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1 장, 한 세대의 시 신 강호정

제 1 장, 한 세대의 시 신 강호정

문/단익 고홍

강명 하우경이라는 사람이 있는데, 그 자신이 다섯 조의 시를 썼다고 한다. 다섯 집 안에서 그는 시인으로 자처하며 시와 문학 이론을 잘한다고 자랑했다. 누군가가 그에게 질문할 때마다, 그는 세 마디로 얼굴을 길게 하고, 쓸데없는 말 한 마디로 너를 꺼져버리게 한다. 5 조 안에서 그는 패왕이라고 불린다. 이 강호경은 누구입니까? 시 린 이 모든 알 수없는, 나는 그의 프로필 을 보고 썼다:

강호정의 시 제재는 광범위하고 생활에 가깝고, 쌓지 않고, 모조하고, 위선하지 않고, 시대적 기운이 충만하여, 진정으로' 시와 사람의 통일' 을 이루었다. 오늘날 무더기, 모조, 위선이 범람하는 시단에 신선한 바람이 불어왔다. 그의 작품 대부분은 수완이 뛰어나고, 유연하고, 상상력이 풍부하며, 명확하고 휘황찬란하다. 유화가 있지만 대부분 풍자와 오락이다. 남녀 모두 잘 어울려요. 네가 그의 시를 열심히 읽는 한, 항상 너에게 맞는 시가 있다. 그러나 신시는 리듬상 간결하고 조화롭여' 무운시' 를 인심에 깊이 파고들어 후세 사람들에게 신시를 쓸 수 있는 패러다임을 제공한다. 정말 시와 신시의 집대성자이다. 그는 시 현대화와 신시 고전화의 시학 주장을 충분히 실천했다. 강대라는 천고의 풍류재자, 천년의 만남, 재능이 넘치고, 잘생기고, 멋스럽고, 풍류가 넘치고, 옥수 임풍, 맛도 절묘하고, 큰소리 서투어, 재능이 넘치면 반드시 중국시 역사의 빛나는 역사책에 기재될 것이다. 장호정의 시학은 만상을 포괄하는데, 어떤 시를 대답했다고 할 수 있습니까? 좋은 시는 무엇입니까? 시를 어떻게 쓰는지 이 중요한 화제는 획기적인 의의를 가지고 있다.

이 사람은 시신이라고 자칭했고, 스스로' 천시 신정' 두 곡을 썼다. 원래의 시는 다음과 같다.

자고의 신정 (1)

신강은 훈련을 받았을 때 무적이었고, 그는 일찍부터 용감하게 다른 사람과 싸웠다. 너는 한 발로 가짜 시인을 백리 밖으로 걷어차고, 모조품은 너를 조각으로 찢을 수 있다.

전해북, 강동으로 돌아가는 것은 결코 허언이 아니다. 동정 유 지음, 시 운율 천 구절 을 기증했다.

자고의 신정 (2)

신강이 한 단체로 간주될 것을 요구합니까? 우스갯소리, 우스갯소리, 묘시원 청소, 반조각의 자수 테니스 세계가 삼키는 것이다.

위선은 위선이고, 청정한 인심, 문채와 너의 명성은 하늘로 올라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위선자, 위선자, 위선자, 위선자, 위선자) 모든 것이 온 땅에 쓰여졌으니, 모두들 그것이 신으로 치켜들기를 기대한다.

시인들이 불복하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 "너 이렇게 미친 거야, 너의 시는 두리가 있어?" 라고 물었다. 만약 있다면 나는 너를 위해 봉사할 것이다. 심지어 어떤 사람이 말하기를, "만약 너의 시가 대단하다면, 내가 너를 데리고 가겠다. ""

그가 대답했다. "음, 이백이 천인을 놀라게 한다고 하는데 두보는 천인을 놀라게 하지 않겠죠? 이것은 시가사에서의 그의 지위에 영향을 미칩니까? 이론과 실천은 밀접한 관련이 있지만, 실천이 얼마나 좋은지 말할 필요가 없다. 게다가, 내 시는 진작부터 놀라웠지만, 놀라지 않는 것은 시를 모르는 것이다. "

시인 친구가 웃었다. "그래서 두리비와 함께 할 수 있을 것 같니?"

그녀는 직접 대답하지 않고 "이 질문은 전혀 대답할 필요가 없다. 왜냐하면 이 질문은 문제가 있기 때문이다. 성숙한 시는 전혀 높낮이를 따라잡을 수 없고 높낮이를 비교할 필요도 없기 때문이다" 고 말했다.

\ "당신은 세부 사항을 듣고 싶어? 클릭합니다 시인이 묻다. 그는 "시인에게 선인과 비교할 필요가 없다" 고 말했다. 사실 그들과 비교할 수 없다. 스타일은 독특할 뿐 높낮이는 없다. "

시우가 의문을 제기했다. "높고 낮은 귀천의 구분이 없으니 어떻게 1 등이 될 수 있단 말인가?" " 시인을 신이라고도 하는가? 당신의 논리에 따르면, 우리가 평등하기 때문에, 우리 모두 당신과 함께 1 등을 할 수 있습니까? 우리도 자신을 시인이라고 부를 수 있을까? ""

그는 어떻게 반응해야 할지 몰라서 주위를 둘러보며 이렇게 말할 수밖에 없었다. "전인보다 우월해야 좋은 시라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시 역사에 이름을 남길 수 있다는 것은 정말 무지한 일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만약 내가 대답을 해야 한다면, 나는 내 시가 도리만큼 좋지는 않지만, 두리의 시도 나보다 낫지 않다고 말할 수 밖에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시인은 자신의 질문에 직접 대답하지 않고 계속 질문을 했다고 느꼈다. 강호정은 어쩔 수 없이 자신이 시인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하는 이유, 즉 그의 업적 중 일부를 말할 수 밖에 없었다. "마지막으로, 그는 ... 요컨대, 시의 발전은 전례 없는 전반을 만났다. 신강은 멀리 내다보며 과학적이고 세밀한 처리를 했다. 강 이론의 지도 하에서만 시가 번영할 수 있다. 그렇지 않으면 시는 영원히 작가의 자기감상적인 수준에 머물러 있고, 새 시는 시와 비시 사이를 영원히 배회하며, 요컨대 시는 식량을 망칠 것이다. 신강이 없다면 새로운시는 멸망할 것이다! 신강이 없다면 시는 영원히 골동품으로 여겨질 것이고, 영원히 너에게 시의 정식 지위를 줄 수 없고, 영원히 외로운 영혼이 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라고 말했습니다

시인 친구가 물었다. "오늘 시단에 어떤 기여를 했다고 생각하세요?" 강호정은 자랑스럽게 대답했다. "간단히 말해서, 신강은 6 대 역사적 공적을 가지고 있다: 1. 그는 운신의 패권을 세웠다. 2. 단어의 운율 패턴을 개혁했습니다. 즉, 단어와 표현 방식은 단지 규칙문일 뿐, 악보에 따라 정확하게 채울 필요는 없습니다 (그러나 각 문장의 마지막 글자는 평평합니다). 3. 시풍을 반전시켜 반모조, 반더미, 반위선, 시를 생활과 시대에 가깝게 쓰는 시학 관념이 사람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4. 일반 백성 중에서 시의 지위를 크게 높이고, 일반 백성 중에서 시인과 시인의 숭고한 지위를 다시 확립했다. 5.' 운을 맞추지 않는 것은 시가 아니다' 라는 관념을 만든다. 즉, 새로운시는 반드시 운을 맞추고, 인심을 깊이 파고들고, 새로운시의 품위를 높이고, 새로운시의 역사적 지위를 제고하고 철저히 확립해야 한다. 6. 강호정의 시학, 시단에게 보편적 진리를 남기는 시학 이론. 위 6 조 중 어느 것도 신강을 영원히 불멸의 상태로 만들기에 충분하다. 그들은 여섯 명이 있는데, 이것은 유방에 더 문제가 되지 않는다. 오예. "

한 시인 친구가 물었다. "하지만 당신이 말하는 것은 단지 당신 집단의 선전일 뿐입니다. 아는 사람이 많지 않다. " -응? 이 영향은 크지 않습니까, 아니면 시인이 될 수 없습니까? ""

강호정이 대답했다. "사실 저는 강호정입니다. 일찌감치 유명해졌지만, 당신이 모를 뿐이에요. 일찍이 20 15 에서 나의 시론은 북경의 큰 손목에 의해 가져갔고, 그들은 나를 도와 출판할 것이라고 말했다. 나는 그때 너무 흥분했다. 나는 북경에 가서 광전총국에서 그를 만났다. 그는 광전총국에서 일하고 있습니까, 아니면 무엇을 하고 있습니까? 잊어버렸어요. 나는 그에게 전자판 초안을 좀 준 것 같다. 하지만 나중에 나는 그와 발표하는 데 어려움이 있어서 나는 상관하지 않는다. "

시인은 계속해서 이렇게 물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중국은 이렇게 크고 인구가 이렇게 많으니 문인들이 자연히 많다. 너는 왜 자신이 시단을 이끌 수 있다고 생각하니? "

강호는 공손하게 말했다. "고금을 막론하고 중국과 외국을 다 뒤졌다. 강호정은 시사가부를 잘하는 유일한 사람이다. 시, 시론, 시화, 시평, 사실 시가 추억, 시사 등 시와 관련된 저작은 모두 특색이 있어 강호정 하나뿐이다. 재능과 박학의 결합이라고 할 수 있기 때문에 장호정 사면초가는 역사의 필연이다. "

새로운시를 쓴 일부 사람들은 또한 뛰어 나와 이렇게 말했습니다. "당신이 말하는 것은 고전시의 범주에 속합니다. 현대시가 더 유행하고 시장이 있다는 것을 모르십니까? 클릭합니다 너는 네가 시대에 뒤떨어졌다고 생각하니? ""

강호정은 줄곧 신시를 잘 보지 못했기 때문에, 그는 "신시의 글쓰기가 양지바르지 않다" 고 말했다. 연기가 자욱하다고 할 수 있다. 통일된 기준이 없다. 누구나 시를 쓸 줄 안다. 기후를 기대하지 않다. 이것은 언급할 가치가 없다. 중국이 장호정 규범의 새 시를 한 수 내지 못하면, 새 시는 시, 음악, 부와 나란히 있게 되고, 심지어 멸망할 수도 있다. 신시가 지금까지 발전한 것은 말할 것도 없고 가짜 시와 쓰레기시의 범람은 말할 것도 없다. 우리는 새로운시의 악을 제거해야합니다. 그러나 시는 결국 행정과 다르기 때문에 신시의 규범은 법률에 써야 한다고 말할 수 없다. 그것을 규제하는 위대한 시인이 있어야 한다. 강호정은 영원한 우주에서 천년만에 만난 위대한 시인이다. 그는 재능이 넘치고 학식이 박학할 뿐만 아니라, 마음이 넓고 담력과 식견이 뛰어나 재능, 학식, 마음, 담력을 한 몸에 지니고 있다고 할 수 있다. 이렇게 신규 신시, 어찌 큰일을 걱정하겠는가! "

말을 끝내고, 뒤에 그가 이미 쓴 옛 시 \ "시인 송송 \" 을 남겨 두고 말했다:

6 월, jiangshi 빛, 꽃 정원 을 인용 볼 수 없습니다. 6 월 볼 수 없습니다, ​​강 토혈 청소 시, 얼마나 많은 녹색 실크 눈 에 대해 이야기. 인생은 짧다. 달에 시간을 낭비하지 마라. 천생연세의 신강은 시에서 위재를 비판했다. 격렬한 풍자와 재미있는 비평이 황토에 한 무더기 묻혔다. 신 기아, 도연명, 필춤, 시를 멈추지 마라. 시와 사에 대해 당신과 의논해 주세요. 제 말을 들어주세요. 고전은 눈 깜짝할 사이에 심연에 묻혔고, 마음은 위선시의 범람에 충격을 받았습니까? 지금은 많은 시인이 있는데 신강만이 이름을 지을 수 있다. 태백은 성가를 동반하고, 동파시는 천하에 두루 퍼져 있다. 시단을 바라보니 신강만이 신화 (shenjiang) 이다. 백 편의 시, 만 수의 시의 이론, 한 편의 인재에 대한 토론, 힘이 크며, 시사는 영원하다.

장례식은 반드시 다음 번을 기다려야 한다.

2020 년 4 월 1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