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윤공은 의젓하고 풍채가 멋스럽고 산문을 잘 쓴다. 그는 수나라 말 당초의 대신이자 사학자이자 문학가이다.
서량년 동안 좌랑으로 시작되었다. 진과에 투표한 후 그는 재정부 랑중 () 에게 수여되었다. 장안에 있을 때 나는 서예가 여사남과 친구가 되어 그가 소개한 것이다. 나는 양디 황제의 시종으로 초청되어 그에게 생계를 주었다. 양디는 한 번 그를 궁인을 가르치라고 보냈는데, 그는 이를 부끄럽게 여기고 자신이 병이 났다고 반복해서 말했기 때문에 소외되었다.
수나라가 멸망한 후, 그는 연이어 허연우 문화와 왕하 떠우건덕을 따랐다. 당나라에 이르러 그는 우세남에 의해 군대에 입대하도록 추천받아 진왕 측전부의 문학학사가 되어 진궁 18 학사 중 하나가 되었다.
이른바' 진궁 18 학사' 는 당태종이 진왕 때 모집한 18 재자로 장안에' 문학관' 을 열었다. 이 18 명은 각각 뒤 () 가 애매하고, 방 (), 여사남 () 을 계기로 추량 (), 야오 () 염임 () 이 집사 () 로, 이현도 () 를 비롯한 서서 (), 채윤공 (), 설 (), 안군 (), 수서 () 이 18 명은' 18 학사' 라고 불리며 당태종은 매우 중시한다. 대북 입조 후 북향할 때마다 당태종은 늘 진사를 소개하고 묘지를 토론한다. 상략의 이전 작품은 우아하고 보기 드문 것이었고, 당신의 군주와 그의 신하들의 인자함은 100 대에서는 보기 드문 것이었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당태종은 화가의 얼굴을 18 학사의 초상화로, 사칭은 18 학사상이라고 부른다. 그는 또 이 초상화들에 대해 일일이 칭찬하도록 명령했다. 초상화에는 이름과 작위가 새겨져 있었는데, 당시에는 막대한 영예로 궁중 문서로 소장되었다. 당시 사람들은 문학관 입선에 대해 더할 나위 없이 영광스러웠다. "당서" 는 "미리 입관한 사람은 당시 흠모하며' 영주' 라고 불렀다" 고 기록하였다. 역사 기록 진시황본기' 에는 서씨 (서복작) 등이 진시황에게 보낸 편지가 실려 있는데, 바다에는 봉래 (), 방장 (), 영주 () 세 개의 신산 () 이 있어 신선이 거주할 수 있다고 한다. 당시 당태종이 문학관에 선출된 사람은' 등영주' 라고 불렸는데, 바로 이 때문이다. 후세에는 이른바' 18 진사 등현주' 가 있고, 당태종이 늘 18 진사와 바둑을 두기 때문에 후세 사람들은' 18 진사 바둑도' 를 그렸다.
현무문의 변화 이후 문학관은 해체되었지만, 18 학사는 여전히 당태종의 신뢰를 받고 있다. 무덕은 10 년 8 월, 태종이 즉위했고, 9 월 초에는 전 측에' 홍문각' 을 설치하여 천하문사를 선발했다. 채윤공은 그의 대학생 생활을 회복했고, 그와 야오사련은 동도중인이다. 당태종은 한가한 말을 듣고 채윤공 등을 내청에 끌어들였다. 그는 그들과 고금에 대해 이야기하고, 공무에 대해 이야기하며, 온종일 게으르다. 채윤공도 댄의 매력을 전시해 당태종의 칭찬을 받았다. 나중에 태자 이승간의 교두로 승진되었다. 나중에 당태종의 명을 받아 소유 등 천하 지사의 사신을 만들었다. 채윤공은 늙어서 집에서 세상을 떠났다.
채윤공은 정관 원년 정월 초정월 초칠에 산시현 신리은어두산에 묻혔고, 묘전 좌석각에는' 등영' 이라는 글자가 새겨져 있는 것으로 기록되어 있다. 그 땅은 오늘날의 무덤이 여전히 존재하고, 그 후손들은 루 주위에 살고 있다고 불린다.
롱서현은 푸젠의 옛 지명으로, 원래는 여주에 속한다. 행정 구역의 진화로, 롱시현과 해성현이 용해현으로 합병되었다. 원룡계현 신리은은 현재 푸젠성 샤먼시 해창구에 속한다. 채윤공, 원적 경주강릉 (또는 고시성, 제양), 본적 해창? 이것은' 민난 채씨 족보' 와' 해창현지' 에 모두 기록되어 있다.
채씨 족보에 따르면 채윤공은 사후에 롱서현 신리은서두에 묻혔고, 그 후예는 묘 주위에 거주했다. 송대 동안진사 오수는 무덤 옆에 있는 석두 위에' 등영' 이라는 글자를 썼기 때문에 서두도 등영이라고 불린다.
숭정판' 해성현지' 에도 상응하는 기록이 있다. "채윤공은 당대의 등영주 18 학사 중 한 명이다. 채의 족보에 따르면, 그는 마지막 날에 푸젠에 가서 선유에 살다가 취안저우 () 로 이주했다. 대업, 즉 운공의 아버지, 후량, 피곤 장교, 역사에 남을 때까지 전해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명예명언) 학사, 프린스 세마, 노년 선물, 또한 집에서 사망, 당나라 Taizong 에 클라우드 공개, 전주 Longxi 카운티 xinlienaotou 산 뒤에 묻혔다. 묘실 왼쪽의 석두 위에는' 상서' 오수가 쓴' 등영' 이라는 글자가 있다. 그 지명은 뒤이어 인거릉 주위를 둘러싸고 분립한 종족으로, 진안해, 용두, 성성, 포벽구덩이로, 오두학사로 시작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
-응? 해성현지' 의 기록은' 유강채씨 족보' 의 기록과 거의 일치하지만, 섬머리와 호주머리의 지명은 다르다.
채윤공은 수당 시대에 살았는데 당서에 기재된 인물이다. 민남의 많은 채씨는 자신의 원시 조상을 그들과 연결시켜' 등영 학사 채윤공' 을 푸젠에 입성한 조상으로,' 서두옹' 을 출발의 조상으로 삼았다.
그렇다면,' 해성현지' 가' 당말용공 후예 입민' 이 여기에 묻혔기 때문에 세상을' 등영' 으로 표기해 시험에 대해 이야기한다. " 도대체 어떻게 된 일인지, 정말' 시험을 위해서 말해' 야.
채윤공은' 후량춘추' 10 권,' 채윤공문집' 20 권을 가지고 있다. 오늘날, 오직 한 편의 시 \ "바람과 추 그림자 임신 영릉 \":
쓰촨 그림 노래에 지친 지 오래되어 갑자기 기대가 된다.
파장이 넓어서 사랑처럼 보입니다.
해가 돌고 있는 것을 느끼니, 점점 금돛이 서툴러지는 것을 볼 수 있다.
인과 () 를 알고 싶어 노래를 부르다.
당시전집' 에는' 바람과 여름여행' 이라는 제목의 시가 있어 채문공에 서명했지만, 생애에는 시험이 없었다. 성당시기' 108 권은 사람들이 성당에 살고 있다고 생각하는데, 수당 인물 채윤공에 대한 오해라고 한다. 여기서' 바람과 여름여행' 시의 부록은 다음과 같다.
초여름, 숲과 골짜기가 뚜렷하고 황혼의 안개가 짙다.
산석까지 우뚝 솟아 있고 계곡은 천 피트에 가깝다.
저녁꽃, 저녁노을이 흐른다.
여유롭게 머리를 움직이고, 휴식을 취하고, 진정한 보답을 위해 차를 몰다.
나는 생계를 꾸려 나가려고 노력하고 있다, 비즈로빈은 생각했다.
훔치고, 불고, 등등. , 왜 유예 상을 사용해야합니까?
-응? (202 1, 4, 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