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제때에 떨어지는 시간의 의미 < P > 가' 비' 인 이유는 제때에 떨어지고 제때에 발생하기 때문이다. 비가 전부 봄비는 아니지만 봄비가 가장 좋은 시기입니다. 봄비가 기름처럼 비싸다는 속담은 바로 이런 의미에서 말한 것이다. "좋은 비는 계절을 알고, 봄이 올 때." 는 이 단비에 대한 예술 총결산이다. 만물은 봄에 싹이 트고, 비와 이슬이 촉촉해야 한다. 하룻밤 봄비가 산과 들에 물을 주어 사람들에게 생존의 기쁨과 생명의 희망을 가져다 주었다. 단비는 사람들이 가장 기대하는 노래 대상이 되었다. 생명의 촉매제로서, 그것의 주제는 의미가 있기 때문에, "좋은 비로 계절을 알고 봄이 올 때" 를 사용할 수 있다. 이 소박하고 자연스러운 시는 농축되고 요약되었다.
2. 윤물의 소리 없는 생명의 특징 < P > 우리는 사랑비 모드에서 사람들이 찬양의 비를 읊는 것은 흔히 질풍소나기가 아니라 부드러운 미풍비, 소리 없이 진흙에 녹아 만물을 자양한다는 것을 알아차렸다. 어느새 조용히 대지에 녹아들어 생명의 광택과 밝은 색으로 변했다. 이런 청풍가랑비의 생활특징은 부드럽고 돈후하여 중국인의 정신심리 심미 성향을 은근히 내포하고, 깊은 문화적 함의를 가지고 있으며, 심지어 중화민족의 한 집단의 인격을 예술적으로 묘사할 수도 있다.
3. 생명력 있는 심리반응
희우는 항상 생기와 희망을 가져온다. "붉은 젖은 곳을 보면, 화중금관성", 비현실적이지만 화려한 상상력. 익숙한 경치에서 봄비의 유쾌한 소리를 듣고 시인은 봄비가 내린 후 만발한 꽃다발을 떠올렸다. 이런 시적인 상상력은 시인의 현재 심경의 생동감 있는 표현일 뿐만 아니라, 삶에 대한 사람들의 사랑과 아름다운 감정에 대한 동경의 반영이기도 하며, 그 중에서도 생명은 찬란한 빛을 발하고 있다. < P > 역사의 발전과 함께 문학의 진보, 생활감각과 체험의 깊음, 비라는 최초의 의미는 시인의 감정 범위에 들어가면 최초의 순천연적인 것이 아니라 여러 가지 의미를 부여받아 시인의 서로 다른 감정을 융합한 더 풍부한 이미지가 되어 더 높은 미적 가치를 지녔다. 결론적으로, 풍부한 비를 발전시켜 세 가지 흔히 볼 수 있는 확장 이미지를 낳았다. 즉, < P > 우선, 그것은 신선하고, 맑고, 텅 빈 천추의 소리로 세속적인 고민을 씻어 마음을 달래줄 수 있다. 변' 일성의 비': < P > 비가 오는 도시가 너를 위로하고 있다. < P > 지금 너는 눈살을 찌푸리고 하늘을 바라보고 있다. < P > 혼자 집에 앉아 있다. < P > 혹은 한산한 거리에서 우산을 들고 동분서주한다. < P > 당신은 항상 도시 전체가 비가 내리고 있다고 느낄 것입니다.
당신을 부드럽게 위로하고 있습니다. < P > 그렇지 않으면, 너는 왜 아무 말도 하지 않느냐, < P > 네가 아무리 생각하든 원하지 않든.
"어디로 가야 합니까? 어디로 가야 하나요? " 봐라, 너는 정말 매혹적이다. < P > 이성을 잃고, 온 도시의 빗소리를 듣는다. < P > 여기서' 일성 일비' 는 서정적 주인공에게 고독과 슬픔을 달래는' 너' 를 부여했다. 당대 시인 엄진도' 홍비' 에서 "빗방울 한 방울이 꽃뼈를 붉게 물들였다-빗방울 한 방울이 웃는 얼굴을 붉게 물들였다-3 월비: 홍우-묵묵히 강남을 붉게 물들였다" 고 적었다. 비는 이곳에서 신선하고, 맑고, 영리한 품질을 부여받아 뜻대로 되지 않는 생활에 무한한 완화를 주었다. < P > 둘째, 순풍과 인생 상태의 상징이다. 송대 시인 황정견 () 은 "삼우 () 는 모두 육합진 () 을 현혹하고, 시옹희우 () 는 말 () 을 능란하게 한다" 고 말했다. 또 다른 청대 시인은 "유교 시서, 살구꽃 소식, 빗소리" 라고 말했다. 이 두 가지를 통해, 그런 종류의 "비바람 소리 독서, 귓가에 소리; 집안일, 천하일, 사사건건 관심, 이런 원대한 포부가 실현될 때의 우쭐대는 선비 정서가 종이에 뛰어든다. < P > 셋째, 인생의 좌절과 그에 수반되는 우울함, 슬픔의 정신적 기탁이다. < P > 자연계에서 해가 지고, 달이 뜰 때, 비바람과 눈은 종종 시인의 시 이미지, 특히' 비' 의 이미지로 들어간다. 마음이 예민한 시인은 종종' 비' 라는 이미지를 통해 자신의 마음을 표현한다. 두보시에서' 비' 의 이미지는 246 회에 이르는 반면' 맑다' 는 이미지는 36 회에 불과한 것으로 집계됐다. 비' 의 이미지는 이상은의 시에서 73 번 나타났고,' 맑다' 는 이미지는 11 회밖에 되지 않았다. 비' 의 이미지는 당시에서 자주 나오는데, 송사에는 더더욱 셀 수 없이 많다.' 비' 가 없으면 단어가 없는 것 같다. 비' 의 이미지는 마오쩌둥의 고전시에서도 흔히 볼 수 있다.
1. 따뜻한 비
비는 보이지 않지만 시인의 글에는 촉촉한 질감이 있다. 천가의 비가 바삭바삭하다' (한유>) 는 이번 비가 최고일 것이다. 봄비는 부드럽고 다정하며 아름답다. 이 시들을 보세요: < P > "좋은 비는 계절을 알고 ... 윤물은 가늘고 조용하다 ..." _ _ 두보 <<' 봄밤 희비'>;; < P > "봄비는 배꽃 피는 것 같다" _ _ 류영 & gt
"하지만 지금은 그날 밤, 그 폭풍이 생각나서 얼마나 많은 꽃을 꺾었는지 모르겠다" _ _ 맹호연 & gt
"쌍연이 가랑비에서 돌아왔다" \
2. 우울한 비 < P > 고시에는 많은' 비' 의 이미지가 있어 시인의 은은한 슬픔을 담고 있다. 나태하고 여린 시인은 끝없는 비를 바라보며, 이인과 함께 가벼운 연기 같은 슬픔이 만연하고 있다. 이른바' 루몽은 5 분 낡고, 꽃바닥은 삼월비 걱정이다', (안수>) 는 정말 비가 오고 젖었다. 슬픔을 떠나면 더 슬퍼진다. 또 다른 예는 < P > "파랑새는 구름 밖에서 소식을 전하지 않고 라일락은 빗속에서 텅 비어 서늘하다" _ _ 이징 & gt
"웨이성 경진우성, 객사 청류색" _ _ 왕웨이 & gt
"이다 < P > "자유롭게 나는 꽃은 꿈처럼 가볍고, 끝없는 비는 근심처럼 가늘고, 커튼에는 작은 은갈고리가 걸려 있다." < P > 라는 단어는 늦봄 여명 냉경을 묘사하며 은은한 서글픔과 막막한 심정을 드러냈다. 노을새는 추상적인' 꿈, 걱정' 으로 구상적인' 날꽃, 실비' 를 비유하는 두 가지 절묘한 비유를 사용했다. "플라잉 꽃" 전에 "편안한" 해야 한다. 눈앞의 꽃이 갑자기 떠나가는 것을 묘사하고, 흩날리며, 매우 정취가 있다. 근심' 의 비유는' 실비' 로 연우가 끊이지 않고, 끊임없이 이어지고, 섬세하게 이어지게 한다. 시 전체가 정경에 녹아 하늘하늘한 작은 장면으로 인물의 우아하고 깊은 내면세계를 보여 주며, 공허하고 완곡하다.
셋. 살을 에는 비 < P > 의 슬픈 인생 경험, 불행한 만남, 씁쓸한 비바람이 시인의 마음을 더했다. 이 시의' 비' 영상은 시인의 내면의 슬픔을 하소연하는 것 같다. < P >' 임종 놀라움, 흑풍비, 한창' _ _ 원직 & gt
' 죽음, 흑풍, 비, 한창' 의 이미지는 원직의 비참한 운명과 친구들의 애도를 묘사한다.
"오동나무는 멋있고 황혼에 물방울이 떨어진다. 이번에, 얼마나 슬픈 말인가! " (이청조 & gt
)
시인 이청조는 망국의 고통, 사별의 슬픔을 이' 저녁 비' 에 걸었다. 정말 보슬비가 와서 좀 슬퍼요! < P > "역외 다리, 외로움 외로움, 황혼은 이미 외로움, 더욱 비바람이 휘몰아친다" (육유; & gt)
"밤잠은 비바람을 듣고, 철마 빙하의 꿈", _ _ 육유 & gt
육유의 인생 이야기는 정말 멋지다!
4. 소탈한 비 < P > 는 대담하고 로맨틱한 시인의 눈에는' 비' 가 시인의 의지를 날카롭게 하는 이미지다. 그들은 태연히 인생의 비바람을 마주하고, 충만한 열정과 완강한 투지로 비바람을 견디고 있다. 이' 비' 의 이미지는 시인의 호쾌하고 소탈한 이미지와 뚜렷한 대조를 이루었다. 예를 들어, 수시가 비하되더라도 여행할 때 비를 맞았을 때 시인은 여전히 담담하게 처신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여행명언)
"숲 속 나뭇잎이 두드리는 소리를 듣지 마라. 왜 노래를 부르지 않고 천천히 가요? 대나무 장대와 샌들은 모두 말보다 가볍다. 누가 무서 워? 연우가 평생 계속되다. < P > 추운 봄바람이 나를 깨웠다. 날씨가 좀 추웠지만 산들은 나를 맞이하는 경향이 있었다. 쓸쓸한 곳을 돌아보니 비바람이 막히지 않는다. "(<< & gt)
얼마나 소탈한 인생 태도인가, 물희도 자기도 슬프지도 않고, 열린 성격으로 좌절과 어려움을 해소한다. < P > "비가 그윽한 제비, 흰 파도가 하늘을 찌르고, 어선 진황도 밖에는 왕양이 보이지 않는다" (마오쩌둥 & gt)
는 이 짜릿한 장면으로, 비범한 지도자가 어려움을 경멸하는 용기가 충격적이다! < P > 이 고시의' 비' 이미지 중 일부는 단편일 뿐 풍부한 내용일 뿐, 이 글은 상술하지 않는다. 이미지는 시인의 주관적인 감정이 객관적인 이미지에 주입되어 생긴 시가상이다. 따라서 다른 경험, 다른 장소 및 환경, 다른 분위기는 다른 "비" 맛을 자극합니다. 남송 시인 장승은 미인에 << 라는 말이 있다. 비 듣기 >> 에서' 코끼리' 의 변화에 대한 몇 가지 법칙을 엿볼 수 있다.
"젊은이는 위층의 우가를 듣고, 붉은 촛불은 그윽하다. < P > 풍화는 한창 무성하고, 배 속에서 비를 듣고, 강은 넓고 구름은 낮고, 기러기는 서풍이라고 한다. < P > "이제 비가 내리고, 별은 이미 그의 관자놀이에 있다. 슬픔과 슬픔은 항상 사랑과 관련이 있으며, 다음 단계까지 여명 때까지 계속될 것이다. "
한 마디의 짧은 말로 한 사람의 일생을 요약했다. 처음 세 문장, 한 문장씩, 비를 듣는 것을 단서로 한 사람의 인생의 세 단계, 즉 소년, 놀이, 발코니에서 노래를 듣는 단계를 실감나게 묘사했다. 풍화는 한창 무성하고, 천지를 떠돌아다니며, 배의 비바람을 듣는다. 만년, 울타리 밑에 살면서 스님의 집 아래 빗소리를 듣고 세 폭의 그림이 연결되어 서로 어우러져 작가의 인생 궤적을 예술적으로 요약했다.
보이는' 비' 의 이미지는 다채롭다. 구체적인 배경과 연계하여 구체적으로 분석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