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에서' 비' 와' 흥' 은 무슨 뜻입니까?

말하자면 길다. 한나라에는 마오라는 독서인이 있는데, 그는 자신의 이름을 모른다. 어떤 사람들은 마오 헝 (Mao Heng) 이라고 말하고, 어떤 사람들은 스카 파카 (Scapharca) 라고 말하지만, 나는 그것을 알아낼 수 없다. 전하는 바에 의하면 마오공이라고 한다. 모공은' 시경' 을 연구하여 각 시에' 시서' 라는 주제를 하나 주었다. 당초 큰 순서라는 총서가 있었기 때문에 두 번째는 푸, 세 번째는 비, 네 번째는 흥, 다섯 번째는 야, 여섯 번째는 부였다. "그의 육의시는 사실 시의 풍격과 창작 방법이다." 바람, 야, 송 "은 시의 세 가지 주요 기능이며, 기능에 따라 스타일이 다르다. 시경' 은' 바람, 야, 송' 의 세 가지 주요 기능에 따라 집필된 오래된 시가의 총집이다. 이것은 모두가 알고 있는 것 같다. 나중에 정현이' 시경' 에 주석을 달 때, 시 제 1 장에' 별밤' 이라는 돈을 걸곤 했지만, 결코' 피엽' 이나' 야부' 를 내놓지 않았다. 그는 푸와 함께 잘 알려져 있으므로 일일이 열거할 필요가 없다고 생각한다. 흥만 있고, 그는 특별히 설명했다. "흥은 일종의 비유이다. 우의는 무궁무진하고, 제목은 흥이다 .. 그는 특별히' 흥' 의 수법으로 쓴 시를 지적하여 독자로 하여금' 비' 와' 흥' 의 차이를 이해하게 하였다. 그 이후로 중국 고전시의 표기법은 푸 (), 비 (), 흥 () 이라는 세 글자로 설명되었다. 리우웬의' 문심조각용' 에는 산문' 전부' 와 또 다른 산문' 비흥' 이 있어 이 세 단어에 대해 상세히 묘사했다.

푸 푸, 포장, 포장, 문장, 프리 핸드.

비교-비교란 무엇입니까? 뚜껑을 덮어서 뜻을 붙이고, 물건을 자르겠다고 위협하다.

흥비, 첨부. 싱, 또한. 부류의 지사를 첨부하여, 미의에서 의논하다. 감정적으로 말하자면, 그래서 몸을 일으켜 세우다. 원칙에 따라 비율은 생명이 우선한다. 이에 비해 분노는 누적된 성토어이고 번영은 풍자에 기반을 두고 있다. 언제나 의미가 다르기 때문에 시인은 두 가지 포부를 가지고 있다.

이 해석들은 육조인의 풍격에 제한을 받아 오늘날에는 분명하지 않은 것 같다. 남송에 이르러 주씨는' 시경' 을 썼는데, 그는 각 시 아래에' 야부',' 피엽' 또는' 별밤' 을 표시했다. 그는 또한 각 단어의 간결한 정의를 주었다.

푸, 진치에 대해 솔직하게 이야기하다.

비교-비교, 이 물건을 다른 것과 비교하십시오.

별, 먼저 다른 말을 해야 가사의 전창을 일으킬 수 있다.

오늘의 말로 말하자면, 부는 어떤 사물에 대한 긍정적인 묘사로, 수사적으로 과장되고 과장될 수 있다. 비교는 한 사물을 인용하여 다른 것과 비교하는 것이다. 흥은 먼저 한 가지 이야기를 하는 것이다. 주제에 쓸 것을 불러일으킬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이 세 가지 창작 방법 중 푸가 가장 간단하지만, 이곡과 같은 묘미는 어떤 작품에서는 구별하기 어렵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리우웬도 "비교는 눈에 띄는 것" 이라고 말했다. 그는 "부흥도" 나 "비흥도" 를 사용했는데, 이는 그가 정의하기 어렵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래서 이 세 글자, 특히 비교와 흥에 주의해야 한다. 우리는' 비' 는 직접적인 은유이고,' 흥' 은 간접적인 은유라고 말할 수 있다. 은유적인 관점에서 보면, 그것들은 똑같다. 그래서 문학 비평의 용어에서' 비흥' 은 구체적인 사물로 추상적인 사상 개념, 즉 이른바 이미지 사고를 설명하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