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기 용어. 바둑판에서 비스듬한 교차선으로 구성된 "M" 모양의 사각형을 나타냅니다. 고대 전쟁에서 명령을 내리는' 중국군 장부' 와 비슷하다. 이곳은 (잘생긴) 및 (공식) 행사를 개최할 지역이다.
아이스
일명 전당포 숲. 장기 용어. 바둑판은 하계 2 선 부근에 있으며, 시작은 병졸의 수평선이다.
리브 채널
또한 "문 리브" 라고도 합니다. 장기 용어. 바둑판 중앙선은 좌우 골목 (네 번째, 여섯 골목, 모두 주골목) 에 잘 생기고 (장군) 인체의 갈비뼈처럼 생겼기 때문에 이름이 붙었다.
칠자가 글을 쓰다
장기 용어. 장군 (장군), 관 (관), 코끼리 (상), 차, 말, 포, 졸 (병) 7 가지 바둑말 (1) 을 가리키는 다양한 방법: (1) 장군, 각 바둑말 한 걸음만 허용 (2) 사관은 구궁 대각선을 따라 한 걸음만 걸을 수 있고, 진퇴할 수 있다. (3) 코끼리와 상은' 강계' 를 넘을 수 없고, 각각 두 걸음 비스듬히 걸으며, 속칭' 밭' 이라고 부른다. 만약 논자 중심에 다른 바둑말이 있다면, 점프할 수 없고, 속칭' 코끼리 눈' 이라고 부른다. (4) 작은 차는 직선으로 전진하고 뒤로 물러날 수 있고, 수평으로 걸을 수 있으며, 단계 수는 제한이 없다. (5) 말은 걸을 때마다 항상 비스듬히 (또는 가로로) 움직이기 때문에 진퇴할 수 있는 것은 속칭' 일' 공간이다. 곧은 길 (또는 사거리) 에 또 다른 바둑말이 있다면, 속칭' 절름발이 말' 이라고 불리기 때문에 갈 수 없다. (6) 총이 음식을 먹지 않을 때, 그것은 자동차와 같은 방식으로 움직인다. 음식을 먹을 때, 그것은 반드시 뛰어올라 한 조각 (총틀) 을 먹으며, 속칭' 총 칸막이' 라고 불린다. (7) 병사, 병사는 한 걸음 직진하고, 강을 건너면 직진하거나 가로갈 수 있지만, 뒤돌아서는 안 된다. 일반적으로 병사들이 강을 건너 제 2 횡선 (병선이라고 불림) 에 있을 때' 고병' 이라고 불리며 공방이 비교적 민첩하다. 그들이 세 번째와 네 번째 수평선에 떨어졌을 때, 그들은 "저병" 이라고 불렸다. 최종선에서 그들은' 베테랑' 이라고 불리며 실력이 가장 약하다.
공격 위치 (특히 체스 경기에서)
장기 용어. 두 가지 의미가 있습니다: (1) 는 후수와 반대되는 "첫 손" 으로 시작하는 하위 시퀀스를 나타냅니다. (2) 바둑 형세를 가리키며, 주동자는' 선동자' (일명' 선행자') 라고 부른다
(체스 중) 방어 위치
장기 용어. 두 가지 의미가 있습니다: (1) 는 하위 시퀀스를 가리키며, 처음에는 "후수" 라고 합니다. (2) 첫 번째 손과 반대. 바둑 형세를 가리키며, 수동자는' 후수' (일명' 선패' 또는' 낙오' 라고도 함) 라고 부른다.
즉시
일명' 관' 이다. 장기 용어. 정확한 방법을 가리키다. 오류와 맞서다. 이 바둑을 둔 후에는 앞으로 변화가 있어도 수동적 실권을 초래하지 않는다.
잘못된
"실패" 및 "누출" 이라고도 합니다. 장기 용어. 방법이 옳지 않음을 지적하다. 접시 맞은편에 있습니다. 한 걸음 잘못 간 후, 왕왕 먼저 지고, 뒤이어 지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한 걸음 잘못 가면 만판이 모두 지는 것' 이라는 말이 있다.
태연자약하게
"멈추다" 라고도 합니다. 장기 용어. 교착상태에 적합한 방법. 걷는 것은 공격적이지 않고 냉정하고 참을성 있게 타이밍을 기다릴 수 있다. 예를 들어, "잠시 한가하다", "잠시 한가하다", "잠시 한가하다" 등이 있습니다. 지속적인 위협이 아니기 때문에, 법적 규정에 속한다.
서두르다
장기 용어. 점진적이고 고리가 맞물리는 방법을 가리킨다. 일반적으로 어린이 잡기, 차단, 트래핑 등의 기능을 포함한다.
변경
장기 용어. 대국, 중국, 국면을 가리키는 각종 변화. 여러 가지 바둑 방법의 장단점을 체계적으로 분석하고 소개하기 위해' 2',' 3' 이라는 두 단어 (근대에는' 2',' 3' 이라는 단어 사용) 를 차례로 사용하여 두 번째와 세 번째 변법이라는 것을 나타낸다.
잘하다
일명' 영롱하고 좋다',' 묘기' 라고도 한다. 장기 용어. 게임에서 성공적인 게임 플레이를 나타냅니다.
깨진
"실수" 와 "실패" 라고도 합니다. 장기 용어. 게임의 오류를 나타냅니다.
보통
조강이라고도 합니다. 줄여서 "장군" 이라고 부른다. 장기 용어. 게임 도중 한 쪽의 다음 바둑은 상대방의 칭호를 먹는 것이다. 만약 한 수가 두 바둑이 상대방의 장군 (잘생긴) 을 잡아먹게 할 수 있다면,' 장군' 측에 의해' 쌍사진 장군' 이라고 불리며, 수비를 법으로 삼는다는 것을 응이라고 한다. 피해자는' 죽을 것' 이라고 부를 수 없다.
아마
일명' 해석' 이다. 장기 용어. 장군 측이 채택한 방어법. 게임에서 한 장군과 다른 하나는 반드시 해야 한다.
얼굴에 미소를 띠다
장기 용어. 게임에서 쌍방은 바둑판의 같은 직선에서 직접 대면할 수 없다. 그렇지 않으면 먼저 한쪽을 이길 수 있다. 이런 상황이 발생하면' 서로 마주보고 웃다' 라고 한다. 국면이 적은 단계에서는 종종' 잘생긴 (장군)' 조건을 이용하여 상대방의 장군 (잘생긴) 을 통제함으로써 전국에 유리할 수 있다.
졸려 죽겠다
"빚진 줄", "없음" 이라고도 합니다. 장기 용어. 게임 도중 바둑말로 상대방의 장군 (멋있음) 을 에워싸서 움직일 수 없게 하고 포기하게 했다.
넥타이
"그림" 과 "그림" 이라고도 합니다. 장기 용어. 고대 바둑 스펙트럼은 "정화" 와 "관하" 라고 불렸다. 일반적으로 바둑 한 판이나 바둑 한 판의 국면을 가리키며, 쌍방 모두 이길 수 없다. 또 다른 측면은 게임 규칙이다. (1) 양측이 바둑을 반복해서 두도록 허락하지만, 변경하기를 원하지 않는다. (2) 게임 도중, 1 개의 측은 1 개의 게임에서 나온 후에, 평화를 만들고, 상대방은 동의 한다. 바둑 한 판에서 평화는 한 쪽으로만 제한된다. 만약 쌍방이 한 번 제기한다면, 서로 상쇄하여 다시 언급할 수 있다. (3) "60 라운드 법칙" 에 부합한다.
형세를 평가하다
일명' 재판국' 이다. 장기 용어. 게임의 상황에 따라 종합 비교 분석을 통해 쌍방을 가늠하는 것을' 심시세' 라고 한다.
게임 시나리오
"시나리오" 라고도 합니다. 장기 용어. 쌍방 포메이션 분포와 대항태세의 종합 상황을 일컫는 말. 게임이 시작된 후 쌍방의 바둑말이 점차 균형잡히거나 불균형하게 나타났다. 체스말이 차지하는 위치에 따르면, 한쪽은' 우세' 이고, 다른 쪽은' 열세' 이다. 시세를 정확하게 심사하고 우세를 쟁취하는 것을' 탈세' 또는' 취세' 라고 한다.
총체적 전략
글로벌 연구라고도 합니다. 장기 용어. 일관적인 전체 전술은 세 단계, 즉 시작, 중국, 국면을 포함한다. 이것은 체스 게임의 특별한 주제이다.
시작
레이아웃이라고도 합니다. 장기 용어. 전체 게임의 시작과 기초입니다. 전략 전술의 필요에 따라 쌍방은 각각 병력을 배치하여 전쟁을 준비한다. 옳고 그름은 중국과 국면의 발전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친다. 한 손과 중고 두 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전자는 일반적으로 주동적인 공격이다. 후자는 상대방의 상황에 따라 수비를 취하거나 상대방과 경쟁한다.
대포가 국왕에게 발포하다
일명' 중공포',' 중공포' 라고도 한다. 장기 용어. 시작하는 방식입니다. 포를 중앙선에 두는 것은 한쪽이 주동적으로 공격하는 배치이다. 역할은 상대방의 졸을 위협하고, 후측이 즉시 말을 타거나 총을 들고 응답하게 하는 것이다. "총으로 총을 쏘다" (산탄총과 권총을 가리킴) 와 "총으로 말을 공격하다" (주로 바람을 맞는 말의 방어를 겨냥함) 는 두 체계의 바둑 배치이다.
병풍마
장기 용어. 시작하는 방식입니다. 한쪽은 두 마리의 말이 나란히 서 있다 (포 2 펌핑 5, 말 8 진 7, 말 2 진 3, 호병 (졸), 병풍처럼, 그래서 이름. 두 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한 손으로 화면 말, 중고 화면 말.
편리한 총
일명' 총격전국' 이라고도 불린다. 장기 용어. 시작하는 방식입니다. 쌍방은 모두 총 중간에서 첫걸음을 내디뎠는데, 두 포가 동향해서 붙여진 이름이다.
에어브러쉬
일명' 백핸드포' 다. 장기 용어. 시작하는 방식입니다. 쌍방이 모두 첫 발을 쏘았지만, 두 포의 방향이 다르기 때문에 이름이 붙었다.
판투마
일명' 총에 맞은 사슬 집게말' 장기 용어라고도 한다. 시작하는 방식입니다. 제 1 자 사용 중포의 배치를 일컫는 말. 중로병 () 으로 진격하고, 말 두 마리가 중로로부터 협조하다.
자동차가 강을 건너다
장기 용어. 일반적으로 중포가 강을 건너 스크린마에 대한 개법을 가리킨다. 먼저 가고, 말을 타고, 다시 내리고, 강을 건너 "밀봉", "공격" 역할을 한다
평차거래소
전칭은 "중국 포병이 강을 건너 일곱 병사 대 화면, 마평 포병 대 차" 이다. 장기 용어. 시작하는 방식입니다.
고사포국
전체 이름은 "강차 중포, 화면 말 좌측 좌측 좌측 대공포" 입니다. " 장기 용어. 시작하는 방식입니다.
좌마판강
전체 이름은 "폰 (Feng) 은 마조마 (Mazoma) 가 강을 기어올라 중포가 강을 건너 일곱 병사로 들어간다" 는 것이다. 장기 용어. 시작하는 방식입니다.
오칠포병
장기 용어. 시작하는 방식입니다. 첫 손은 총과 일곱 발로 들어갔다.
총 대여섯 자루
장기 용어. 시작하는 방식입니다. 첫 손은 총과 여섯 발로 들어갔다. 스크린 말, 반궁마에 많이 쓰이는 것은 안정적이고 느린 공격 배치에 속한다.
오팔포병
장기 용어. 시작하는 방식입니다. 첫 번째 샷, 2 평 5, 그리고 8 을 4 로 쏘는 것을 가리킨다. 대부분 바람막이에 쓰인다.
오구부르크
장기 용어. 시작하는 방식입니다. 첫 손은 총과 아홉 발로 들어갔다. 현대게임에서는 마평총차 교환의 레이아웃에서 중간에 하차가 열리는 것을 자주 볼 수 있다.
수로순찰차
장기 용어. 일반적으로' 중포하 순찰차 대 풍의마 고급차' 의 배치를 말한다. 먼저 말을 타고 나서 강을 순찰하고, 말의 활동을 용이하게 하기 위해 교환병 (졸) 을 준비하는 것은 안정적이고 꾸준한 느린 공격 전술이다.
강 자전거
장기 용어. 한쪽의 차가 다른 쪽의 하구로 들어가는 것을' 강 자전거 타기' 라고 한다. 상대방의 병사, 말 등의 활동을 통제할 수 있다.
강 순찰총
장기 용어. 시작하는 방식입니다. "두 마리의 말" 주인이 먼저 가게 한 다음' 순하포' 로 공격하는 쪽을 가리킨다. 현대는' 중포 순포 대 풍마' 의 배치를 가리킨다.
샹티마
장기 용어. 시작하는 방식입니다.
쌍포가 강을 건너다
전체 이름은 "중국 포병이 칠병에 입성하고, 스크린마가 강을 건너다" 입니다. 장기 용어. 시작하는 방식입니다.
불후의 지도
장기 용어. 시작하는 방식입니다. 병사의 삼합일 때문에, 한 아들이 우선인데, 그 뜻은 예측하기 어려워 붙여진 이름이다.
쌍두사
장기 용어. 3 병과 7 병의 발걸음이 일치한 후, 말의 이진이 삼진 () 과 마진 () 이 8 진 () 7 을 이루는 상황을 가리킨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쟁명언) 이때 두 마리의 말이 민첩하고 모양이' 쌍두뱀' 처럼 생겼기 때문에 이름이 붙었다.
궁중 대포
장기 용어. 시작하는 방식입니다. 장군부를 거쳐 붙여진 이름이다.
발총
일명' 작은 머리'. 장기 용어. 시작하는 방식입니다. 후수가 총 2-3 또는 8-7 로 상대병 7 진 또는 3 진을 상대한다는 뜻입니다.
금갈고리총
장기 용어. 시작하는 방식입니다. 침략 후 대포는 평지로 파괴되었고, 천의 모양은 갈고리처럼 생겼기 때문에 붙여진 이름이었다.
왼쪽 스택 총
장기 용어. 시작하는 방식입니다. 중국 화포를 상대하는 것은 얻기 어려운 배치이다.
원앙총
장기 용어. 시작하는 방식입니다. 좌우 화포는 계획적으로 조립되어 원앙처럼 생겼기 때문에 이름이 붙었다.
일방봉황
장기 용어. 게임의 봉쇄 전술입니다.
거북총
장기 용어. 시작하는 방식입니다. 전측의 두포를 상대하고, 뒷쪽은 말을 타고 내리고, 하차하고, 뒷걸음으로 철수하는 안배를 한다. 3 라운드 포병이 철수한 후 거북이처럼 보이는 등 때문에 붙여진 이름이다.
총의 각도도 있습니다.
장기 용어. 시작하는 방식입니다. 먼저 가자, 제 1 포 86 (또는 24), 석각에 입주하자.
비행 영상국
장기 용어. 시작하는 방식입니다. 첫손이 코끼리로 날아가고, 두 포가 직렬로 연결되어 ('어깨포' 또는' 멜대포' 라고 함) 자신의 진지를 공고히 하고 상대방의 동정을 관찰했기 때문에, 감정이 무작위로 첫손을 펼쳤다. 후행측의 대응이나 공격이나 수비가 변하기 때문에 쌍방의 기본기에 따라 좌우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강약한 것이 전략적 방법이다.
바스켓 총
일명 멜대포. 장기 용어. 시작하는 방식입니다. 첫 번째 총은 중간에 있는 코끼리로 날아가 총 두 자루를 연달아 만들었다.
가와곤마
발 돌리기' 라고도 합니다. 고대에는' 각마' 라고 불렸다. 장기 용어. 코끼리를 타고 난 후, 마르킨스는 밭에서 비상한 다음 뿔나팔을 달고 강 머리로 달려갔다. 제대로 운용된다면, 그는 동종 행세를 따라 곧장' 침구' 로 달려가 상대방을 위협할 수 있다. 만일 상대방의 첫 포에 의해 막히거나 억제되면 안 된다.
삼보호
장기 용어. 시작하는 방식입니다. 그 순서는 첫 번째로 평날포를 달고 내리는 것이다. 장기 속담에는' 바둑 세 걸음은 잃기 쉽다' 라는 말이 있다. 혹은 코드가 이로부터 온다고 생각한다. 일설은' 차가 호랑이처럼 강하다' 는 뜻으로 붙여진 이름이다.
반궁마
장기 용어. 시작하는 방식입니다. 상티마와 비슷하기 때문에 화남은' 반벽강산' 이라고도 불린다. 풍막마에서 기원하다.
중판
장기 용어. 시작과 수관 사이의 게임 단계는 대국의 중요한 구성 요소이다. 게임의 시작과 끝은 규정된 수량과 명확한 경계가 없다. 보통 15 라운드 정도에 쌍방이 병력을 파견해 배열이 끝나면 바로 중앙국에 들어간다.
블랙 애버딘
살인이라고도 합니다. 장기 용어. 다음번에 상대방을 잡으려는 장군과 잘생긴 사람을' 살인' 이라고 부른다.
차 네 대가 만났다
일명' 사차 싸움' 이라고도 불린다. 장기 용어. 쌍방의 차가 모두 진지의 주전이기 때문에 유리한 거점을 선점하기 위해 서로 양보하지 않고, 옛 이름이다.
자식을 버리고 공살하다
장기 용어. 일반적으로 말하자면,' 장군' 이나' 사냥' 을 한 걸음 더 나아가는 방법을 가리킨다. 실전에서는 바둑 상황에 따라 주공격 목표를 명확히 하고 전술조합을 설계하며 일련의 긴밀하게 협조된 숫자를 이용해 중대한 희생 (예: 차 포기, 말 포기, 총 포기 등 강자) 을 대가로 점진적으로 대응해 상대를 수동적으로 대응시켜 이 게임에 조건을 조성하도록 했다.
와인 두 잔 공급
장기 용어. 사람을 죽이는 방법. 한쪽이 쌍총으로 상대의 밑바닥을 계속 공격하여' 답답궁 장군' 이 살해당하거나, 쌍총이 밑바닥을 만든 후 상대의 중궁에 틈이 생겼다. 위의 상황은 "한 잔은 취하지 않고, 두 잔은 이미 취했다" 라는 뜻을 담고 있다.
과감하게 마음을 통과하다
장기 용어. 사람을 죽이는 방법. 학자는 모든 것을 가지고 있고, 황궁을 지키고, 장벽이 삼엄하다. 하지만 첫 발의 압력으로 다른 두 대의 차는 갑자기 차 한 대를 버리고 위험을 무릅쓰고 병사를 소멸하여 수비에 틈을 열어 게임을 형성했다.
강록이 뿔뿔이 흩어지다
일명' 연삼차' 라고도 한다. 장기 용어. 공격 전술. 쌍방 장군과 잘생긴 사령관이 엄호 없이 같은 직선에서 대치할 수 없는 조건을 이용해 하사를 물러나 상대를 수동적으로 만들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원수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원수명언) 윌. 잘생기는 구궁에서 나올 수는 없지만, 이때 리모컨은 차 한 대와 맞먹는다. 그것은 두 대의 자동차가 직선으로 공격할 때의 상황 (중포가 상대방의 선두를 저지하는 상황에서 흔히 볼 수 있음) 과 세 가닥의 위협력을 형성하여 이름을 지었다.
사이신마
일명' 회마총' 이라고도 합니다. 장기 용어. 자신의 말이 자신의 구궁 한복판에서 상대에게 견제되어 장군 (잘생긴) 과 쌍석 활동에 영향을 미쳤다는 뜻이다.
비단소를 뽑다
장기 용어. 한 발로 상대방의 차마 주력 (보통 두 아들, 세 명 이상의 아들이 있음) 을 견제해 전근 (움직이면 아들을 잃는다) 하기 어려워 적은 노력으로 두 배의 목적을 달성하는 것이 이른바' 실크' 다.
팔꿈치말이 죽을 것이다
장기 용어. 한쪽을 가리키는 말이 상대편의 밑바닥 이미지 앞의 위치로 점프한다. 이 말은 장군을 때릴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변차도 피울 수 있다. 상대방이 움직이지 않으면, 자신의 총을 보조하면, 왕왕 뒷포를 구성할 수 있다. 실전에서 강력한 달리는 말 공격 방법이다.
뒤늦은 행동이나 제안
장기 용어. 말과 장군 (잘 생긴) 은 같은 직선 또는 같은 수평선, 중간 단계, 말 뒤에서 총을 공격하여 장군 (잘 생긴) 을 공격하여 이겼다. 실제 잔상이나 중국 단계에서 모두 강력한 필살이다.
중공 총
일명' 단총' 이다. 장기 용어. 이 법은 궁중 통수 (미남) 를 겨냥한 것이다. 이들 사이의 공백지대는 다른 하위 역량으로 보완된다면 각종 저항할 수 없는 공세를 구성해 상대방에게 치명적인 타격을 줄 수 있다.
지루한 궁중 장군
장기 용어. 장군 한 명을 사살하고 상대를 때려죽이는 것을' 답답한 궁전 장군' 이라고 한다.
고병
장기 용어. 병사 () 가 강을 건넌 후 상대방의 두 번째 횡선 안에 있다면' 고병' 이라고 부른다.
하급 병사
장기 용어. 병사 (졸) 가 강을 건넌 후 맞은편 3, 4 수평선에서' 저병' 이라고 불린다.
허약한 병사
재향군인이라고도 불린다. 장기 용어. 한 병사 (졸) 가 강을 건너 상대의 최종선에 도달하는 것을' 약병' 이라고 한다. 그 역할은 고위병과 하차병보다 작기 때문에 붙여진 이름이다.
게임을 끝내다
장기 용어. 경기 쌍방은 실력을 소모한 후 승부를 결정하거나 무승부를 이루는 단계에 들어갔다.
작문
고대 바둑 스펙트럼은 "바둑" 과 "바둑" 이라고 불린다. 장기 용어. 일반적으로 국면을 기초로 처리하고 정리한 각종 상황을 말한다.
4 대 명국
장기 용어. 구체적으로' 백기 수첩' 에 발표된 4 대 명작: 칠성당, 지렁이 아래 용, 야생마 달리기, 독보천리. 기억하기 쉽도록, 보통' 칠성당용, 야생마 이천독' 으로 요약된다. 디자인이 정교하고 매력적이기 때문에 오랫동안 민간의 사랑을 받아 왔습니다. 그리고 한 세대의 체스 선수들의 세심한 연구, 끊임없는 혁신, 다채로운 변화를 겪었다.
칠성 파티
속칭' 칠성 체스' 라고 부른다. 고대 기보 배열. 4 대 명국 중 하나. 백기' 의 첫 편이다. 각 당사자마다 각각 일곱 아들이 있기 때문에, 옛 이름.
칠성 체스
고대 기보 배열. 일반적으로 민간에서 전해 내려오는 유명한 칠자소국을 가리킨다.
지렁이가 용을 떨어뜨리다
고대 기보 배열. 4 대 명국 중 하나. 이런 두 차의 배열은 강하지만, 줄곧 두 병사에 의해 견제되어 있어서, 옛 이름이다.
홀로 천리를 걷다
고대 기보 배열. 4 대 명국 중 하나. 마지막으로, 바둑은 한 대의 차와 세 명의 병사이다.
마도 조천
고대 기보 배열. 4 대 명국 중 하나. 바둑 형세는 10 여 라운드의' 연전' 를 거쳐 이미 차마 실용의 난국이 되었다는 것이다. 먼저 가는 쪽이 쉽게 이길 수 있다는 환상의 출현은 종종 자신이 이 경기를 이기고 함정에 빠질 수 있다고 착각하게 한다.
단독으로 국왕을 체포하다
내시가 황제를 쫓다' 라고도 불린다. 장기 용어. 난국 중의 한 수. 살국 과정에서 다른 차세력을 이용해 선두에 섰고, 거의 희생되었다. 마지막으로 한 명의 병사로 차근차근 성공을 강요하다.
학자 세 명과 코끼리 세 마리
장기 용어. 한 발의 2 상은 "삼사", 한 발의 2 상, 또는 한 마리의 2 상을 "삼상" 이라고 부른다. 삼사 삼상' 의 방어력은 모두 사상과 비슷하며, 모두 일정한 바둑형이 있다. 관건은 중로 수비가 안정적이어서 상대 장군 (잘생긴) 을 도와주지 않고 차 한 대의 공격을 막을 수 있다는 것이다.
문동 호서
장기 용어. 막판이 끝날 때 코끼리와 코끼리가 분리되어 코끼리가 좌측에 있고, 코끼리가 우측에 있고,' 문동 문서' 라고 불린다.
두 귀신이 문을 두드리다
일명' 쇠걸쇠' 라고도 한다. 장기 용어. 두 병사는 각각 상대방의 중심 양쪽에 위치한 구궁금지지로 들어갔다 (4 로와 6 로 두 대문을 차지함). 그들은 퍼레이드를 준비하고 공격을 개시하고, 상사를 해고하고, 영주에게 그를 죽이도록 강요하여 이름을 얻었다.
마지막으로 총을 가지고 집에 가다.
장기 용어. 막판 단계를 가리켜 대포가 후방으로 물러났을 때 병사와 코끼리를 선반으로 삼아 공격과 원격 통제를 하고 방어를 강화하고 장군을 엄호했다.
잔판이 총을 이기다.
장기 용어. 막판 단계에서 바둑말이 적고, 말이 발을 헛디뎌 발을 구르며, 공방이 유연하며, 총보다 강하다는 뜻이다.
쌍마 정수기
장기 잔해는 세 아들이 국경으로 돌아오는 한 형식이다. 방법은 병사 한 명을 희생하여 교묘하게 그를 궁궐에서 몰아내는 것이다. 그리고 쌍마로 점프 공격을 하면 게임이 된다. 살인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도전명언)
장군님, 가운을 벗으세요
일명' 관공탈포',' 창문을 밀고 달을 바라보다' 로 불린다. 장기 용어. 한쪽이 한 걸음 날아가면 상대방의 공세를 풀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자기 측 지휘관 (지휘자) 이 리모컨 기능을 갖추게 하여, 위태로움을 안치로 돌리고, 역전승을 거두게 하는 것을 가리킨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쟁명언)
삼자규변
장기 용어. 차와 말이 있는 곳이 있다. 화포 (병사) 등 세 개의 공격바둑이 함께 조립되어 (중영, 변선, 측면 등) 각종 살세 (살육으로) 를 구성할 수 있다. 이런 상황을 "삼자 귀변 한 판" 이라고 하며, 줄여서 "삼자 귀변" 이라고 부른다.
차신마고추
장기 용어. 자동차 센터, 마점사 일각을 가리켜 살인을 구성하다.
해저에서 달을 건져내려고 노력하다. 불가능/허황된 것을 위해 노력하다
"자동차는 결코 월말에 가라앉지 않을 것" 이라고도 불린다. " 장기 용어. 차 한 대가 한 대보다 낫다. 이것은 흔히 볼 수 있는 실전 잔상이다. 바둑은 양쪽에 학자와 코끼리가 없다. 차와 코치는 반드시 중간의 한쪽을 차지해야 하고, 대포가 가라앉고, 택시를 타고 장군을 쫓아가야 한다. 한편, 포가 없는 쪽이 차처럼 중앙선을 차지하면 차와 포 모두 이기기가 어렵다. 또 다른 차와 코치, 이를테면 중도를 차지하고, 저병을 더하면 이런 교묘한 살세를 구성할 수 있다.
차 한 대가 열 자가 차다.
장기 용어. 차력이 크고 종횡무진하여 공방이 자유롭다는 뜻이다. 막판 단계에서 바둑말이 적을 때 차량은 17 개 거점 (총수의 약 1/5) 을 통제할 수 있으며, 실력은 전투에서 1 위를 차지하며 말이나 총의 두 배에 해당한다.
태공의 의자
장기 용어. 경기가 끝난 후 선비와 병사 한 명이 교묘하게 수비하고 말 저졸을 가리켰다. (선비는 반드시 잘생긴 최종선 뒤에 있어야 하는데, 병사는 아무 일도 하지 않는다.) (서양속담, 공부속담)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쟁명언)
양각석
일명' 마름모' 다. 장기 용어. 이 두 학자는 구궁의 꼭대기에 지탱되어 나팔 모양을 하고 있다. 그들의 주된 목적은 사육선 (중병 양쪽의 진지) 의 말이 주 지휘관을 공격하는 것을 막는 것이고, 학자들은 말의 위험에서 벗어나는 것을 막을 것이다.
삼선연단술
장기 용어. 두 가지 이론이 있다: (L) 막판 단계에서 세 명의 고위병이 상대방의 코끼리를 물리칠 수 있다. 요점은 한 병사로 코끼리 필드를 먼저 막고 지휘관의 힘으로 공격하고, 돌격하고, 쌍방을 통제하는 것이다. 이렇게 하면 두 귀신의 살세가 형성된다. (2) 3 명의 병사가 서로의 다음 2 로 (근궁금지지) 에 나란히 서서 포, 졸, 쌍비와 겨루었다. 쌍방이 쿵푸를 자세히 살펴보고 육박전을 연습하는 한 걸음이다.
수레와 말이 모두 식었다
장기의 잔재는 밋밋한 상황에서 교묘한 차마의 움직임으로 상대방을 어찌할 바를 몰라 쉽게 굴복시킬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실제 국면의 관점에서 볼 때, 이 방법은 일종의' 교묘한 승리' 이지만, 여전히 더 많은 계산과 형세에 대한 세밀한 분석이 필요하다. 마차를 제외하고 차, 총, 차, 병사들은 모두 "춥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