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리'는 『시경·왕봉』에서 선곡하여 민요를 수집한 것으로, 기본적으로는 주나라 사회생활의 민요이다. 서주 초기부터 춘추시대 중기, 약 3천년 전. 그 유래에 대해 마오쩌둥의 시 서문에는 다음과 같이 명시되어 있습니다. "목력(Mu Li)"은 민종(Min Zong)의 주(周) 왕조 출신입니다. 공식 주(周) 왕조는 군복무를 위해 종주(宗周)에 갔고, 조상 사당과 관직을 모두 목려에게 넘겼습니다. 주민종이 타도되었을 때 머뭇거리고 떠날 수가 없어서 이 시를 지었다. 국가 예속의.
수이(雪利)는 시경에 나오는 민요로, 주(周)나라 사회생활의 민요로, 기본적으로 서주(周周) 초기부터 중기까지 창작되었다. 약 3천년 전 춘추시대. 작성자를 테스트할 수 없습니다.
이 시는 서주(周周)나라가 멸망한 후에 지은 것인데, 주(周)나라의 학자가 옛 수도를 지나가다가 옛 궁궐이 헐리고 농작물을 심는 것을 보았다. 깊은 감동을 받아 이 슬프고 슬픈 시를 썼습니다.
감사
시 "마일리"의 주제에 대해서는 "시 서문"에 다음과 같이 명확하게 나와 있습니다. "밀리, 민종 주예. 주나라 관리들은 종주(宗州)는 옛 사찰과 궁궐을 지나니 온통 곡식과 기장뿐이었는데, 민나라와 주나라가 멸망하여 차마 떠날 수가 없어서 이 시를 지었습니다. .”그리고 이때부터 시의 서문을 왕봉(王峰)이 지었는데, 이는 그것이 시인의 의도였음을 분명히 보여준다. 그러나 세 편의 시 중 한과 여의 이론은 송나라 학자인 서승의 이론과 달리 '다른 기의 묘목'이라고 추측하기도 했다. 허지. 현대인들이 시를 읽으면서 새로운 이론이 속속 등장하는데, 그 중 대표적인 것으로는 《중국고대사회연구》에서 이 시가 파산을 슬퍼하는 옛 가문의 귀족이 쓴 것이라고 쓴 곽모약(郭皇隆)과 우관영(宇觀實)이 있다. , 『선선시』에는 방랑자가 지었다고 하는 그의 고민이 표현되어 있다. 그 밖에도 란거순(蘭居孫)의 나라와 전쟁을 걱정하는 애국론(현대역시서), 성준영의 출가불가론(시서번역주해) 등이 있다. 여러 가지 의견이 있지만 시에 담긴 시대적 변화에 따른 슬픔은 분명하다. 비록 그 구체적인 배경을 시의 본문에서 명확히 알 수는 없지만, 그것이 보여주는 변덕스러움은 독자들의 영혼에 충격을 준다. . 자세히 음미해볼 가치가 있다. 한편, 시론의 관점에서 볼 때, 『왕봉』의 상위권에 등재된 것은 바로 대학자 민종주의 작품이기 때문에 이에 뒤지지 않는 정통시이다. 아래 두 가지 측면에서 자세히 분석해 보겠습니다.
'왕봉'에 민종주의 시가 먼저 나오는 이유는 무엇인가? 먼저 '왕봉'이 무엇인지 이해해야 한다. 정견은 "종주, 하오징은 서주(西周)나라라고도 불린다. 주왕성(周王成)이라고도 하며, 유왕의 난으로 종주(宗周)가 멸망하고, 평왕(平王)은 정치력이 약하여 제후(君子)에 속한다. 'Ya'와 비교할 수는 없지만 'Guofeng'과 동일합니다. ''Wang Feng'도 포함되어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지리적, 정치적 의미를 모두 가지고 있습니다. 정치적인 관점에서 볼 때 더 이상 "아(Ya)"라는 시만큼 좋지 않기 때문에 "왕풍(Wang Feng)"이라고 불립니다. 이 시가 『시서』에 기술된 대로라면 그 전형적인 상황은 다음과 같다. 평왕이 동쪽으로 이동한 지 얼마 지나지 않아 조정의 고위 관리가 서주(西周)나라의 도읍인 호경(浮景)으로 갔다. -어디를 보아도 예전의 성문은 없었고, 궁궐에는 더 이상 도시의 번영이 없었고, 마음껏 자라는 수수밭만 있었고, 아마도 한 두 번의 통곡이 있을 것입니다. 이 상황은 시인을 슬프게 하고 그의 옷은 눈물로 젖어들었다. 그러한 감정과 풍경을 시로 승화시키는 방식은 여러 가지가 있지만, 시인은 대상을 응축하고 감정을 점진적으로 발전시키는 방식을 택했기 때문에 시는 마음의 힘을 더 폭넓게, 오래 지속시킨다.
전체 시는 3장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 장에는 10개의 문장이 있습니다. 세 장의 구조는 동일하다. 같은 대상을 서로 다른 시간에 표현해 시간의 흐름, 장면의 변화, 정서적 우울함 등 세 가지 측면의 전개를 완성한다. 그러나 일단 사랑이 깊어지면 사랑은 무한히 돌아올 것입니다.”(방유륜, 『시경』)
시의 첫 번째 장에는 시인이 군사 여행으로 종주에 갔다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옛 사찰과 궁궐을 방문했을 때 과거의 번영은 사라졌습니다. 과거의 사치도 사라졌고, 방금 겪은 전쟁도 사라졌습니다. 보세요, 푸른 들판에는 조가 가득하고, 조 묘목은 비참합니다. "모든 풍경과 언어는 사랑의 단어입니다"(Wu Guowei의 "인간의 단어") 기장과 조의 묘목은 의미가 없지만 시인의 눈에는 끝없는 슬픔의 유인이므로 그는 천천히 걸었습니다. 황량한 길, 우울함으로 가득 찬 마음이 흔들리지 않을 수 없습니다. 후회는 참을 수 있지만 참을 수 없는 것은 이런 걱정을 이해할 수 없다는 점이다. “나를 아는 사람은 걱정스럽다고 하고, 나를 모르는 사람은 내가 원하는 걸 원한다고 한다.” 이것은 모두가 술에 취한 채 술에 취하지 못하는 부끄러움이며, 이는 보통 사람들보다 지능이 높은 사람들의 슬픔입니다. 이런 큰 슬픔을 인간 세상에 호소하면 대답하기 어려운데, 하늘에 물을 수밖에 없습니다. 시간이 갈수록 시인의 우울함과 고민은 깊어졌다.
2장과 3장에서는 기본 장면은 그대로인데 '지묘'가 '지수이'와 '지시'로 바뀌었다. 기장이 성장하는 과정은 상당히 상징적이며, 그에 따라 시인의 '가운데가 흔들리는 것'에서 '취한 것 같은 것', '목이 막히는 것 같은 것'으로 심화되는 것이다. 각 장 후반부에 나오는 감탄사와 절규는 형태는 똑같지만, 그것이 반복되면서 우울함을 심화시키는 것이 노래이고, 고통을 겪은 후의 긴 노래이기도 하다. 이후 왕조가 바뀌면서 사람들이 "Maili"라는 시를 부르며 눈물을 흘린 것도 당연합니다. Cao Zhi가 부르는 "Love Poems"부터 Xiang Xiu의 시 "과거를 회상하는 것"까지, Liu Yuxi의 "Woyi Lane"부터 Jiang Kui의 시까지. "Yangzhou". "Slowness"는 모두 이러한 Xingxiang Fengshen을 반영합니다.
사실 시는 구체적인 대상인 기장을 제외하면 모두 미묘하고 추상적인 상황이다. 각자의 취향에 맞는 다양한 만남을 통해 영혼과 일치하는 정서적 공명점을 찾아보세요. 일이 옳고 사람이 그렇지 않다는 느낌, 친한 친구를 찾기가 어렵다는 후회, 삶의 우여곡절에 대한 한숨 등 모든 것이 여기에서 배출될 수 있습니다. 한 걸음 더 나아가 시가 제공하는 구체적인 이미지를 통해 우리는 영적이지는 않지만 생명력이 넘치는 자연과 마주한 고독한 사상가의 모습, 가식적이지만 자신의 운명을 주체할 수 없는 인간의 무한한 미래를 엿볼 수 있다. 걱정, 이런 걱정은 '나를 아는 사람들'만이 이해할 수 있는데, 이 '나를 아는 사람들'은 어떤 사람들인가? “긴 하늘에 있는 이 사람은 누구입니까?” 우리는 실망감에 가득 찬 외침 속에서 또 다른 시인의 그림자를 보았습니다. "나는 내 앞에 있는 옛 사람을 보지 못하고 내 뒤에 올 사람을 보지 못한다. 하늘과 땅의 긴 여정을 생각하면 서글픈 눈물이 흘렀다!" '등유주대만송'을 부른 진장(陈張)이 이해하기 어려운 것은 인류의 운명에 대한 이런 고민이 아닐까? 이 시를 읽는 분들은 한번 생각해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