딜레마: 신시가 귀신에 홀렸나요? < P > 난징대 중문과 박사과정 멘토 허 교수는 "현재 인터넷에 대한 시가 엇갈리지만 적어도 중국 신시의 운명과 전도에 관심이 많다는 것을 보여준다" 고 말했다. < P > 그는 조려화의 시가 인터넷에서 이렇게 강한 반응을 불러일으킨 이유 중 하나는' 명백한 구어화 글쓰기',' 이 문제는 계속 논쟁하고 있다' 고 주장했다. 예를 들어, 시인 아이칭은 1939 년에 문장' 시의 산문미' 를 썼는데, 그중에는 한 근로자가 벽에' 안명! 그 차 기억나! " 아이청은 "이것은 아름답다. 재능 있는 시인이 이 통지를 썼을 것이다." 라고 생각했다. 하지만 아이청은 1981 년' 논시' 를 발표했을 때 "이 말을' 아름답다. 이 통지를 쓴 사람은 시인의 재능이 있어야 한다" 고 바꿨다. 서 교수는 "형용사 전후의 변화도 아이청 선생의 구어쓰기 태도의 변화를 보여준다" 고 말했다. 하물며 큰 시인은 말할 것도 없고, 하물며 일반 네티즌은 말할 것도 없다. 정상적인 평가라면, 시의 진보를 추진할 것이다. 하지만 진수원이라는 사람이' 외롭지 않고 일부러 대중의 환심을 사려고 한다' 고 말한다면, 이는 거리에서 오줌을 싸서 다른 사람의' 주의' 를 끄는 것과 같다.' 라고 말하는 것은 적절하지 않다. "< P > 그는" 당대에는' 침대발 한 줄 그렇게 밝음',' 처마벽 3 천 피트' 등 백화시가 있었지만, 이것이 정말 백화인가? 이 시들은 고립되어 보면 백화지만, 시 전체에서 보면 백화가 아니다. 백화 한 마디가 어떻게 칠언이나 오언, 운율, 평정을 가질 수 있습니까? 많은 시가 겉으로는 백화문처럼 보이지만 실제로는 가공되고 가공된 리듬이 뚜렷한 부자연스러운 언어는 시 언어가 소설 등 다른 문학 작품과 구별되는 가장 큰 특징이다. 이 각도에서 김대부현의 세 글자가 은은하더라도 나는 감촉을 느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귀를 비뚤게 하는 것은 자동차 소리가 아니다. " 백화라고 할 수 없다. "< P > 또한 허 교수는" 일부 사이트의 설문지 디자인에 문제가 있는데, 이들 옵션 자체는 오도성이 있다 "고 밝혔다. 네티즌은 전제가 잘못된 논리적 조건 하에서만 대답할 수 있기 때문에, 그 결론은 분명히 문제를 정확하게 표현하지 못할 것이다. " < P > 남경사범대 박사과정인 왕탁화는 서 교수의 견해를 충분히 긍정했다. "구어글쓰기의 원래 의도는 시를 통속적으로 만드는 것이었지만 통속적으로도 모두 구어화는 아니다. 회화화는 일정한 규칙과 불가분의 관계에 있다." 왕탁화는 "나는 새 시를 거의 신경쓰지 않는다. 왜냐하면 나는 새 시가 이미 빙의되었다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고 말했다.
돌파구: 음악성으로 시를 구하는가? < P > 남경사범대 박사생 왕탁화는 현시에 관심이 없는 이유를 분석해 "백화문 운동과 함께 새 시는 탄생일로부터 중국 문학의 전통에서 벗어나 민족뿐 아니라 시의 전통에서도 벗어났다" 고 말했다. 따라서 신시는 탄생일로부터 선천적으로 부족했고, 이런 부족함도 시 자체의 특징에 어긋난다. "
왕탁화가 이해하는 시는 적어도 두 가지 특징이 있다. "하나는 음악성, 즉 시 형식의 리듬과 운율의 아름다움이다. 둘째, 진정한 기질, 즉 사상의 진실성과 개성은 시의 이 두 가지 특징에서 벗어나 일종의 폴리라인, 무병 신음으로 전락할 수밖에 없다. " 이에 왕탁화는 "오늘날의 시인은 서양에서 배워야 할 뿐만 아니라 고전 전통을 계승하고 전통 정신을 흡수하는 것으로 돌아가야 한다" 고 지적했다. < P > 인터뷰에서 기자는 허 교수가 방금' 음악과 결합-신시 발전의 중요한 방법' 이라는 제목의 논문을 완성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문장 (WHO) 는 "음악과의 결합은 신시를 발전시키는 중요한 방법이며, 현대 가사도 신시의 중요한 구성 요소이다" 고 주장했다. 역대 가사는 모두 시이고, 음악과 결합하는 것은 중국시가 끊임없이 발전하는 원동력이다. " 허 교수는 연구를 통해 "중국시 발전사에서 시와 노래의 합은 윈윈이고, 점수는 쌍상이다" 고 주장했다. 예를 들어, 수많은 우수한 시인, 극작가가 창작팀에 가입하면서 창작 내용을 넓히고 가사의 작문 수준을 높여 가사와 산곡을 송원 시대의 상징적인 시 장르로 만들었다. 명청민가는 창작에 참여한 시인이 많지 않기 때문에 많은 좋은 작품이 있지만 전반적인 제재가 좁고 글쓰기 수준이 높지 않아 송사와 원곡의 숭고한 지위를 얻을 수 없다. " 대만성립사범대 중문과 반 교수는 학술포럼에서' 시 낭송의 의미와 창조적 교수 사례' 라는 제목의 강연을 했다. "음악성을 시의 특징으로 본다면, 시를 암송하는 것은 음악성을 실천에 옮기는 것이다. 창작이든 교수든, 시 이론이든 시 품질이든, 음악성은 함께 발전하는 법보이다. " < P > 대만성 정치대학교 중국문학과 학자 유순문도 "시는 지금 정의하기 어렵다. 고전시는 검증된 평가 기준 세트를 참고체계로 가지고 있고, 신시는 기본적으로 규칙적이지 않기 때문이다" 고 지적했다. 지금은 시의 좋고 나쁨에 대해 이야기할 때가 아니다. 왜냐하면 우리는 아직 어떤 단어가 시인지 아닌지를 확정하기 어렵기 때문이다. "
81 이후 작가 한한이 블로그에서 당대 시단을' 포격' 해 많은 시인들의 강한 불만을 불러일으켰다. 한 홍콩 학자는 "시인의 반응이 강한 것은 한한이 시인의 부끄러움을 찢고 오랫동안 소외된 시인을 단번에 햇빛에 노출시켰기 때문" 이라고 설명했다. < P > 홍콩에서 온 또 다른 중국 학자는 아예 "신시의 발전은 전례 없는 난처한 지경에 이르렀으니 전통을 모방하는 길로 돌아갈 필요가 있다고 생각한다" 고 말했다.
미래: 우리는 누구를 반성해야 합니까? < P > 남경대 중문과 푸원봉 박사도 시를 썼는데, 그는 줄곧 시의 발전에 관심을 가지고 있다. 본보 기자가 조리화 현상에 대해 그를 인터뷰했을 때, 그는 "이것은 이미 시 현상이 아니라 인터넷 현상, 문화 현상이다" 고 직언했다. < P > 는 "이른바' 이화체' 는 조려화 작품 중 일부에 불과하지만, 조려화 수준을 진정으로 대표하는 것은 이른바' 배화체' 가 아니다. 조려화도 중국의 현재 시 창작 수준을 대표할 수 없다" 고 주장했다. 푸원봉 박사는 최근 한동안 시가 소프트웨어의 출현, 경파 시인의 철우리에 대한 생활체험, 모 교수의 알몸 교육 등 주목할 만한 현상이 나타났다고 지적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그것은 시대 전체의 경솔한 상황을 표현했고, 시가 이런 경솔한 상황에서 장난치는 것은 결코 우연이 아니다." < P > 인터넷에서는 네티즌들이' 배꽃체' 를 모방하는 작품을 곳곳에서 볼 수 있다. 이에 대해 푸원풍 박사는 "대중화, 통속화, 대중화가 시에 미치는 영향은 시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없고, 시의 미적 사고를 손상시킬 수 있다" 고 지적했다. 문화 독재 시대에는 시대가 선전 도구로 사용되었다. 문화가 성급한 시대에 시는 장난의 대상이 되었다. " < P > "저는 이 논쟁에서 시의 의미와 미래가 의심할 여지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푸원봉 박사는 "네티즌의 장난스런 작품은 조려화 실험 작문에서 상대적으로 실패한 작품이지만, 이들 작품들은 빠르게 확대되어 조려화와' 리화' 를 공격의 대상으로 삼았다" 고 주장했다. 정말 연구할 만한 것은 네티즌이 집단적으로 표현한 집단 무의식 심리다. " < P > 이전의' 사이버 폭력' 현상을 결합해 푸원봉 박사는 이를' 순간성, 기풍성, 우연성의 카타르시스' 로 귀결시켰다. "독립사고, 냉정의식, 서민의 정서가 결여된 이런 사이버 폭력은 함께 문화정서의 수문을 열었다." 푸원봉 박사도 "그동안 세 편의 유명 영화' 영웅',' 무극',' 야연' 이 모두 81 대 후반의 문화 패러다임에 가깝다" 고 연장했다. 그것들은 상상의 이미지이며 현실적인 품질을 가지고 있지 않다. 장쑤 작가 예, 소동 등은 신화 글쓰기를 다시 한 번 시도하며, 그들이 진정한 자질을 잃는 과정에 들어선 것을 예고하고 있다. " < P > "모든 문화인, 작가가 떠다니면서 병적, 약한 상상만 남기고 현실의식, 문제의식이 없는 지경에 빠졌다." 의사에게 걱정스럽게 말하다. < P > 조려화 사건에 대해 푸원봉은 "반성해야 할 것은 조려화와 당대 시가 아니라 맹목적으로 참여하는 네티즌들의 집단 무의식" 이라고 솔직하게 말했다. 이것이 바로 우리 시대의 문화 경솔증이다.