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i Lun의 제지 과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대나무를 자르고 연못에 띄웁니다. 대나무를 자르고 연못에 담가서 섬유가 물을 완전히 흡수하도록 합니다. 나무껍질, 대마초, 오래된 어망, 기타 식물재료를 넣고 으깨셔도 됩니다.
2. 센 불로 끓이기: 섬유질이 분산되어 펄프로 익을 때까지 찌꺼기를 끓입니다. 사진을 보면 큰 냄비에 깨진 재료를 큰 돌로 눌러주면 완전히 익을 수 있도록 도와주는 모습이 나와있습니다. ?
3. 재료를 커튼에 넣습니다. 펄프를 식힌 후 평평한 대나무 커튼을 사용하여 펄프를 집어 물을 여과하고 종이 필름이 됩니다. 적당한 두께와 고르게 분포된 종이필름을 제거하기 위해서는 숙련된 기술이 필요한 단계입니다. ?
4. 커튼 덮기와 종이 누르기: 떼어낸 종이 필름을 하나씩 접어 나무판으로 단단히 누르고 그 위에 무거운 돌을 올려 물기를 빼냅니다. 불 건조: 반건조 종이 필름을 불 옆에 붙여 건조시킨 후 떼어내면 완제품이 됩니다.
채륜은 우리나라 제지의 발명가입니다.
채륜과 그의 장인들은 선인의 솜 표백 및 원형 종이 제조 방법을 기반으로 요약하고 개선하여 개선했습니다. 원료 및 공정에서 생산된 종이는 글쓰기를 위해 별도의 산업 단계로 이전되었습니다.
채륜이 '채륜종이'를 만든 것은 사실이지만, 그의 '의도'가 없었다면 상팡 장인만으로는 이런 식물 섬유 종이를 만들 수 없었을 것이다. 그러므로 오늘날에도 원형종이가 발굴된 경우에도 채륜평을 우리나라 제지기술의 창시자 또는 대표자로 보는 것이 옳으며 충분한 역사적 근거를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후한서'에 나오는 채륜의 제지에 관한 기록은 주로 유진의 '동관한지'에서 따온 것이다. Liu Zhen과 Cai Lun은 동시대인이므로 신뢰할 수 있어야 합니다. 채호종이는 황제에게 조공을 바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비단 대신 글씨를 쓰는 데에도 사용할 수 있다는 기록을 보면 종이의 품질이 일정 수준에 도달했음이 틀림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