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 종류의 서사가 있습니까?

1. 문장 중 한 사람의 변화 과정을 강조하고 싶다면' 그가 변했다',' 장샤오바오의 새로운 이야기',' 탕자가 금을 돌려도 바꾸지 않는다' 라고 쓸 수 있다. 2. 두 사람의 관계와 교류를 강조하면' 우리가 함께 걸어온 날',' 가장 친한 친구',' 잊을 수 없는 우정' 을 쓸 수 있다. 내레이터는 1 인칭과 3 인칭이 있습니다. "나" 의 말투나 각도로 서술한 첫 번째 사람, 예를 들면' 오렌지 램프',' 공을기' 입니다. 1 인칭으로 쓰면 자신의 감정을 직접 표현하기 쉽고, 읽으면 친밀감과 현실감이 있다. 서사언어가 정확하고 생동감 있는 특징. 4. 서술문은 서술과 묘사를 위주로 하지만 의론, 서정, 해석 등의 수법을 자주 이용하여 의경을 개척하고 주제를 심화시킨다.

각종 표현 방식의 종합 운용

1 서사: 인물 경험과 사물 발전 변화 과정을 표현하는 표현 방식. 그것은 글쓰기에서 가장 기본적이고, 가장 흔하며, 가장 중요한 표현이다. 묘사: 사물의 외모, 동작, 성격, 모양, 풍경의 모습과 변화에 대한 구체적인 묘사와 생동감 있는 묘사입니다. 3 설명: 간결한 언어로 사물을 객관적이고 정확하게 설명하거나 설명하는 표현이다. 서정: 작가가 작품 속 중심 인물을 통해 자신의 주관적 감정을 표현하고 자신의 감정을 토로하는 서면 표현으로 직접 서정과 간접 서정으로 나뉜다. 가슴을 직설하는 것은 자신의 마음을 직접 표현하는 것이다. 간접 서정은 서술, 묘사, 의론에서 사랑과 증오를 표현하는 것이다. 토론: 작품에 근거하여 자신의 관점이나 이유를 써내다.

요약:

1. 서술 6 요소: 인물, 시간, 장소, 사건의 원인, 과정, 결과. 2. 서술중의 인칭을 1 인칭과 3 인칭이라고 합니다. 3. 서술의 단서: 1 시간을 단서로, 2 는 한 사람을 단서로, 3 은 한 사건을 단서로, 4 는 한 가지를 단서로 한다. 서사의 순서: 순서, 역사, 삽입, 5. 서술문의 구분은 사건의 발전 과정, 공간 변환, 내용 변화, 인물, 장면 변화, 감정 변화, 표현 변화에 따라 나뉜다. 내러티브 표현: 표정, 환경 등. 또는 정면, 측면), 토론, 서정, 해설 등. 내러티브 언어의 특징: 정확하고 생생한 8. 서사 표현: 스케치, 호 일, 렌더링, 대비, 깔기, 깔기 등.

요약:

1. 서술문과 문학작품 읽기 문제의 답은 주로 두 가지 주요 측면으로 시작된다. 첫째, 문장 내용을 요약하고, 다음과 같은 점을 파악한다. (1) 서술문의 요소를 파악하고, 주로 쓰는 사람은 무엇을 분명히 써야 하고, 주로 쓰는 사람은 어떤 사람을 분명히 써야 한다 (2) 핵심 문장을 잡고 저자가 왜 이 사람들과 일을 쓰는지 따져본다. (3) 층간 관계를 분석하고, 문장 맥락을 정리하고, 결론을 내린다. 두 번째는 서사와 문학 작품의 구조적 특징과 표현 형식을 찾아내는 것이다. 다음 단락 분할 방법을 파악하십시오: (1) 시공간의 변화에 따라 단락을 나눕니다. (2) 저자의 사상 감정의 변화에 따라 단락을 나눕니다. (3) 서술 내용의 변화에 따라 단락을 나눕니다. (4) 묘사 각도의 변화와 발전의 단계에 따라 단락을 나눕니다. 2. 내용: 중심과 의미 (사상감정) 로 구조상: 총점: 시작 총단락: 본문총.

보충 자료:

동화는 일반적으로 서술문이지만, 토론하는 방식으로 쓸 수도 있다. 서술문을 읽을 때는 관련 지식점을 분명히 하고 그 문체적 특징을 파악해야 한다. 첫째, 서술문의 개념: 서술문은 서술, 묘사를 주요 표현으로, 인물, 서사, 경물, 사물을 주요 내용으로 하는 문장. 중학교 때 교육의 편의를 위해 뉴스, 통신, 전기, 회고록, 우화, 동화, 소설 등이 있었다. 종종 내러티브 교육으로 분류됩니다. 둘째, 서술문의 분류: 글쓰기의 내용과 방식에서는 간단한 서술문과 복잡한 서술문의 두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다. 쓰기 대상에 따라 1 의 네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사람의 서사를 쓰다. 내러티브 내러티브 내러티브; 풍경의 내러티브 작문 (즉, 산문); 4. 일의 서술. 셋째, 서사의 요소: 서사에는 시간, 장소, 인물, 사건의 원인, 과정, 결과 등 여섯 가지 요소가 있다. 넷째, 서술 순서: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세 가지 종류가 있습니다-직접 서술, 거꾸로 서술, 삽입. 5. 내러티브 단서: 일반적으로 인선, 물선, 감정선, 사건선, 타임라인, 지상선 등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6. 서술인칭: 보통 1 인칭 또는 3 인칭, 때로는 2 인칭으로 불린다. 7. 서술센터와 세부 사항: 전체적인 인식, 문장 센터를 정확하게 파악한다. 재료와 중심의 관계를 분석하여 재료의 상세한 배열을 이해하다. 8. 서사표현 방식: 흔히 볼 수 있는 다섯 가지가 있습니다. 서술문, 설명문, 해설문, 의논문, 서정문입니다. 복잡한 서술은 왕왕 몇 가지 표현 방식의 조합으로 이루어진 것이다.

문제 해결을 위한 사고와 기술:

서술문의 독서 문제를 하는 것은 다음과 같은 여러 방면에서 시작할 수 있다. 첫째, 수업 내 학습 방법, 과외 혜택: 중학교 3 년, 우리는 교과서에서 많은 아름다운 서술문을 배웠다. 예 Shengtao 씨는 "문은 단지 예일 뿐이다. 클릭합니다 우리는 이 예들에서 서술문 읽기의 일반적인 방법을 배우고, 그런 방법을 과외 단락의 읽기에 적용해야 한다. 서술문은 우리 생활과 학습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문체이다. 그러므로 서술문의 읽기와 쓰기 방법을 반드시 익혀야 한다. 최근 몇 년간의 시험 문제에서 밝혀진 정보는 책을 많이 읽고 많이 생각하면 공부와 시험에 도움이 된다는 것을 보여준다. 예를 들어 1999 부터 국가교위는 책을 많이 읽고 좋은 책을 읽는 것을 제창했다. 200 1 발표된' 국어 교과 과정 기준' 에는 중학생 과외 독서에 대한 추천서가 나와 있다. 시야를 넓히고 독서생활을 풍요롭게 하는 것이 당신에게 여러 가지 장점이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둘째, 구체적인 단계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전체 인식 문장 내용, 명확한 중심. 2. 문장 각 부분의 관계를 보고, 문장 사고방식을 대략적으로 이해하고, 문장 구조를 명확히 하며, 문장 계층을 나눕니다. 3. 문장 언어로 표현된 사상 감정을 느끼다. 4. 문맥에서 단어와 문장의 의미를 이해하고, 특정 로켈에서 단어의 의미와 역할을 이해합니다. 5. 글에서 가장 깊은 감정을 느끼는 문장이나 단락을 찾아 한 단락의 중심을 잡고 핵심 문장을 찾아 그 문장의 깊은 의미를 이해한다. 6. 문장 속 아름답고 정교한 문장을 감상하고, 문학 작품 속 이미지와 묘사를 초보적으로 감상하며, 언어의 생동감 있는 이미지를 감상한다. 7. 산문을 읽을 때, 저자가 쓴 사람이나 일에 함축된 사상 감정을 이해하고, 문장 선정과 구도 특징을 이해하고, 산문' 형산불산' 의 특징을 체득해야 한다. 8. 소설을 읽을 때 인물의 성격 특성을 파악하고 외모, 언어, 동작, 심리활동에 대한 묘사를 분석하고, 스토리라인을 이해하고, 환경 묘사의 역할을 이해하고, 작가의 글쓰기 의도를 이해해야 한다. 약간 읽고, 읽고, 다시 읽고, 1 먼저 뜻을 이해하다. 2 문제를 가지고 자세히 읽다. 3 책을 많이 읽으면 책의 사상 감정을 더 잘 파악할 수 있다. 4 문장 주요 내용을 파악하고 글쓰기 아이디어를 정리하십시오.

이 단락의 글을 편집하는 작문 기교

서사순서

직접 서술, 거꾸로 서술, 삽입, 보충 서술, 하위 서술.

표현 방법

서술, 묘사, 토론, 설명, 서정.

초상

외모, 언어, 행동, 세부 사항, 동작, 심리 묘사.

환경 설명

자연 환경과 사회 환경에 대한 설명.

서사작문

1, 시간 2, 장소 3, 인물 4, 사건과 사건 배경 5, 반영된 진실 (주제) 6, 이번 사건에서 나의 깨달음, 경험과 느낌. 이것들은 모두 똑같이 중요하다. 그 중 하나가 부족하면 서사가 아니다. 마음이 없는 사람, 간폐용 수사는 1 이다. 비유는 구체적이고 간단하며 익숙한 것을 유사성에 따라 추상적이고 심오하며 낯선 것, 즉 비유를 설명한다. 역할: 표현의 내용을 생동감 있고 구체적으로, 생동감 있고 깊은 인상을 주며, 간단하고 흔히 볼 수 있는 것으로 심오하고 생소한 것을 해석하여 사람들이 깊이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직유, 은유, 환유의 세 가지 유형의 은유가 있다. 비유 A 는 B 와 같고, 닮고, 닮고, 닮고, 닮고, 닮고, 닮고, 닮고, 닮고, 어린 소녀가 꽃 같고, 비유적으로 말하면 A 는 B 이고, 닮고, 닮고, 닮고, 닮고, 닮고 의인은 사물을 성인으로 쓰고, 사물에 사람의 언행 혹은 사상 감정을 부여하고, 사람을 묘사한 글로 사물을 묘사한다. 기능: 동물, 새, 곤충, 꽃, 나무 또는 기타 무생물을 성인으로 작성하여 구체적인 사물을 개인화하고 언어를 생동감 있게 한다. 복숭아나무, 살구나무, 배나무, 너는 나를 허락하지 않는다. 나는 너를 놓아주지 않을 것이다. 모두 꽃이 가득 피었다. 과장은 의도적으로 사물의 본질과 특성을 과장하거나 줄입니다. 역할: 사물의 본질을 제시하고, 분위기를 띄우고, 렌더링력을 강화하여 연상 효과를 일으킵니다. 카테고리 특징: 확대 과장은 사물의 모양, 성격, 특징, 작용, 정도를 과장하고 상점 앞의 동메달도 햇볕에 쪼여 줄어든 것 같다. 과장은 사물의 이미지, 성격, 특징, 작용, 정도를 좁히고, 손바닥크기의 세계를 미리 보기 위해서다. 과장하여 말하면, 뒤의 것은 먼저 나타나고, 앞의 것은 나중에 나타난다. 그녀는 술잔을 들기도 전에 이미 취했다. 4. 배비는 구조가 같거나 비슷하거나, 말투가 일치하고, 의미와 관련된 문장이나 성분을 배열하는 것이다. 기능: 언어 분위기를 향상시키고 표현 효과를 향상시킵니다. 예를 들면: 그들의 품질은 순전히 고상하고, 그들의 의지는 그렇게 강인하고 강인하며, 그들의 기질은 그렇게 단순하고 비천하며, 그들의 가슴은 그렇게 아름답고 넓다. 5. 한 쌍의 글자 수가 같고, 구조가 같고, 의미가 대칭인 어구나 문장은 두 가지 반대나 비슷한 뜻을 나타낸다. 기능: 가지런한 대칭, 리듬감, 개괄성, 기억하기 쉽고 음악미가 있습니다. 예를 들면: 횡미냉은 천부에게 손가락질하고, 머리를 숙여 유자우로 삼다. 6. 어떤 의미를 강조하고 어떤 감정을 표현하기 위해 단어나 문장을 반복해서 반복한다. 반복 유형: 연속 반복 및 간격 반복, 연속 반복 중간에 다른 단어가 없습니다. 간격 반복에 다른 단어가 있습니다. 산골짜기에서 메아리가 들려왔는데, 그는 방금 떠났고, 그는 방금 떠났다. (반복) 마치 3 성을 잃은 것처럼 당과 국가는 점점 더 한 나라와 같다. 동북 3 성 없이는 아무도 울리지 않지만 당과 국가는 점점 더 한 나라와 같다. (반복 간격) 7. 질문은 남의 주의를 끌기 위해 일부러 먼저 질문을 한 다음 스스로 대답한다. 기능: 생각을 일깨워주고, 어떤 것은 어떤 것을 두드러지게 한다. 왜 꽃이 이렇게 빨갛지? 첫째로, 그것은 그것의 물질적 기초를 가지고 있다. 8. 의문의 여지가 없다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다. 의문형식으로 명확한 뜻을 표현하고, 긍정 형식으로 부정을 나타내고, 부정 형식으로 긍정을 표시하다. 저는요? 나는 비난 할 것이 없습니까? 9. 기성 단어를 인용해 언어 표현의 효과를 높였으며, 직접인용과 간접인용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겸손은 사람을 진보하게 하고, 교만은 사람을 뒤처지게 한다" 는 이치를 우리는 기억해야 한다. 10. 당신이 표현하고 싶은 것을 관련 물건으로 대체한다. 환유의 유형: 특징세대, 구체적 추상화, 부분 세대 전체, 전체 세대 부분. 예를 들어, 대중들 사이에서 바늘 한 가닥을 잡지 마라. 선생님, 현금으로 주실 수 없나요, 원세카이? 1 1. 반어는 원뜻과 반대되는 단어나 문장으로 원의를 표현하고 반어로 표현 효과를 높인다. 어떤 풍자는 폭로하고, 어떤 것은 친밀하고 우호적인 정을 표현한다. 예를 들어, (청나라에서 유학하는 학생) 도 은 머리띠가 부러져 납작하다. 모자 이외에, 그것은 반짝이는, 볼 수 있는, 어린 소녀의 롤빵 처럼, 또한 몇 목을 트위스트 해야 합니다. 정말 예뻐요. 12 대비는 서로 다른 두 가지 사물이나 같은 사물의 두 가지 측면을 함께 비교하는 수사격이다. 예를 들어, 어떤 사람들은 살아 있지만 죽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죽었지만, 그는 아직 살아 있다. (zang Kejia 의 일부 사람들) 대비를 사용하기 위해, 우리는 표현할 사물의 모순된 성격을 깊이 이해해야 한다. 비교되는 두 가지 사물이나 같은 사물의 두 가지 측면은 대립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비교할 수 없다.

이 서술의 끝을 편집하다.

서사의 마무리 기교

시작을' 폭죽' 에 비유하면 끝은' 방울' 과 같다. 고대인 구름: "좋은 결말은 말린 과일을 씹고 향차를 맛보는 것과 같아서 기억에 남는다." 처음과 마찬가지로 끝도 중요하다. 주제가 명확하고 각도가 참신한 문장 한 편을 다 읽었을 때 불길한 결말에 의해 망가졌다면 정말 안타까운 일이다. 결말은 글의 내용과 중심에 봉사해야 할 뿐만 아니라' 시작' 의 제약을 받아야 하기 때문에 결말을 쓰는 데 어려움이 가중된다. 사람들은 좋은 문장 한 편의 끝을' 표범꼬리' 라고 부른다. 중간고사 작문으로 볼 때, 문장 결말이' 표범꼬리' 라고 반드시 요구할 필요는 없지만, 결말이 간결하고 생동감 있고 딱 맞아야 한다. 일반적으로 학생 작문의 끝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실수는 ① 뱀을 그려 발을 더하는 것이다. 전문이 이미 끝났으니 흥미를 자아내야 하는데, 작가는 여전히 안심하지 않고, 몇 마디 떨기로 결심하고, 교대할 필요가 없는 사람의 행방을 하나하나 남겨두고, 원래 실현될 수 있었던 뜻을 찔렀다는 것이다. 2 공허한 구호. 마지막으로 자신의 입장과 태도를 밝히기 위해 문장 내용과 무관한 말을 외치는 것은 결말의 큰 문제다. 3 진흙을 끌고 물을 가져오다. 결말의 뜻은 분명하지만 미처 다 쓰지 못하고 문장 주제와 충돌했다.

고등학교 입시 작문이 자주 쓰인다

이런 관점에서 볼 때, 중간고사 작문의 결말이 특히 중요하다. 어떻게 끝을 잘 써서 시험 작문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까? 다음은 고등학교 입시 작문에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마무리 기술이다. 1, 자연 번들. 어떤 스타일의 문장 이건간에, 내용을 표현 한 후, 자연스럽게 심오한 철학적 문장을 디자인하고 풍부한 상징적 형태를 조각하는 대신 전문을 폐쇄합니다. 이런 결말을' 자연결말' 이라고 한다. 뱀의 발돋움과 무병신음의 끝단층을 완전히 피하며 간결하고 명쾌하며 가식적이지 않아 고등학교 입시 작문에 광범위하게 적용된다. 시험장 작문 분위기가 긴장되고 경쟁이 치열해서' 모양' 과' 법' 에 너무 치중해서는 안 된다. 열정이 있고, 자유롭게 쓰고, 자신의 감정을 충분히 표현할 수 있는 한, 좋은 문장. 그러나' 자연' 에 주목하는 것은 독단과 경솔함을 의미하는 것이 아니라 문학적 사고 발전의 자연 추세를 따라 전반을 끝내는 것이다. 배운 본문에는 이런 예가 많이 있는데, 여기서는 군말을 하지 않는다. 2. 앞뒤가 호응하다. 끝은 처음과 호응하고, 처음과 호응하는 문장을 써야지, 간단하게 반복하지 마라. 이런 마무리 방식은 각종 문장 들이 흔히 볼 수 있는 마무리 방식이다. 이런 방법은 독자의 심리적 미감을 불러일으켜 머리와 꼬리가 둥글고 혼연일체적인 느낌을 줄 수 있다. 예를 들어' 진귀한 셔츠' 는' 우리 집에 흰 셔츠가 하나 있는데 정말 멋져요.' " 마지막으로 나는 이렇게 썼다. "4 년 동안, 나는 이 소중한 셔츠를 조심스럽게 소장하고, 한 번도 아까워하지 않았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 백양나무의 끝과 시작은 멀리서 호응한다. "나는 큰 소리로 백양나무를 찬양할 것이다!" " 3, 군인 장 xianzhi 스타일. 이런 끝 방식은 문장 마지막, 전문에 의탁하고, 간결한 언어를 구사하며, 주제를 명확하게 표현하거나, 전문이 끝나갈 때 글쓰기 의도를 명확하게 해석하기 때문에 이런 끝 방식을' 화룡점정' 이라고도 한다. 예를 들어' 대추핵' 은 "민족을 바꾸는 것은 민족의 감정을 바꾸는 것이 아니다. 우리처럼 고토에 대한 그리움이 없는 나라는 없다" 고 끝맺었다. "물레바퀴 기억" 의 끝에서, 나는 "어려움과 싸우는 것은 일종의 즐거움이다" 라고 썼다. -물레를 기억하세요. " 4. 명언경구. 명언경구와 시사로 끝나는 것은 문장 확장을 뜻하며 어떤 삶의 참뜻을 드러내는 것이다. 산문, 서술문, 수필의 끝에 자주 나타난다. 삼언이어는 심오하고 흥미진진한 철리성이나 경고성 내용을 표현하여 독자의 마음속에 깊이 각인되어' 말이 다하고 뜻이 무궁무진하다' 는 효과를 가지고 있다. "우편 배" 는 "우편 배꽃이 도처에 있다. 클릭합니다 5, 서정적 토론. 서정적인 의론으로 문장 한 편을 끝내면 작가의 심정을 표현할 수 있고, 독자의 감정적 파란을 불러일으키며, 그들의 * * * 목소리를 불러일으키며, 강한 예술적 감화력을 지녔다. 이런 결말 방식은 주로 서술문, 설명문과 의논문에도 쓰인다. 서정적 토론의 결말은 형식이 다양하고 이런 결말은 더 자유롭다. 좋은 서정적 토론 결말은 필연코 진실한 감정을 불러일으켜 독자들에게 현실감과 충분한 감각을 줄 것이다. 예를 들어, "꽃시장" 은 "그녀는 수백 송이의 꽃 사이에 미소를 지으며 한 송이의 꽃처럼 아름답고 우아한 난초처럼 서 있다" 고 끝맺습니다. " 또' 어머니를 그리워하다' 가 끝나는 두 개의 자연단락은 전형적인 서정적 결말이다. 작문은 단숨에 완성해야 하고, 결말은 앞의 글과 일맥상통해야 하며, 없어서는 안 된다. 한 편의 작문의 결말은 처음과 같지만, 비록 다르지만, 자신의 법칙도 따를 수 있다. 위의 결말 방식은 단지 몇 가지 일반적인 끝방법일 뿐이니, 날렵한 수법은 금물이다. 정말 좋은 결말은 학생들이 평소 착실한 훈련에 있고, 수험생의 즉흥 연주에 있으며, 수험생의' 시외 공적' 에 있다.

예를 하나 들어보죠

수험생 작문의 끝을 보세요. 만약 생명이 더 이상 녹색이 아니라면, 우리는 여전히 찾고 있습니다. 왜 우리는 녹색과 환경을 보호하기 위해 조치를 취할 수 없고, 우리가 영원히 녹색을 가질 수 있을까요? 그때 녹색은 노래를 불렀다. "나는 가볍게 왔다. 마치 너 (사막) 가 조용히 걷는 것 같다 ..." (익명' 더 이상 녹색이 없다면') 평론: 작가는 자연스럽게 환경에서 녹색을 생각하고' 더 이상 녹색이 없다면' 을 둘러싸고 화제를 모으고' 과거' 를 문장 이어가고 있다 중학생 친구, 글쓰기에는 고정적인 방법이 없다. 어떤 엔딩 방식을 사용하는지는 문체 요구와 자신의 취향에 따라 달라지므로 교조를 답습해서는 안 된다. 토론할 수 있는 것도 있고, 묘사할 수도 있고, 일시 중지할 수도 있고, 인용할 수도 있고, 등등. 중학생 친구들도 실천에서 많이 단련하고 체험을 많이 하고 최선을 다해 탐구해야 같은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이렇게, 나는 학우들이 반드시' 종소리가 울리면, 여음이 들보를 감는다' 는 결말을 쓸 수 있을 것이라고 믿는다. 범문은 행복하고 찬란한 행복을 안았다: 안녕! 내가 이 편지를 썼을 때, 너는 이미 내 곁에서 뛰어다니며, 내가 너에게 말하려고 하는 것을 알고 싶어 하는 것을 알고 있다. 나는 네가 자연의 봄이라는 것을 안다. 너는 아름다운 미소로 겨울눈을 녹여 흐르는 개울로 만들었다. 너는 부드러운 노랫소리로 꽃을 쓰다듬고 있다. 너는 따뜻한 팔로 잔디를 흥분된 녹색으로 보이게 한다. 너는 따뜻한 미풍으로 세상을 봄의 숨결로 가득 채웠다. 나는 네가 인류의 봄이라는 것을 안다. 당신은 절망자의 삶에 들어가 그들이 삶에 대한 사랑을 줍게 합니다. 너는 실의에 빠진 사람의 세계를 지나쳐 그들로 하여금 다시 세상에 대한 자신감을 갖게 한다. 그대는 타락한 자의 마음 속에 남아 세례를 받고 원래의 자신을 되찾게 하라 너는 이 아름다운 세상에 주둔하여 영원히 봄 같은 따뜻함으로 가득 차게 한다. 너, 끝없는 행복, 영원히 우리를 그리워하고 있어. 우리가 어렸을 때, 당신은 재미있는 게임, 아름다운 공원, 달콤한 아이스크림, 끝없는 사랑, 우리의 어린 시절을 아름다운 추억으로 만들었습니다. 우리가 소년으로 성장할 때, 당신은 진지한 우정, 풍부한 지식, 숭고한 이상이 되어 우리의 삶을 풍요롭고 의미 있게 합니다. 우리가 중년에 이르렀을 때, 당신은 이미 따뜻한 가정이 되었고, 사업이 성공하고, 끊임없이 분투하며, 우리의 삶을 행복하고 화목하게 만들었습니다. 석양이 서쪽으로 지자, 너는 관심의 인사, 산책의 한가함, 생활의 깨달음이 되어 우리의 만년을 똑같이 보이게 했다. 그대여, 우리의 어린 시절, 성인, 노년과 함께 봄의 가벼움, 여름의 울음, 가을의 황금빛, 겨울의 하얗게 지나갔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당신은 매너입니다. 흰 구름이 당신을 위해 변하고, 미풍이 당신을 위해 산뜻하고, 햇빛이 당신을 위해 밝은 세상을 비추고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아름다움명언) 나는 네가 우리의 삶을 좌절과 어려움 속에서 번성하게 했다는 것을 안다. 너는 우리의 생각을 방랑과 좌절 속에서 성숙하게 한다. 너는 잔혹하고 무정한 중견에서 우리의 의지를 정했다. 여기서 저는 전 인류에게 "행복을 안아라!" 라고 말하고 싶습니다. " 고통이 문제를 해결할 수 없기 때문에, 왜 자신을 행복하게 하려고 노력하지 않습니까? 아마도, 당신이 기뻐하는 그 순간부터, 문제는 해결의 열쇠가 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행복은 상향의 동력이고, 행복은 청춘의 활력이고, 행복은 인생의 참뜻이다. 우리 함께 행복을 안아봅시다! 행복을 믿으면 우리의 미래는 꿈이 아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