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어》에는 어떤 합리적인 문장이 있습니까?

논어' 는 공자와 그 제자의 언행을 기록한 책으로 유교 고전 저작 중의 하나이다.

대학',' 중용',' 맹자',' 시경',' 상서',' 예기',' <역경>',' 춘추' 와 함께' 사서오경' 이라고 부른다.

1. 아는 자는 선한 자보다 못하며, 선한 자는 악인보다 못하다.

논어영업에서 나왔다.

한 가지 일을 아는 사람은 이 일을 사랑하는 사람보다 못하다. 그것을 사랑하는 사람은 그것을 사랑하는 사람이 행복하지 않다. 이 말은 흥미의 지식과 학습의 중요성을 설명하고, 흥미는 학습과 일에서 가장 좋은 선생님이다.

둘째, 박학확정, 좋은 생각, 그 안에 인심을 묻는다.

《논어 장자》에서 발췌하다.

베네딕트: 충성은 한결같다. 한 사람이 식견이 있으려면 확고한 의지가 있어야 하고, 많이 듣고 많이 물어보고 많이 생각해야 한다. 이 두 가지를 하려면 인심이 그 안에 있다. 이 말은 지식탐구과정에서 주의해야 할 몇 가지 방법을 설명한다.

셋째, 벼슬을 하려면 배워야 하고, 배우면 벼슬을 해야 한다.

《논어 장자》에서 발췌하다.

S: 관직입니다. 벼슬을 할 때, 더 나은 것을 위해, 당신은 더 광범위하게 배울 것이다; 공부를 잘하면 벼슬을 할 수 있어 인학을 더 잘 발양할 수 있다. 유가는 입세의 적극적인 태도를 강조하는데, 학습과 관직은 모두 실용적이어서 없어서는 안 된다.

넷째, 착하지 않은 군자는 남편이 있고 소인과 착한 사람은 없다.

《논어 현문》에서 나왔다.

군자 중에는 인심이 없는 사람이 있고, 소인 중에는 인심이 없는 사람이 있다. 공자는 군자의 수양 기준에 부합하는 사람이라도 때로는 인의를 위반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그러나 악당은 결코 선량할 수 없다. 그들은 조금도 착하지 않다. 진정한 군자가 되려면 끊임없이 자신을 높여야 하며, 절대 인심을 해치지 말고, 동시에 말과 행동이 신중해야 하며, 소인이 뒤에서 자신을 해치지 않도록 조심해야 한다.

다섯째, 시즌 아야코 는 두 번 생각했다. 아들은 듣고 말했다: "다시 한번 말하지만, 괜찮아!

《논어 공야장》에서 발췌한 것이다.

어떤 일이든 여러 번 반복해서 생각해야 실시할 수 있다. 이 말은 열심히 일하는 것의 중요성을 보여줍니다. 무슨 일이든 여러 번 생각해봐야 문제가 전면적으로 주도면밀하고 경거망동하지 않고 성공할 확률이 높다.

공자는 이렇게 말합니다. "처음에는 나 혼자였고, 나는 그의 언행을 믿었다. 이제 나는 인간이다. 나는 그의 말을 듣고 그의 행보를 지켜본다. "

《논어 공야장》에서 발췌한 것이다.

그가 무슨 말을 하는지 들어야 할 뿐만 아니라, 그의 행동도 고찰해야 네가 믿을 수 있다. 이 말은' 그의 행동 관찰' 의 중요성을 보여준다.

일곱째, 공자는 말했다: "신사는 천천히 말하고 빨리 걷는다.

논어에서 나왔고, 사람을 세우다.

바보: 언어가 느리다. 민: 빠르고 민첩해요. 신사는 말을 조심하고 행동이 빨라야 한다. 하루 종일 큰소리치고 허풍을 부리는 사람은 반드시 자신의 말이 틀리지 않았음을 보증해야 한다. 일단 그들이 불만족스러운 사람을 만나면, 다른 사람에게 약점을 잡히게 된다. 속담에 병은 입에서 들어오고 화는 입에서 나온다는 말이 있다. 말을 조심하지 않는 사람은 자신을 해치고 다른 사람을 다치게 한다. 만약 그들이 말할 시간이 좀 있다면, 차라리 실제적인 일을 많이 하는 것이 낫다.

여덟, 자공이 군자에게 물었다. 아들은 말했다: "먼저 말하고 나서 가다.

논어정치에서 나온 것이다.

무슨 말을 하고 싶은지 먼저 하고 보자. 국내외에 상관없이 허풍을 떨고 원대한 이상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이 있지만 실제로는 그렇게 쉽지는 않다.

나중에 다시 말해야 설득력이 있다.

9. 공자가 말했다. "사람들과 이야기하지 않고, 말로 대화할 수 있고, 사람을 잃을 수 있다. 말로 그것과 이야기하지 마라, 실태하다. 아는 자는 사람을 잃지 않고, 말을 잃지 않는다. "

《논어 위령공》에서 발췌하다.

총명한 사람은 사귀어야 할 사람을 놓치지도 않고 해서는 안 되는 말도 하지 않는다. 이 말은 인간으로서의 도리이다. 어떤 사람들은 그에게 진실을 말할 수 있지만, 그를 불쾌하게 할까 봐, 그에게 말하지 않는 것은 옳지 않고 옳지 않다. 그러나 어떤 사람들은 그에게 진실을 말할 수 없다. 그에게 진상을 알려주는 것은 시간을 낭비할 뿐만 아니라, 그를 불쾌하게 하기 쉽다. 그러므로 진정으로 지혜로운 사람은 말할 때 진실을 말해야 한다. 말하지 말아야 할 때는 입을 다물어라.

열, 아들 절대 넷, 무의식, 야망 없음, 고체 없음, 나 없음.

《논어 자한》에서 발췌하다.

진실을 말하고, 근거 없이 추측하지 마라. 일을 만나면 독단적이고 제멋대로 행동하지 마라. 행동이 민첩하고 융통성이 없다. 모든 것이' 나' 를 중심으로 하지 않고 독선적이지 않다. 공자의 자율계율과 준칙이다.

직장에서든 생활에서든, 우리는 우리 자신을 진지하게 살피고, 우리 자신의 작은 잘못을 찾아내며, 경계로 삼고, 자신을 진정한 인재로 만들어야 한다. (존 F. 케네디, 일명언)

군자는 의를 알고, 소인은 이익을 안다.

2. 고치지 않고 네가 지나쳤다고 말한다.

설명이 잘못되어도 고치지 않는다. 이건 정말 실수입니다.

신사는 사람들에게 말하지 않고, 사람들을 낭비하지 않습니다.

군자는 남의 말이 듣기 좋아서 다른 사람을 발탁하지 않을 것이며, 다른 사람의 품성이 좋지 않기 때문에 그들의 정확한 의견을 버리지 않을 것이라고 설명한다.

4. 효 (t) 도 인자한 기초이다.

부모에게 효도하고 어른을 공경하는 것이 인간으로서의 근본임을 설명하다.

5. 군자는 당당하고 소인장은 시척이다.

군자가 당당하고 근심 걱정이 없다는 것을 설명하다. 소인은 마음이 좁아서 늘 상심하다.

6. 남이 모르는 것을 모르면 사람이 무엇인지 모른다.

해석은 다른 사람이 나를 이해하지 못할까 봐 두려워하는 것이 아니라, 자신이 다른 사람을 이해하지 못할까 봐 두려워하는 것이다.

《논어》의 20 개 지리명언과 금구가 바로 인간으로서의 원칙이다!

7. 군자는 무겁지 않으면 강하지 않고, 공부는 굳지 않다. 주신실. 친구가 없는 사람은 자신보다 못하지만, 이미 선을 넘은 사람도 변화를 두려워하지 마라.

군자가 자중하지 않으면 존엄성이 없고 (다른 사람도 너를 존중하지 않을 것이다), 배운 지식도 착실하지 않을 것이다. 충성과 신뢰성이 중요하다. 자기보다 못한 사람과 친구를 사귀지 마라. 만약 네가 잘못을 저질렀다면, 그것을 고치는 것을 두려워하지 말아라.

8. 만약 당신이 일어서서 일어서고 싶다면, 당신은 사람에게 도달하고 싶습니다.

사회에서 자립하려면 다른 사람이 사회에서 자립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는 것을 설명한다. 사회적으로 쉽게 접근하고 싶다면, 다른 사람이 사회적으로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존 F. 케네디, 자기관리명언)

9. 명분이 정당하지 않다. 말을 잘못하면 할 수 없다.

명분은 정의롭고, 말은 도리를 따지고, 일은 성공할 수 있다는 것을 설명하다. 일을 하고 말하는 것은 모두 정당하고 충분한 이유가 있다는 뜻이다.

10. 자기가 원하지 않는 것을 남에게 행하지 마라.

자기가 하고 싶지 않거나 하고 싶지 않은 일을 설명하고, 다른 사람에게 강요하지 마라.

1 1. 군자 성인의 아름다움, 성인이 아닌 악.

군자가 남을 돕는 것을 선하게 할 수 있고, 남을 돕는 것을 악으로 삼을 수 없다는 것을 설명하다.

12. 예로부터 사람은 죽고, 사람은 믿음이 없으면 설 수 없다.

고대부터 죽음이 불가피하다는 것을 설명하십시오. 만약 국민들이 정부를 신뢰하지 않는다면, 국가는 발붙일 수 없다.

13. 당신이 믿지 않는다면, 당신은 모릅니다.

한 사람이 신용을 지키지 않고 어떻게 사람이 되었는지를 설명하다!

14. 그 일을 잘 하려면 먼저 그 기구를 이용해야 한다.

장인이 일을 잘 하려면 공구를 미리 갈아야 한다는 것을 설명한다. 비유를 잘하려면 먼저 기술을 배워야 한다.

《논어》의 20 개 지리명언과 금구가 바로 인간으로서의 원칙이다!

15. 수혜자는 세 명의 친구가 있다: 친구는 솔직하고, 친구는 너그럽고, 친구는 식견이 넓다.

세 가지 친구가 유익한 설명이다. 성실한 사람과 친구를 사귀고, 성실한 사람과 친구를 사귀고, 식견이 많은 사람과 친구를 사귀는 것이 유익하다.

16. 의용을 보고 용감히 굴지 마라.

네가 해야 할 일을 보지 않고 볼 용기가 없다는 것을 설명한다.

17. 다른 사람에게 고개를 숙이고, 다른 사람에게 가볍게 비난하는 것은 원한이 아니다.

매사에 자신을 많이 책망하고, 남을 적게 책망하면 원한을 피할 수 있다는 것을 설명한다.

18. 제자리에 있지 않고, 그 정치를 도모하지 않는다.

만약 네가 그 자리에 없다면, 정치의 그 방면을 묻지 마라.

19. 과거는 훈계할 수 없고, 미래는 여전히 따라잡을 수 있다.

과거는 되돌릴 수 없고, 미래는 제때에 바로잡을 수 있다는 것을 설명한다.

20. 속력을 원하시면 안 됩니다. 속히 하려고 하면 안 되고, 작은 이익을 보면 큰일을 이룰 수 없다.

급하게 설명하지 말고 작은 이익을 탐내지 마라. 빨리 하고 싶어 목적을 달성할 수 없다. 작은 이익을 탐내면 큰일을 할 수 없다. 。

좀 더 넣어라

1 .. 군자의 의리, 소인리.

군자는 의를 알고, 소인은 이익을 안다.

2. 고치지 않고 네가 지나쳤다고 말한다.

설명이 잘못되어도 고치지 않는다. 이건 정말 실수입니다.

신사는 사람들에게 말하지 않고, 사람들을 낭비하지 않습니다.

군자는 남의 말이 듣기 좋아서 다른 사람을 발탁하지 않을 것이며, 다른 사람의 품성이 좋지 않기 때문에 그들의 정확한 의견을 버리지 않을 것이라고 설명한다.

4. 효 (t) 도 인자한 기초이다.

부모에게 효도하고 어른을 공경하는 것이 인간으로서의 근본임을 설명하다.

5. 군자는 당당하고 소인장은 시척이다.

군자가 당당하고 근심 걱정이 없다는 것을 설명하다. 소인은 마음이 좁아서 늘 상심하다.

6. 남이 모르는 것을 모르면 사람이 무엇인지 모른다.

해석은 다른 사람이 나를 이해하지 못할까 봐 두려워하는 것이 아니라, 자신이 다른 사람을 이해하지 못할까 봐 두려워하는 것이다.

《논어》의 20 개 지리명언과 금구가 바로 인간으로서의 원칙이다!

7. 군자는 무겁지 않으면 강하지 않고, 공부는 굳지 않다. 주신실. 친구가 없는 사람은 자신보다 못하지만, 이미 선을 넘은 사람도 변화를 두려워하지 마라.

군자가 자중하지 않으면 존엄성이 없고 (다른 사람도 너를 존중하지 않을 것이다), 배운 지식도 착실하지 않을 것이다. 충성과 신뢰성이 중요하다. 자기보다 못한 사람과 친구를 사귀지 마라. 만약 네가 잘못을 저질렀다면, 그것을 고치는 것을 두려워하지 말아라.

8. 만약 당신이 일어서서 일어서고 싶다면, 당신은 사람에게 도달하고 싶습니다.

사회에서 자립하려면 다른 사람이 사회에서 자립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는 것을 설명한다. 사회적으로 쉽게 접근하고 싶다면, 다른 사람이 사회적으로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존 F. 케네디, 자기관리명언)

9. 명분이 정당하지 않다. 말을 잘못하면 할 수 없다.

명분은 정의롭고, 말은 도리를 따지고, 일은 성공할 수 있다는 것을 설명하다. 일을 하고 말하는 것은 모두 정당하고 충분한 이유가 있다는 뜻이다.

10. 자기가 원하지 않는 것을 남에게 행하지 마라.

자기가 하고 싶지 않거나 하고 싶지 않은 일을 설명하고, 다른 사람에게 강요하지 마라.

1 1. 군자 성인의 아름다움, 성인이 아닌 악.

군자가 남을 돕는 것을 선하게 할 수 있고, 남을 돕는 것을 악으로 삼을 수 없다는 것을 설명하다.

12. 예로부터 사람은 죽고, 사람은 믿음이 없으면 설 수 없다.

고대부터 죽음이 불가피하다는 것을 설명하십시오. 만약 국민들이 정부를 신뢰하지 않는다면, 국가는 발붙일 수 없다.

13. 당신이 믿지 않는다면, 당신은 모릅니다.

한 사람이 신용을 지키지 않고 어떻게 사람이 되었는지를 설명하다!

14. 그 일을 잘 하려면 먼저 그 기구를 이용해야 한다.

장인이 일을 잘 하려면 공구를 미리 갈아야 한다는 것을 설명한다. 비유를 잘하려면 먼저 기술을 배워야 한다.

《논어》의 20 개 지리명언과 금구가 바로 인간으로서의 원칙이다!

15. 수혜자는 세 명의 친구가 있다: 친구는 솔직하고, 친구는 너그럽고, 친구는 식견이 넓다.

세 가지 친구가 유익한 설명이다. 성실한 사람과 친구를 사귀고, 성실한 사람과 친구를 사귀고, 식견이 많은 사람과 친구를 사귀는 것이 유익하다.

16. 의용을 보고 용감히 굴지 마라.

네가 해야 할 일을 보지 않고 볼 용기가 없다는 것을 설명한다.

17. 다른 사람에게 고개를 숙이고, 다른 사람에게 가볍게 비난하는 것은 원한이 아니다.

매사에 자신을 많이 책망하고, 남을 적게 책망하면 원한을 피할 수 있다는 것을 설명한다.

18. 제자리에 있지 않고, 그 정치를 도모하지 않는다.

만약 네가 그 자리에 없다면, 정치의 그 방면을 묻지 마라.

19. 과거는 훈계할 수 없고, 미래는 여전히 따라잡을 수 있다.

과거는 되돌릴 수 없고, 미래는 제때에 바로잡을 수 있다는 것을 설명한다.

20. 속력을 원하시면 안 됩니다. 속히 하려고 하면 안 되고, 작은 이익을 보면 큰일을 이룰 수 없다.

급하게 설명하지 말고 작은 이익을 탐내지 마라. 빨리 하고 싶어 목적을 달성할 수 없다. 작은 이익을 탐내면 큰일을 할 수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