아야 합니다. (존 F. 케네디, 행복명언)

5. 고민은 도둑과 같다. 조만간 그의 마음속의 행운을 훔칠 것이다. 탐욕은 만족의 부를 훔쳐서 탐욕으로 고통받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탐욕명언) 원한은 사랑의 부를 훔쳐가서 원한의 고통을 받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원수명언) 무지는 지혜의 부를 훔쳐 무지로 고통받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질투는 행복의 부를 훔쳐가서 질투의 고통을 겪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나는 존중의 부를 훔쳐서 행복을 잃는 고통을 겪게 할 것이다. 부처를 배우는 것은 고민을 아는 것이다. 수행은 번뇌를 해결하기 위한 것이다. 성취는 어려움을 극복하는 것이다.

6. 우리가 행복할 때, 행복의 이유는 세상의 자물쇠를 포기하는 것이 아니라, 그것을 간파하고 내려놓는 것이다. 우리가 고민할 때, 우리가 고민하는 이유는 현상의 방해를 의미하는 것이 아니라 현상의 분리와 지속이다.

7. 지혜를 열고 삶을 미화할 수 있는 것이 좋은 방법이다.

8. 단순함은 사랑의 힘이다.

9. 만약 네가 힘든 나날을 보내지 않았다면, 너는 진정으로 진리를 탐구할 수 없었을 것이다. 너는 너의 재능을 충분히 발휘할 수 없을 것이다.

10. 항심은 집착과 다르다. 견지하는 것은 자신을 위해 분투하는 것이고, 파악은 지금 지불하기 위해서이다.

1 1. 군중을 투입하고 자신의 역할을 다하면 큰 공덕을 이룰 수 있다.

12, 미소는 가장 길조 한 언어입니다.

13, 시간이 지나면 결과가 있습니다. 즉 충분합니다. 많은 시간을 보냈지만 아무것도 얻지 못한 것은 충분하지 않다.

14, 우리가 친지들이 많더라도, 죽음의 순간에 누군가와 함께 있을 수는 없다. 비록 우리가 부귀영화를 많이 가지고 있다 해도, 우리는 외롭고 빈손으로 돌아갈 것이다. 우리가 강하고 죽음에 직면해서도 우리는 시체가 되어 버려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죽음명언) 그래서 모든 인생 여정에서 죽음은 가장 이상하고 외롭고 막막한 여정이다. 우리는 죽음에 대한 깊은 이해와 충분한 준비를 해야 한다.

15. 사랑과 감사는 선의 순환이다.

16, 한 가지 방법으로 자용할 수 있고, 지능적으로 성장할 수 있습니다. 다른 사람이 되는 것은 그에게 돌아가는 것이다.

17, 인생의 좌절을 교육으로 여기고, 어려움을 두려워하지 않고, 점점 용감해지는 것이 인생의 용사다.

18, 좋은 사람이 되어 감사하다. 악행을 하는 것은 매우 싫다.

19, 일상 선종은 "대승 불교를 동시에 수강하는 법" (시밀과 융해) 이라고 말했다. 우리의 행동은 소승 행동을 해야 한다. 만족이 적고 신중하게 골라야 한다. 우리의 사상은 대승의 사상에 부합해야 한다: 사심 없고 보편적이다. 우리의 통찰력은 금강승의 통찰력에 도달해야 한다: 슬프고 지혜롭고 열반으로 돌아간다.

20. 오직 좋은 사람이 되는 것에 만족하고 정신적인 해방을 추구하지 않는다. 마치 한 사람이 비옥한 토양을 가지고 있는 것에 만족하고 씨앗을 찾지 않고 노력하지 않으면 열매를 얻지 못하는 것과 같다. 이는 만족스럽지 않다. 004.

2 1 .. 물 잘 아는 몇몇 사람들이 배를 타고 강을 건너자 파도가 배를 뒤집었다. 그들은 최선을 다해 해안으로 헤엄쳤지만, 수성이 가장 좋은 그 수영은 불쾌했다. 기슭의 동반자가 그에게 무슨 일이 있었냐고 물었다. 남자는 말했다: 나는 허리에 딸을 감쌌다, 너무 무겁다! 동반자가 급하다: 목숨이 거의 없어, 버려라! 하지만 그 사람은 버리지 않고 익사했다. 돈을 지나치게 탐하여 심지어 생명보다 돈을 더 중요하게 여기는 사람들은 죽을 운명이다.

22. 6 도 수련을 사람들의 생활에 통합시킨다: 수련은 다른 사람을 도울 뿐만 아니라 더욱 관대해질 수 있다. 계율을 지키면 악업을 정화할 뿐만 아니라 인생에도 관심을 가질 수 있다. 굴욕을 참는 연습을 하면 적을 친구로 만들 뿐만 아니라, 웃을 수도 있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수행이 부지런하면 인생의 성공뿐만 아니라 다른 사람을 위해 봉사하기를 원한다. 명상을 연습하면 평온함을 느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현재에 사는 방법도 알게 될 것이다. (존 F. 케네디, 명상명언) 수행지혜는 일을 화목하게 할 뿐만 아니라, 항상 의식을 유지한다.

인간의 고난은 사람들의 사랑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한 점만 지불하면 약간의 감동이 있을 것이다.

24. 만족은 늘 즐겁고, 사람과 다투지 않고, 사람과 선하고, 사람과 선하며, 자연히 안전하고 편안하다.

25. 사람에게 안정과 즐거움을 주는 것은 큰 은혜의 기능이다. 큰 슬픔의 발휘이고, 마음으로 구하고, 마음으로 변화시키는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사랑의 힘을 모아 사랑의 순환을 창조하십시오.

사회는 사랑이 필요하고, 모두가 사랑이 필요합니다. 사랑은 인생에서 가장 큰 행복이다.

28. 행운과 불행 사이에서 주는 것은 행복이지만 도움을 받기를 기대하기는 어렵다.

29, 얼마나 많은 시간, 얼마나 많은 길, 얼마나 많은 일을 해야 하는지.

30. 생활 속에서 깨달음을 얻고 군중 속에서 세속법을 체험한다.

3 1, 인생의 의미는 명리와 애정이 아니라 자비와 지혜입니다. 연민으로 인해 우리는 이타적이고 지혜로워질 수 있고, 우리는 의식적으로 그를 느낄 수 있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32. 아무것도 하지 않고, 아무것도 하지 않고, 모든 것이 어렵다. 네가 할 마음이 있다면 사막도 오아시스가 될 것이다.

33, 법을 받아들이고 지혜를 키울 수 있습니다. 응답을 받는 것은 원인을 결과로 되돌리는 것이다.

34. 명백하게 살고, 살림이 어렴풋하게 살면 자연히 안전할 것이다.

35. 오래된 동인도 속담은 "만약 네가 다음 생각을 심으면, 너는 행동을 얻는다" 고 말했다. 만약 네가 다음 행동을 심는다면, 너는 일종의 습관을 얻게 될 것이다. 만약 네가 다음 습관을 심는다면, 너는 일종의 성격을 얻게 될 것이다. 만약 네가 다음 성격을 심으면, 너는 운명을 얻게 될 것이다. 좋은 생각을 심으면 반드시 행복의 운명을 얻게 될 것이다. 만약 네가 악념을 심는다면, 너는 반드시 고통스러운 운명을 거둘 것이다. 선념을 심어도 악념이냐, 너 자신에 달려 있다.

36. 불교는 우리가 행복할 때, 하늘의 무지개가 짧고 허황된 것처럼, 이러한 행복과 행복이 진실하고 영원하지 않다고 생각해야 한다고 우리에게 말한다. 마찬가지로, 고통과 고민을 할 때, 그 고통과 고민은 꿈속의 아이의 죽음처럼 변덕스럽고 허황된 것이라고 생각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괴로움명언) 우리가 행복이든 고통이든, 너무 신경 쓰지 말고, 너무 집착하지 말고, 그것을 꿈으로 여기고, 진실이 아닌 것으로 여겨야 한다. (존 F. 케네디, 행복명언)

37. 세계는 평화가 필요하고, 사회는 조화가 필요하며, 국민들은 평화가 필요하다.

38. 부처는 태양과 같다. 태양은 먹구름에서 멀리 떨어져 있고, 부처는 고민장애에서 멀리 떨어져 있다. 햇빛이 대지를 비추고, 세상의 모든 어둠을 없애고, 부처의 지혜가 우주를 비추고, 인생의 모든 어리석음을 제거한다. 태양의 따뜻함은 만물을 자라게 하고, 부처의 자비는 중생의 선근을 키워준다.

39. 평생 명리를 너무 탐내는 바람에 수행을 소홀히 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죽음에 대비할 준비도 없고 내세의 올바른 방향도 확실하지 않다.

40. 적은 것에 안주하고 거부를 숨기려 하며 후회 없이 노력한다.

4 1, 사람과 옳고 그름, 포용은 조화다.

42. 만약 머리가 그 이치를 이해할 수 있다면 인생의 방향은 틀리지 않을 것이다.

43. 많은 사람들이 맹목적으로 돈을 추구하지만, 돈이 양날의 검이라는 것을 깨닫는 사람은 거의 없다. 돈을 잘 활용할 줄 아는 것은, 돈은 수행의 도움이다. 돈이 많을수록 도와주는 사람이 많아지고 심은 복전은 넓어진다. 만약 네가 이기적으로 돈을 남용한다면, 돈은 악을 만드는 도구이다. 너의 돈이 많을수록, 너는 더 많은 중생을 다치게 하고, 너를 지옥에 빠뜨리는 씨앗을 심게 될 것이다. 사람이 선함이 부족하다면 부자가 되지 않는 것이 낫다.

44. 세상에는 이미 무수한 부처님의 선식이 있다. 그들은 큰 슬픔으로 중생을 받아들이고, 불법을 선포하고, 중생을 인도하고, 강화하고, 보호하며, 여러 가지 편리한 해탈 방식을 제공한다. 그러나 우리는 여전히 고집을 부리고, 괴로움을 낙으로 삼고, 나를 진실로 삼고, 심신은 시종 불법에 어긋난다. 우리 자신의 집착과 인연으로 결국 부처에 의해 구원받지 못했고, 우리는 여전히 환생을 순환하며 고해에서 괴로워했다. 우리는 정말 미안하고 참회해야 한다.

45. 모든 표상이 자신의 내면에서 나온 것이지만, 이것은 결코 유심주의와 같지 않다. 불교는 마음의 본성은 공허하고, 마음의 자성은 빛이라고 생각한다. 유심주의는 마음의 본성이 비어 있다고 주장하지 않으며, 마음의 자성이 빛이라고 주장하지도 않는다. 우리는 대승 불교의 관점과 유심주의를 혼동해서는 안 된다. 금강경에서 분명히 말하는데, 과거의 심정은 얻을 수 없고, 지금의 심정은 얻을 수 없고, 미래의 심정은 얻을 수 없다. 082.

46. 항상 자기 경각심을 유지하고 옳은 일을 할 줄 알면 인생은 후회하지 않는다.

47. 한 사람이 아무리 단정하고, 아무리 흔들려도, 사랑의 동행이 없다면 공허함과 아름다움일 뿐이다. 한 사람이 아무리 부유하고 세력이 있다면, 지혜가 없으면 명리의 하인일 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48, 불심불어 1, 사람은 반드시 부처를 믿는 것은 아니지만, 반드시 불성, 불성, 즉 자각이 있어야 하며, 그의 덕성을 느껴야 한다. 2, 불교, 최고의 단어; 선 (禅) 환경, 가장 중요한 단어는 빛 단어입니다. 3. 부처로 사람을 대하면 자신도 부처이다. 불성을 가진 사람을 이해하면 사람은 부처이자 부처가 될 수 있다. 4, 친절, 심장 조명; 지혜; 심등을 밝게 하다. 5, 좋은 사람들, 종종 악을 선으로 바꿀 수 있습니다; Juehui 사람들은 종종 위험을 파괴 할 수 있습니다.

49. 불교도들은 책임과 현실을 도피하기 위해 부정적인 태도로 수행을 선택하는 것이 아니라 긍정적인 태도로 수행을 선택하여 생명의 각성을 추구해야 한다. 결국, 사랑과 내면의식으로 가득 찬 것이 이 과정에서 가장 큰 수확이다.

50. 성실하게 선을 행하고, 성실하게 일을 하고, 신용을 지키며, 성실하게 사람을 대한다. (조직자)

5 1, 인생의 즐거움은 개인이 지불하고 삶의 가치를 충분히 발휘하는 데 있다.

52. 과학에 미련을 두지 말고 철학에 탐닉하지 말고 참뜻을 깨닫고 싶다. 부처의 가르침을 경청하고 실연을 실천하는 것은 마음을 정화하고 지혜를 계발하는 필경의 길이다.

53. 다른 사람과 마찰할 때 상대방이 기꺼이 자신을 연마하고 자신의 마음을 밝게 해 준 것에 대해 감사해야 한다.

54. 조금씩 적선은 결국 원만할 것이고, 조금 악업을 제외하면 결국 청정할 것이고, 고민은 결국 풀릴 것이고, 수행은 결국 성취될 것이다.

55. 불안정한 마음을 고민을 알고 안정시키고, 안정된 마음을 정복 고민으로 안정시키고, 안정된 마음을 고민을 근절하는 데 작용한다.

56. 부탁도 없고, 고민도 적고, 고민도 적으면 쉽게 마음을 열고 지혜를 가질 수 있다.

57. 매일선 자원봉사자는 진실한 사랑을 자신의 삶의 일부로 실천하는 사람이다.

58. 부처를 배우려면 깨달음을 배워야 하고, 인생을 파악하는 법을 배워야 하며, 수행을 배워야 한다.

59. 생활의 조금씩, 만약 우리가 선념을 심을 수 있다면, 우리의 마지막 수확은 행복할 것이다. 이것은 우리가 우리 자신의 부모라는 이치를 반영한다. 이것이 바로 선순환의 힘이다. 생활의 작은 방울들 속에서 우리가 사념을 심으면 마지막 수확은 고통스러울 것이다. 이것은 우리가 우리 자신의 적이라는 것을 더 잘 보여 주는 것이다. 이것은 악순환의 결과이다. (조지 버나드 쇼, 인생명언)

60. 진정한 영웅은 적을 이길 수 있는 사람이 아니라 자신의 고민을 제압할 수 있는 워커다. 적을 물리치는 것은 일시적인 승리일 뿐이다. 번뇌를 포기하는 것은 영원한 승리이다. 적을 물리치면 실제로 더 많은 적을 만들 수 있다. 번뇌를 굴복시키는 것은 모든 것을 파괴하고 모든 것을 정복하는 것이다.

6 1, 불심불어: 사랑할 수 있는 사람을 만나도 못 잡을까 봐 어떻게 해야 하나요? 불설: 세상에 얼마나 많은 사랑이 남았는지, 부생세세가 얼마나 많이 변했는지. 연인과 즐거운 일을 하고, 강도인지 인연인지 묻지 마라. 나는 부처님에게 물었다: 나는 어떻게 너처럼 지혜를 얻을 수 있을까? 부처는 부처는 전생의 경험이고 사람은 미래의 부처라고 말했다. 나도 너처럼 순진하다. 불교는 한 사람이 탐색, 놓기, 편안함이라는 세 가지 깨달음 단계를 가지고 있다고 말한다.

62. 자신을 보는 것은 사람을 믿게 하는 것이다.

63. 부처를 배우는 것은 우주 생명의 참뜻을 깨닫기 위한 것이고 자비와 지혜를 키우기 위한 것이다. 부처를 배우는 것은 표상을 중시하는 일이 아니라, 불법을 수행하는 표면 형식에 집착하는 것도 아니다. 불제자로서 자신의 수양과 인품은 하루하루 향상되어야 하고, 마음속의 고민과 망상은 하루하루 줄어야 하고, 고민은 하루하루 제거되어야 하며, 공덕은 하루하루 증가해야 한다. 이것이 수행의 목적이다.

64. 왜 마음을 고쳐야 합니까? 부처는 경전에서 분명히 말했다. 만약 우리의 마음이 선하다면, 우리가 말하는 것과 하는 것은 선한 것이 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우리의 마음이 사악하다면, 우리가 말하는 것과 하는 모든 것은 악이 될 것이다. 우리의 언행은 선인지 악인지, 우리의 심리상태에 달려 있다. 마찬가지로, 우리가 행복인지 고통인지 여부는 전적으로 우리 마음속의 선악에 의해 결정된다.

65. 중생을 해치지 않으면 악을 끊는다. 이익중생은 선을 행하는 것이다. 소승은 단악을 중시하고, 대승은 선행을 중시한다. 원심력은 악을 깨는 출발점이다. 보리심은 선을 행하는 원동력이다. 오공의 본성이 크기 곱셈의 같은 추세임을 증명하다. 개인의 해방을 위해 자기를 실천하는 것은 소승 불교의 해방의 길이다. 퍼듀의 중생을 위해 불과를 얻는 것은 대승 불교의 보리대로이다.

66. 행복은 부, 권력, 지위가 아니라 자유, 행복, 평온이다.

67. 사랑으로 가득 찬 마음은 증오와 적개심을 해소할 수 있다.

68. 소승 행위가 이뤄졌는지 여부는 마음 속에 원심력이 있는지 여부에 달려 있다. 이것이 청정계율의 시작이다. 대승사상과 일치하는지 여부는 네 마음속에 보리심이 있느냐에 달려 있다. 이것은 만행 6 도의 전제조건이다. 네가 금강승의 통찰력에 도달했는지 여부는 네가 깨끗한 마음을 유지하느냐에 달려 있다. 이것이 원생의 선결 조건이다.

69. 마음에서 우러나온 소원은 삶의 행복을 창조하는 원동력이다.

70. 말을 많이 하면 감정이 싱거워진다. 연약한 감정이 일을 어렵게 만든다.

7 1, 탐욕으로 남을 빼앗는 것은 사실 자신의 인격을 해치는 것이다.

72. 자신이 진실성과 포용이 부족하다는 것을 깨닫지 못하더라도 쉽게 다른 사람을 원망해서는 안 된다. 자신이 총명한 재치가 없다는 것을 깨닫지 못하더라도, 쉽게 다른 사람을 억울하게 해서는 안 된다. 비록 우리가 내면의 이기심과 욕망을 의식하지 못하더라도, 상대방을 쉽게 비난하지 마라.

73. 예로부터 지금까지 범부속자는 자신의 이익을 위해 부를 추구하고 명리를 추구해 왔지만, 결국 부에 만족하는 사람은 아무도 없었다. 내면의 힘은 무한하고 욕망은 무한하기 때문에 물질에 대한 탐욕은 영원히 만족할 수 없다.

74. 평등: 미추선악의 구분이 없고, 중생은 동등하게 물의 자양분을 얻는다. 자연 환경도 마찬가지로 물의 영양을 얻어 높고 낮음을 가리지 않는다. 따라서 물은 모든 생물과 자연 환경에 대한 이득이 동일하다.

선행을 장려하는 것은 모든 사람의 순수한 사랑을 불러일으키는 데 있다.

76. 길이 울퉁불퉁하든 평탄하든 길을 닦은 사람들에게 감사해야 한다.

77. 주는 마음이 있으면 무한한 능력이 있다.

78, 역사는 시간의 축적이며, 시간을 파악해야만 역사를 창조할 수 있다.

79, 삶과 죽음, 볼 수 있고, 생각할 수 있고, 편안할 수 있다.

80, 일생의 1 초, 한 번 견지할 수 있는 것이 인생의 방향이다.

8 1, 선함은 모두가 해야 실력이 강해진다. 복보는 모두가 함께 창조해야 복보가 위대하다.

82. 경기 침체기에 우리는 스스로 탐욕, 근면, 공고함에서 벗어나 건강을 보장하도록 교육해야 한다.

83, 기꺼이, 행복.

84. 단지 감동을 받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 너는 반드시 행동해야 깊이 이해할 수 있다.

85. 친환경적인 손을 만드는 것이 가장 아름다운 손이다.

86. 아무것도 하지 않는 것은 어렵다. 큰길로 가지 않으면 아주 멀어질 것이다.

87. 만약 네가 마음을 쓸 수 있다면, 진리가 눈앞에 있다. 관심이 없으면 진리는 아주 멀다.

88. 진정한 기쁨은 한 후의 기쁨이다.

89. 우리의 바쁨은 남에게 이익을 주기 위해서가 아니라 자신에게 이익을 주기 위한 것이므로, 우리의 바쁜 최종 결과는 당연히 아무것도 얻지 못한다. 부처는 행복과 행복은 타인에게 이익에서 비롯되고, 고통과 불안은 이익 자신으로부터 비롯된다고 분명히 말했다. (존 F. 케네디, 행복명언) 무보살도 모든 고생은 욕심에서 비롯되고, 부처는 이타에서 태어났기 때문에 그 고생을 즐기며, 그 고생을 바로 불가의 수행이라고 말했다.

90. 생명을 존중하고 시간의 이익을 파악해야 하는 사람. ()

9 1, 마음 속에는 영원히 인심이 있고, 사람에게 진실하며, 자연히 인심을 얻는다.

92. 만약 당신이 행복하다면, 당신은 낙관적입니다. 불평하면 원한이 생긴다.

93. 수행자가 환생의 바다를 건너고 싶다면, 조타 장치 같은 상급사의 선지식지도가 없다면 환생의 속박을 뛰어넘기 어려울 것이다. 불교에 접근하고 있는 배에서 약간의 공과가 있었지만, 그는 완성할 수 없기 때문에 환생의 바다로 가라앉아 열반의 반대편에 도달할 수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화엄경이 말했듯이, 선부와 같은 선한 지식은 우리를 환생의 바다를 건너도록 구해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94. 많은 경우 우리는 생활과 실천에서 실패한다. 그 이유는 우리 자신의 지혜에 대한 자기인식과 자성이 부족하고 오히려 타인에게 많은 인정과 상상력을 쏟아부었기 때문이다. 자신의 의도와 언행에 곤혹스럽다. 다른 사람이 어떻게 생각하는지 나는 잘 알고 있다. 사실, 우리는 진보하고 성공할 수 있도록 우리 자신을 엄격하게 요구하고 다른 사람을 너그럽게 대해야 한다.

95. 부처는 태양과 같고, 선행지식은 돋보기와 같고, 자신은 연료와 같다. 돋보기 없이 햇빛을 모으면 연료는 스스로 연소할 수 없다. 우리는 부처님의 가호를 받고 싶다. 좋은 지식의 지도 없이는 J 바오의 가봉의 빛이 우리에게 모일 수 없고, 자기집착, 고민, 습관의 연료를 태울 수도 없다.

96. 인사의 어려움은 지혜의 숫돌이자 끈기와 용기의 배양이다.

97. 야키와 불선은 물건이 적고 자연고생도 적다. 입속의 말은 적고, 자연재해는 적다. 뱃속에 음식이 적고 자연질환이 적다. 마음속으로 생각하는 것이 적으면 자연히 고민이 줄어든다. 큰 슬픔은 눈물도 없고, 크게 깨달은 것은 글자가 없다. 인연을 소중히 여기고, 그대로 내버려 두고, 당과 함께 둥글고, 곳곳에서 괴로워한다.

98. 책임을 질 용기가 있는 사람은 스트레스를 사명으로 바꾼다. 그들의 힘은 무궁무진할 것이다. 그들은 기쁨을 가지고 할 것이다.

99. 물질생활은 낮추고 인격도덕은 높여야 한다.

100, 사심없는 사랑을 진심으로 표현하면 모든 것을 정화할 수 있다.

10 1, 불심지혜어 1. 사람은 선하고, 나는 부드러움으로 이기고, 사람은 선하며, 나는 성실하게 느낀다. 2 시끄러운 곳에서 냉정해야 한다. 추운 곳에서, 너는 반드시 열정을 가져야 한다. 적절한 욕망은 인간에게 필요하지만 범위를 벗어나면 고통과 죄악이 뒤따를 것이다. 만족하는 자는 가난하고 부유하지만, 만족하지 않는 자는 부유하고 가난하다. 5 막막한 접근을 견지하다. 선과 악 사이에는 늘 한 가지 생각이 있다. 만약 네가 잘못을 저질렀다면, 너는 모든 것을 잃게 될 것이다. 6 아무것도 훔치지 않고, 일이 있으면 함부로 낙서하지 않는다.

102, 덜 신경쓰고 많이 주는 것이 귀여운 삶이다.

103. 마음을 정화하고 사랑으로 지불하고 지혜로 코치에게, 인내심으로 동행해야 한다.

104, 매일 선어하는 것은 요구하고, 바라는 것은 어렵다. 만약 당신이 그것을 얻으면, 행복은 짧다. (서양속담, 행복속담)

105. 부처님을 기쁘게 하는 것은 중생을 즐겁게 하는 것이다. 입행론' 에서는 중생의 즐거움 외에는 부처를 기쁘게 할 수 있는 것이 없다고 말했다. 모든 중생을 즐겁게 하는 것은 살생이 아니라 가능한 모든 중생을 섬기고 그들을 속이지 않는 것이다. 우리는 정말 부처님의 가봉을 받을 것이다. 어머니를 행복하게 하는 것처럼, 너는 먼저 그녀의 아이를 즐겁게 해야 한다.

106, 행복한 삶을 살기 위해서는 먼저 인간으로 사는 법을 배워야 한다. 사람이 되는 법을 배우려면, 우선 다른 사람을 사랑하는 법을 알아야 한다.

107, 모두 일이 있어요. 누군가가 무엇이든 하면 할수록 더 행복해진다.

108, 불심불어 1, 업장벽이 깊은 사람은 항상 다른 사람의 결점과 부족함을 보고 있고, 진정한 수행자는 절대 다른 사람의 결점과 부족함을 보지 않는다. 2. 모든 상처는 일종의 성숙이다. 3. 막막할 때 불쌍하지 않다는 것을 알고 막막할 때 가장 불쌍하다. 4. 한 사람을 망치는 데는 단 한 마디만 필요하지만, 한 사람을 키우는 데는 천언만어가 필요하다. 자비를 베풀어 주십시오.

109, 세상의 과학기술이 아무리 휘황찬란하고 창의력이 아무리 놀랍고 물질세계가 아무리 크게 변해도 죽음에 직면했을 때 여전히 변덕스러운 사실을 바꿀 수 없고 생로병사의 문제도 해결할 수 없다. 스티브 잡스 씨의 죽음은 모든 사람에게 일깨움과 호소로 인쇄의 매혹에서 깨어나게 했다.

감사는 지혜이고, 주는 것은 자비이다.

1 1 1. 작은 일은 이해하기 쉽고 큰 일은 너그럽다.

1 12, 선을 행하는 자는 즐거워하고, 악을 행하는 자는 고생할 것이다.

1 13, 인격을 승화시킬 수 있는 것은 권위가 아니라 사랑이다.

1 14, 행복, 네가 원해, 내가 원해, 그 사람, 그녀도 원해; 고통, 너는 감당하고 싶지 않아, 나는 감당하고 싶지 않아, 그와 그녀는 모두 감당하고 싶지 않아. 이것은 평등하게 태어난 도리이다. 만약 우리가 이 이치를 진정으로 이해할 수 있다면, 우리는 영원히 자신의 행복을 다른 사람의 고통 위에 세우지 않을 것이다.

1 15, 줄 수 있는 삶이 가장 행복하고 착실하다.

1 16. 휴식과 관용은 행복의 원천이다.

1 17, 우리는 미소를 지을 수 있습니다. 입에서 정신훈련을 하고, 마음속에 상태를 만들고, 조용한 마음을 키울 수 있습니까?

1 18, 부모와 싸우지 않고 형제자매와 싸우지 않고 가정의 화목만 원한다. 인간으로서의 도덕과 품격은 가족을 잘 대하는 것부터 시작한다.

1 19, 당신이 침착하게 일을 대할 수 있다면, 곧 지나갈 것입니다.

120, 자신이 어디서 왔는지 모르기 때문에 과거에 대해 혼란스러워합니다. 자신이 어디로 가는지 모르기 때문에, 미래에 대해 어찌할 도리가 없다. 현재에 사는 법을 모르기 때문에 현재를 소중히 여기지 않고 파악하지 않는다. 우리의 마음은 항상 과거를 회상하고, 미래를 내다보고, 현재의 망상을 따르는 상태에 있다. 이 모든 것은 자기 마음에 대한 이해가 부족하기 때문이다.

불교 선종 고전 어록은 불교의 지혜를 실감하게 한다.

1, 당신이 한 가지를 만났을 때, 당신이 원한다면, 그것을 즐겨라. 싫으면 피하세요. 만약 피할 수 없다면, 그것을 바꾸세요. 만약 바꿀 수 없다면, 그것을 받아들이세요. 받아들일 수 없다면, 그럼 처리해라. 처리하기 어려우니 내려놓으세요. 사람이 가장 어려운 것은' 내려놓다' 이다. 내려놓으면 풀린다.

2. 자신과 혼자 있는 법을 배워야 영혼이 정화된다. 고독도 영혼 성장의 필수 공간이다. 마음을 가라앉혀야 자아로 돌아갈 수 있다. 영혼은 귀착지가 있고, 생활에는 출로가 있다. 혼자 있는 법을 배워야 마음이 깨끗해지고 마음이 성숙해지고 마음이 넓어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고독명언) 고독은 조용한 아름다움이자 수양이다. 오직 한 사람만이 떠들썩할 때 득의양양하고 느긋할 수 있다.

3, 지불, 더 많은 축복이있을 것입니다; 감사, 더 원활; 다른 사람들을 돕고, 많은 고귀한 사람들이 있습니다. 불평하면 더 많은 고민을 하게 됩니다. 만족은 더 많은 행복으로 이어집니다. 도피하면 더 많은 실패가 있을 것이다. 공유하고, 많은 친구들이 있을 것입니다. 화가 나면 질병이 많아진다. 탐욕은 더 많은 빈곤으로 이어집니다. 돈을 주면 더 많은 부가 있을 것이다. 행복을 즐기면 더 많은 고통을 겪게 됩니다. 학습, 더 지혜; 자비가 더 길하다. 치욕을 참고 무거운 짐을 짊어져야 더 많은 평화가 있을 수 있다.

4. 다른 사람의 악의적인 중상 () 을 듣고, 그것을 잊을 필요가 없다. 고개를 돌리면 내려놓는다. 만약 네가 계속 생각한다면, 다른 사람이 뱉은 것을 줍는 것만큼이나 어리석다.

생명의 본질은 무엇입니까? 네가 원하는 것 외에 나는 너에게 아무것도 주지 않을 것이다. 그리고 삶의 지혜는 무엇입니까? 너에게 주는 대로 써라.

6. 사람과 일을 보는 데는 세 가지 경지가 있다: 하나, 흑백이 아니면 하얗다. 젖은 경험은 처음에는 유치하고, 사람을 똑똑히 볼 수 없고, 철이 없고, 자신에게 잘해주고, 감정으로 이성을 통제한다. 둘째, 흑백입니다. 경력이 풍부하고, 성숙하며, 사람들과 이야기하고, 입에서 나오는 대로 말하고, 이성으로 감정을 통제한다. 셋째, 세상은 흑백이 아니다. 흑백은 마음부터 시작한다. 내 마음이 하얗다면 세상은 하얗다. 세상에 대립이 없는데, 어디가 흑백이 아닌가? 이성과 감정이 하나가 되다.

7.' 탐욕' 은 일시적인 즐거움을 가져다 주지만 결말은 끝없는 고민이다. "분노" 는 순식간에 상대방을 압도할 수 있지만, 끝없는 재난을 묻을 수 있다. 둘 다' 망상' 에서 나왔고, 진실을 모르기 때문에 선택을 모른다.

8. 사실 당신의 가장 큰 적은 다른 사람이 아닙니다. 당신이 통제할 수 없는' 마음' 입니다. 수출은 끊임없는' 입' 입니다. 그래서 사람이 많을 때는 자신의 입을 잘 관리해 주세요. 사람이 적을 때는 자신의 마음을 제어하세요. 자신을 많이 관찰하고, 다른 사람에 대해 적게 의논하다. 마음을 굴복시키고 다른 사람을 잘 대하는 법을 아는 사람은 반드시 큰 복이 있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9. 마음의 평화를 유지할 수 있는 사람이 가장 강력한 사람이다. "신은 평온하고 화목하며, 마음은 조화롭고 온전하다. 화가 미친 듯이, 마음이 흔들리고, 마음이 아프다. 클릭합니다 사람이 충동적일 때, 마음이 문란해지면, 반드시 행동이 비정상적이고, 진퇴무근거도 없고, 정확한 판단력을 잃게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반대로, 마음이 평온하고 침착하다면, 외부의 시끄러운 소음과 시끄러운 소리를 들을 수 없을 것이며, 경솔하게 다른 사람과 사귀지 않을 것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침묵명언)

10, 당신의 삶에 대해 절대 불평하지 마세요. 생활에는 가설도 없고, 그럴 수도 없고, 기회도 없고, 평범한 작은 일들로 가득 차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만약 네가 세상을 놀라게 할' 큰일' 이 없다면, 평범한' 소인물' 이 되어라! 귀여운 아이에게 책임감 있는 부모가 되고, 존경할 만한 노인에게 효도하는 아이가 되고, 나머지 절반과 함께 따뜻하고 행복한 집을 운영한다. 단순한 생활도 마찬가지로 아름답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