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고전 사서:' 논어'' 대학 중용'
2. 태평제국 서재원 계문원 화영전어.
3. 전국 4 왕: 제나라의 맹시군, 조국의 평원군, 초국의 순심준과 위국의 신능준.
4. 초당사걸:, 양형형, 육지,,.
5. 북송 4 대 문학가: 왕안석, 구양수, 수시, 황정견.
6. 원곡 4 인: 관한경, 마치원, 백박, 정광조.
7. 명대 강남 4 대 재자: 당백호, 축지산, 문징명, 주문빈.
8. 북송 4 대 서예가: 수시, 황정견, 미탄, 채향입니다.
9. 해서체 4 인: 당-안진경 유공권 구양조회원-조맹기 \ \ \ \
10. 네 가지 서예 스타일: 참 (카이) 인감.
1 1. 문방 사보: 수묵선지 잉크 연.
12. 중국 4 대 장서각: 베이징의 문원관, 심양의 문수관, 승덕의 금문관, 항주의 온란관.
13. 고대 문인 사예 (문인 아취): 거문고 서화
14. 중국화 사군자: 메이거
15. 수스쿠: 스정적 하위 집합
16. 4 품 형제: 보 (맹) 중숙기
17. 우후: 흉노 선비승강
18. 오화: 금국화-꽃처녀 목면 판매-거리에서 한턱 내는 수선화-식당 가수의 핫꽃-저글링을 하는 현지 소 꽃-일부 운반공.
19.8 문
20. 대림 칠현: 지강은 단타오, 자수수, 응우옌, 왕룽, 류령에서 태어났습니다.
2 1. 건안 칠자: 공융, 진림, 왕찬, 서겸, 응우, 안젤라베이비, 유진.
7 정책 (7 위): 일, 월, 금목, 물, 불, 흙.
전국 칠웅: 조미, 한치, 진초염
24. 칠정: 기쁨, 분노, 슬픔, 두려움, 사랑, 악욕
25. 7 대 고도: 베이징, Xi, 낙양, 개봉, 난징, 항주, 안양.
26. 신화 팔선: 한충좌장 하선고모 블루크레인 한호자 조국구.
27. 당송팔여러분: 한종원 구양수 소견철 왕안석 쩡공
28. 문기 80 년 중 8 개: 동한, 송미, 진나라, 제량, 수천.
29. 사계절 8 절은 입춘 춘분, 장하지일, 입추추추분, 입동지일을 가리킨다.
30. 팔괘: 건곤 지진, 리칸 고건더미는 각각 하늘 지하의 천둥, 바람, 물, 화산을 상징한다.
3 1.
양주 여덟 이상한 손가락; 왕 이일 김농 황삼유 감사합니다
큐슈는 다음을 의미합니다: 미터 yanjing 청 양 liangyong 유 쑤
34. 9 족은 증조할아버지 자신의 자녀, 증손자, 증손자를 가리킨다.
35. 9 장은 회하의 슬픔, 회사의 아름다움, 회귤의 과거, 회풍의 슬픔을 가리킨다.
36. 구가는 태을황제, 구름, 항부인, 소사, 생명, 하버, 국상영을 가리킨다.
37. 손가락 열 개 구류가의 소설가
38. 중국 역사상 10 명의 여시인은 반숙 (반고의 조상), 채연, 좌분 (좌사의 여동생), 가방 (보조의 여동생), 설타오, 이청조, 주, 추근이다.
39. 중국 10 대 고전비극: 억울함, 조의 고아, 정충칠, 청종보, 복숭아꽃 팬, 한궁추, 비파, 기억, 장생전, 뇌봉탑.
40. 중국 10 대 고전 희극:' 구풍진',' 옥비기',' 서사랑기',' 돈노 보기',' 벽',' 이규지 음의 풍경',' 유정기',' 종산'
4 1.
42. 중국 10 대 명극:' 백모녀',' 계왕과 이상상',' 흑인의 결혼식',' 유호란',' 홍호홍위병',' 초원의 노래',' 샤홍',' 유삼언니'
43. 12 지지: 추자는 오후에 바다에 신청하지 않았다.
조디악: 쥐, 소, 호랑이, 토끼, 용, 뱀, 말, 양, 원숭이, 닭, 개, 돼지.
45. 12 시: 자정, 수탉이 울고, 해가 뜨고, 점심에 음식을 먹고, 황혼이 진다.
46. 12 법: 황종, 루다, 태콩, 중곡, 중미, 임빈, 종이, 남미, 벨 없음.
47. 13 경: <역경>,' 상서',' 시경',' 이주',' 이일',' 좌전',' 예기',' 숫양전',' 곡양전',' 곡양전';
칠석은 7 월 7 일을 의미합니다.
49. 십악 용서죄 중 십악은 역모, 반란, 반란, 불경, 불효, 불의와 내란이다.
시를 감상하는 삼보곡: 사물-리-경-정
1) 사람을 알고, 일을 토론하다 (작가를 알고, 배경을 파악하다)
2) 리터럴 번역 (시 전체 번역, 장면 분석)
3) 명확한 주제 (내용을 간략하게 설명하고 명확한 관심)
삼중 생략의 역할: 1) 테이블 인용 생략; 2) 테이블 열거 생략; 3) 확장 표어가 중단되었습니다.
4 가지 문학 장르: 1) 산문 2) 소설 3) 시 4) 연극.
나레이션의 나레이션 4 중 순서: 1) 순서 2) 역사 3) 보간 4) 보충 나레이션.
율시의 네 가지 조건: 1) 여덟 마디 사련 (첫 번째 문장의 목꼬리) 2) 짝꼬리 동음 3) 중련 쌍음 4) 평정동음.
인물 묘사의 네 가지 방식: (외국어 유혹) 1) 외모묘사 2) 언어묘사 3) 동작묘사 4) 심리묘사.
문장 구조의 네 가지 구분 방법: 1) 표현 2) 명암 단서 찾기 3) 논리적 순서 (사물의 내면과 객관적 발전) 4) 에 따라 시공간순서 (설명문)
네 개의 인용 부호 역할: 1) 테이블은 실제 내용 (자연작용) (표 1 작용) 2) 표 반어 3) 표 특정 제목 4) 표 강조를 참조합니다.
4 개의 대시의 역할: 1) 표는 (자연작용) 2) 표 뒤에서 점프 (노신의 문장 자주) 3) 표음의 중단과 연장 4) 표시간과 비트의 시작과 끝을 설명합니다.
학생들이 수업을 듣는 다섯 가지 방법 (주의 깊게 듣고 필기를 한다): 1) 듣기 2) 보기 3) 쓰기 4) 5) 생각 (귀, 눈, 손, 입오감 사용) 다섯 가지 표현:/Kloc
5 가지 각도에서 사물을 묘사하다 (자연): 1) 시각 2) 미각 3) 청각 4) 촉각 5) 후각.
나레이션 6 요소: 1) 언제 2) 언제 3) 누가 4) 왜 5) 왜 6) 뭐?
6 문장 성분: 1) 주어 2) 술어 3) 목적어 4) 보어 5) 정어 6) 부사어
본문 예습 6 단계: 1) 새 단어를 찾고, 세 단어를 맑게 한다. 2) 텍스트를 읽고 내용을 인식하십시오. 3) 저자를 이해하고 배경을 파악하십시오. 4) 짧은 순서를 표시하고 구조를 구별합니다. 5) 기능을 달성하기 위해 핵심 문장을 그립니다. 6) 요점을 간략하게 설명하고 특징을 총결하다.
교육 과정의 6 단계: 1) 언어 축적 2) 능력 개발 3) 인문적 소양 4) 독학 5) 인격개선 6) 자아실현 7) 서술과 토론.
7 종 구 (기능별): 1) 병렬 구 2) 편향구 3) 주술어구 4) 동빈구 5) 동빈구 6) 동빈구 7)
품사 별: 이름, 동사, 모양
7 개의 마침표: 1) 마침표 2) 물음표 3) 느낌표 4) 쉼표 5) 정지 6) 세미콜론 7) 콜론.
8 개 핵심 문장의 역할 분석: 1) 화제를 불러 아래 (마침표) 2) 전원 센터를 발생시켜 제목 (중심구) 을 나타낸다.
3) 서스펜스 설정, 관심 (서스펜스 문장) 4) 계승, 자연 연결 (과도기 문장) 5) 조화 통일 (참고문) 6) 측면, 간접호 (비교문) 7
일반적인 수사격은 9 가지가 있다: 1) 비유 2) 비유 3) 차용 4) 과장 5) 대구 6) 대비 7) 반문문 8) 반문한다.
9) 반복
9 가지 해석 방법:
1) 예 2) 분류 3) 정의 4) 비교 5) 비교 6) 막대 데이터 7) 막대 차트 8) 해석 9) 모조 모양.
라벨에는 9 가지: 1) 따옴표 2) 괄호 3) 제목 4) 줄임표 5) 대시 6) 공백 7) 하이픈 8) 글머리 기호 9) 고유 이름이 있습니다.
9 종 병문: 1) 단어가 부적절하고, 2) 성분이 완전하지 않고, 3) 부적절한 코디, 4) 어순착란, 5) 불명확한 주장, 6) 잔소리를 반복한다.
7) 부적절한 분류 8) 모순 9) 관련 단어가 잘못되었습니다.
두 번째 부분: 스타일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10 가지 작문 수법: 상징, 대조, 대비 (대비: 정대비, 음의 대비), 복선 (서스펜스 설정), 귀감 (호응), 묘사 수법, 양억제, 경서정, 차용 은유, 소견대, 사표
기호는 어떤 특징의 구체적인 이미지를 통해 어떤 사람과 어떤 사회 현상을 표현하는 본질적인 특징이다.
앞뒤 두 각도에서 본체의 주요 피쳐를 돋보이게 한다.
두 개의 반대 사물이나 한 사물의 반대 두 가지 측면을 비교하여 주요 사물이나 사물의 주요 특징을 강조한다.
경서정은 구체적이고 생동감 있는 자연 풍경이나 생활 장면을 묘사함으로써 작가의 진지한 사상 감정을 표현한 것이다.
사물로 사물을 비유하고, 그 특징을 강조하며, 사물로 사람을 비유하여, 작가의 고상한 사상과 정서를 표현하다.
먼저 사물의 이미지를 부정하거나 폄하하고, 사물의 특징과 내면적 의미를 깊이 파고, 사물을 긍정하고 찬양하며, 사물의 특징을 더욱 두드러지게 강조한다.
6 가지 인물 묘사 방법: 초상 묘사, 언어 묘사, 동작 묘사, 심리 묘사, 세부 묘사, 표정 묘사.
다섯 가지 표현 방식: 서술, 묘사, 해석, 서정, 의론.
환경 설명: 자연 환경과 사회 환경.
자연 환경은 자연 경관을 묘사하고, 분위기를 렌더링하고, 감정을 부각시키고, 인물의 운명을 예고하고, 사회의 본질을 드러내고, 줄거리 발전을 촉진한다.
사회 환경은 사회 상황을 묘사하고, 이야기의 배경을 설명하고, 아래를 깔아 사회의 본질을 드러낸다.
에세이 글쓰기의 세 가지 요소: 논증, 논거, 논증
논증의 두 가지 방법: 논증과 반박.
다섯 가지 논증 방법: 예시논증, 이유논증, 비유논증, 비교논증, 인용논증 (사실을 열거하고 이치를 따지다).
두 가지 논증 형태: 사실 논증과 이성적 논증.
의논문은 문제 제기 (서론), 문제 분석 (이론), 문제 해결 (결론) 의 세 부분으로 구성되어 있다.
설명문의 두 가지 유형: 사물에 대한 설명문과 사물에 대한 설명문.
해석의 세 가지 순서: 시간 순서, 공간 순서, 논리 순서.
6 개의 논리적 순서: ① 일반 → 개별 ② 현상 → 본질 ③ 원인 → 결과 ④ 요약 → 구체적.
⑤ 부분 ←→ 전체 ⑤ 주 ← → 보조 ⑦ 총 ← 분
세 번째 부분: 문장
언어 사용의 세 가지 원칙: 간결, 일관성, 적절함.
문장의 네 가지 용법: 진술문, 의문문, 기도문, 감탄문.
여섯 가지 유형의 문장: ① 구성 요소 불완전; ② 부적절한 배열; ③ 관련 단어의 부적절한 사용; ④ 불일치; ⑤ 부적절한 단어 순서; ⑤ 기능 단어의 오용과 남용 (주로 전치사); 중복 문장 구조 의미가 분명하지 않다. 개념이 혼란스럽다. 주빈이 전도되다.
왜곡 판단은 불합리하다
복문의 8 가지 유형: ① 병렬 복문; ② 복잡한 문장 전환; ③ 조건부 복합 문장; ④ 재귀 복합 문장; ⑤ 복합 문장 선택; ⑧ 인과 복합 문장; ⑧ 복문을 가정하고 복문을 받아들이다.
네 번째 부분: 특수 기호
따옴표의 다섯 가지 사용법: ① 인용; ② 풍자 또는 부정; ③ 특정 명칭을 표현한다. ④ 특별한 의미를 강조하거나 강조한다.
대시의 다섯 가지 용법: ① 주석, ② 보간, ③ 소리의 중단, ④ 화제의 전환, ⑤ 의미의 점진적 표현.
생략 된 6 가지 사용: ① 생략; ② 언어 중단; ③ 미완성 단어; ④ 감정적 모순; ⑤ 사고 점프; ⑤ 진행중인 사고.
다섯 번째 부분: 구
7 가지 유형의 구: 병렬 구, 옆구, 주술어 구, 동빈구, 보어구, 탈자구, 빈구.
여섯 번째 부분: 수사학 (수사학, 문장 만들기)
8 가지 일반적인 수사 방법:
은유는 언어를 생동감 있게 만들고, 직유, 은유, 환유의 세 가지 은유를 더했다.
사물을 의인화하여 언어를 생동감 있게 하다.
과장은 무언가를 강조하거나 어떤 느낌을 강조하기 위해 분위기를 띄우고 렌더링력을 강화해 연상을 불러일으키기 위해서다.
배비는 언어의 기세와 표현 효과를 향상시킨다. 세 개 이상의 말투와 뜻이 같거나 비슷한 문장이나 성분을 배정하다.
대구는 언어를 간결하고 깔끔하게 만들고, 리듬감이 강하고, 개괄도가 높고, 기억하기 쉬우며, 운율미가 있다.
인용은 언어의 설득력을 높인다.
질문을 하고 질문에 대답하다. 독자의 주의와 사고를 불러일으키다
문문의 형식으로 긍정적인 뜻을 표현하는 것은 말투를 강조하고 강화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어구나 문장을 반복하다.
반복 유형: 연속 반복 및 간격 반복.
반어는 의미가 반대인 단어나 문장으로 원뜻을 표현하는 것이다.
표현 효과를 강화하거나, 풍자적으로 폭로하거나, 친밀하고 우호적인 표현을 한다.
당신이 표현하고 싶은 것을 관련 물건으로 대체하세요.
환유의 유형: 특징 대체 사물, 구체적 대체 추상, 부분 대체.
제 1 부
두 가지 일반적인 내러티브 단서: 대상선과 감정선.
두 가지 언어 유형, 즉 구어와 문어입니다.
논증의 두 가지 방법: 논증과 반박.
두 가지 해석 언어: 평평하고 생동감 있다.
설명문에는 사물에 대한 설명문과 사물에 대한 설명문의 두 가지 유형이 있다.
두 가지 환경 묘사: 자연환경 묘사-인물의 감정을 부각시키고 분위기를 렌더링합니다.
사회 환경 설명-시대의 배경을 설명하십시오.
인물은 주로 적절한 묘사 방법과 각도를 통해 인물을 묘사하여 인물의 사상과 성격을 반영하는 읽기 기교를 파악한다.
줄거리는 각 부분의 기본 내용과 소설 줄거리를 이해하고 분석하는 방법과 기교를 주로 이해한다.
배경을 교대하기 시작하여, 아래를 깔아 놓다.
예를 들어' 공을기' 의 시작은 함형호텔의 배치와 주객의 두 가지 신분과 지위 (짧은 저고리와 긴 저고리 고객) 를 묘사한 장면으로 당시 빈부 격차, 계급 대립의 사회적 배경을 설명하고 공을기라는 특수한 인물의 출현을 위한 길을 마련했다.
인물의 성격을 발전시켜 개성을 구현하다.
예:' 공을기' 클라이맥스 부분은 공을기가 마지막으로 함형호텔에서 술을 마시며 조롱받는 장면을 묘사한다. 공을기의 신체 장애에 대한 딩의 괴롭힘, 경박하고 냉혹한 정면 묘사를 반영함으로써 그의 비참한 처지를 보여 봉건과거제도의 죄악을 깊이 폭로했다.
결말은 주제를 심화시키고 사고를 남겼다.
예를 들어' 공을기' 의 결말에서 의미심장한' 약',' 확실히' 등의 단어들은 공을기의 비극적인 운명에 비극적인 의미를 더해 줄 뿐만 아니라 독자들에게 끝없는 사고를 남겼다.
환경은 주로 자연 환경과 사회 환경의 역할을 이해한다.
자연 환경은 자연 경관을 묘사하고, 분위기를 렌더링하고, 감정을 부각시키고, 인물의 운명을 예언하고, 사회의 본질을 드러내고, 줄거리 발전을 촉진한다.
예 1:' 공을기' 클라이맥스 부분은 가을의 슬픈 광경을 묘사함으로써 처량한 분위기를 그려내며 공을기가 곧 죽을 비극적인 결말을 예고하고 있다.
예 2:' 나의 유르 아저씨' 의 클라이맥스와 결말은 대비가 뚜렷한 두 바다 장면을 묘사함으로써 인물의 쾌활함, 좌절, 억압의 감정을 부각시켰다.
사회 환경은 사회 상황을 묘사하고, 이야기의 배경을 설명하고, 사회의 본질을 드러내고, 뒤의 내용을 깔아준다.
예:' 공을기' 는 함형호텔의 배치와 고객이 오가는 상황을 묘사함으로써 당시 계급 대립, 빈부 격차가 심한 사회현실을 보여 특별한 인물인 공을기의 출현을 위한 길을 마련했다.
의논문 집필의 세 가지 요소: 논점, 논거, 논증.
의논문은 문제 제기 (서론), 분석 문제 (논문), 문제 해결 (결론) 의 세 부분으로 구성되어 있다.
해석의 세 가지 순서: 시간 순서, 공간 순서 및 논리 순서.
따옴표의 다섯 가지 사용법: ① 인용을 나타냅니다. ② 풍자 또는 부정을 나타낸다. ③ 특정 명칭을 표현한다.
표는 ⑤ 의 특별한 의미를 강조하거나 강조한다.
대시의 다섯 가지 용법: ① 표 표시 ② 표 삽입 ③ 표 소리 중단과 계속.
④ 주제 변환 ⑤ 프로그레시브 표현.
여섯 가지 유형의 문장: ① 구성 요소 불완전; ② 부적절한 배열; ③ 관련 단어의 부적절한 사용; ④ 불일치; ⑤ 부적절한 단어 순서; ⑤ 기능 단어 (전치사) 의 오용과 남용.
생략 된 6 가지 사용: ① 양식 내용 생략; ② 간헐적 인 표어; ③ 백화문을 강탈하여 시계가 불완전하다. ④ 감정적 모순; ⑤ 사고 점프; ⑤ 진행중인 사고.
7 가지 유형의 구: 병렬 구, 옆구, 주술어 구, 동빈구, 보어구, 탈자구, 빈구.
제 7 부
복문의 8 가지 유형: ① 병렬 복문; ② 복잡한 문장 전환; ③ 조건부 복합 문장; ④ 재귀 복합 문장; ⑤ 복합 문장 선택; ⑧ 인과 복합 문장; ⑧ 복문을 가정하고 복문을 받아들이다.
8 가지 일반적인 수사 방법:
(1) 비유-언어를 생동감 있게 하고 언어 색채를 증가시킨다.
2 의인화-사물을 성인으로 써서 언어를 생동감 있게 하다.
3 과장-무언가를 강조하거나 느낌을 강조하십시오.
4 대 비율-언어 기세를 높이고 표현 효과를 향상시킵니다.
⑤ 이중성-언어를 간결하고 깔끔하게 만든다.
⑥ 인용-언어의 설득력을 향상시킵니다.
⑦ 질문 제기-독자의 관심과 사고를 불러 일으 킵니다.
⑧ 반문문-강조작용을 하고 긍정 (부정) 말투를 증강시킨다.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10 가지 작문 수법: 상징, 대비, 호 일, 대비, 복선, 호응, 직접 (간접) 묘사, 촉진 및 억제 (추진하려면 먼저 억제), 경서정, 물비유.
기호는 어떤 특징의 구체적인 이미지를 통해 어떤 사람과 어떤 사회 현상을 표현하는 본질적인 특징이다.
앞뒤 두 각도에서 본체의 주요 피쳐를 돋보이게 한다.
두 개의 반대 사물이나 한 사물의 반대 두 가지 측면을 비교하여 주요 사물이나 사물의 주요 특징을 강조한다.
예: 해연
해연의 키 큰 이미지를 해오리, 갈매기, 펭귄의 나약한 이미지와 비교해 해연의 용감하고 용감한 전투의 뚜렷한 특징을 부각시켰다.
서정을 빌려 구체적이고 생동감 있는 자연 풍경이나 생활 장면을 묘사함으로써 작가의 진지한 사상과 서사 독서 법칙을 표현하다.
1. 경물 묘사의 역할: 분위기를 렌더링하고, 인물의 감정을 부각시키고, 줄거리 발전을 촉진하고, 인물의 자질을 표현하고, 중심 의미를 부각시킨다.
2. 묘사방법의 역할: 인물의 성격을 표현하고 작품의 주제를 반영한다.
3. 의인화 등 수사적 역할을 비유한다:. 의 수사는 형상적으로 쓰는 데 쓰인다.
4. 배비의 역할: 언어의 표현력과 생동감 있는 글쓰기를 향상시킨다 ...
5. 반문문의 역할: 말투를 강화하고, 아래를 일으키고, 계승한다.
6. 반문문의 역할: 독자의 주의와 사고를 불러일으키고, 아래를 이끌어 내고, 계승한다.
주제의 역할: 요약 내용; 주제를 밝히다 단서를 암시하다
8. 첫 번째 단락에서 설명한 역할:
1. 환경 묘사: 이야기가 발생한 장소와 환경을 지적하고, 아래를 인용하여 뒷부분의 발전을 위한 길을 닦는다.
기타: 화제부터 시작하여 전문을 위한 감정적 기조를 정한다. 전문을 인용하거나 아래와 같이 하여 아래의 줄거리 발전을 위한 길을 닦다.
9. 중문의 역할: 계승의 과도한 역할.
10. 결론적인 논문문의 역할: 전문을 요약하고, 시작을 돌보며, 센터를 지적하고, 주제를 심화시킨다.
1 1. 서사 순서: 직접 서사, 역사, 삽입.
12. 작가의 장점: 1 인칭 진실성 두 번째 사람은 착하고 자연스럽다고 말했다. 제 3 인칭은 시공간의 제한을 받지 않고 다각적으로 묘사할 수 있다.
13. 서사 단서의 형태: 실물; 인물; 사상 감정의 변화 시간; 위치 변경 중심 사건
14. 단서를 찾는 방법: 제목; 반복되는 단어나 사물 서정적 논증문
15. 문장 단락 감상은 세 가지 측면에서 고려된다: 내용 (무엇을 썼는지, 재료 선택에 어떤 독특함이 있는가); 형식 (작문 방법, 언어 특성, 수사학); 감정 (사회적 가치, 의미, 역할 등). 문장)
⑵
(1) 내레이터. 내러티브는 글쓰기에서 가장 기본적이고 일반적인 표현입니다. 캐릭터의 경험과 사건에 대한 저자의 서술과 해석, 그리고 장면과 공간의 전환이다.
(2) 설명. 설명은 객체의 모양과 형태를 설명하고 독자에게 재현하는 표현입니다. 그것은 서사, 특히 문학 창작의 주요 표현 형식 중 하나이다. 일반적인 서정, 의론, 서술에서, 때로는 보조 수단으로도 쓰인다. 묘사의 수법은 잘 쓰이고, 생동감 있게 전해져 독자에게 그 사람을 보여 주고, 그의 목소리를 듣고, 집처럼 돌아오는 느낌을 주며, 그로부터 강렬한 예술적 감염을 얻을 수 있다.
(3) 서정. 서정은 작가의 감정을 표현하고 표현하기 위한 것이다. 서정적 문체의 주요 표현 방식이며, 일반 문학 작품과 서술문에서도 종종 중요한 보조표현 방식으로 쓰인다.
(4) 토론. 토론은 작가가 어떤 토론 대상에 대해 의견을 발표하여 자신의 관점과 태도를 표명하는 것을 말한다. 그것의 역할은 문장, 강한 철학 및 이론적인 깊이를 명확 하 고 깊게 만들기 위한 것 이다. 의론에서는 주요 표현 방식이다. 일반적인 서술문, 설명문 또는 문학 작품에서 흔히 보조 표현 수단으로 쓰인다.
(5) 설명. 묘사는 간결한 문자로 사물의 모양, 성격, 특징, 원인, 관계 및 작용을 명확하게 설명하는 표현이다. 해석된 대상 중 일부는 산, 강, 꽃, 나무, 건물, 그릇 등과 같은 물리적 사물이다. 일부는 사상, 의식, 수양, 관점, 개념, 원리, 기술 등과 같은 추상적인 이치이다.
⑶
표현은 문장 쓸 때 사회생활을 반영하고, 사상감정을 표현하고, 사물을 소개하는 방식이다.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표현 방식은 서술 (내레이터), 의론, 서정, 묘사, 해석이다. 서술문은 주로 설명, 서정, 의론을 포함한 서술과 묘사이다. 설명문은 해석을 위주로 하고, 서술문, 의론, 심지어 묘사도 있다. 의논문 글쓰기는 토론을 위주로 서술문, 해설 또는 서정을 보좌한다.
넓은 의미에서 표현은 작가가 글을 쓰고 사상 감정을 표현할 때 사용하는 특수한 문장 구성 방식을 가리킨다. 한 작품을 분석하면 점에서 면으로 그것의 특수한 표현을 파악할 수 있다. 첫째, 단어와 문장의 수사 기교는 비유, 상징, 과장, 대비, 대구, 대비, 의인, 전고 등을 포함한다. 그 표현 수법을 전체적으로 파악할 때, 다른 스타일의 작품에 주의해야 한다. 서정적 산문의 표현 수법은 경정 서정, 토물 서정, 억압의 결합, 상징화 등 다채롭다. 앞뒤, 점정의 펜, 수사, 디테일, 서술과 토론의 결합, 정반 대비 등 서사작문 기교를 교묘하게 운용하다. 경전, 교묘한 유추, 역구차이, 정반 대비, 유추 추리 등 의논문 작문 기교를 인용하다. 소설의 묘사, 대비, 깔기와 차용, 서스펜스, 해석, 진실서, 상상력서. 표현 수법의 분석은 매우 일반적인 화제이다. 답안을 작성할 때는 전체 지리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요구 사항에 주의를 기울여 간결하고 정확하게 대답해야 한다. 예를 들어, 글쓰기 기교를 감상하는 것과 같은 주제에 대해서는 문맥, 문장 주제, 장르 스타일을 정확하게 파악하고 가장 중요한 답을 선택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소설에서 인물을 형성하는 다양한 방법 (예: 산문에서 감정을 표현하는 다양한 방법, 가능한 한 점수를 매길 필요가 없습니다.
1. 표현: 서술, 묘사, 서정, 설명, 토론.
둘째, 표현 수법: 상징, 대비, 대비, 서스펜스, 전후 호응, 선취촉진, 탁물표, 차용물 서정, 연상, 상상, 호 일 (정대비, 음의 대비).
셋째, 수사수법: 비유, 의인, 과장, 배비, 대구, 인용, 질문, 반복, 상호문, 대비, 차용, 아이러니.
넷째, 서사 6 요소: 시간, 장소, 인물, 일의 원인, 과정, 결과.
내러티브 순서: 순서, 거꾸로, 삽입.
여섯째, 묘사 각도: 정면 묘사와 측면 묘사.
인물을 묘사하는 방법: 언어, 동작, 태도, 심리, 외모.
여덟, 풍경의 관점을 묘사하다: 시각, 청각, 미각, 촉각, 후각.
경물을 묘사하는 방법: 동정의 결합 (움직임과 정적), 요약과 구체적 결합, 먼 곳과 가까운 곳 (또는 가까운 곳과 먼 곳).
X. 묘사 (또는 서정) 방식: 정면 (직접이라고도 함) 과 부정적 (간접이라고도 함)
XI. 서사 스타일: 일반적인 내러티브와 세부 묘사.
열두. 해석 순서: 시간 순서, 공간 순서, 논리 순서.
13. 설명: 예, 숫자, 아날로그, 비교, 정의, 분류, 해석, 모방 및 참조.
14. 소설 줄거리는 시작, 발전, 고조, 결말의 네 부분으로 나뉜다.
15. 소설의 세 가지 요소: 인물, 줄거리, 구체적 환경.
16. 환경 묘사는 자연환경과 사회환경으로 나뉜다.
17. 의논문 집필의 세 가지 요소: 논점, 논거, 논증.
18. 논증은 사실 논증과 이성 논증으로 나뉜다.
열아홉 살. 논증 방법: 예 (또는 사실) 논증, 이유논증 (때로는 인용논증이라고도 함), 대비 (또는 긍정 대비) 논증, 비유논증.
20. 논증방식: 논증, 반박 (반박할 수 있는 논증, 논점, 논거)
21. 의논문의 구조: 총점, 총점, 총점 종종 평행 하 고 진보적인 부분이 있습니다.
스물 두 개, 인용 부호 역할: 인용; 강조하다 특정 명칭 부정과 풍자 철
23, 대시 사용법: 힌트, 논평, 요약, 전달, 주제 전환, 감탄사.
스물 네, 기타:
⑷
(a) 본문에서 문장의 역할:
1, 문수: 시작 지점; 렌더링 분위기 (서사, 소설), 복선 (서사, 소설), 서스펜스 (소설) 를 아래의 보조로 깔아 놓는다. 아래 일반 칼라
본문에서: 승승장구 아래 일반 칼라 위의 내용을 요약하다.
문단 끝: 지적 센터 (서사, 소설); 주제 심화 (서사, 소설); 처음에주의를 기울이십시오 (토론 논문, 서사, 소설)
(2) 수사의 역할: (1) 자신의 역할; (2) 문장 문맥을 결합하다.
1, 은유 의인화: 생생한 이미지;
응답 형식: 매우 생동감 있게 쓰여졌습니다+개체+특징.
2, 대비: 기세, 말투 강화, 단숨에 기다리는 것. 을 눌러 섹션을 인쇄할 수도 있습니다
응답 형식:+개체+기능을 강조합니다.
3; 질문: 독자의 관심과 사고를 불러 일으 킵니다.
응답 형식:+개체+특징에 대한 독자의 관심과 사고를 불러일으킨다
반문문: 강조, 말투 강화 등.
비교: 강조 ... 강조 ...
5. 반복 강조 ... 말투를 강화하다.
(3) 문장의 의미에 대한 대답:
이런 제목에서 한 문장에는 종종 비유, 대비, 차용, 상징을 통해 표현된 단어나 구가 있다. 질문에 대답할 때, 그것이 가리키는 대상을 밝히고 문장을 소통한다.
(4) 문장 중의 한 단어를 다른 단어로 대체할 수 있습니까? 왜요
동사: 아니요. 이 단어는 정확하고 생동감 있고 구체적으로 쓰여졌기 때문이다 ...
형용사: 아니요. 왜냐하면 이 단어는 ...
부사 (예: 모두, 대부분, 매우 전용 등). ): 아니요. 이 단어는 ... (표 정도, 표 한도, 표 시간, 표 범위 등) 의 상황을 정확하게 묘사하기 때문이다. ), 변경 후 ...... 사실과 일치하지 않습니다.
(5) 문장에서 두세 단어의 순서를 뒤바꿀 수 있습니까? 왜요
할 수 없어요. 왜냐하면 (1) 사람들이 사물을 인식하는 법칙에 맞지 않기 때문이다 (얕은 것에서 깊은 것, 표로부터 내부, 현상에서 본질까지) (2) 이 단어는 위와 일일이 대응하고 (3) 이 단어들은 진보적이며 고리가 맞물려 서로 교환할 수 없다.
(6) 단락 의미의 요약
1. 서술식: 누가 무엇을 했는지 (언제 어디서) 명확하게 대답한다.
형식: (시간+장소)+사람+일.
2. 설명문: 답은 대상이 무엇인지, 어떤 특징이 있는지 명확하게 설명합니다.
형식: 설명 (설명)+설명 객체+설명 내용 (특성)
3. 의논문: 질문이 무엇인지, 작가의 관점이 무엇인지 명확하게 대답한다.
형식: 어떤 논증 방법으로 증명 (논증)+논증?
응용시
1 .. 붉은 먼지 속에 공주를 타고 웃고 있는데 리치인 줄 아는 사람은 아무도 없다. 2. 사람은 슬픔과 기쁨이 있고, 달은 기복이 있다. 이것은 오래된 문제이다. 사람이 오래오래, 천리 밖에 있기를 바랍니다. 3. 사람들은 어디로 가야할지 모르지만 복숭아꽃은 여전히 봄바람에 미소를 짓고 있다. 4. 돌아오지 않는 강, 천고의 풍류 인물. 5. 강물이 밤낮으로 흐르고 객심이 슬프다. 6. 만리 영기, 관산도가 날면. 7. 산은 영원히 높지 않을 것이고, 물은 영원히 너무 깊지 않을 것이다. 주공은 음식을 토하고, 천하는 마음이 돌아온다. 8. 청산루 외루 서호의 가무는 언제 쉬나요? 9. 그러나, 그녀가 우리에게 오기 전에, 우리는 천 번 전화를 걸어 천 번을 재촉했지만, 그녀는 여전히 그녀의 기타 뒤에 얼굴 반을 숨겨 우리가 보지 못하게 했다. 10. 가랑비 속에서 물고기가 나오고, 맑은 바람 속에서 제비가 기울어진다. 1 1. 춘조대 비가 늦게 와서 서둘러 배를 타고 들판을 건너지 않았다. 12. 늙은 등나무 까마귀, 작은 다리 흐르는 물, 늙은 길 마른 말. 13. 풀이 시들고, 독수리가 눈병에 걸리고, 눈이 말굽처럼 빨갛다. 14. 별이 텅 빈 곳에서 기울어져 달이 강의 상류에서 달려왔다. 15. 낙양 친지들이 서로 물으면, 빙심은 옥주전자에 있다. 16. 어젯밤 서풍이 푸른 나무를 시들고, 혼자 높은 빌딩에 올라 하늘을 바라보았다. 17. 작은 건물은 봄비를 듣고 밤새워 깊은 골목에서 명살구꽃을 판다. 18. 하늘이 인재를 주신 이상 이용당하게 해주세요! 은화 천 개를 돌리면, 그들은 모두 돌아왔다! 。 19. 하늘은 창야이고 바람은 풀을 불고 소와 양은 낮다. 20. 하늘이 정이 있다면 늙었다. 2 1 .. 바다에는 많은 물고기가 있다. 22. 천지선지식, 강수운식. 23. 하늘의 뜻이 풀을 불쌍히 여기고, 인간의 태양이 빛난다. 24. 왕사에서는 중원절이 북정에 위치하여 가정제사는 영원히 잊혀지지 않을 것이다. 25. 인심을 미워하는 것은 물보다 못하며, 마음대로 풍파를 일으킨다. 26. 문장 천고에 득실은 누구나 다 알고 있다. 27. 부현이는 여전히 내세를 두려워하는데, 그녀의 남편은 소년이 될 수 없다. 28. 진 () 시 명월한 () 이 관문을 닫았고, 장정인 () 은 돌아오지 않았다. 29. 느릅나무는 이미 늦었다. 왜냐하면 하늘에는 구름이 가득 걸려 있기 때문이다. 30. 장작문이 개 짖는 소리를 듣고 설야에 집에 돌아온다. 3 1. 금포를 소중히 여기지 말고 청춘을 소중히 여기라고 조언합니다. 32. 강남의 아름다운 경치로 낙화할 때 왕을 만난다. 예로부터 열심히 공부하지 않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