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오공 이미지 분석
손오공의 성격은 좋은 명성, 용감하고 공격적이며 명랑하고 낙관적이며 약속을 중시하는 것이 특징이다.
천궁 호황의 원인은 좋은 이름이다. 그는 모집 후 처음으로 천문을 때렸는데, 필이 신선이 너무 어려서 전혀 유입되지 않았고, 체면이 다 떨어져 원한을 품고 갔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원수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원수명언) 천궁의 두 번째 큰 소동은 손오공의 이름이 실존했기 때문에 태후의 복숭아가 청하려 하지 않아 그녀는 음식을 훔치러 갔다. 나중에 노선생의 선단까지 도둑맞았고, 한 걸음 더 나아가서 복숭아사의 옥액 조안 펄프가 도둑맞고' 선연' 을 열어 가증스러운 죄를 저질렀다. 결국 그는 다른 사람에게 잘못 붙잡혔고, 어르신께서 그를 단로로 밀어 넣으시니, 그는 죽지 않았다. 비록 그가 복수를 하고 반란을 일으켰지만,' 강자는 나를 존중해 주고, 영웅은 감히 일등을 다투어야 한다' 는 구호를 내놨는데, 이는 그가 높고 낮은 대우를 받는 것에 만족하지 않는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나중에 경전을 구하는 길에, 그는 늘 자신의 칭호를 잃지 말라고 생각했다. 예를 들어' 칠십육회' 에서 붕새는 그가 만리의 유명한 영웅이 아니라 작은 고슴도치일 뿐 남의 뱃속에서만 장사를 한다고 말했다. 그는 작위를 위해 어쩔 수 없이 싸우다가 당승에게 쫓겨났다. 서른 한 번, 돼지 팔계는 고의로 격장법을 써서, 그를 산에서 유인하여 요괴를 떨어뜨리게 했다. 오공의 좋은 명성 때문에 자극을 받은 것이다. 나중에 그는 얼굴을 맞대고 황포괴에게 물었다. "너는 그를 다치게 할 수 있지만, 너는 뒤에서 나를 욕한다. 무슨 뜻이에요? " 그가' 이름' 을 매우 중요하게 생각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손오공의 공격성은 그가 자주 주동적으로 요괴를 잡는 것이 좋은 장사로 여겨진다. 물론 그는 용감하다. 적을 대할 때마다 그는 두려워할 것이 없다. 그는 자신의 사업이 "먼저 지고 이길 것" 이라고 믿고 자신감이 넘쳤다.
첫째,' 선석폭발원숭이' 가 좋은 말이 되고, 동굴 속의 손오공이 바로' 원숭이 왕' 의 주인공이다.
서유기' 는 처음 두 문장에서' 영근만임신, 심성수성대로' 라는 제목으로 소설 중심 인물인 손오공의 기발한 탄생 과정을 다룬다.
\ "어디 순진한 쇼, 맑은 달빛, 오랜 시간 동안 느낌, 그래서 나는 많은 지식을 볼 수 있다. 내 몸에는 선세포가 하나 있는데, 하루 만에 터져 돌알이 하나 생겨났고, 공만큼 컸다. 풍화로 인해 석원숭이 한 마리가 이목구비가 전부이고 팔다리가 다. "
전설의' 선석원숭이' 의 탄생은 순천연적인 생활일 뿐만 아니라 미래에 기이한 인생 경험과 장렬한 행동이 있을 것임을 예고하고 있다.
평범한 석원숭이 한 마리에서 8 만 4 천 동두철액의' 화과산 수렴동' 에 이르기까지 손오공은 하늘의 뜻도 위선적인 사기도 아니라 진정한 재주, 진공이다. 그의 용기와 기지는' 화과산이 독특하고, 수렴동이 구멍이다' 는 발견에서 볼 수 있다.
원숭이들은 맨주먹으로 세 번 소리쳤다. "누가 능력이 있어, 들어가서 근원을 찾아, 나는 그를 왕으로 경배한다." 돌 원숭이는 즉시 두 번 소리 쳤다. "나는 들어갔다! 들어가요! " ......
예로부터 영웅이 소년에서 나왔다는 속담이 있다. " 이것은 그를 무명 석원숭이에서' 원숭이 왕' 의 위치로 만들었다. 그러나 이것은 결국 그의 청춘이고, 인생은' 무지한' 나이이며, 마음은 얕다. 용기는 필연적으로' 자발적인' 의식을 동반한다. 나는 내가 그들의 예정된 요구에 부응하고 임무를 순조롭게 완수할 수 있을지 확신이 서지 못할까 봐, 단지 충동에 저항할 수 없기 때문에 출세를 위한 것일 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게다가 그는' 왕' 의 싸구려를 차지하여 상을 주었고, 용감한 천성에는 약간의 경쟁심이 섞여 있었다.
극락세계' 를 발견한 후, 모든 원숭이는 행복에 도취되어 그 혼자만 벤치에 앉아 있었다. 등급, 사람들은 믿지 않습니다. 그들은 그들이 무엇을 할 수 있는지 모릅니다. 왜 나를 왕으로 숭배하지 않습니까?
그가 마땅히 받아야 할 보답 뒤에 감출 수 없는 것은 그의 용감하고 진취적인 고집이다. 이는 전형적인 소년영웅인 손오공의 응당한 표현이기도 하다. 선석원숭이' 의 선천적인 우월감이 그를 비범하게 만들었다. 그의 일생은 기복이 심했지만, 그의 영웅적인 기개는 결코 어려움에 의해 소멸된 적이 없다.
둘째, 강자는 나를 영광스럽게 할 것이다. 영웅은 감히 1 위인' 미원숭이 왕' 영웅만을 다투게 된다.
생활은 항상 앞으로 나아가고, 생활도 무지에서 신입생으로 나아간다. 원숭이 왕인 손오공에게 그의 사상은 이미 나이의 한계를 넘어섰다. 사상의 진보는 그의 인생을 날로 성숙시켜 손오공에서 손오공으로의 순조로운 전환을 위한 문을 열었다. 이것은 그가 전통에 도전하고, 권세 있는 사람을 경멸하고, 세상에 대항하는 반항정신을 위해 길을 닦은 생명의식이다. 이때 손오공은 이미 천부적인 사람으로 성장했다.
생명의식은 주로 생명에 대한 그의 깊은 관심에 나타난다.
원숭이들은 웃으며' 왕은 만족하지 않는다' 고 말했다. 나는 매일 휘선산복지, 중국 고동, 기린의 관할이 아닌 봉황관, 왕의 구속을 기다리고 있다. 자유는 일종의 무한한 축복이다. 왜 걱정하세요? ""
손오공은 일침으로 피를 보았다.
\ "나는 오늘 왕법에 속하지 않지만, 나는 무력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장차 내가 늙고 몸이 약해지면, 노염왕이 주관한다. 내가 죽으면, 헛되이 살 수 없고, 천인 속에서 오래 살 수 없을까? "
"선견지명이 없는 자는 반드시 가까운 근심이 있을 것이다." 손오공은 "스스로 환생을 피할 수 없고, 영원히 살 수 없고, 세상의 산수와 함께 살 수 없다" 고 우려해 해외에서' 스승을 찾아 도를 찾다' 며 현을 구하는 법을 배웠다. 그는 생명이 무상하다는 것을 두려워하기 때문에, 그가 원하는 것은 반드시' 영생' 의 마법 기술이다. 그는 보리대사가 제공한' 행자의 길, 정자의 길, 동자의 길' 은 전혀 아랑곳하지 않지만,' 한 근두가 십팔천리를 넘고 72 변신물이 될 수 있다' 는 정을 가지고 있다. 바로 이렇다. 그가 앞으로 서방에서 배울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천대성' 의 깃발은 그가 천지산천과 동생하는' 왕' 뿐만 아니라 천지 신부처와 같은' 대성' 을 해야 한다는 것을 분명히 밝히고 있다. 왕부터 대성까지 생명의식의 두 번째 상징이라고 할 수 있다.
손오공이 뭐예요? " 강자는 나를 존중해야 하고, 영웅은 제일만을 다투어야 한다. (제 7 회) 이것은 그의 우렁찬 말이자, 그가' 영웅' 으로 자신을 위해 변명하는 영웅적인 기개이다. 왜 "원숭이 왕" 이 되어야 하는가? 옥제의' 광현자' 때문에? 안 돼! 기껏해야 인센티브일 뿐이다. 근본 원인은 그가 권위에 반항하고 존엄성을 경멸하는 용기와 박력에 있다. 또한, 그는 여전히 108,000 마일, 하늘 진입, 바다 72 변화 기술, 그리고 세계의 악마를 휩쓸고 있는 황금 후프 바 를 뒤집었다. 왜' 손오공' 의 큰 깃발이 나오지 않을까 봐 이름이 울리지 않는가?
학업을 마치고 돌아오자, 그는 이상중의 세외도원' 화과산 수렴동' 을 잊지 않고 자신의' 원숭이 손자' 를 잊지 않았다. 그가 자기 집이 점령되었다는 말을 듣고 원숭이가 괴롭힘을 당했다는 말을 들었을 때, 그는 이를 갈며 악마의 화신을' 밀어' 내며 반항의 서막을 열었다. 동시에, 고향을 부흥하기 위해 영수근거지를 지키기 위해, 그는 "아홉 개의 그윽한 10 가지를 없애고, 천산의 땅은 모두 아치" (제 3 회) 로, 이 모든 것이 그의 다음' 삼계대전' 을 위한 현실적인 기초를 마련했다.
큰 소동 삼계' 는 그가 천지를 놀라게 하는 반항의 집중적인 표현이자, 이때 영웅의 본색이 남김없이 드러난 표현이다. 명계에서 쫓겨나고, 용궁이 보물을 찾아 천궁을 소란을 피운다. "손오공이 자신의 명성을 널리 알리고자 하는 세 가지 대사로," 모든 사람이 그의 이름을 알고, 모든 사람이 그의 능력을 안다 "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명예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명예명언)." 특히' 소란천궁' 은 그가 감히 싸우고, 감히 싸울 수 있는 반항적인 영웅의 성격을 표현했다.
천궁에는 사실' 두 가지 고민' 이 있다. 하늘의 두 가지 간청이 모두 그의 소망을 만족시키지 못했기 때문에,' 대투' 가 일어났다. 천궁의 풍파는 그를' 비' 에게 속인 유치였지만,' 비' (입류 아님) 는 신류에 들어가지 않았고 손오공은 노여움에 더 심하게 맞았다. 천궁의' 이뇌' 는 두 번째 명목인' 원숭이 왕' 의 위치다. 복숭아회에 참가할 자격조차 없어' 복숭아회 방해',' 어주 훔치기',' 선단 훔치기' 로 불만을 토로했다. 천정의' 신병' 에 직면하여 장면의 격렬한 정도는 상상할 수 있다. 그러나 10 만 명의' 신병천정' 이 있어도 손오공을 이기기는 어렵다. "구요성이 문을 닫고, 사천왕은 보이지 않는다" (제 7 회). 이뇌천궁' 을 다시 보면' 이뇌궁' 은' 이뇌궁' 보다 훨씬 못하다. 실제로는' 이뇌궁' 을 위한 길을 깔고' 이뇌궁' 의 예연으로 손오공의 반발을 한층 더 추진한다. "황제는 내년에 번갈아 우리 집에 온다" (제 7 회) 는 그의 반항정신을 휘황찬란한 고조로 몰아넣었다.
젊었을 때 그는 젊고 기개가 왕성했지만, 자신의 행동의 결과와 마땅히 져야 할 책임을 고려하지 않고 무모함을 면할 수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그는 권력이 있지만, 깊은 이상, 생명의식, 이상을 추구하는 행위는 없다. "영웅" 으로 자처하는 것은 "자만" 이고, "황제는 번갈아 앉아" 그의 "안하무인의 모든 것" 을 폭로했다. 이 모든 언행은 모두 자신을 과시하기 위해서이다. 독선적인' 기염은 반드시 겁을 먹을 것이다.' 천궁중 참패가 오행산 아래에 눌려 있다' 는 것은 명백한 증거이다. 그의 오만함은 필연적이다. 이른바' 물극은 반드시 반대해야 하고, 악극은 슬픔을 낳는다' 는 것은 깊은 교훈이자 귀중한 경험이다.
셋째, 서천취경은 한 영웅을 보여주는데, 그의 업적은 성공적이고, 아름다운 것이다-'두성불' 의 영웅 ('두성불' 에 대해 이야기)
"일단 넘어지면, 너는 배운다." 손오공은 오행산 아래에서 이미 500 년이 되었다. 이 500 년은 무엇입니까? 외로움과 한패가 되어' 목마른 구리 주스'' 배고픈 철탄' 의 고된 생활을 하고 있다. 이런 고난은 징벌이라기보다 그의 젊고 경박한 성격에 대한 일종의 억제력, 그의 인격과 인간성에 대한 단련이다. 자기 인식과 재배치를 위한 좋은 기회이다. 이것은 그의 인생 여정의 필경 과정일 뿐만 아니라, 그가 앞으로 놀라운 행동을 할 것임을 암시한다. 맹자가 말한 바와 같이, "하늘이 스리랑카 사람에게도 내려올 것이다. 먼저 그 심지를 쓰고, 근골을 일하고, 기백을 굶기고, 그 행동을 어지럽히기 때문에 인내할 수 없다." 라고 맹자가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인내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인내명언). " ("맹자" 볼륨 12 "높은 자세 여름"). 이 어려운 시기에 손오공은 깊은 반성과 깊은 반성을 했다. "감정만으로는 크게 소란을 피울 수 없다. 큰일을 해야 남에게 신뢰를 얻을 수 있고,' 영웅' 이라는 단어는 명실상부하다. " "서양에서 배우다" 는 것은 손오공이 평생 추구하는 숭고한 이상과 정의의 사업이다. 소란천궁' 에서' 서천 취경' 에 이르기까지 영웅 미명을 자랑하는' 손오공' 에서' 두불' (예래경후) 에 이르기까지 횡포했던 손씨는 이제 성숙한 영웅으로 성장했다. 이것은 영웅적인 성격의 완벽함, 인간성의 아름다움의 승화이다. 이상에 대한 집착 추구, 백절불굴, 사업에 대한 변함없는 의지, 천립지' 는 이 단계의 영웅주의의 핵심이자 생명의식에서 생명의 자기행동의 휘황찬란한 재현이다.
(a) 확고하고 철저한 투쟁 정신
서천취경 도중에 손오공은 당승의 경경을 보호하는 것을 신성한 사명으로 삼고,' 요복마' 를 천직으로 삼았다. 뜻대로 된 금띠봉은 "세상의 모든 불의를 쓸어버리고, 세상의 모든 불친절함을 없애라", "길이 어디에 있는지 감히 물어본다!" " 주인공의 영웅적 기개가 종이에 뛰어오르다. 어떤 요괴와 도깨비, 어떤 미인이 가죽을 그렸는지, 어떤 칼빛 검영, 어떤 산과 물, 어떤 함정과 계략, 손오공이 백절불굴하며, 앞으로 나아가지 않고, 완강히 그들과 싸워 최후의 승리까지. 81 난중,' 황풍괴',' 아나콘다' 또는' 백구 징', 손오공은 악무를 없애고 어떤 악세력과도 타협하지 않는 전투정신이 취경의 전 과정을 관통한다.
(2) 숭고한 이상에 과감히 헌신한다
서양에서 배우는 것은 손오공이 추구하는 숭고한 이상이다. 이 이상의 실현은 악세력과의 투쟁과 얽혀 있고, 서로 침투하고, 서로 잘 어우러진다.
1, 자아 극복: 감히 다른 사람을 이기는 사람은 쉽지 않고, 감히 자신을 이기는 사람은 더 어렵다. 자아의 선천적 결함과 인간성의 약점. 손오공은 정말 이런' 항불' 이다. "진실과 거짓의 원숭이 왕 싸움" 은 매우 흥미 롭습니다. "류이키위" 는 손오공으로 가장하고, 부정행위를 가장하고, 손오공은 크게 화를 냈다. 화과산에서 수산, 남천문, 명계, 뇌음사에 이르기까지 그야말로 천지개벽이다. 여래가 요원숭이의 진상을 지적했을 때 손오공은 그의 마음속의 증오를 이해하지 못하고 몽둥이로 그를 죽였다. 이것은 두 가지 관념의 정면 대결이며, 두 가지 인생이 추구하는' 현실 충돌' 이다. 500 년의 고통과 자성 끝에 손오공은 환골탈태하여 내면의 자신과' 철저히 결렬' 해야 했다.
2. 굴욕을 참으며 무거운 짐을 짊어지다: 서유기 도중 손오공은 스승님의' 일노양평가 절하' 를 받았다. 처음으로 영이 달아났고, 6 도둑은 사라졌다. (뒤로 14). 손오공은 길을 빼앗은 악당을 때려죽였지만 스승에게 "이유 없이 목숨을 다치게 하고, 아무런 인자함도 없다" 고 욕을 들었다. 손오공은 화가 나서 동해로 달려가 한때 추방되었다. 시신 3 극 당 삼장, 성승은 손오공을 쫓는 것을 싫어한다' (제 27 회) 입니다. "두 번째 추방" 은 "비적을 우쭐대며 그 길을 몰라서 유인원을 고려하지 않는다" (제 56 회) 를 의미한다. 뒷길을 끊은 토비들의 무리에 대해 손오공은 가차 없이 하나씩 소멸하고 사부님은 의연하게 다시 추방했다. 계속해서' 추방' 을 당하여 크게 억울함을 당하다. 그러나 손오공은 개인의 득실을 따지지 않고 사업만 생각하고 있다. "수렴동으로 돌아가면, 나는 항상 승려들의 경전을 받아야 한다" (제 30 회) 는 넓은 가슴과 기개를 보여주는데, 당시 그는 절대 통하지 않았고 불가능했다.
3. 용감하게 희생한다:' 성승' 제자로서 요괴나 모략을 만날 때마다 그는 자진해서 앞장서고 악세력과 싸우며 최전방에 있다. 가장 위험한 곳마다 손오공이 있다. "성승이 밤에 물을 막고 금목자비구원자" (제 47 회). 통천강의 금붕어정은' 하나의 주문' 이다. 매년 한 쌍의 남녀를 잡아먹고 손오공이 사람을 죽이고 저팔계와 함께 진가의 아이가 되어 요괴의' 입속의 음식' 으로 작용한다. 과감하게 희생하는 정신은 천도에서 배울 수 있다. 적과의 투쟁에서, 부상을 당해도 두려워할 것이 없고, 사생하여 죽음을 잊는다. 붉은 아기와 대치했을 때, 나는 요동의' 삼매진불' 때문에' 노여움',' 삼혼이 우리 집에서 떨어져 있다' 고 하마터면 목숨을 잃을 뻔했다. 깨어나서 한 첫 번째 말은' 스승님! "내가 생각하는 것은 자신의 생사가 아니라 스승의 안위, 대업의 성패를 취하는 것이다. 그의 희생의 포부는 천지를 놀라게 하는 것이다.
4, 고난을 받아들입니다: "고난, 옥욕은 성공합니다. 클릭합니다 고난과 고난은 인격을 연마하는 최고 학부이다. 두불' 의 신비로운 고리 뒤에는 눈물, 땀, 심지어 피와 물의 응고가 있다. "고생을 해야 고수다." 서행로의 고난 중 하나는 바깥의' 악세력' 이다. 손오공은 두려움없는 정신과 초능력 (근두운, 72 변, 여의금띠) 으로 순조롭게 조종할 수 있다. 하나는 손오공이 경전길에서 빼놓을 수 없는 타이트한 주문이다. 이것이 가장 큰 고통이다. 그것의 역할과 힘은 육체적인 고초일 뿐만 아니라 일종의 정신적인' 타락의 고통' 이며, 손오공은 일반인을 초월하는 의지와 끈기를 가지고 그 시련을 받아들여야 한다. 실천은 모든 가슴 아픈 고통스러운 목소리에서 삶이 죽음보다 못하다는 것을 증명하고, 자기인격은 끊임없이 완벽하고, 인간성은 부단히 완벽하다는 것을 증명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c) 좁은 물질적 이익에 얽매이지 않고 신념이 확고하다
영웅은 미인관을 슬퍼한다. 손오공은 서유에서 얼마나 아름다운 유혹에 흔들리지 않고, 마음이 진실하고 확고하며 심상치 않다. 마찬가지로 취경 진영에 있는 저팔계도 성에 대한 탐욕을 막을 수 없다. 미녀를 만날 때마다 나는 안절부절못한다. 그는 원래 천정의' 전붕원수' 였지만,' 취극 창어' 는 돼지머리 모양의 범간에' 비하' 되었다. 두꺼비는 백조고기를 먹고 싶어한다. 그는' 삼장지근, 사성시선' (제 23 회) 에서 깊은 교훈을 얻은 후에도 여전히 회개하고 싶지 않다. 가오 지아 좡 (Gao Jiazhuang) 의 "진흙 투성이 집" 이든 서량한 여왕이든 "침을 흘리며" "간지럼" 입니다. 판실령 판사동의 칠녀요정 (거미정) 도 극치로 외설되어 성욕이 여지없이 드러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거미, 거미, 거미, 거미, 거미, 거미, 거미) 권력과 돈도 영웅을 시험하는 시금석이다. 손오공은 대업을 위해 생명의 위험을 무릅쓸 수 있다. 그는 권력과 돈에 신경을 쓰나요? 그들을 무물처럼 여기다. 우리는 이상사업에 충실하고 숭고한 정신생활을 유지하는' 영웅' 의 빛나는 이미지를 보았다. 진정한' 어떤 일을 하고, 어떤 일을 하지 않는다' 는 것은 무엇인가. 저팔계는 재물을 사랑하고, 사부님, 선배, 사제에게 은을 숨기고 있다. 그는 개인의 이익을 위한' 열애광' 이다. 손오공' 손오공 삼다스 백골정' 이 사부님께 강직된 후 동생과 짐을 나누고' 헤어지다',' 헤어지다' 고 생각했다. 비록 그는 결국 불경팀을 떠나지 않았지만, 그의 근시안은 많은 번거로움을 초래했고, 때로는 불경에도 좋지 않은 영향을 끼쳤다.
(4) 경계심, 맑은 마음, 깊은 신의.
"시간을 아는 자는 영웅이다." 시사' 란 무엇인가? 즉, 우리가 처한 환경은 많은 불리한 요소들을 포함하고 있다는 것이다. "안다" 고 하려면 먼저 경계해야 한다. "사람은 호랑이 마음에는 해롭지 않고, 호랑이는 사람에게 해롭다", "사람을 경계하는 것이 필수적이다." 선악의 옳고 그름을 분별하고 선악의 흑백을 알아야' 이치, 유리함, 절절' 을 할 수 있다. 서유기' 는 당승이 경전을 취한 이야기를 단서로 삼았지만 당승은 책의 긍정적인 인물 이미지가 아닌 것 같다. 많은 경우 작가는 그를 손오공의 반대에 놓아 선의의 풍자를 만들었다. 당승은 봉건 유생의 현학적 부패와 불교 신도의 경건함을 집중시켰다. 그는 하루 종일 모든' 요괴와 곤충',' 남을 너그럽게 대해야 한다' 고 말했다. 시비를 가리지 않고, 선악을 알 수 없고, 선악을 알 수 없다. 요괴가 천지를 뒤엎고, 그는 오로지 악세력에 굴복하고, 연약하고 무력하지만, 충성이 그의 안전을 보호하고, 서행길에서 장애를 제거하는 손오공을 용인할 수 없다. 그에게 말썽을 일으키는 것은 잔인하고, 그를 "무심코 선을 행하고, 악을 행하려고 한다" 고 욕하는 것은 더욱 잔인하다. 당승의 현학적 부패는 그의 서유기에 그림자를 드리우고 손오공에 많은 어려움과 고난을 더했다.
손오공' 에서' 미원숭이 왕',' 두불' 에 이르기까지 손오공은 평생 평범하지 않은 전투 과정을 거쳤다. "자발적" 에서 "자각", "자각" 에 이르기까지 우리는 한 세대의 영웅의 성장 과정을 보았다.
넷째, 손오공 영웅 이미지의 디테일
개성, 이상, 능력, 품격이 있는 손오공은 용기와 집착으로 정의의 노래를 쓴다.
(a) 저자의 이상적인 표현
손오공은 작가가' 서유기' 에서 정성껏 빚은 영웅이기 때문에 작가의 이상 추구를 그에게 걸었다. 저자가 이렇게 색채를 강조하는 이유는' 영웅이 소득을 되찾으면 참배하는 해가 반드시 서쪽으로 갈 것' (7 회 마지막 문장) 이기 때문이다. 손오공은 오행산 아래에 눌렸다. 작가는 그의 반항정신을 칭찬하고 그를' 영웅' 이라고 불렀고, 자연재해를 견디는 시련을 역사적으로 안배하여' 배불 서양', 이' 은유' 는 오승은의 마음 속 이상인물에 대한 추구를 의미하며, 작가가 사회에서 이상적인 인격을 키우고 국가와 세계의 평화를 이루기를 원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그가' 미원숭이 왕' 에서 자기가치의 실현과 사회가치의 실현을 결합해 자신의 아름다운 사회생활의 이상을 기탁하고 있다는 것을 설명한다.
(2) 유교의 영웅 건공사관.
작가는 봉건대통일의 명나라에 살고 있으며, 유교 사상은 정통과 주류이다. 봉건 지식인으로서, 그는 이런 부패한 제도를 싫어할 뿐만 아니라, 이에 대해 깊은 반성을 하였다. 그러나 유교가 주창한' 영웅관념' 은 그의 마음속에 깊이 뿌리박혀 있으며,' 수련, 제가, 치국, 평천하' 는 그의 인생 이상을 실현하는 철칙이다. 손오공은 작가의 의지를 대표하는 이상적인 인물이기 때문에, 이 이상적인 인격이 시대와 사회의 시련을 견딜 수 있는지 여부는 반드시 실천에서 대답해야 한다. 서양에서 경을 채취하는 것은 신성하고 위대한 사업이며, 작가가 손오공을 위해 특별히 마련한 마구적이고 수양적인 여정이기도 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이것은 손오공이 반드시 겪어야 하는 과정이다. 시련을 견디고, 끝까지 싸우고, 최후의 승리를 거둘 수 있는 사람은 누구나' 영웅' 이라고 할 수 있고, 진정한' 업적' 이라고 할 수 있다. 사회의 인정을 받아 앞으로의' 치국평천하' 를 위한 든든한 기초를 다졌다.
(3) 저자의 영웅적 이상과 부패와 어둠에 반대하는 정치적 현실.
여지못' 의 서문에서 작가는 "내 책 제목은' 지괴' 이고, 나는 귀신을 전문적으로 연구하지 않는다" 고 말했다. 때로는 다르고, 경고도 있다. " 따라서 현실을 "경고" 하기 위해 신화 사용은 저자의 영리함입니다. 서유기는 유령 소설이다. 작가는 비범한 상상력, 신기한 과장, 엽기적인 변형을 통해 묘사한' 서유기' 장권 파노라마는 사회 현실에 대한 깊은 반영이다. 서쪽으로 가는 길에' 악단' 과 풍랑을 일으키는 요괴를 만났을 뿐만 아니라' 보상, 무극, 차지, 서량, 비구, 반법, 제사, 사이토 유자, 천주' 와' 옥화주 풍현, 김평부' 를 겪었다 이 나라들과 지방에서 요정이 횡행하는 것은' 정란' 때문이다. \ "웬 지혜, 우 가난한, 6 월 지혜. 클릭합니다 이 모든 것은 명나라 중후반 정사 부패, 환관 전권, 간첩 횡행 등 추악한 암흑현실에 대한 과감한 폭로와 반성이다. 국세가 위태롭다' 는 혼란스러운 국면은 필연코 작가가 쓴' 손오공' 과 같은 영웅적인 이미지를 만들어 낼 것이다. 이것은 시대의 절박한 요구로, 이런 이상적인 영웅을 불러 세계를 정화하고, 정본청원을 하고, 구국을 구해줄 것을 호소하는 것이다.
(d) 역사 영웅의 기원
손오공은 신화 색채가 짙은 영웅이다. 그의 신통은 "우리는 따라잡을 수 없다" 는 것이다. 그러나 손오공은 신, 사람, 물건의 삼위일체이다. 서천으로 가는 길에 작가는 그를 전형적인' 인간 영웅' 으로 주목하여 그의 이미지를 친근하고 감동적으로 만들었다. 작가는 영웅인물에 대한 묘사가 허공에서 날조한 것이 아니라 역사상 영웅인물을 기록하고 찬양하는 문학 작품과 내재적인 연계와 통일을 가지고 있다. 삼국연의' 중의 일대의 웅웅제갈량은 책의 핵심 인물이다. 유비의' 모려를 보살피다' 는 은혜에 보답하기 위해 졸업생의 정력을 다 써 촉한을 보좌하고 다스렸다. "그러나 그가 정복하기 전에 그는 이미 죽었다. 영웅들은 이때부터 그들의 외투에서 울었다." "네가 죽을 때까지 최선을 다해라." 그것의 충성은 사람을 감동시킨다. 서유기의 중학생 손오공은 사부께서 그를 오행산에서 구해내셨기 때문에 절을 했다. 스승의 생명' 과' 부성애의 은혜' 가 얽혀 있어 당승의 불경을 한마음으로 보호하게 되었다. 팔십일난, 십만 팔천리 여행, 14 년 냉온춘추, 백절불굴, 충성은 변함이 없다. 수호전' 은 수호진에서 송강을 핵심으로 한 108 명의 영웅을 형성하며 어둠의 부패세력과 싸우는 영웅사적입니다. 손오공이 악세력을 단호히 철저히 타격하는 반항 정신과 뚜렷한 대조를 이뤘다.
다섯째, 영웅주의의 깊은 의미
(a) 원숭이 왕의 영웅적인 성격의 완전성과 승화.
손오공은 한 세대의' 원숭이 왕' 에서' 두불' 으로 바뀌었다. 예전에 그 용감한 손손오공은 젊음과 경망스러움을 피할 수 없었고, 대신 이상, 능력, 개성, 품격, 인간성의 아름다움을 발산했다. 한 세대의 영웅의 진정한 자아와 풍채는 영원히 사람들의 머릿속에 고정되어 있다. 손오공은 끊임없이 완벽하고 성숙한 영웅주의로 자신의 사상과 영혼을 새롭게 만들어 새로운' 손오공' 이미지를 탄생시켰다. 이는 질적인 도약이다.
(2) 대업을 거쳐 결국 결과가 있다.
두불' 이라는 칭호도 취경이 원만한 성공을 거두었다는 것을 보여준다. 손오공은 불경의 성공에 중요한 역할을 했다. 서양에서 배우는 것은 그의 숭고한 이상과 정의의 사업이다. 그에게 그의 끈기, 끈기, 끈기, 악세력과의 철저한 투쟁의 용기, 이상에 대한 집착은 그의 부인할 수 없는 성공에 큰 기여를 했다. 손오공이 서방에서 불경을 공부하지 않으면 어떤 모습일지 상상하기 어렵다. 다시 한번 해 보세요. 손오공의 영웅적 성격이 없으면 어떤 모습일지 장담합니다. 경경의 성공은 말할 것도 없고, 서방극락세계' 뢰음사' 에 발을 들여놓는 것조차도' 푸른 하늘에 오르기 어렵다' 는 것이다.
(c) 미래 세대에 대한 광범위한 계몽
문학에는 선명한 시대적 낙인이 있다. 모든 우수한 문학 작품은 한 시대에만 영향을 줄 뿐만 아니라 후세에도 깊은 의미가 있다. 문학의 이런 영향은 문학 작품의 주제, 구상, 입의, 예술 수법 등 문학 자체의 물질적 형태에 있다. 더욱 중요한 것은 일종의 정신, 일종의 사상이 시공간의 관통력이다. 서유기의 성공은 손오공의 이미지 형성 때문이고, 손오공의' 섬광점' 은' 영웅적 성격' 의 내면영혼에 집중되어 있다. 이것은 작가의 이상이 현실에서 초월한 것으로, 시대정신과 사회현실이 충돌하는 산물이다. 손오공은 신화 영웅이지만 인성미의 영웅적인 성격으로 그 시대 사람들의 공통된 호소, 아름다운 소망, 이상을 반영했다. 그래서 이' 신화' 외투 안에는 민중 자체의 힘과 지혜가 어느 정도 집중되어 있다.
시장경제 깃발이 높이 펄럭이는 순간 상초는 비틀거리고, 화폐가치가 강하며, 화폐가 치솟고, 각종 부패한 봉건사상이 속출하고 있다. 게다가 서구 문화사조의 침투와 침투, 제도 자체의 불건전함과 불완전, 흑악세력의 창궐,' 약 판매, 마약 판매, 가짜 판매, 사기' 등 추악한 현상이 사회생활의 여러 단계에 만연하고 있다. 도덕적 쇠퇴',' 정신빈혈',' 이상실락' 도 손오공 같은 영웅적인 이미지의' 재생' 을 부르고 있다.
1, 감히 흑악세력과 단호하게 투쟁하고, 두려움 없는 헌신정신을 가지고 있다.
한편으로는 그에 대해 선을 그어야 한다. 특히 사상적으로 고도의 경각심을 유지해야 한다. 즉, 파도에 따라 표류할 수 없고, 파도에 따라 떠다닐 수도 없다. 투쟁 전략에서 무리하지 말고 단결할 수 있는 모든 힘 (손오공은 악마를 쫓는 과정에서 돼지팔계, 사승과 자주 협력한다) 을 단결하고, 이용할 수 있는 모든 조건, 특히 군중의 힘을 이용하여 흑악세력을 가장 효과적으로 타격해야 한다. 한편으로는 단호하게 철저히 때려야지, 두려워할 것이 없다. 우리는 양보하고 타협할 수 없다. 그들에게는' 가장 독한 마음' 과' 가장 돈을 많이 버는 칼' 을 잘 준비해야 한다. 우리는 투쟁을 통해서만 승리를 얻을 수 있을 뿐 굴복을 통해 생존할 수는 없다.
2. 야심만만하고 다정다감하며 편협한 물욕에 얽매이지 않고 신념이 확고하다.
야망과 숭고한 추구가 있어야 비길 데 없는 동력을 가지고 자신의 잠재력을 자극할 수 있다. 하지만 어떤 이상적인 실현도 순조롭지 않고 직선적으로 상승하는 것은 아니며 시대와 사회의 시련을 이겨 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희망명언) 때때로 우리는 큰 대가를 치러야 한다. 심지어 피의 대가를 치러야 한다. (손오공이 붉은 아기를 때려죽일 뻔 했다.), 때때로 우리는 각종 유혹, 특히 권력, 미색, 돈을 저항해야' 반석' 이 될 수 있고, 외물에 예속되지 않을 수 있다. 강한 의지와 슈퍼맨의 끈기가 없는 것은 불가능하다. 때때로 우리는 자신을 조정하고, 자신을 바꾸고, 자신을 이기고, 자신을 초월하고, 끊임없이 수양을 하고, 자신의 인간성과 인격을 개선하고 승화해야 한다. 우리는 영적인 아름다움과 빛으로 자신의 미래와 삶을 이기고 사회의 관심을 얻어야 한다.
물론, 미원숭이 왕의 기이한' 비인간' 능력에 대해서도 우리는 아무것도 할 수 없다. 그러나 그런 영웅의 성격과 정신은 확실히 우리가 발양해야 할 재산이다. 이런' 영웅 부족'' 비영웅' 시대에 우리는 이런' 정신 등뼈' 가 자신을 키우고, 자신을 단련하고, 자신을 단련할 필요가 있다. 우리뿐만 아니라 시대도 있다.
전설: 손오공이 부처가 될 수 있었던 것은 그의 대연 때문이었다. 그는 여신이 하늘을 보충할 때 전국 각지의 영석에게 전화를 걸어 지원했다. 마지막에는 마지막 석두 한 조각만 남았다. 이 석두 조각이 줄곧 여와 곁에 있었기 때문에, 시간이 지나면서 자연히 영성이 생겨났다. 어느 날 석두 폭발까지 돌원숭이 손오공이 나타났다. 천궁을 크게 떠들고, 이렇게 큰 재난을 일으킨 손오공은 당증을 보호할 수 있었고, 결국 정확한 결과인 두불을 얻었다. 그가 여신이 하늘을 보충할 때, 그 석두 들처럼 정과를 지어야 하기 때문에 손오공이 정과를 고치는 것은 모든 것이 운명으로 정해져 있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