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실의 의미

성실의 범주는' 성실' 과' 편지' 라는 개념으로 구성되어 있다. 성실, 성실과 정직입니다. 편지는 신뢰, 신용, 신용을 가리킨다. "성실" 과 "편지" 는 과학의 도덕적 범주로서 현대 사회의 산물이다. 현대 사회에서는 경제의 시장화와 국제화, 정치의 민주화와 법제화, 문화의 다양성과 교제 방식의 현대화가 모두 성실의 가치를 부각시켜 성실의 실천을 요구하고 있다. 우리는 성실을 현대 시장 경제 발전의 요구에 적응하도록 정의할 수 있으며, 현대 경제 계약 관계와 민주 정치와 밀접한 관련이 있으며, 성실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전통적 미덕의 심리의식, 원칙규범, 행동활동의 합계를 전승할 수 있다. 정직의 본질은 다음과 같은 측면에서 파악해야합니다.

첫째로, 성실함은 사람이 세상에 서고 처세하며 생활실천에서 반드시 갖추어야 하는 성실한 태도와 신용을 지키는 행위의 질이다. 그것의 기본적인 요구는 진실을 말하고, 성실하게 행동하고, 성실하게 사람이 되는 것이다. 정직은 성실과 충성입니다. 성실함은 약속을 지키는 것이다. 현대인들도 반드시 갖추어야 할 기본적인 자질과 품격이다. (조지 버나드 쇼, 정직명언) 시장경제 조건 하에서 사람들은 성실하고 신용을 지키는 도덕적인 자질을 세워야 사회생활의 요구에 적응하고 자신의 삶의 가치를 실현할 수 있다. -응? 둘째, 성실은 사회 도덕의 원칙과 규범으로, 사람들이 진실하고 실용적인 원칙으로 자신의 행동을 지도하고, 지식과 실천의 하나로 모든 일을 대할 것을 요구한다. 현대 사회에서 성실은 시민과 법인 간의 상업적 성실성뿐만 아니라 제도 성실, 국가 성실, 정부 청렴성, 기업 청렴성, 조직 청렴성 등 사회 정의에 기반한 사회적 성실성까지 포함한다. 즉, 어떤 정부나 제도도 성실 원칙에 따라 조직하고 구축해야 하며, 성실 원칙에 따라 직권을 행사해야 한다는 것이다. 일단 성실성의 원칙과 정신에서 벗어나면 정부는 국민에게 신뢰를 잃고 제도는 불합리한 부담이 될 것이다. -응?

다시 한 번, 성실은 개인과 사회, 심리, 행동의 변증적 통일이다. 성실은 본질적으로 덕성 윤리와 규범 윤리 또는 신앙 윤리와 책임 윤리의 통일이며, 도의론과 공리론, 목적론, 수단론의 통일이다. 만약' 성실' 이 개인의 내면신앙의 진정성과 품행과 미덕을 강조한다면,' 성실' 은 이런 내면의 품성의 외부화, 일종의 책임과 규범이다. 중국 역사에는' 중국에 성실하고 외국에 믿는다' 는 말이 있다. 성실은 도덕적인 목적일 뿐만 아니라, 사람들이 가져야 할 신앙이자 도덕적 수단, 사람들이 져야 할 사회적 책임, 이익을 추구하고 이익을 실현하는 방식이다. (존 F. 케네디, 믿음명언) 성실은 가치론과 공리적, 의무론과 도의론일 수 있다. 가치론과 공리주의의 성실관은 성실을 가치와 목표 달성의 수단으로 삼고, 사람이 성실 없이는 자신의 발전과 완벽을 실현할 수 없고, 장기적이고 진정한 이익을 얻기도 어렵다고 생각한다. 의무론과 도의론의 성실관은 성실을 의무와 내적 요구로 간주하며, 사람들이 성실을 중시하는 것은 자신의 자질을 제고하고 전면적인 발전을 이룰 필요가 있다고 생각한다. 물질적 이익을 가져올 수는 없지만 여전히 소중하다. 우리는 청렴성 문제에서 도의론과 공리론을 결합하여 청렴성을 이익을 도모하고 발전을 촉진하는 수단으로 삼을 뿐만 아니라, 성신을 신성한 사명과 고유 의무로 삼아, 청렴성이 숭고하고 실용적이며, 위대하고 평범하며, 중국 전통문화가 제창하는' 극히 밝은 중용' 의 가치 특징을 구현한다고 주장한다.

성실은 모든 도덕의 기초이자 기원이다. 그것은 개인의 미덕과 품질일 뿐만 아니라, 일종의 사회 도덕 원칙과 규범이기도 하다. 그것은 내면의 정신과 가치일 뿐만 아니라 외적인 명성과 자원이기도 하다. 성실은 도덕의 구현이자 공리의 보증이나 원천이다.

성실의 기능과 역할은 사회생활에서 교육 기능, 인센티브 기능, 평가 기능뿐만 아니라 제약 기능, 규범 기능, 조절 기능도 갖추고 있다. 개인적으로 정직은 고귀한 인격의 힘이라고 생각한다. 기업에게 성실은 귀중한 무형 자산이다. 사회에 있어서, 성실은 정상적인 생산 생활 질서이다. 한 국가에 있어서, 성실은 좋은 국제적 이미지이다.

첫째, 성실은 개인의 입체본이다. 성실은 개인이 반드시 갖추어야 하는 일종의 도덕적 자질과 품격이다. 성실한 인품과 자질이 없다면 내적 통일의 완전한 자아를 형성하기 어려울 뿐만 아니라 자신의 잠재력을 발휘하여 성공을 거두기도 어렵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정직명언) 쳉 이순신 (Cheng Yi) 은 다음과 같이 지적했다. 성실하게 공부하지 않으면 잡다한 것을 배울 수 있다. 성실하게 일을 하지 않으면 졌다. 스스로 진심을 찾는 것이 아니라, 자신의 마음을 속이고, 자신의 충성심을 버리는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성실하게 사람을 대하지 않으면 덕을 잃고 원한을 쌓는다. " (하남정 유서 제 25 권)' 성실' 은 덕성과 선의 기초이자 모든 사업의 성공을 보장하는 것이다. 성실' 은 한 사람의 이미지와 명성의 상징이자 적어도 한 사람이 가져야 할 도덕적 자질이다. 아들이 말했다: "편지는 책임이 있다. 클릭합니다 "사람들은 믿지 않고 무엇을 할 수 있는지 모른다. 클릭합니다 대내에서는 성실해야 하고, 대외적으로는 믿어야 한다. 사람의 마음은 진실하고, 그의 입에는 믿음이 있어야 한다. 마음은 성실해야 하고, 말은 믿어야 하고, 몸은 정직해야 한다. 성실은 자기 가치를 실현하는 중요한 보증이자 개인의 수련, 다선의 내면적 요구이다. 성실성이 부족하면 자신을 매우 어색한 처지에 빠뜨릴 수 있으며, 개인은 자신의 삶에 대해 긍정적인 판단과 평가를 내리기가 어렵다. 동시에, 성실성의 결핍은 자신을 속일 뿐만 아니라 다른 사람도 속였다. 이런 자기기만은 건전한 자아를 파괴할 뿐만 아니라 인간관계도 파괴한다. 그러므로 성실은 개인 생활의 근본이자 인생의 진귀한 보물이다. 개인은 도덕적 수양과 도덕적 자기 교육을 추구하고, 이상적인 인격을 키우며, 성실하고 성실하게 자기 수양과 자기 개조를 해야 한다. 중국 고대 사상가들은' 적자의 마음' 과' 반적자의 마음' 이 개인의 도덕수양에서의 지위와 역할을 강조하면서 수덕의 관건은 적자의 마음과 적자의 마음을 갖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성실의 정도는 수덕이 달성할 수 있는 높이를 결정한다. "성실은 돌을 열 수 있다", "세상에 변할 수 없는 사람이 있는데, 성실하지 못할까 봐 두렵다" 고 할 수 있다. 세상에 할 수 있는 일이 없다. 결심이 굳지 않을까 봐 걱정이다. " 그래서 중국인들은 특히 "사람은 진실하고, 진실을 말하고, 실제적인 일을 해야 한다" 고 강조했다.

둘째, 성실은 기업사업 단위의 입체본이다. 성실은 보편적으로 적용되는 도덕 원칙과 규범으로서 업계와 단위 간의 양성 상호 작용을 확립하는 도덕적 지렛대이다. 성실하고 신용을 지키는 것은 사회주의 직업윤리 건설의 중요한 규범이다. 성실하고 신뢰할 수 있는 것은 모든 직원들이 직업 활동에서 반드시 준수해야 하는 행동 규범으로, 직원과 고객, 직업과 직원, 직업과 직업 간의 관계를 다루고 있습니까?

셋째, 정직은 국가 정부의 기초입니다. 국가의 주체는 인민이고, 국가의 주권도 국민에게 속한다. 중국 고대 정치윤리는 "국민이 나라의 근본이고, 나라가 근본이다", "국민이 중하고, 나라가 두 번째이며, 군이 가볍다", "민심을 얻는 자는 천하를 얻고, 민심을 잃는 자는 천하를 잃는다" 며, 국가 지도자들이 성실한 태도와 방법으로 국민에게 신뢰를 얻어야 한다고 강조하여 국민의 안거낙업, 국가 태평청령을 실현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당대의 위징서 당태종: "나무의 연장자를 구하면 반드시 고본이 될 것이다. 멀리 흐르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그 근원을 파야 한다. 나라의 안자를 생각하는 자는 덕을 쌓는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 ("정관 정치가, 제 1 집권의 길") 치국의 길은 인의를 존중하고 인의의 주요 내용은 성실이다. 유종원은 "신앙은 정치의 법칙이니 이대로 할 수 없다" 고 말했다. 송대 사마광은' 자동치제인' 에서 "자기 남편을 믿는 남자는 한 남자의 재산이다" 고 지적했다. 국가는 국민의 보호를 받고, 인민은 신뢰의 보호를 받는다. 국민을 믿게 할 수도 없고, 국민이 나라를 지키게 할 수도 없다. 그래서 고대 왕은 사해를 속이지 않고, 왕을 괴롭히면 이웃을 속이지 않는다. 그 나라를 잘 아는 자는 그 사람을 속이지 않고, 그 가족을 잘 아는 자는 그 친척을 속이지 않는다. 반대로, 나쁜 사람들은 이웃과 국민을 괴롭히고, 심지어 그들의 형제와 그들의 부자를 괴롭힌다. 믿지 아니하면 믿지 아니하고, 위아래로 원심시켜 패배한다. " 위의 발언은 청렴함이 지도자의 치국의 기본 규범임을 보여준다. 성실은 민족 도덕을 구성하고 민족의 운을 주도한다. 성실이 없다면 민족 도덕은 오래도록 올라가는 민족 기운을 가질 수 없다. 현대사회에서 민주정치는 이미 일종의 조류와 추세가 되어 성실을 치국의 기본 원칙으로 요구하였다. 정치의 핵심은 권력이다. 정치권력의 역사적 형태는 사권이나 집권이고, 민주정치 하의 권력은 공권력이다. 공권력은 권력이 국민에게 속한다는 것을 의미하며, 본질적으로 국민을 위해 봉사하는 것이며, 권력의 합법성은 국민의 신뢰에서 비롯된다. 국민의 신뢰를 잃으면 권력의 합법성의 기초를 잃게 된다. 우리나라는 사회주의 국가이고, 고도의 민주 정치를 건설하는 것은 사회주의 정치 문명 건설의 중요한 임무이다.

정직에 관한 이야기를 읽어 봅시다.

뉴욕에는 내전 전몰 장병 기념비가 우뚝 솟아 있어 매년 많은 관광객들이 와서 죽은 사람에게 제사를 지낸다. 그랜트 장군의 무덤은 공원 북부에 위치해 있으며, 그는 미국 제 18 대 대통령이자 남북전쟁 중 연방군의 총사령관이다. 능은 높고, 웅장하며, 장엄하고, 고풍스럽다. 영묘 뒤에는 공원의 경계와 가파른 절벽 가장자리까지 뻗어 있는 넓은 녹색 잔디밭이 있다. 그랜트 장군의 무덤 뒤에는 낭떠러지 근처에 어린이 무덤이 하나 더 있었다. 이것은 작고 평범한 무덤이며, 다른 어느 곳에서도 그 존재를 무시할 수 있다. 대부분의 미국 무덤과 마찬가지로, 그것은 단지 하나의 작은 묘비밖에 없다. 묘비와 인근 나무패에는 성실에 대한 감동적인 이야기가 있다.

이야기는 200 여 년 전 1797 에서 발생했다. 올해 이 땅의 작은 주인은 다섯 살 때 실수로 이곳의 절벽에서 떨어져 죽었다. 그의 아버지는 상심했고, 그를 여기에 묻고, 이렇게 작은 능을 기념으로 지었다. 몇 년 후, 가족의 재산이 떨어지자, 옛 주인은 어쩔 수 없이 토지를 양도해야 했다. 아들에 대한 사랑에서 그는 미래의 토지 소유자에게 이상한 요구를 했다. 그는 새 주인에게 아이의 능을 토지의 일부로 삼아 영원히 그것을 파괴하지 말라고 요구했다. 새 주인이 동의하고 이 조건을 계약서에 썼다. 이런 식으로, 아이의 무덤은 보존 되었다. 시간이 지나면서 100 년이 지났다. 나는 이 땅을 몇 번이나 팔았는지, 얼마나 많은 주인을 바꿨는지 모르겠다. 아이의 이름은 이미 세상에 잊혀졌지만, 아이의 무덤은 아직 남아 있다. 또 한 부의 판매 계약에 따르면, 그것은 완전히 보존되었다. 1897 년에 이 풍수보지는 그랜트 장군의 묘지로 선출되었다. 정부는 이 땅의 주인이 되었고, 무명의 아들 무덤은 정부의 손에 온전하게 보존되어 그랜트 장군 무덤의 이웃이 되었다. 위대한 역사 창조자의 무덤과 알 수 없는 아이의 무덤 옆에 있는 무덤은 세상에서 유일무이한 기적일 수 있다. 。 -응?

또 다른 100 년 후, 1997, 그랜트 장군을 기념하기 위해 뉴욕 시장 줄리아니가 이곳에 왔다. 당시 그랜트 장군의 무덤 건립 100 주년, 아이가 사망한 지 200 주년이었다. 줄리아니 시장 (Juliani University) 는이 감동적인 이야기를 직접 적어서 나무 카드에 새기고 이름없는 병사의 무덤 옆에 서서 정직에 관한 이야기를 대대로 전할 수 있습니다. ...

병음: 정심

중국어 이름: 정직

출처: "의식 희생 제도"

동의어: 정직?

반의어: 식언?

1, 단어 해석

성실: 성실하게 일을 합니다.

정직, 각각: 성실, 진실, 성실; 편지, 신뢰, 증거. 그러므로 성실함은 성실하고, 신용을 지키며, 언행이 일치하며, 겉과 속이 같다.

2. 명사 개요

성실' 은 주로 하늘의 관점에서,' 편지' 는 주로 인간성의 관점에서 나온다. 그래서 맹자는 "충직한 사람, 천도도; 성실한 사람, 사람의 길도. 클릭합니다

"성실" 은 타고난 것으로, 천도를 본받고 성실을 추구하는 것이 진리와 법칙이다. 양자는 철학적 차이가 있지만 도덕적 관점에서 보면' 성실' 과' 신' 은 동의어와 동등한 개념이기 때문에 허신은' 설문해자' 에서' 성실, 신도' 라고 말했다. "믿음, 성실." 기본적으로 성실하고 신용을 지키고, 언행이 일치하고, 자신이 어떤 모습인지, 이것이 인간으로서의 기본적인 요구라는 뜻이다.

일반적인 의미에서' 성실' 은 성실, 성실, 주로 주체의 진실한 내면의 도덕적 자질을 가리킨다. "신빙성" 은 신용신뢰이며, 주로 주체의 내면의 진실한 외부화를 가리킨다. "성실" 은 "내면의 성실" 을 더 많이 의미하고, "편지" 는 "외부의 사람에 대한 신뢰" 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성실" 과 "편지" 의 결합은 내포가 풍부한 어휘를 형성하고, 안팎을 겸비하며, 그 기본 의미는 성실하고 신용을 지키는 것이다. 수천 년 동안 성실은 중화민족에 의해 자신의 행동 규범과 도덕적 수양으로 여겨져 기본 의미에 기초하여 독특하고 풍부한 성실관을 형성하였다. 편지의 뜻은 믿는다는 것이다.

윤리규범과 도덕표준으로서,' 성실' 과' 편지' 는 처음에 별도로 사용되었다. 맹자는 말했다: "성실은 천도이고, 성실은 인도적이다. 클릭합니다 "중용" 도 "성실은 천도이고, 성실은 인도적이다" 고 말했다. 편지의 기본 의미는 약속을 지키고, 언행이 일치하고, 진실하고 믿을 만하다는 것이다. 성실' 과' 편지' 의 첫 결합은' 일주서' 에서' 성인은 맛보지 않고, 성심으로 너를 도우며, 네가 부자가 되는 것을 돕는다' 는 것이다. "부자의 효도, 형제의 우의, 군신의 충우, 향당의 성실." 이곳의' 성실' 은 사실' 성실' 이라는 뜻이다. 즉, 일반적인 의미의 성실함은 성실, 신용, 사람 간의 진실한 대우를 강조하는 것이다.

"예기" 제사제도: 고인에 대한 제사로, 정직하고 충성스럽게 한다. 북제 야오웅 열전: 곰은 무장이지만 본성이 너그럽고 신신통치 민이다. "신당서 조화전": "중국은 병가의 기세이지만, 움직이는 것은 반드시 예의 바르며, 사람은 예의상 무겁고 비싸지 않다. 교사 젊은 관원 궁리 묘지명 엽시: 그래서 그는 오흥의 정치관원 궁리 () 를 알고 성복으로 효했다. 곽모로는 6 월 30 일 소련 여행: 위대한 지도자는 모든 연회에 손님이 있다는 것을 개의치 않지만, 반드시 실언을 해야 한다. 성실은 축복을 받았고, 사상은 실천으로 옮겨갔고, 말을 하지 않는 것은 말보다 컸다.

성실한 의미

성실' 은 유교 사상의 중심 사상이며, 사람이 되는 방식이다. 세상에 존재하는 것은 성실을 바탕으로 해야 한다. 송대 이학자인 주가 말했다: 성실한 사람은 진실이고 결백하다. 성실은 일종의 미덕이다. 명언: "정성은 천도이고, 천도는 근면하다." 언행은 반드시 하늘과 이야기하고, 진실을 말하고, 실제적인 일을 하고, 위선을 반대해야 한다. 그것은 성실함을 의미한다.

편지의 의미

"설문해자" 는 "사람의 언신" 을 주장하고, 정이는 "진사신" 을 주장한다. 따라서 "편지" 는 정직하고 신뢰할 수 있는 말을 해야 할 뿐만 아니라, 정직하고 신뢰할 수 있는 일을 하도록 요구한다. "편지" 의 기본 내포는 약속을 지키고, 언행이 일치하며, 성실하고 신용을 지키는 것이다.

성실' 은 주로 하늘의 관점에서,' 편지' 는 주로 인간성의 관점에서 나온다. 그래서 맹자는 "충직한 사람, 천도도; 성실한 사람, 사람의 길도. 클릭합니다

"성실" 은 타고난 것으로, 천도를 본받고 성실을 추구하는 것이 진리와 법칙이다. 양자는 철학적 차이가 있지만 도덕적 관점에서 보면' 성실' 과' 신' 은 동의어와 동등한 개념이기 때문에 허신은' 설문해자' 에서' 성실, 신도' 라고 말했다. "믿음, 성실." 기본적으로 성실하고 신용을 지키고, 언행이 일치하고, 자신이 어떤 모습인지, 이것이 인간으로서의 기본적인 요구라는 뜻이다.

일반적인 의미에서' 성실' 은 성실, 성실, 주로 주체의 진실한 내면의 도덕적 자질을 가리킨다. "신빙성" 은 신용신뢰이며, 주로 주체의 내면의 진실한 외부화를 가리킨다. "성실" 은 "내면의 성실" 을 더 많이 의미하고, "편지" 는 "외부의 사람에 대한 신뢰" 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성실" 과 "편지" 의 결합은 내포가 풍부한 어휘를 형성하고, 안팎을 겸비하며, 그 기본 의미는 성실하고 신용을 지키는 것이다. 수천 년 동안 성실은 중화민족에 의해 자신의 행동 규범과 도덕적 수양으로 여겨져 기본 의미에 기초하여 독특하고 풍부한 성실관을 형성하였다. 편지의 뜻은 믿는다는 것이다.

윤리규범과 도덕표준으로서,' 성실' 과' 편지' 는 처음에 별도로 사용되었다. 맹자는 말했다: "성실은 천도이고, 성실은 인도적이다. 클릭합니다 "중용" 도 "성실은 천도이고, 성실은 인도적이다" 고 말했다. 편지의 기본 의미는 약속을 지키고, 언행이 일치하고, 진실하고 믿을 만하다는 것이다. 성실' 과' 편지' 의 첫 결합은' 일주서' 에서' 성인은 맛보지 않고, 성심으로 너를 도우며, 네가 부자가 되는 것을 돕는다' 는 것이다. "부자의 효도, 형제의 우의, 군신의 충우, 향당의 성실." 이곳의' 성실' 은 사실' 성실' 이라는 뜻이다. 즉, 일반적인 의미의 성실함은 성실, 신용, 사람 간의 진실한 대우를 강조하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