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호, 춘추시대 진국태사, 일명 석호. 주태사신우' 는' 두동경' 으로' 동사' 라는 이름을 붙였다. 오늘 익성현 성동 50 리의 양호촌이 바로 그 고향이라고 한다. 동호의 필법은 실제로 중국 역사상 필법 전통의 선례를 창조하였다.
\ "좌전 \" 은 활현 2 년, 금릉 고익공 수렴민재, 해민 해민, 전국불안을 기록했다. 청왕조를 통치하는 대신으로서 조방패는 여러 차례 최선을 다해 간언을 했지만, 궁종은 고치지 않고 오히려 마구 상처를 주었다. 그는 먼저 사람을 보내 암살하고, 열매를 맺지 못하고, 술자리에서 매복하여 살해하고, 열매를 맺지 못했다. 조방패는 어쩔 수 없이 도망쳤다. 그가 진 국경으로 도피했을 때, 그는 궁종이 그의 동생 조전과 그의 군대에 의해 살해되었다는 소식을 듣고, 그래서 그는 김방패로 돌아가 계속 권력을 잡았다. 동호는' 조방패군' 으로 이 일을 기록하며 이를 글로 조신에게 선언했다. 조방패는 조전이 살해된 것은 그의 범죄가 아니라고 주장했다. 동호는 이유를 진술했다. "아들이 의롭다면 국경을 넘지 않지만 도둑을 구하지는 않는다. 누구야? " 집권 대신으로서 국경을 넘을 때 군주와 신하의 본의가 잘리지 않았다는 뜻이다. 그가 귀국하여 군대를 조직하여 난신을 토벌하려고 하는데, 토벌하지 않으면 책임을 다하지 않는다. 따라서' 시해군' 이라는 이름은 그가 부담해야 하는데, 이것은 역사를 쓴' 서예' 에 의해 결정된다. 당시 역사학자와 후세는 매우 달랐다. 그들은 역사 계획을 세웠을 뿐만 아니라, 군주와 그 신하들이 국가를 다스리는 법률 법규를 집행하는 것을 돕는 장관을 맡고 있다. 그들의 구체적인 임무는 국왕의 명령을 선포하고 그들의 공적을 기록하는 것이다. 그들은 역사와 정치를 관리하는 이중 임무를 짊어지고 있는데, 실제로는 비판과 비판 권력을 가진 문관 대신이다. 당시 연대기의' 서예' 는 예의에 따라 만들어졌고, 의식의 핵심은 군주와 그 신하들의 대의를 지키는 것이었다. 조방패는 군주와 신하의 대의를 토벌하지 않았기 때문에 동호는 군해죄를 범하기로 결정했다. 이에 공자는 동호를 칭찬하며' 옛날의 좋은 역사' 라고 불렀고, 후세 사람들은 이를' 좋은 여우' 라고 부르며 아름다움에 대한 찬사를 나타냈다. 춘추시대에는 예붕악이 나쁘고 권신이 국가의 생명을 장악하고 살인으로 권력을 빼앗았기 때문이다. 의리를 거스르는 서예 원칙은 이미 위엄을 잃었다. 모든 사람이 이 원칙을 고수한다는 이유로 칭찬을 받을 수 있는 것은 아니지만, 이것은 종종 치명적인 재난을 초래할 수 있다. 제태사는 권신 최이' 군왕' 이라는 죄명을 썼고, 그 결과 두 형제는 연이어 살해되었다. 동호의 직설적인 문필은 자연히 위험이 있다. 그래서 공자는 그를 칭찬하고, 후세 사람들은 그를 칭찬하는데, 바로 그가 원칙을 고수하는 정기에 대한 인정이다. 이런 정신은 후세의 정직한 역사학자들이 꾸준히 계승하여 우리나라 역사와 도덕 전통 중 가장 고귀한 도덕정서가 되었다.
물론 시대가 발전함에 따라 직필의 의미도 서예의 의리를 어기는 내용의 한계에서 점차 벗어났다. 시마 키안 (Sima Qian) 부터, 그것은 역사 유물론의 본질을 지닌 "공허하지 않고, 악을 숨기지 않는다" 는 정신을 부여받았다. 이 전통은 후대 진보사학자들이 계승하고 발전시키기 위해 충실한 역사라고 할 수 있는 많은 저작을 편찬한 것으로, 중국 사학 저작의 정수이다. 그것의 창조성은 사실 진태사 동호가 강권을 두려워하지 않고 원칙을 고수하는 솔직한 정신에서 비롯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