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비교. 두 가지 대응 사물을 대조하여 이미지를 더욱 선명하게 하고, 더욱 강렬하게 느끼게 한다.
1, 대비 수법으로 인물을 묘사하고 성격을 묘사한다.
예를 들어 체호프의' 카멜레온 이곳은 주인공 자신의 전후 다른 태도의 대비를 통해' 카멜레온' 의 성격을 뚜렷하게 묘사했다.
또 모포산' 우리 삼촌 우러' 에서 필립 부부의 르 태도 전후 대조를 통해 이기적이고 저속하고 탐욕스럽고 냉혹한 성격 특징을 드러냈다. 또' 고향' 중년 윤토와 소년 윤토의 비교. 또' 범진중구' 에서 후투가 범진중거에 대한 전후 태도 비교.
2, 대비 수법을 이용하여 경치를 묘사하고 감정을 표현하다.
루쉰 (Lu Xun) 의' 백초원에서 삼미서집' 으로 앞서 백초원 경치를 묘사한 것은 생기발랄한 자유천지, 소년' 나' 의 기쁨의 정서가 종이에 뛰어오르고 있다. 이곳의 풍경 묘사는 무미건조한' 삼미서집' 과 뚜렷한 대조를 이룬다
(b) 호 일. 몇 가지 부차적인 사물을 동반하여 어떤 주요 사물을 강조하여 종종 대비와 함께 사용한다. 사람들이 흔히 말하는' 만록총에서 약간의 빨강',' 뭇별이 달을 받쳐 주는 것' 이 바로 돋보이는 것이다.
1, 다른 캐릭터로 주요 인물을 돋보이게 한다. 후지노 씨' 에서 일본의' 애국청년' 의 무리한 도발로 후지노 선생의 정직하고 열정적이며 민족적 편견이 없다. 꽃의 말' 에서 월하의 아름다운 뭇꽃을 비교해서 무명 사심 없는 헌신의 2 월란을 돋보이게 한다. 또' 애련설' 처럼.
2, 경물 묘사로 인물의 성격이나 사건의 의미를 부각시킨다. 예를 들어' 고향' 의 시작은 황량하고 쓸한 마을 풍경을 묘사하며' 나' 의 슬픈 심정을 잘 부각시켰다.
(c) 침구. 주요 인물, 사건의 고조가 나타나기 전에 환경, 감정, 분위기 등에 대한 묘사는' 산우가 풍채에 오려고 한다' 는 예술적 효과를 낳는다.
와 같은' 리치 꿀' 은 층층이 깔려 있는 표기법을 사용한다. 리치림의 무성함을 쓰는 것은 꿀벌에게 좋은 생활 환경을 제공하는 것이다. 리치 꿀의 달콤한 향을 쓰는 것은 아래와 같이 꿀벌을 찬미하기 위한 깔개를 깔아 주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달콤함, 달콤함, 달콤함, 달콤함, 달콤함) 꿀벌의 노고를 쓰는 것은 또 노동인민을 찬양하는 길을 깔기 위한 것이다.
다시' 맥기의 선물' 에 델라의 머리카락, 제임 금시계에 대한 서술을 삽입해 후문 제임 부부를 위해 이렇게 소중하고 사랑하는 것을 의연하게 버리고, 쌍방의 깊은 사랑을 부각시키기 위한 깔개를 깔았다.
(4) 볼펜, 보살핌.
1, 복선은 실제로 일어날 사건을 암시하고 줄거리 발전을 위한 토대를 마련하는 일종의 자백이다. 복선을 묻은 후, 뒤에는 반드시 보살핌이 있어야 한다.
예를 들어' 고향' 에서' 나' 가 막 고향에 돌아왔을 때 어머니는 "윤토도 있다. 그는 우리 집이 올 때마다 늘 너에게 묻는데, 너를 보고 싶어 한다" 고 말했다. 나는 이미 네가 집에 도착한 대략적인 날짜를 그에게 알렸는데, 그가 곧 올지도 모른다. " 이것은 복선이다.
윤토와' 나' 의 관계를 밝힐 뿐만 아니라' 나' 가 윤토를 만날 것을 암시하며, 뒤 윤토의 등장이 자연스럽다는 것을 암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