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째, 서정: 직접 서정 (직접 서정), 간접 서정, 경정 서정, 차용물 서정, 차용물 서정.
둘째, 묘사: 정면 묘사, 측면 묘사, 허실 결합, 운동 결합.
둘째, 토론
넷째, 서술
시의 표현 기교를 감상하다
1, 표현식:
소지품, 정경교화, 이치, 연상, 상상, 렌더링, 비교, 호호, 허실 결합, 동정결합, 전후 결합, 직설억측, 고대표, 풍자, 현대인, 선억제 등을 통해 자신의 의지를 표현합니다.
수사학:
비유, 비유, 차용, 대구, 과장, 상징, 대비, 호 일, 쌍관, 반문, 반어, 공감, 인터텍스트, 전고, 번역, 겹침 등.
3. 표정:
서술, 묘사, 서정, 토론.
의미 있는:
시는 서정시와 서사시로 나눌 수 있고, 또 하나의 추리시가 있는데, 수량은 많지 않지만 영향이 크다. 이 시들은 모두 구체적인 사물을 기초로 한 것이다. 두보, 육유, 수시 등 몇 명의 대시인들의 작품에서 흔히 의미심장한 문장을 볼 수 있다.
"산 옆을 산봉우리로 보면 거리가 달라진다. 여산의 진면목을 모르고 이 산에만 있다. " (수시, 제목 실린 벽)-그 속에 빠진 사람은 뛰쳐나오지 못하고, 종종 각종 현상에 현혹되어 사건의 진상을 잘 볼 수 없다는 것을 설명한다.
주홍 의 \ "독서 생각 \" 에서 \ "팡 풀 반 에이커 오픈, 일 구름. 수로가 어찌나 맑은지 물으니 생수의 근원이 있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육유' 산시 마을 유람'' 산하는 의심의 여지가 없고, 어둠 속에는 또 다른 마을이 있다. "
왕지환은 헤론 새 산장에 있지만, 계단을 올라가기만 하면 300 마일의 시야를 넓힐 수 있다.
수사:
수사가 시와 산문에서의 운용은 다른 문체에서의 운용과 같은 기능을 가지고 있다. 수사법을 찾아 기능을 직접 설명해야 한다.
비유-더욱 생생하다. (봄의 강풍처럼 밤에 불어와 배나무 만 그루의 꽃잎을 불었다. ) 을 참조하십시오
의인화인-의인화화물 (새는 노림을 좋아하고, 연못어는 노원을 그리워한다. ) 을 참조하십시오
반문문-강조 (두 단락의 감정이 길면 아침저녁인가? ) 을 참조하십시오
과장-강조 및 강조 (흰 머리 3 천 피트, 긴 수염처럼 걱정)
이중성-시의 음악미를 강화하고, 간결함과 서정을 표현하고, 시의 외적 형식미를 증강시킨다. (나뭇잎은 폭포의 물처럼 떨어지고, 나는 장강이 항상 앞으로 굴러가는 것을 보고 있다.)
암시의 영리한 사용, 전임자시 사용-미묘한 정제; 컨텐츠 확장 문채가 풍부하다.
(이 방면에는 높은 과외 독서량과 역사 지식이 필요하지만, 때로는 매우 두드러진다. ) 을 참조하십시오
예를 들어, Jiang kui 의 "Yangzhou slow" 에서 du mu 의시;
신 qiji "영원한 행복? 베이징 코우 구 beiting huaigu tuobao 타오 이야기:
왕실보' 별정자' 에서' 울며 눈물을 흘렸고, 사마청셔츠보다 더 젖었다. " 그것은 분명히 "하지만 그들 중 누가 가장 심하게 울었습니까? 클릭합니다 -응? , 이 구강 장교. 백거이' 비파' 의' 내 파란 소매가 젖었다'.
수사학 중 한 가지는 특별한주의를 기울일 가치가 있습니다. 그것은 비교입니다. 전문 용어는 "조용히 움직이다", "조용히 소리를 내다" 이다.
예를 들면: "새가 연못가에 서식하고, 스님이 문을 두드린다. 클릭합니다
매미 숲은 고요하고 음궁산은 고요하다.
이와는 대조적으로 (백거이' 장한가')' 그녀가 웃기만 하면 백주술 주조가 있고, 육궁가루가 사라지면', 아름다움과 아름다움을 대립한다. ) 을 참조하십시오
비교 (이백 《악재방고》의 처음 세 문장과 마지막 문장)
공감각, 감각 기관의 교류. 이백 "요대 눈송이 천 조각, 봄바람이 온통 불어온다." 이때 눈송이는 봄바람에 활짝 핀 배꽃처럼 향기가 만리에 흩날리는 것 같다. 시각과 후각 교류, 시인의 애정이 충만하다. ) 을 참조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